•  


월街 示威 影響… 兒童人權 保護… 美法院 嚴重한 判決 2題|東亞日報

월街 示威 影響… 兒童人權 保護… 美法院 嚴重한 判決 2題

  • Array
  • 入力 2011年 10月 15日 02時 00分


코멘트

株式 內部者去來 嫌疑 百萬長者… 11年型

“株式 內部者去來는 自由市場 秩序를 攻擊하는 바이러스다.”

美國 뉴욕 聯邦地方法院은 13日 ‘갈레온 헤지펀드’ 共同設立者인 라지 라자라트남(54·寫眞)에게 株式 內部者去來 嫌疑로 11年 刑을 宣告하고 1000萬 달러(約 115億 원)의 罰金을 賦課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美 월街에서 內部者去來 嫌疑로는 20餘 年 만에 가장 重刑이라고 傳했다.

AP通信은 월街 占領 示威로 ‘不當利得을 取한 월街의 百萬長者’에 對한 非難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 같은 判決이 나왔다고 報道했다. 라자라트남은 2009年 逮捕될 當時 財産이 15億 달러(約 1兆7300億 원)假量인 ‘新興 百萬長者’로 注目을 받았다.

라자라트남은 골드만삭스나 구글 等의 株式을 去來하면서 內部 共謀者나 同僚들과 不法的인 情報를 주고받았으며, 그 같은 對話 內容이 檢察이 그의 옷에 몰래 附着한 錄音器에 捕捉됐다.

리처드 홀月 判事는 “內部者去來는 自由市場 秩序에 對한 攻擊으로 그의 犯罪는 우리 비즈니스 環境에서 根絶해야 할 바이러스와 같은 것”이라고 말했다. 홀月 判事는 스리랑카 出身인 라자라트남이 2005年 스리랑카의 地震海溢(쓰나미)과 2001年 9·11테러 被害者에게 寄附를 했으며 甚한 糖尿病을 앓고 있는 것 等을 考慮해도 重刑이 不可避하다고 덧붙였다.

구자룡 記者 bonhong@donga.com  
▼ 同居女 아이 허리띠로 때려… 32年型 ▼


美國 시카고 西部 우드데일에 사는 30代 男性이 同居女의 네 살짜리 아이를 허리띠로 때려 懲役 32年型을 宣告받았다.

13日 시카고트리뷴에 따르면 프랭크 웨스트母語랜드(31)는 1月 키우던 강아지의 귀를 잡아당겼다는 理由로 同居女의 아들(4)을 金屬 징이 박힌 허리띠로 때렸다. 이웃의 申告를 받고 警察이 出動했을 때 아이는 이미 가슴 部位를 비롯해 몸 全體에 甚한 멍과 裂傷을 입은 狀態였다. 아이의 傷處 部位를 精密 檢査한 醫師는 “아이가 오랫동안 매를 맞은 痕跡이 있다”고 밝혔다.

일리노이 州 듀페이지 카운티 法院의 블랭視 힐 파월 判事는 “常識 水準을 넘은 訓育으로 無力하고 罪 없는 아이를 拷問한 것이나 다름없다”며 1999年 自身의 生後 8個月 된 아들을 때려 눈을 다치게 한 嫌疑로 服役한 前科가 있는 웨스트母語랜드에게 加重處罰을 適用해 重刑을 宣告했다. 25年을 服役한 以後에나 假釋放 資格을 얻을 수 있다.

웨스트母語랜드는 法廷에서 “허리띠로 아이를 때리는 것이 法에 어긋나는 줄 몰랐다”며 “나도 어릴 적 허리띠로 맞고 자랐다. 犯罪를 저지르려고 한 게 아니다”라고 陳述했다. 被害兒童은 現在 委託家庭에 맡겨져 있다. 아이를 돌보고 있는 委託母는 “아이가 물컵을 엎지르자마자 ‘제발 절 죽이지만 마세요’라며 흐느꼈다”며 “惡夢에 시달리는 것은 勿論 困境에 處하면 오줌을 싸 바지가 젖곤 한다”고 말했다.

신나리 記者 journar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