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現代車의 慇懃한 期待|週刊東亞

週刊東亞 1118

..

골프홀릭

現代車의 慇懃한 期待

타이거 우즈의 復歸

  • 入力 2017-12-19 14:00:54

  • 글字크기 설정 닫기
    2월 제네시스오픈 미디어 데이에 참석한 타이거 우즈(가운데). [타이거 우즈 공식 트위터]

    2月 제네시스오픈 미디어 데이에 參席한 타이거 우즈(가운데). [타이거 우즈 公式 트위터]

    타이거 우즈가 成功的으로 復歸했다. 올해 11月과 12月 全 世界 골프 뉴스의 折半은 우즈와 關聯된 內容으로 塗褙됐다. 德分에 타이거 우즈 財團이 主催하는 히어로월드챌린지는 팬들의 눈과 귀를 끌어모았다. 開催地가 休養地인 바하마여서 大會場을 直接 찾은 갤러리는 그다지 많지 않았다. 하지만 視聽率은 메이저 大會를 除外하고 PGA 투어의 一般 大會보다 높았다. 美國 NBC가 生中繼한 이 大會 3라운드 視聽率은 1.29%, 파이널 라운드 視聽率은 1.19%로 集計됐다. PGA 투어 플레이오프 시리즈 페덱스컵 最終戰인 투어챔피언십의 올해 大會 3라운드 視聽率이 1.16%, 4라운드 視聽率이 1.60%인 것과 比較하면 이番 大會에 쏠린 팬들의 關心度를 쉽게 알 수 있다. 美國 골프 채널이 發表한 바에 따르면 지난해 大會보다 視聽者 數는 29% 增加했다. 特히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가 銃 2240萬 분을 記錄해 지난해보다 201% 늘어났다. 이는 NBC가 中繼한 올 시즌 골프 大會 中 디오픈챔피언십에 이어 두 番째로 많은 時間이다. 

    우즈의 復歸가 반가운 會社와 사람이 많다. 會社는 그에게 끝까지 등을 돌리지 않은 메인 스폰서 나이키를 비롯해 브리지스톤(공), 테일러메이드(클럽) 等이다. 또 그의 永遠한 캐디를 自處한 兆 라카바, 에이전트인 마크 스타인버그, 두 아이 샘과 찰리, 수많은 팬 等은 그의 復歸가 반가울 따름이다. 

    그中에는 韓國 企業 關係者도 있다. PGA 투어 제네시스오픈의 타이틀 스폰서死因 現代自動車 美洲法人 關係者들이다. 제네시스오픈은 大會 主管을 타이거 우즈 財團이 하고 있어 事實上 大會 호스트는 우즈다. 2月 첫 大會 때 우즈가 미디어 데이에 直接 參席하자 로스앤젤레스(LA) 地域의 放送, 新聞, 인터넷 媒體 記者들이 몰려 大盛況을 이뤘다. 當時 그는 2016 히어로월드챌린지로 復歸한 뒤 첫 公式 투어 大會인 파머스인슈어런스오픈을 앞두고 있었다. 

    제네시스오픈 關係者들은 우즈의 파워를 直接 눈으로 지켜보며 薔薇빛 꿈에 젖어 있었다. 그러나 파머스인슈어런스오픈을 마치고 無理하게 中東 遠征을 떠났던 우즈는 結局 허리 痛症 再發로 大會 途中 棄權했다. 그리고 제네시스오픈 出戰을 抛棄했다. 다만 호스트로서 開幕 이틀 前 大會 場所인 라비에라컨트리클럽에서 公式 記者會見을 갖겠다고 했다. 記者會見 날 라비에라컨트리클럽 1, 2番 홀 사이에 마련된 미디어 텐트는 記者들로 꽉 들어찼다. 主로 굵직한 大會만 取材하는 美國 有名 골프 記者들과 칼럼니스트度 總出動했다. 그런데 우즈의 인터뷰가 다음 날로 밀리더니 結局 取消됐다. 허리 痛症으로 움직이기조차 힘들어 LA까지 飛行機를 타고 갈 수 없다는 說明이었다. 平素 우즈에 對해 肯定的인 記事를 써왔던 美國 言論들도 이때만은 約束을 지키지 않은 그에게 失望해 날 선 批判을 했다. 

    제네시스오픈 關係者들도 失望하기는 마찬가지였다. 以前까지 하와이에서 大會를 開催하다 美 本土에서 처음 여는 狀況에서 大스타가 빠져 興行에 蹉跌이 빚어졌기 때문이다. 特히 제네시스 브랜드를 알리고자 數千萬 달러를 들여가며 弘報 一環으로 擇한 골프大會가 그저 그런 大會로 轉落하게 됐으니 마음이 相當히 아팠을 것이다. 



    아직 우즈가 2018年 투어 日程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몸 狀態가 괜찮다면 제네시스오픈에는 出戰할 것으로 보인다. LA에서 世界 最高 골프 스타가 호스트인 大會를 韓國 企業이 後援하는 그림을 來年에는 볼 수 있을 展望이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