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패션]트렌치 코트, 설레는 봄 마중|東亞日報

[스타일/패션]트렌치 코트, 설레는 봄 마중

  • 入力 2006年 3月 3日 03時 06分


코멘트
플레어트렌치 코트=매긴 나잇 브릿지/니트 원피스=에 고이스트/가방=루이까또즈/목걸이=셀바폰테 모델:홍해경 스타일링:이승영 헤어&메이크업:라움21 사진: 변영욱 기자
플레어
트렌치 코트=매긴 나잇 브릿지/니트 원피스=에 高이스트/가방=루이까또즈/목걸이=셀바폰테 모델:홍해경 스타일링:이승영 헤어&메이크업:라움21 寫眞: 변영욱 記者
《올봄의 트렌치 코트는 女性性과 裝飾性을 加味해 華麗하게 바뀌었다.

허리를 잘록하게 强調하면서 넓게 퍼진 밑단으로 女性스러운 라인을 만들어 주는 플레어 트렌치 코트와 全體的으로 華麗한 무늬가 가득한 트렌치 코트가 그 主人公.

그러나 傳統的인 버버리 스타일과 짧은 트렌치 코트의 人氣도 如前하다.

色相은 올해 流行 컬러인 화이트를 비롯해 鮮明한 레드나 골드 베이지 等 밝은 것이 大部分.

素材도 傳統的인 面에서 벗어나 魔의 一種인 린넨, 光澤이 나는 새틴, 레이온이나 폴리에스테르 等 合成 纖維까지 多樣하다.

다양한 디자인에 따른 트렌치 코트의 코디法을 탤런트 한지혜 장신영의 스타일리스트인 이승영 氏와 함께 알아봤다.》

○플레어

올해의 핫 트렌드. 빅 벨트로 허리를 强調해 全體的으로 X 라인을 만들어주며 소매와 어깨, 아랫단에 豐盛한 볼륨感을 준 것들이 많다. 버버리 프로섬의 디자이너 크리스토퍼 베일리는 골드 베이지에 칼라와 소매 部分을 리본으로 裝飾한 트렌치 코트를 밀라노 컬렉션에서 선보여 人氣를 끌었다. 國內 브랜드들도 리본 裝飾을 달거나 허리에 주름을 잡고 소매 部分은 블라우스처럼 處理한 트렌치 코트를 出市했다. 素材도 빳빳하지 않고 若干 주름이 지면서 自然스러운 실루엣을 만들어 주는 게 特徵.

이런 스타일은 트렌치 코트라기보다 원피스처럼 보이기 때문에 원피스 느낌으로 입으면 된다. 안에 짧은 니트 원피스나 셔츠를 입고 레깅스나 스키니 陣으로 다리 線을 强調한 차림이 잘 어울린다. 밑단에 레이스나 프릴 裝飾이 있는 華麗한 풀(full) 스커트가 트렌치 코트 아래로 살짝 보이게 하면 멋스럽다.

클릭하면 큰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胃의 이미지 클릭後 새腸으로 뜨는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려보세요. 右側下段에 나타나는 를 클릭하시면 크게볼 수 있습니다.)


○프린트

全體的으로 무늬가 가득한 트렌치 코트도 人氣 트렌드. 돌체 앤 가바나는 큼직한 꽃무늬가 가득한 트렌치 코트를, 까샤렐은 熱帶 植物의 나뭇잎같은 무늬가 있는 트렌치 코트를 2006 봄 여름 컬렉션 舞臺에 올렸다. 캔버스에 그린 그림같거나 自首를 놓은 製品들도 大擧 登場했다.

華奢한 컬러에 꽃무늬가 滿發한 트렌치 코트는 그 自體로 봄 香氣를 풍기는 아이템. 로맨틱 느낌을 살려 레이스가 달린 블라우스와 볼륨感있는 풀 스커트를 입으면 예쁘다. 華麗한 原色의 가방이 포인트로 좋다.

○클래식

트렌치 코트는 世界 1次 大戰때 英國軍의 레인 코트에서 由來된 것. 英國의 버버리 社가 처음 만들었다. 元來 傳統的인 버버리 스타일로 어깨에 肩章이 달린 H라인 或은 살짝 퍼지는 A라인의 트렌치 코트는 언제 입어도 깔끔하고 커리어 우먼의 이미지에 어울린다.

일자 正裝 바지에 셔츠를 입거나 니트에 H라인 스커트와 함께 입는 게 基本이지만 디자인이 單純하므로 스카프나 브로치로 액센트를 주면 좋다. 하늘하늘한 시폰 스카프를 두르거나 작은 사이즈의 쁘띠 스카프를 목에 살짝 감아준다.

캐주얼 스타일로 입고 싶으면 발목까지 오는 스키니 陣에 튀는 컬러의 가방과 함께 演出하면 멋스럽다.

○쇼트

엉덩이를 윗部分만 살짝 덮는 피(pea) 코트 길이의 짧은 트렌치 코트는 優雅함보다 輕快함이 느껴지는 아이템. 벨트를 매고 진과 함께 입으면 다리가 길어 보인다. 普通 같은 素材의 벨트가 달려 있으나, 다른 벨트를 매보면 색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귀엽게 입으려면 무릎 아래까지 오는 크롭트 팬츠나 靑 미니 스커트와 매치한다.

올해에는 볼레로 느낌이 나도록 가슴 바로 아래까지 오는 트렌치 코트도 登場했다. 길이가 짧기 때문에 안에는 몸에 붙는 티셔츠와 헐렁한 티셔츠를 겹쳐 입는 레이어드 룩이 좋다. 이승영 氏는 “와이드 팬츠나 미니 스커트와 입어도 좋으며 單純한 라인의 원피스에 카디건을 걸치듯 입어도 멋지다”고 말했다.

채지영 記者 yourca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