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일/메이크업]풀빛, 그女 얼굴 차지하다|동아일보

[스타일/메이크업]풀빛, 그女 얼굴 차지하다

  • 入力 2003年 2月 13日 17時 50分


코멘트
엘리자베스 아덴
엘리자베스 아덴
봄 化粧의 ‘主人公’은 恒常 粉紅이었다. 눈매도 입술도 뺨도 첫날밤의 새색시처럼 수줍은 듯 紅潮를 띠도록 컨셉트를 統一하는 것이 봄 化粧의 代名詞처럼 꼽혀왔다.

하지만 올해는 異例的으로 핑크가 그린에 자리를 내주었다. 國內外 化粧品 브랜드 大多數가 ‘草綠色 눈매’에 勝負手를 던졌다.

太平洋 ‘라네즈’의 ‘오렌지 메신저’, LG生活健康 ‘라끄베르’의 ‘避치 팝’, 엘리자베스 아덴의 ‘캐리비안’, 韓國化粧品 ‘칼리’의 ‘스프라우팅 오렌지’, 클리오의 ‘가든 오브 해피니스’, 헬레나루빈스타인의 ‘센세이션’, 에스티로더의 ‘퓨어 에덴’ 等은 모두 草綠色 눈매를 오렌지色 또는 핑크色 립글로스와 結合하는 봄 메이크업 컨셉트를 선보였다.

2月 初 봄 新商品들이 出市된 後 벌써 거리에서도 펄이 들어가 반짝이는 草綠色 눈매를 맵시있게 演出한 ‘얼리 어댑터’들이 種種 눈에 띈다.

브랜드別 主力 色相이 비슷한 패턴을 보이는 데는 理由가 있다. 大型 化粧品 業體들이 參加하는 化粧品 博覽會를 통해 流行色은 勿論 新機能 物質, 化粧品 패키지까지 트렌드가 提示되었기 때문이다.

色調專門 브랜드 ‘클리오’의 정경환 理事는 每年 3月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열리는 化粧品 博覽會 ‘코스모프로프’에 參席한다. 1年 後 化粧品 트렌드까지 보여주는 이 博覽會에는 世界的인 化粧品 브랜드들은 勿論 中小規模 브랜드 製品을 製作해 주는 大型 OEM(注文者商標附着生産)業體들이 參加한다.

太平洋 라네즈/ 에스티로더 / 헬레나루빈스타인/ 클리오

鄭 理事는 “지난해 3月 열린 코스모프로프에서의 話頭는 自然主義였다. 色調 化粧에서도 ‘아로마’ ‘스파’ ‘바닷물에서 뽑아낸 듯 한 色相’ ‘숲과 바다’ 等 草綠色의 이미지가 主流를 이루었다”고 傳했다.

패션 트렌드도 色調 化粧 트렌드에 絶對的인 影響을 미친다. LG生活健康 ‘라끄베르’의 色相開發擔當 정지영 代理(29)는 “인터패션플래닝, 三星디자인넷 等 패션 情報司에서 提供하는 뷰티 트렌드 情報資料와 4代 컬렉션에서 나타난 패션 主潮色을 바탕으로 하고 原緞展示 博覽會인 프랑스의 프리미에比踵 等에도 다녀온다”고 말했다. 트렌드 硏究 끝에 이 브랜드가 選擇한 봄 色相도 亦是 그린.

“2003年 봄, 여름 패션 트렌드를 ‘活力’이라고 結論 내렸습니다. 女性스럽지만 스포티한 要素가 加味된 올 봄 衣裳 트렌드에는 핑크보다 그린이 더 적합했습니다. 패션 情報司에서도 아이섀도色으로 레몬色과 그린色을, 립스틱 色相으로 오렌지色을 推薦했습니다.”

草綠色 눈매를 演出할 때는 ‘過慾’을 버려야 한다는 것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의 助言. 에스티로더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오대식 팀長은 “草綠色은 視覺的 效果가 强烈하므로 눈두덩 全體에 바르는 것보다 다른 色相과 섞어 포인트 컬러로 使用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自然主義’에 統一되게 皮膚 表現은 最大限 透明하게 하는 것이 세련돼 보인다. 自身의 皮膚色을 最大限 살리면서 雜티를 가리는 데 執着하지 않는다.

한국화장품 이은정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파운데이션을 아주 조금씩만 使用하는 代身 핑크, 오렌지 色相의 볼터치를 强調하면 華奢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김현진記者 bright@donga.com

▼나이大別 草綠 메이크업▼

(왼쪽부터)20대,30대,40대 메이크업

《實驗精神이 剛한 20代 初盤이나 웬만큼 化粧을 잘 하는 사람이 아니고서는 선뜻 草綠色 아이섀도를 집어 들기가 쉽지 않다. 에스티로더의 오대식 메이크업 아티스트 팀長이 韓國 女性 얼굴型에 나이大別로 어울리는 草綠 메이크업을 試演해 주었다.》 (모델:김민주 김혜민 이수진·寫眞〓신석교記者tjrry@donga.com)

●20代:粉紅-흰色 섀도 活用…따뜻하고 귀엽게

理智的인 느낌의 草綠色 아이섀도에 粉紅色 아이섀도를 함께 使用하면 눈매가 한결 따뜻하고 귀여워 보인다. 진달래 꽃잎과 草綠色 잎사귀의 組合을 聯想해보자. 하지만 彩度가 높은 津粉紅色이 草綠色과 어우러지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다. 이때 緩衝劑로 若干의 펄이 들어간 흰色 섀도를 活用한다. 粉紅色, 흰色 아이섀도를 섞어 파스텔톤의 ‘인디언 핑크色’을 만든 뒤 눈썹뼈와 雙꺼풀 部位 사이에 얇게 펴 바른다. 눈瞳子 위 雙꺼풀 部位에는 草綠色 섀도를 바른다. 눈썹뼈 바로 아래 部分에는 화이트 펄 섀도를 발라 눈매가 全體的으로 시원해 보이도록 한다. 草綠色톤의 눈化粧은 水彩畫보다는 宥和的인 붓 테크닉을 必要로 한다. 褐色톤 化粧을 할 때처럼 여러 色相을 겹쳐 그라데이션하면 色相이 濁하고 지저분해보이므로 各其 다른 色相이 섞이지 않도록 漆한다. 립글로스는 盡하지 않은 핑크色으로 마무리한다.

●30代:金色톤 섀도 使用…華麗한 雰圍氣 演出

30代는 色調 化粧이 生命이다. 여드름이나 處女的 뾰루지가 사라지고 反對로 老化 程度도 깊지 않아 全體的으로 皮膚결이 安定돼 있는 만큼 같은 程度의 色調 化粧으로 가장 華麗한 이미지를 낼 수 있는 나이臺다. 華麗한 雰圍氣를 내기 위해서 金色톤의 아이섀도를 擇한다. 골드톤의 아이섀도는 若干의 펄이 들어있는 黃土色 系列이면 無難하다. 먼저 흰色이 많이 섞인 민트色 아이섀도를 눈썹 머리와 눈 머리 사이에 얇게 펴바른다. 골드톤 섀도를 민트色 섀도 바로 옆, 아이홀 가운데 部分에 동그랗게 펴바른다. 軟豆色 섀도를 雙꺼풀 部分(눈머리∼눈 꼬리 直前까지)에 살짝 漆한 뒤 눈 꼬리部위에 津한 草綠色 섀도를 발라 포인트를 준다. 눈썹 뼈 바로 아랫部分에 흰色 펄 섀도를 바른다. 亦是 핑크色 립스틱으로 마무리한다.

●40代:오렌지色 섀도 使用…차분하게 高尙하게

安定되고 健康해 보이는 메이크업을 테마로 삼아 오렌지色 섀도와 草綠色 섀도를 함께 使用한다. 핑크톤 化粧에 비해 차분하고 高尙한 이미지를 낼 수 있다. 볼터치나 립스틱도 핑크톤이 아닌 오렌지톤이 들어있는 製品으로 選擇한다. 흰色이 많이 섞인 살색 섀도를 눈썹 아랫部分에 눈썹 길이만큼 길게 펴바른 뒤 바로 아래 黃土色 섀도를 발라 그라데이션한다. 그 아래 옅은 오렌지色 섀도를 노을처럼 옆으로 길게 번지게 펴바른다. 雙꺼풀 部位에만 草綠色 섀도를 발라 마무리한다. 看過하기 쉽지만 볼터치는 中年女性들에게 必須的이다. 긴 얼굴兄에는 귀에서 코 方向으로 水平的으로 漆한다. 둥근 얼굴兄에는 귀에서 人中 方向으로 터치한다. 鷄卵形 얼굴은 귀에서 입쪽으로 아래로 비스듬히 漆한다. 볼터치는 서너番 반복해 漆해 確實하게 效果를 낼 수 있게 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