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리미엄뷰]카페부터 病院-賣場까지… 業種은 달라도 解答은 무풍 시스템에어컨|東亞日報

[프리미엄뷰]카페부터 病院-賣場까지… 業種은 달라도 解答은 무풍 시스템에어컨

  • 東亞日報
  • 入力 2022年 7月 7日 03時 00分


코멘트

《때 이른 무더위가 이어지며 다양한 業種들도 本格的인 여름 맞이에 한창이다. 顧客을 맞이하는 業主가 가장 神經 쓰는 部分 中 하나는 快適한 空間 造成일 것이다.

適正한 室內 溫度와 快適한 空氣質 官吏는 顧客이 便安함을 느낄 수 있는 主要因이기 때문이다.

다양한 目的의 空間을 運營하면서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能力을 톡톡히 活用하고 있는 이들이 입을 모아 稱讚하는 理由를 直接 들어 보았다.》





* 본 使用 後期는 삼성전자로부터 原稿料를 支援받아 製作되었습니다.

“에어컨 方向 바꿔 달라는 손님, 이제 없어요”

카페나 레스토랑 等 顧客이 한자리에 오래 머무는 業種의 境遇, 여름철에 顧客들이 가장 많이 要請하는 것이 溫度 調節이다. 에어컨과 떨어진 곳에 앉은 顧客은 너무 덥다고 하고, 에어컨 近處에 앉은 顧客은 職바람에 춥다며 溫度를 높이든지 자리를 바꿔 달라고 하는 境遇가 많기 때문이다.

서울 江南區 신사동에 位置한 카페 밤部 베이커리&브루잉은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이러한 苦悶을 解決했다. 오병윤 매니저는 “여름철 카페에서 顧客 應對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앞치마에 리모컨이 必須라는 事實을 알 거예요. 顧客 要求에 맞춰 溫度를 낮추거나 높이기 바쁘니까요. 바쁜 가운데 하루에도 몇 番씩 이런 要請을 받을 땐 더 精神이 없죠. 하지만 무풍 시스템에어컨이 設置된 空間은 이런 걱정이 없어요. 무풍 모드를 使用하면 顧客이 차가운 바람을 直接 맞는 일이 없으니 顧客들의 溫度 調節 要請이 없어 職員들이 일에 더 集中할 수 있는 것 같아요”라고 傳했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均一 冷房으로 空間을 골고루 시원하게 만든 後 무풍 모드로 轉換하면 마이크로홀을 통해 나오는 微細한 冷氣가 顧客들에게 傳達돼 바람 없이도 시원한 快適함을 膳賜한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쉽게 컨트롤할 수 있는 것도 長點이다. 오 매니저는 “두 個 層을 쓰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싱스 앱으로 에어컨을 한番에 調節할 수 있어 便利해요”라고 덧붙였다.

*美國 冷共助學會(ASHRAE) 基準 Cold Draft가 없는 0.15m/s 以下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正義函. *모델에 따라 와이파이 搭載 與否에 差異가 있을 수 있음(미탑재 모델의 境遇 別途 와이파이 키트 追加 購買 必要).

“어린이 患者가 기다리는 待機室도 安心이 되죠”


서울 강동구에 位置한 스마일小兒靑少年科議員 박경원 院長은 어린이 患者들이 診療를 위해 待機하는 空間도 快適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設置했다. 이곳에 開院한 지 1年 半이 되었다는 朴 院長은 깔끔한 인테리어를 위해 시스템에어컨을 決定했고 周圍에서 推薦을 받아 無風으로 選擇했다. 朴 院長은 “使用해 보니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眞價를 알게 되는 것 같습니다”라고 했다.

그中 朴 院長의 마음을 사로잡은 機能은 무풍 시스템에어컨의 淸淨 機能이다.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프리필터로 큰 먼지를 없애 주고 PM1.0 필터로 超微細먼지를 實時間으로 除去하며 遺骸細菌까지 殺菌해주어 安心할 수 있는 空間을 만들기 때문이다.

朴 院長은 平素에 무풍 모드를 主로 使用한다고 한다. “목感氣 症勢 等으로 訪問하는 어린이 患者가 많은데 아무래도 患者들이 차가운 에어컨 바람을 直接 쐬면 父母님들이 더 神經 쓰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職바람 없이도 空間을 시원하고 快適하게 할 수 있는 無風을 選好하는 便입니다”라고 말했다. 에어컨 使用 時 衛生的인 部分도 重要하게 생각한다는 朴 院長은 에어컨 使用 後 使用 時間에 따라 最大 20分間 自動 乾燥 機能이 作動되어 더욱 便利하고 衛生的으로 管理할 수 있는 것도 만족스럽다고 言及했다.

* 空氣淸淨(殺菌 필터 包含) 支援 與否는 모델에 따라 差異가 있을 수 있음.

殺菌 試驗菌: 大腸菌, 黃色葡萄狀球菌. 仔細한 情報는 지면 下端 및 三星닷컴 參考.

“生花는 溫度, 濕度에 敏感한데 無風이 딱이네요”


서울 광진구에서 라즈벨로 플라워를 運營하는 김지혜 플로리스트는 生花의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 空間의 狀態를 銳敏하게 살핀다. 特히 여름철에는 꽃망울을 오래 維持하기 위해 에어컨을 온終日 稼動해야 한다고 밝혔다. “業의 特性上 여름에는 空間 溫度 管理에 더욱 敏感할 수밖에 없죠. 꽃의 新鮮함을 維持하기 위해 室內 溫度를 22∼24度 程度로 서늘하게 維持하고 있어요.”

金 플로리스트는 에어컨 使用으로 인한 電氣 料金 苦悶을 무풍 시스템에어컨으로 解消했다. “無風 시스템에어컨은 에너지 消費效率 1等級에 무풍 使用 時 消費電力 節約 效果도 있어 온終日 稼動해야 하는 狀況에서도 負擔이 줄었어요.” 實際로 熱交換機와 팬 等 主要 部品의 에너지 效率을 높이고 冷媒 사이클을 最適化하여 設計된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의 境遇 ‘第24回 올해의 에너지 위너上’에서 最高 上인 ‘에너지 對象 및 産業通商資源部 長官賞’에 選定된 바 있다.

깔끔한 디자인도 무풍 시스템에어컨을 選擇하게 된 理由 中 하나다. 스타一理視한 플라워숍을 꿈꿨던 金 플로리스트는 그가 꿈꾸던 인테리어와 調和를 이루는 무풍 시스템에어컨이 마음에 쏙 들었다. “어떤 곳들은 에어컨 職바람을 避하기 위해 바람막이를 別途로 設置하기도 하던데 무풍 機能으로 심플한 空間을 構成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라고 말했다.

* 에너지 消費效率 1等級은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6.0∼14.5kW 모델 基準이며 모델에 따라 差異가 있을 수 있음.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무더운 여름철에도 職바람 없는 快適함이 空間을 氣分 좋은 시원함으로 가득 채워준다. 賣場을 訪問한 顧客들에게 快適한 經驗을 提供하는 것은 業種을 不問하고 空間을 運營하는 이들의 共通된 바람일 것이다.

이러한 店主의 바람을 채워주며 시스템에어컨의 基準을 올리고 있는 무풍 시스템에어컨. 이들의 選擇에는 賢明한 理由가 있다.


무풍┃ 美國 冷共助學會(ASHRAE) 基準 ColdDraft가 없는 0.15 m/s 以下의 바람을 무풍(Still Air)으로 正義函. 四季節 空氣淸淨┃ 淸淨 機能(無風淸淨 殺菌필터)은 모델에 따라 支援 與否에 差異가 있을 수 있음(자세한 情報는 三星닷컴 製品 情報 페이지 參考). 遺骸細菌 99% 殺菌┃ 試驗菌: 大腸菌, 黃色葡萄狀球菌 各 99% 以上 殺菌(遺骸細菌을 10分間 噴射하여 電氣集塵필터에 菌을 附着한 後, 淸淨모드를 作動하여 電氣集塵필터 表面에 附着된 細菌에 對한 殺菌效率 測定) / 自社 試驗 프로토콜에 對해 Intertek 檢證 받고, Intertek 參觀下에 試驗 進行 / 國際試驗檢査機關 Intertek의 檢證을 받은 試驗 結果로 實使用環境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옵션 機能 / 淸淨 및 殺菌에 對한 仔細한 情報는 三星닷컴 製品 情報 페이지 參照. 에너지 消費效率1等級┃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모델 基準이며 에어컨 性能의 核心 部品인 熱交換機 高效率化, 인터버 壓縮機 消費電力 低減, 풍량 損失 最少化와 유로(바람길) 設計 技術 適用으로 旣存 製品 對備 冷房效率은 18%, 暖房效率은 27% 改善해 에너지 消費效率 1等級 達成. 스마트싱스(SmartThings)┃ 스마트싱스 機能을 使用하기 위해서는 스마트싱스 앱 設置 및 聯動, 無線 네트워크 連結 必要 / 스마트싱스 앱은 태블릿 및 一部 機器와 互換되지 않을 수 있음(Android OS 7.0 以上 RAM 2GB 以上의 機器와 互換, iOS 12.0 以上 iPhone 6S 以上의 機器와 互換/ 胃 內容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에 따라 變動될 수 있음).


#에어컨 #시스템에어컨 #무풍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