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側 “不法 스트리밍 觀客 公演 退出…觀覽 被害 謝過”|東亞日報

아이유 側 “不法 스트리밍 觀客 公演 退出…觀覽 被害 謝過”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3日 23時 13分


코멘트
가수 아이유 © News1
歌手 아이유 ⓒ News1
?카카오엠이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光州 公演에서 觀客을 退出시킨 經緯를 說明하고 이로 因해 觀覽 被害가 發生한 點에 對해 謝過했다.

3日 카카오엠은 아이유 公式 팬카페에 글을 올리고 “2日 進行된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光州 公演에서 發生한 退場 措置 經緯에 對해 말씀드린다”라며 立場을 傳했다.

카카오엠은 “이番 光州 콘서트는 아티스트가 많은 苦悶과 努力으로 만들어낸 公演의 始作點이 될 첫 公演”이라며 “原則的으로는 公演 中에 職찍, 直캠 等의 撮影은 禁止事項이지만 그동안 周邊 觀客들에게 被害가 가거나 直接的인 撮影이 아니면 큰 制裁를 加하지 않았다. 하지만 이番 公演은 특수한 狀況이라 判斷했다”고 當時 狀況을 說明했다.

所屬社는 “2日 光州 公演 中 一部 觀客분들의 實時間 스트리밍 現場을 摘發하여 退場 措置가 이루어졌다”며 “事實 與否를 確認하는 過程에서 본 스태프들은 觀客분의 所持品 等을 任意로 檢索할 수 있는 權限이 없기에 警察 立會下에 身元 照會 및 스트리밍 裝備 確認을 進行하였고 光州 河南 派出所로 移動하여 兩側이 經緯 確認을 위한 陳述書를 作成했다. 退場 措置를 當한 觀客분은 陳述書를 作成하였고, 公演 關係者는 事件에 對한 經緯書를 作成했다”고 말했다.

이어 “確認 過程에서 制裁를 받은 當事者 中 한 분은 여러 해 동안 콘서트 陰性 中繼를 해왔으며, 본 公演의 처음부터 約 4時間餘 동안 實時間 스트리밍을 進行하였고 約 14萬 建議 累積 聽取가 發生했다”며 摘發된 팬의 問題點을 指摘했다.

또한 “이 過程에서 意圖치 않게 周邊 觀客 분들께 公演 觀覽에 被害를 드리고, 運營에 있어 一部 스태프의 强壓的인 言行 및 進行으로 不便을 느끼신 분들께 鄭重히 謝過를 드리며 이러한 誤解가 생기게 된 點과 아이유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의 마음을 속상하게 해드려서 罪悚하다”고 謝過의 뜻을 傳했다.

한便 2日 進行된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光州 公演에서 콘서트 現場을 實時間으로 音聲 中繼하던 一部 觀客이 아이유 公演 스태프에 依해 摘發됐다. 이 過程에서 一部 스태프들이 摘發된 이들에게 半말을 하고, 騷亂이 일어나는 過程에서 다른 觀客들에게 被害를 줘 過剩對應을 했다는 論難이 인 바 있다.

다음은 카카오엠 立場 全文.

安寧하세요 카카오엠입니다.

2日 進行된 2019 아이유 투어 콘서트 光州 公演에서 發生한 退場 措置 經緯에 對해 말씀드립니다.

이番 光州 콘서트는 最近 아티스트가 心理的으로 不安하고 健康하지 못한 狀況과 앨범 發表를 미루는 等 많은 苦悶과 努力으로 만들어낸 公演의 始作點이 된 ‘첫 公演’이었습니다.

公演場에서 觀客분들게 傳하는 아이유의 眞率한 이야기들이 或如나 音聲 中繼를 통해 텍스트化되어 誤解의 素地가 發生하지 않을까, 或은 平素 舞臺와는 다르게 感情的인 突發狀況이 發生하지 않을까 하는 여러 念慮를 가지고 臨한 公演이었습니다.

原則的으로는 公演 中에 職찍, 直캠 等의 撮影은 禁止事項이지만 그동안 周邊 觀客들에게 被害가 가거나 直接的인 撮影이 아니면 큰 制裁를 加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番 公演은 특수한 狀況이라 判斷했습니다.

2日 光州 公演 中 一部 觀客분들의 實時間 스트리밍 現場을 摘發하여 退場 措置가 이루어졌습니다.

以後 事實 與否를 確認하는 過程에서 본 스태프들은 觀客분의 所持品 等을 任意로 檢索할 수 있는 權限이 없기에 警察 立會下에 身元 照會 및 스트리밍 裝備 確認을 進行하였고 光州 河南 派出所로 移動하여 兩側이 經緯 確認을 위한 陳述書를 作成했습니다.

告訴狀 關聯 內容은 알려진 바와는 달리 退場 措置를 當한 觀客분은 陳述書를 作成하였고, 公演 關係者는 事件에 對한 經緯書를 作成하였습니다.

確認 過程에서 制裁를 받은 當事者 中 한 분은 여러 해 동안 콘서트 陰性 中繼를 해왔으며, 본 公演의 처음부터 約 4時間餘 동안 實時間 스트리밍을 進行하였고 約 14萬 建議 累積 聽取가 發生하였습니다.

이 過程에서 意圖치 않게 周邊 觀客 분들께 公演 觀覽에 被害를 드리고, 運營에 있어 一部 스태프의 强壓的인 言行 및 進行으로 不便을 느끼신 분들께 鄭重히 謝過를 드리며 이러한 誤解가 생기게 된 點과 아이유를 아껴주시는 팬 여러분들의 마음을 속상하게 해드려서 罪悚합니다.

스태프들과 팬 여러분의 立場差異가 있을 수는 있으나 아이유라는 한 아티스트를 위하고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가 같은 한 뜻이라 생각합니다.

앞으로 進行될 2019 아이유 콘서트 Love, poem에 원활한 運營을 위해 努力하겠습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