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增員되는 社會福祉公務員, 只今 準備하자|동아일보

增員되는 社會福祉公務員, 只今 準備하자

  • Array
  • 入力 2011年 7月 21日 13時 25分


李明博 大統領이 지난 14日 福祉 分野 公務員에 對한 增員 計劃을 표했다. 李 大統領은 "公務員 數字가 늘어나는 데 反對하는 사람도 많지만 福祉에 도움을 주기 위해 꼭 必要하다"고 强調했다. 李 大統領은 이날 靑瓦臺에서 女性就業 支援 分野 關係者들과 함께 한 午餐 자리에서 "福祉서비스 部門 公職者를 7千名으로 늘리기로 한 政府의 決定에 對해 批判的인 視角이 있다"며 "國政의 最高 目標는 일자리 만들기이고, 이제는 女性의 領域이 따로 없고 男女 區分없이 일하는 時代"라며 "雇傭創出은 費用이 아니라 投資"라고 말해, 確固한 施行을 豫見했다.

2014年까지 地方自治團體의 社會福祉擔當 公務員 總 7000名을 늘리기로 한 이 政策은, 2011年 올해 社會福祉擔當 公務員 1,060名을 充員하는 데 이어 2012年에 3,000名, 2013年 1,800名, 2014年 1,140名을 段階的으로 充員한다. 이 가운데 5,000名은 邑·麵·洞에, 2,000名은 詩·郡·區에 各各 配置될 豫定이다.

社會福祉公務員이란 疏外되고 不安定한 社會階層을 對象으로 保護와 支援業務를 하는 社會福祉專擔公務員으로 一般的으로 洞事務所 福祉課나 市郡區廳 所屬의 社會福祉施設 等에서 勤務하게 된다. 또한 社會福祉職 公務員은 一般職 公務員과 같은 年俸體系와 福祉惠澤을 받을 수 있어 羨望의 對象이 되었다.

政府의 이런 消息에 발 빠른 學生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就業이나 地方職 公務員을 準備하고 있던 社會福祉課를 卒業한 學生들, 旣存의 社會福祉士들이 社會福祉公務員을 目標로 學習을 始作하고 있다. 應試資格人 社會福祉士 資格證을 取得하면 泄瀉 公務員 試驗에서 떨어지더라도 相對的으로 많이 分布되어 있는 社會福祉센터 等을 통해 就業이 容易하기 때문에 危險負擔도 적은 便이다.

온라인 敎育사이트 考試考試敎育支援센터( http://www.educenter.or.kr/ )의 최진만 代表는 “最近 人氣를 누리고 있는 社會福祉士 1級 國家試驗은 社會福祉法制論, 地域社會福祉론, 社會福祉政策론, 社會福祉實踐技術論, 社會福祉行政론, 社會福祉實踐論, 社會福祉調査론, 人間行動과 社會環境 總 여덟科目에서 各各 30問題씩 提出되는 試驗으로, 社會福祉公務員을 大擧 充員한다는 消息에 이를 準備하는 學生들이 急增했다”며 말하면서 “이는 보다 安定的이고 오래 維持 할 수 있는 職業을 얻기 위한 接近法이자 社會福祉士 資格證 取得으로 失敗 時에도 리스크가 적은 젊은이들의 賢明한 判斷이다”고 分析했다.

自體스튜디오를 保有해서 直接 講義를 錄畫 編輯하고 廣告 等에 消費되는 費用을 없애 훌륭한 퀄리티의 講義를 低廉한 價格으로 提供하고 있는 考試考試敎育센터는 社會福祉士 1級 過程 以外에도 9級 公務員, 公認仲介士, 住宅管理士, 職業相談師, 行政士, 經費指導士, 農産物品質管理社, 道路交通事故鑑定士, 流通管理師, 物流管理師 等의 講義서비스를 繼續 업데이트하고 있다.

考試考試 敎育사이트의 최진만 代表는 “社會福祉公務員의 充員 消息으로 學生들의 動搖가 尋常치 않다. 이런 흐름에 휩쓸려 남들을 따라하는 式으로 쉽게 判斷을 하는 境遇가 많은데, 앞날을 잘 打診하고 本人의 適性과 履歷과 以上을 잘 分別하여 確實한 選擇을 한 後에 工夫를 始作하는 것이 重要하다”며 신중한 選擇을 助言했다.

<본 資料는 該當機關에서 提供한 報道 資料입니다.>
ⓒ donga.com, 無斷 轉載 및 再配布 禁止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