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20비지니스 서밋]現代車그룹-VIP用 儀典車輛으로 技術力 誇示|東亞日報

[G20비지니스 서밋]現代車그룹-VIP用 儀典車輛으로 技術力 誇示

  • Array
  • 入力 2010年 11月 8日 03時 00分


코멘트

親環境自動車 技術水準도 弘報하는 機會 삼기로

정몽구 현대·기아자동차그룹 會長은 G20 비즈니스 서밋(B20) 가운데 最高經營者(CEO) 서밋의 貿易 分科에 參席해 貿易擴大 方案에 關한 意見을 펼쳐 보일 計劃이다.

B20의 主題는 ‘持續 可能한 均衡 成長을 위한 企業의 役割’이다. 이 主題는 貿易·投資, 金融, 綠色成長, 企業의 社會的 責任(CSR) 等 4個 議題로 나뉘고, 4個 議題는 다시 議題別로 3個의 小主題로 나뉜다. 貿易·投資 分野의 3個 小主題는 貿易 擴大 方案, 外國人 直接投資, 中小企業 肉聲이다. 鄭 會長은 이 中 貿易 擴大 方案을 論議할 小主題 그룹에 所屬돼 있다.

鄭 會長은 自由貿易協定(FTA)의 早速한 妥結을 促求하는 立場을 傳達할 方針이다. 現代車그룹은 先進國과 開途國 間 均衡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고 이 같은 立場을 堅持해 왔다. 事實上 現代車그룹은 貿易 投資 擴大를 통한 글로벌 經營의 成功 事例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다.

現代車그룹 關係者는 “B20에서 貿易 分科에 參席하기로 決定된 以後 FTA의 早速 妥結을 主題로 該當 小그룹 所屬 會社 및 經營團體와 電話 會議를 하고 e메일을 주고받으며 意見을 調律하고 있다”며 “世界 貿易 活性化를 위해 民間 企業 次元에서 할 수 있는 일, FTA에 對한 各 會社 및 團體의 생각, 그리고 FTA의 빠른 妥結을 실현시키기 위한 方案에 對해 意見을 交換하고 있다”고 말했다.

現代車그룹은 또 G20 頂上會議에 參席한 VIP를 태울 儀典車輛度 提供한다. G20 頂上들이 타는 車는 現代車의 最高級 플래그십 모델인 ‘에쿠스 리무진 5.0’이다. 會社 側은 儀典車輛 提供을 통해 現代車의 競爭力을 全 世界에 알리고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期待하고 있다.

그룹 關係者는 “國際會議의 公式 儀典車輛으로 選定된다는 것은 性能과, 品質, 브랜드력이 인정받았다는 意味”라며 “世界的으로 影響力 있는 各國 頂上들이 타는 差異기 때문에 新聞, 放送을 통해 現代車가 자연스럽게 全 世界에 露出되면서 마케팅 效果도 相當할 것으로 豫想된다”고 傳했다. 特히 12月 에쿠스의 美國 進出 時 新車 效果가 극대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現代車는 에쿠스뿐 아니라 ‘모하비’, ‘그랜드스타렉스’, ‘그랜드카니발’ 等 總 172代의 車輛을 頂上 儀典 및 警護를 위해 協贊한다.

現代車그룹은 親環境車 技術 水準을 全 世界에 알리기 위한 計劃도 세우고 있다. 그룹 關係者는 “各國 頂上과 關係者들이 오가게 될 서울 江南區 삼성동 코엑스 피라미드 廣場에 電氣車 ‘블루온’을 展示하고 行使 期間 中에는 블루온 10代, 모하비 水素燃料電池車 14代, 電氣버스 4代, 水素燃料電池버스 3臺 等 親環境車를 支援해 行事 運營을 도울 計劃”이라고 밝혔다.

김현지 記者 nu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