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體驗판攻略]羊들은 못 말려|동아일보

[體驗판攻略]羊들은 못 말려

  • 入力 2001年 6月 26日 20時 07分


單純한 게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나왔다.

'엠파이어 인터랙티브'가 開發한 아케이드式 게임 <양들은 못="" 말려="">가 그것. 獨特한 方式의 게임性으로 인해 별다른 努力을 하지 않아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게임의 주된 目的은 앙증맞고 親近한 羊들을 制限時間 안에 安全하게 目的地로 몰아가는 것.

羊떼를 몰고 가야한다는 單純한 스토리라 그저 그런 게임이라는 印象을 받을 수 있지만 羊들을 目的地까지 몰고 가기란 쉽지 않다. 게임 中間 中間에는 게이머를 妨害하는 트랙터, 도미노, 점프臺, 컨베이어 벨트, 그리고 時時刻刻 羊들을 노리는 무서운 猛獸들이 있다. 게이머는 이런 難關을 헤쳐나가야만 한다.

量을 몰고 目的地로 가는 旅行이 언제나 고달픈 苦行의 길은 아니다. 게임 곳곳에는 量을 타고 가면서 羊떼를 모으거나 호퍼(밀을 收穫할 때 使用하는 機械)를 타고 競走를 하는 等의 보너스 스테이지가 揷入되어 있기 때문. 또 다양한 인터페이스(키보드, 마우스, 조이스틱)를 支援하기 때문에 온 家族이 負擔 없이 즐길 수 있다.

<체험판 공략="">

<조작키>

移動 = ←, →, ↑, ↓

뛰기 = 왼쪽 Shift

匍匐하기/ 羊들 再編成하기 = 왼쪽 Alt

쏘기/던지기 : 스페이스바

맵 : Tab 키

게임停止 : Esc 키

스테이지1 : 헛間에서 춤추기(Barn Dance)

制限時間 : 4分

量 救出 : 10마리

게임을 始作하면 귀여운 女子 主人公과 同時에 한 무리의 羊들을 볼 수 있다. 始作 地點에서 재빨리 羊떼를 몰아내지 않으면 트랙터에 깔려 羊들이 죽기 때문에 재빠르게 다른 場所로 移動한다. 移動 途中 도미노 안에 갇힌 羊들을 볼 수 있다. 이 때는 孃을 도미노 쪽으로 몰아서 도미노를 쓰러트린 다음 羊들을 救出한다. 그 다음 染色 풀에 밀어 넣는다. 컨베이어 벨트에 들어가게 되면 羊들이 죽는 모습을 또 다시 보게 되니 注意. 게임 途中 登場하는 라디오는 量들이 좋아하는 音樂으로 羊들의 視線을 끄는 아이템이다. 재빨리 라디오를 먹고 羊들을 誘引해서 다음 場所로 移動한다. 中間에 점프臺가 登場하지만 라디오의 效果 德에 羊들이 繼續해서 따라오게 되므로 羊들을 繼續해서 誘引한다.

南쪽으로 羊을 몰다 보면 門이 보인다. 하지만 어쩐 일인지 쉽게 열리지 않는다. 이 門은 反對쪽에서 열어야만 열리는 門이다. 羊떼를 대기시키고 돌아가서 門을 연다. 移動 途中 한가운데 황금상이 놓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얻고 다시 染色 풀을 지나 도미노 블록을 쓰러트린다. 目的地에 到着하게 되면 輸送車가 있지만 羊들을 몰아넣기가 쉽지 않다. 도미노를 쓰러트린 뒤 바닥에 붙어있는 붉은버튼 위에 孃을 세워 놓으면 輸送車 門이 열리게 된다. 이곳에 모든 羊들을 집어넣게 되면 게임 오버.

최승진 <동아닷컴 객원기자=""> jumping7@nownuri.net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