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國의 精誠이 濠洲-말레이시아 條件 눌렀죠”|동아일보

“韓國의 精誠이 濠洲-말레이시아 條件 눌렀죠”

  • 東亞日報
  • 入力 2011年 10月 28日 03時 00分


코멘트

‘바오젠 1萬名 濟州 觀光’ 큰 役割한 中 ‘國際旅行社’ 이주원 總經理

중국 국제여행사에서 마이스(MICE) 시장을 개척해온 이주원 총경리가 단체관광을 성사시킨 공로로 제주도로부터 받은 명예도민증을 들고 있다. 베이징=이헌진 특파원 mungchii@donga.com
中國 國際旅行社에서 마이스(MICE) 市場을 開拓해온 이주원 總經理가 團體觀光을 성사시킨 功勞로 濟州島로부터 받은 名譽道民證을 들고 있다. 베이징=이헌진 特派員 mungchii@donga.com
“每年 中國人 100萬 名이 이렇게 海外로 갑니다. 韓國에 1萬 名을 보낸 것은 始作입니다.”

27日 中國 베이징에서 만난 中國 最大 旅行社인 國際旅行社(CITS)의 마이스(MICE) 部門 이주원 總經理(51)는 이렇게 말했다. 그는 最近 바오젠(寶健)日用品有閑公社가 任職員 1萬 名을 인센티브로 韓國 觀光을 보내는 데 큰 役割을 한 中國 側 旅行社의 代表다.

이 總經理는 企業會議(meeting) 인센티브 觀光(incentives) 國際會議(convention) 展示會(exhibition) 等 4個 分野를 뜻하는 마이스 觀光을 主로 맡고 있다. 朝鮮族 僑胞인 이 總經理는 지난해 마이스 觀光으로 中國人 38萬 名을 海外에 보냈다. 世界 各國의 自治團體長들과 觀光當局 責任者들이 끊임없이 찾는 人物이기도 하다.

―이番 바오젠 觀光 誘致에 競爭이 熾烈했다는데….

“韓國 말레이시아 濠洲가 競合했다. 말레이시아 濠洲는 條件이 좋았으나 韓國의 精誠에 밀렸다. 年歲가 많은 우근민 濟州知事는 入札 當日 바오젠 本社까지 와 最高經營者들과 낮에 알코올 度數 52度짜리 百株를 32盞이나 마셨다.”

―韓國이 떠들썩했다.

“韓國뿐 아니라 世界 곳곳에서 話題가 돼 왔다. 2009年 2300名이 同時에 英國 런던에 갔다. 名物인 빨간 二層버스를 數十 對 빌려 돌아다녔다. 昨年 臺灣에서는 5200名이 520個 테이블에 앉아 한곳에서 食事했다. 臺灣 歷史上 最大 規模의 晩餐이었다.”

―中國의 마이스 産業을 開拓해 왔다.

“이런 需要가 솟구친다. 每年 100萬 名이 企業 行事 等으로 大規模로 海外에 간다. 中國에 進出한 世界 500大 大企業이 主要 顧客이고, 中國 政府의 大型 行事도 우리가 맡고 있다. 顧客 謝恩, 딜러 모임, 協會, 學會 等 中國人의 大規模 旅行은 不知其數다. CITS는 해마다 40∼60%씩 成長한다.”

―各國 政府가 이런 觀光客 誘致를 위해 各種 特惠를 준다던데….

“마이스 觀光은 自己 돈으로 가는 것이 아니어서 쇼핑 等 個人的 씀씀이가 크다. 이 때문에 各國 政府는 補助金도 주고 비자 惠澤과 空港에 入出國 專用通路도 마련한다.”

―韓國이 中國人 團體 觀光客을 많이 誘致하려면….

“最近 2000餘 名이 韓國에 갔으나 호텔 等에서 期待 水準에 未洽하다는 反應이 있다. 飮食은 中國 입맛에 맞는 韓國 飮食을 豐盛하게 내놓으면 된다. 單發性이 아닌 長期的 觀點에서 接近해야 한다.”

베이징=이헌진 特派員 mungchii@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