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總選 選擧運動 突入 前 輿論調査… 薄氷 勝負 속 民主黨 優位|週刊東亞

週刊東亞 1433

..

總選 選擧運動 突入 前 輿論調査… 薄氷 勝負 속 民主黨 優位

[4·10 總選 輿論調査] 69個 選擧區 中 민주당 34곳, 國民의힘 8곳 앞서… 27곳 誤差範圍 內 接戰

  • reporterImage

    최진렬 記者

    display@donga.com

    入力 2024-03-29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4·10 總選 公式 選擧運動이 3月 28日 始作되면서 熱氣가 달아오르고 있다. 週刊東亞는 3月 27日까지 中央選擧輿論調査審議委員會에 登錄된 69個 地域區에 對한 輿論調査를 分析했다. 이番 調査는 서울(14), 京畿·仁川(26), 忠淸圈(12), 嶺南圈(17) 等 4個 地役權으로 나눠 進行됐다.

    事前投票 4月 5~6日 兩日 施行

    4월 5일부터 4·10 총선 사전투표가 시작된다. [동아DB]

    4月 5日부터 4·10 總選 事前投票가 始作된다. [東亞DB]

    122個 議席이 걸린 首都圈에서는 더불어民主黨 强勢가 觀測됐다. 首都圈 40個 地域區에서 實施된 輿論調査를 分析한 結果 서울은 民主黨이 8곳에서 優勢했고, 國民의힘은 3곳에서 앞섰다. 京畿·仁川은 民主黨이 誤差範圍 밖에서 앞선 地域區가 16곳이었으며, 國民의힘이 앞선 곳은 배준영 候補가 出馬한 仁川 中區·强化·甕津 1곳이었다.

    忠淸圈에서도 비슷한 흐름이 나타났다. 輿論調査 結果 12個 地域區 가운데 6곳에서 민주당 候補 優勢가 나타난 것이다. 國民의힘 候補가 誤差範圍 밖에서 앞선 곳은 없었다. 國民의힘 한동훈 非常對策委員長이 3月 27日 ‘行政首都 世宗 移轉’ 카드를 꺼낸 背景과도 無關치 않아 보인다.

    傳統的으로 保守政黨 强勢 地域인 嶺南圈 民心은 어떨까. 嶺南圈 17곳에서 實施된 輿論調査를 分析한 結果 민주당과 國民의힘은 各各 4個 地域區에서 優位를 보였다. 9個 地域區에서 誤差範圍 內 接戰이 펼쳐졌다. 競合 地域區 가운데 6곳이 國民의힘 地域區인 點도 主要 變數다. 4·10 總選 主要 日程을 보면 在外投票는 3月 27日~4月 1日, 線上投票는 4月 2~5日, 事前投票는 4月 5~6日이다(표 參照).



    최진렬 기자

    최진렬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최진렬 記者입니다. 産業界 이슈를 取材하고 있습니다.

    PA看護師 活用 醫師에 過度한 ‘保健犯罪團束特別措置法’ 適用 論難

    訣別 手順 맞은 75年間 同業 고려아연-영풍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