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심플플랜 vs 케미컬 브라더스|東亞日報

심플플랜 vs 케미컬 브라더스

  • Array
  • 入力 2011年 7月 11日 07時 00分


여름은 록의 계절이다. 7월과 8월 뜨거운 록의 축제가 펼쳐진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지산밸리 록페스티벌을 찾은 록 팬들이 환호하는 모습. 스포츠동아DB
여름은 록의 季節이다. 7月과 8月 뜨거운 록의 祝祭가 펼쳐진다. 寫眞은 지난해 열린 芝山밸리 록페스티벌을 찾은 록 팬들이 歡呼하는 모습. 스포츠동아DB
■ 仁川 펜타포트 vs 芝山밸리 라인업 對決

펜타포트
B.O.B, 콘, 팅팅스 等 60個팀 參與
復活, 張才人, 지디앤塔, 太陽 出演

芝山밸리
악틱몽키즈, 스웨이드 헤드라이너로…
자우림, 장기하 等 人氣歌手 總 出動


여름은 뭐니뭐니해도 록 페스티벌의 季節이다. 1999年 트라이포트(現 仁川 펜타포트) 록페스티벌로 始作된 國內 大型 록 祝祭는 여름철 現在 仁川펜타포트 록페스티벌(以下 펜타포트)과 芝山밸리 록페스티벌(以下 芝山밸리)李 雙頭馬車로 이끌고 있다. 芝山밸리는 7月 29日부터 사흘間 京畿 이천시 芝山 포레스트 리조트에서 열리고, 펜타포트는 8月 5日부터 3日間 仁川 경서동 드림파크에서 열린다.

● 黑人音樂 招請 vs 國內 人氣歌手 大擧 招請

록 페스티벌에서 核心은 라인업, 卽 페스티벌 出演者이다. 特히 그 해 페스티벌이 내세우는 最高 出演者, 이른바 ‘헤드라이너’의 面面이 事實上 興行을 左右한다.

두 祝祭 모두 올해 史上最大 規模에 록의 底邊을 위한 라인업을 내세웠다. 그동안 正統 록 祝祭를 標榜해온 펜타포트가 올해는 브릿팝, 黑人音樂으로 招請 아티스트 範圍를 넓혔다. 이에 맞서 芝山밸리는 人氣歌手들을 大擧 招請했다.

2011年 펜타포트는 헤드라이너 심플플랜, B.O.B, 콘, 팅팅스 等을 비롯해 모두 60個 팀이 參與해 사흘間 열린다. 復活 더블유앤웨일 盧브레인 가리온 張才人 等 國內 뮤지션이 參與한다. 特히 첫 날에는 지디앤塔과 太陽이 出演한다.

芝山밸리는 케미컬 브라더스, 악틱몽키즈, 스웨이드가 헤드라이너로 74個팀이 나온다. 디제이디오씨, 자우림, 인큐버스가 서브 헤드라이너로 나서고, 장기하와 얼굴들, 國家스텐, 彼我, 델리스파이스, UV 等의 國內 밴드들이 參與한다. 칵스, 阿只亞틱스, 金緩宣 等은 밤 11時부터 이튿날 새벽 4時까지 펼쳐지는 ‘하이프 스테이지’에 나선다.

펜타포트 무대에 오르는 심플플랜, 장재인(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과 지산밸리에 참여하는 케미컬 브라더스와 스웨이드. 스포츠동아DB
펜타포트 舞臺에 오르는 심플플랜, 張才人(왼쪽부터 時計方向으로)과 芝山밸리에 參與하는 케미컬 브라더스와 스웨이드. 스포츠동아DB

● 接近性 vs 快適性

펜타포트는 仁川 都心에서 열려 接近性이 좋다. 서울廣域버스와 仁川市內버스, 地下鐵 및 空港鐵道 等 大衆交通을 利用해도 接近이 쉽다. 페스티벌 期間 동안 空港鐵道 검암역에서 行事場까지 셔틀버스가 다닌다. 仁川 市內 宿泊施設 利用도 便利하다.

芝山밸리는 大都市와 떨어진 智山리조트에서 열려 快適하고 아늑한 環境에서 音樂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長點. 하지만 宿泊施設이 비싸다. 리조트 隣近 펜션들이 ‘대목’을 맞아 平素보다 價格을 大幅 올리자, 主催 側은 低廉한 利川 市內 宿泊施設을 利用할 수 있게 利川市를 連結하는 셔틀버스를 大幅 늘였다. 서울 江南圈으로 移動할 수 있는 셔틀버스도 있다.

김원겸 記者 (트위터 @ziodadi) gyumm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