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돈 必要한 再開發 아파트 投資는 注意 또 注意!|週刊東亞

週刊東亞 1369

..

목돈 必要한 再開發 아파트 投資는 注意 또 注意!

50代 初盤 自營業 夫婦 財務 相談

  • 유용현 KFG 公認財務設計士(CFP

    yhryub@naver.com

    入力 2022-12-21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재개발 아파트에 투자할 때는 특성상 완공 후 입주까지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GETTYIMAGES]

    再開發 아파트에 投資할 때는 特性上 完工 後 入住까지 相當한 時間이 所要된다는 點을 勘案해야 한다. [GETTYIMAGES]

    Q 自營業을 하는 50代 初盤 맞벌이 夫婦입니다. 男便은 食堂, 저는 카페를 運營하고 있습니다. 장사라는 게 언제까지 좋을 수만은 없고, 사람을 相對하다 보니 身體的·精神的으로 힘드네요. 老後 準備도 神經 써야겠고, 漢江이 보이는 더 좋은 집으로 갈아타야 할지도 苦悶입니다.

    A 總資産은 33億4500萬 원으로 負債는 全혀 없습니다. 賃借料나 職員 月給 等을 除外한 純收入이 年間 3億 원 程度로 事業이 잘되는 便입니다. 投資 性向이 安定的이라 銀行 預金과 積金 爲主로 돈을 모아왔는데, 現金性 資産만 約 11億 원입니다. 綜合所得稅 申告 時 節稅를 위해 稅額控除龍 年金貯蓄과 虜亂雨傘控除에 加入해 있네요.

    財務的 長點은 純資産이 33億4500萬 원이라는 것, 年間 稅後 收入이 많은 便인 것, 貸出 없이 내 집을 마련한 것, 所得이 많은 것 對備 過消費하지 않는 것입니다. 財務的 短點으로는 自營業者 特性上 退職金이 없고 老後資金 準備가 덜 된 便이라는 것, 利子率이 낮은 銀行 貯蓄 爲主로만 資産을 運用하는 것, 保障性 保險이 不足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먼저 漢江 뷰 再開發 아파트에 投資하려면 組合員 資格을 取得해야 하는데, 初期 投資 時 목돈이 必要합니다. 再開發 區域마다 事業 進行 節次나 豫想 收益性을 評價해 愼重히 投資해야 합니다. 再開發 아파트 特性上 完工 後 入住까지 相當한 時間이 所要될 수 있다는 點을 勘案할 必要가 있습니다.

    所得이 不安定한 自營業者는 退職金이 따로 없어 스스로 準備해야 합니다. 現在 稅額控除龍 年金貯蓄은 年間 400萬 원, 個人型 退職年金(IRP)은 年金貯蓄 包含 또는 單獨으로 年間 700萬 원까지 稅額控除가 可能합니다. 또 虜亂雨傘控除에 加入해 年間 500萬 원까지 所得控除를 받을 수 있으니 남는 돈은 非課稅龍 個人年金이나 變額年金에 追加 加入하는 게 좋겠네요.

    總資産이 많은 만큼 相續이나 贈與를 위한 終身保險 加入도 必要하고 腦, 心臟 等 重要 部位 診斷資金과 手術費가 保障되는 保險, 癌 保險 等도 補强하길 勸합니다.



    유용현은… 
    2002年부터 綜合金融컨설팅 會社 ㈜KFG에서 財務設計 專門家로 活動하고 있다. 只今까지 1萬5000名 以上 資産管理 財務 相談을 進行했다. 著書로는 ‘찐한 財테크’가 있으며 ‘머니닥터 유용현’ 블로그를 運營하고 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