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電氣車보다 더 電氣車 같았던 BMW 530e|東亞日報

電氣車보다 더 電氣車 같았던 BMW 530e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4月 4日 03時 00分


코멘트

BMW코리아, 지난달 뉴530e 出市
하이브리드 雰圍氣 업고 1位 굳히기
燃料消費 없이 電氣만으로 73km달려
走行距離 等 電力 系統 性能 높아져… 都心 走行 時 純粹 電氣車 같은 性能

‘電氣車보다 더 電氣車 같았던 次.’

‘뉴 530e’는 전기 동력으로만 70km 넘게 달릴 수 있는 등 이전 세대 모델보다 전력 계통 성능이 대폭 향상돼 마치 전기차를 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BMW코리아 제공
‘뉴 530e’는 電氣 動力으로만 70km 넘게 달릴 수 있는 等 以前 世代 모델보다 電力 系統 性能이 大幅 向上돼 마치 電氣車를 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BMW코리아 提供
最近 BMW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세단인 ‘뉴 530e’를 타고 서울 都心 約 80km를 走行할 때 이 車를 純粹 電氣車로 錯覺하는 瞬間이 많았다. 가솔린 엔진의 介入 없이 大部分 電氣 動力만으로 舟行하다 보니 생긴 現象이었다. 環境部 複合 引證 基準에 따르면 이 車에 搭載된 18.7kWh(킬로와트시) 容量의 高電壓 배터리를 完全히 充電하면 73km를 燃料 消費 없이 純粹 電氣車처럼 走行할 수 있다.

뉴 530e는 지난달 BMW코리아가 國內에 販賣되는 뉴 5 시리즈 라인업에 追加한 新車다. 지난해, 2015年 以後 8年 만에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치고 輸入車 販賣量 1位에 오른 BMW코리아가 ‘하이브리드車’가 注目받는 雰圍氣 속에 올해 BMW코리아의 ‘1位 굳히기’를 뒷받침할 戰略 모델로 評價받고 있다.

이미 530e가 追加되기 前, 內燃機關車 3個 種과 電氣車 2個 種 等 總 5個 라인업으로 構成된 5 시리즈는 올해 2月까지 BMW코리아의 販賣 實績을 이끌어 왔다. 3日 한국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BMW 5 시리즈는 올해 1, 2月 累積 販賣量 3286臺로 2位 벤츠의 E-클래스(1604臺)의 두 倍 넘는 記錄을 냈다.

이番에 施僧해 본 530e는 前作보다 더 電力 系統의 性能을 높이는 것에 焦點이 맞춰진 듯한 모델이었다. 배터리 電力, 모터 動力만으로 갈 수 있는 距離만 해도 全 世代(45km)보다 62% 增加했다. 電氣모터의 最高 出力은 以前 世代보다 63% 높아진 184馬力. 最大 充電 前歷 또한 前보다 두 倍 增加한 7.4kWh이다. 이는 緩速 充電器로 3時間 안에 배터리를 完全히 充電할 수 있는 性能이다.

特히 純粹 電氣 모드로 時速 140km까지 速度를 낼 수 있게 設計된 것은 主로 都心 出退勤길에 車輛을 利用하는 職場人이 이 車를 샀다면 마치 純粹 電氣車를 購買한 것과 같은 滿足感을 줄 법한 部分이었다.

인포테인먼트와 첨단 주행보조 기능 등이 적용된 ‘뉴 530e’의 실내 모습. 김재형 기자 monami@donga.com
인포테인먼트와 尖端 走行補助 機能 等이 適用된 ‘뉴 530e’의 室內 모습. 김재형 記者 monami@donga.com
向上된 室內 인포테인먼트와 走行 補助 機能 等은 電動化 車輛이 풍기는 特有의 未來 志向的인 雰圍氣를 자아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따라 設置된 ‘BMW 아이코닉 글로우’ 照明은 宇宙船을 탄 것 같은 雰圍氣를 만들었다.

또한 이 車에는 各種 尖端 安全 機能이 適用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遠隔 駐車 機能 等이 包含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等이 基本 옵션으로 들어간다. 이런 機能들이 調和되면서 電氣 動力으로만 走行할 땐 웬만한 中低價 電氣車를 탈 때보다 더 짙은 ‘電氣車의 魅力’을 느낄 수 있었다.

그렇다고 電氣車·電動化 以外의 機能이 弱해지지도 않았다. 高性能 배터리가 들어갔음에도 트렁크 空間은 5 시리즈 內燃機關 모델과 같은 크기(520L)를 確保했다. 燃料탱크 容量도 內燃機關 모델과 같은 60L로 배터리와 燃料를 가득 채우면 751km를 달릴 수 있다. 뉴 530e 國內 販賣 價格은 ‘베이스 모델’李 8920萬 원,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9220萬 원이다. 電氣車에 가장 가까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車를 찾는다면 現在로선 이만한 모델은 없을 듯하다.


김재형 記者 monami@donga.com
#電氣車 #bmw #自動車 #하이브리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