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는 ‘旅行 인싸’일까?…2020년 8代 旅行 키워드|東亞日報

나는 ‘旅行 인싸’일까?…2020년 8代 旅行 키워드

  • 뉴스1
  • 入力 2019年 11月 25日 11時 05分


코멘트
부킹닷컴 제공
부킹닷컴 提供
어느 덧 年末인가 보다. 새해 트렌드 分析 資料들이 쏟아지는 가운데, 全 世界 旅行 豫約 플랫폼 서비스인 부킹닷컴이 2020年 8代 旅行 트렌드를 25日 發表했다.

該當 트렌드는 1億8000萬 個 以上의 檢證된 利用 後期와 29個 國家(濠洲, 獨逸,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中國, 美國, 英國 等) 內 2萬2000名 以上의 旅行者들을 對象으로 進行한 設問調査를 深層 分析한 結果다.

트렌드를 바탕으로 主要 키워드들을 紹介한다.

◇代案 旅行地

特定 人氣 旅行地에 觀光 人波가 지나치게 몰리는 ‘오버투어리즘’(Overtourism)으로 인해 環境汚染과 같은 다양한 問題들이 擡頭됨에 따라, 2020年에는 比較的 덜 알려진 ‘代案 旅行地’들을 探險하는 旅行이 脚光받을 것으로 보인다.

設問調査 結果에 따르면 應答者의 54%는 오버투어리즘의 被害를 줄이는 데에 一助하기를 願하며, 51%는 環境保護를 위해서 比較的 덜 알려진 ‘代案 旅行地’로 目的地를 바꿀 意向이 있다고 答했다.

또應答者의 60%는 觀光客 增加로 인해 現地 地域社會가 肯定的 效果를 누릴 수 있는 旅行地를 推薦해주는 어플이나 웹 서비스를 利用할 意向이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 旅行

10名 中 約 6名(59%)에 達하는 旅行客이 技術을 活用해 새로운 旅行 選擇肢를 接할 機會를 얻고 싶다고 答했으며, 46%의 應答者들은 旅行 中 實時間으로 투어나 액티비티를 살펴보고 豫約하는 데 앱을 活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앱을 活用해 모든 情報를 한곳에서 把握해 미리 투어·액티비티 計劃을 짤 豫定이라고 應答한 旅行客 또한 44%에 達해 스마트한 旅行에 對한 必要性이 더욱 더 浮刻되고 있다는 點을 確認할 수 있었다. 人工知能 技術 基盤의 맞춤型 서비스들이 增加할 것으로 豫測된다.

◇느린 旅行

情報社會에서 流行에 뒤처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孤立 恐怖感(FOMO; Fear of Missing Out)에 시달렸던 2019年과는 달리, 다가오는 2020年에는 ‘슬로우 旅行’이 大勢로 떠오를 展望이다.

多少 느리더라도 環境에 미치는 影響이 적은 移動 手段을 통해 旅行하겠다고 答한 旅行客은 48%에 達했으며, 10名 中 6名(61%)은 旅行 自體를 充分히 즐기기 위해 더욱 긴 旅程을 選擇하고 싶다고 答했다.

삶의 餘裕를 되찾고 싶은 旅行客의 熱望이 强해진 만큼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移動 手段이 人氣를 끌 것으로 보인다. 페달 自轉車나 트램, 썰매나 보트는 勿論 徒步 旅行도 많은 注目을 받을 것으로 豫想된다.

◇올라운드 旅行

2020年에는 하나의 테마를 定해 旅行을 하기보다는 다채로운 體驗, 투어, 액티비티 等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올라운드(多才多能한) 旅行’이 脚光받을 展望이다.

實際로 全 世界 旅行客의 過半數(54%)는 좋아하는 액티비티와 觀光 名所가 서로 가까이 있는 旅行地 한곳으로 길게 旅行을 떠나고 싶다고 答했으며, 時間을 節約하기 위해 좋아하는 액티비티와 觀光 名所가 가까이에 位置한 旅行地를 選擇하겠다고 答한 旅行客은 62%에 達했다.

◇伴侶動物과 함께하는 旅行

2020年에는 旅行地, 宿所, 액티비티 等을 選擇할 때 伴侶動物의 즐거움을 旅行者 自身의 즐거움보다 먼저 생각하는 伴侶動物 爲主의 旅行이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을 展望이다.

伴侶動物을 키우고 있는 全 世界 旅行者 中 42%는 旅行地를 選擇할 때 伴侶動物 同伴 可能 與否에 따라 旅行地를 考慮할 것이라고 答했으며 伴侶動物 同伴이 可能한 곳이라면 더 많은 費用을 支拂할 意向이 있다고 答辯한 應答者도 49%에 達했다.

全 世界 많은 宿所들이 伴侶動物 同伴 顧客의 需要를 맞추기 위해 伴侶犬 專用 寢臺, 伴侶動物 스파, 룸서비스 메뉴 等의 特化된 施設 및 서비스를 繼續 考案해내고 있다.

◇그랜드 투어

2020年에는 祖父母 世代가 孫子, 孫女들이 함께하는 따뜻하고 젊은 感性의 旅行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設問에 應答한 祖父母 世代 中 72%는 손주들과 함께 時間을 보내며 더욱 젊어지는 氣分을 느낀다고 答했으며, 71%는 父母에게도 子女를 神經 쓰지 않고 자유로운 時間을 보낼 必要가 있다고 答했다.

◇맛집 豫約 플랫폼

다가오는 해에는 맛집 探訪을 優先順位로 두는 旅行客이 늘어나면서 現地의 有名 레스토랑을 豫約하기 위한 競爭이 한層 深化될 展望이다.

最近 旅行客들이 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콘텐츠와 推薦을 통해 맛집 情報가 活潑하게 共有하면서, 現地 人氣 레스토랑의 境遇 몇 달씩 기다려야 經驗해볼 수 있는 만큼 旅行地와 時期를 選定할 때 人氣 레스토랑 豫約 可能 與否를 念頭에 둘 것으로 보인다.

全 世界 旅行客 10名 中 7名(71%)李 旅行 中 地域 特産品으로 만들어진 飮食을 맛보는 것을 重要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隱退 後 旅行

丁年에 이르러 隱退하기보다 더 이른 時期에 第2의 人生을 計劃하는 人口가 많아지면서, 좀 더 冒險心 넘치는 旅行에 對한 關心이 더욱 높아질 展望이다. 實際로 萬 18-25 世 사이 應答者의 23%는 滿 55歲가 되기 前 隱退할 計劃이라고 答했으며, 全 世界 旅行者들의 65%는 餘暇를 보내는 最高의 方法으로 旅行을 꼽았다.

全 世界 旅行客들의 47%는 隱退 後 좀 더 冒險心이 必要한 旅行을 計劃 中이라고 答한 가운데, 老後 生活에 對備해 큰 그림을 計劃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以外에도, 이미 隱退한 應答者 中 19%는 아무런 妨害 없이 旅行을 즐길 수 있는 安息年을 準備 中이라고 答했다. 또 旅行者들의 52%는 ‘安息年’은 나이에 相關없다고 答한 만큼, 向後에는 보다 다양한 世代가 ‘隱退 旅行’ 計劃을 始作할 수 있도록 돕는 商品들이 다양하게 생겨날 豫定이다.
?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