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긱視크룩’ 입고 ‘韓江 와인’ 즐기기… 올봄 Z世代 流行 코드|週刊東亞

週刊東亞 1433

..

‘긱視크룩’ 입고 ‘韓江 와인’ 즐기기… 올봄 Z世代 流行 코드

[김상하의 이게 뭐Z?] 봄나들이 間食은 꽃 模樣 ‘후르츠酸度’ 人氣 豫感

  • 김상하 채널A 經營戰略室 X-스페이스팀長

    入力 2024-04-02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檢索窓에 ‘요즘 流行’이라고 入力하면 聯關 檢索語로 ‘요즘 流行하는 패션’ ‘요즘 流行하는 머리’ ‘요즘 流行하는 말’이 주르륵 나온다. 果然 이 檢索窓에서 眞짜 流行을 찾을 수 있을까. 範圍는 넓고 單純히 工夫한다고 正答을 알 수 있는 것도 아닌 Z世代의 ‘찐’ 트렌드를 1997年生이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하게 알려준다.

    봄꽃이 필 때 ‘人生숏’을 남기려는 Z世代는 벌써부터 어떤 流行 아이템을 갖고 봄逍風을 갈지, 어떤 옷을 입고 外出할지 즐거운 苦悶을 하고 있다. 萬若 올봄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只今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有心히 보는 게 方法이 될 테다. Z世代가 좋아하는 飮食, 小品, 옷을 통해 올해 트렌드를 쉽게 確認할 수 있기 때문이다. 조금씩 눈에 띄기 始作한, 누구나 한 番쯤 따라 하고 싶은 봄 流行을 整理해본다.

    # 봄을 담은 샌드위치, 후르츠酸度

    과일로 알파벳 ‘LOVE’ 모양을 낸 후르츠산도. [인스타그램 @cafe.kiso 계정 캡처]

    과일로 알파벳 ‘LOVE’ 模樣을 낸 후르츠酸度. [인스타그램 @cafe.kiso 計定 캡처]

    봄기운이 성큼 다가오면서 후르츠酸度(프루트酸度)가 봄 雰圍氣 물씬 나게 進化하고 있다. 후르츠酸度는 빵에 生크림과 과일을 듬뿍 넣은 샌드위치를 말한다. 最近 이 후르츠酸度에 튤립 같은 꽃 模樣과 ‘LOVE’ 알파벳을 넣어 販賣하는 곳이 늘고 있는 것이다. 꽃 模樣의 境遇 딸기와 橘을 半으로 잘라 꽃잎을 만들고, 아래 잎사귀는 키위 等 草綠色 과일로 表現한다. 여기에 더해 토끼 模樣 等 食빵 模樣 自體를 特異하게 만들어 變化를 주는 곳도 있다.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후르츠酸度는 이番 봄나들이에 꼭 챙겨 가야 할 間食 中 하나가 될 것 같다.

    # 와인 두 盞 들고 漢江 피크닉 가기

    와인바 ‘코멘터리사운드’의 길거리 와인 세트. [인스타그램 @commentary.sound 계정 캡처]

    와인바 ‘코멘터리사운드’의 길거리 와인 세트. [인스타그램 @commentary.sound 計定 캡처]

    봄철 必須 코스 中 하나로 漢江 피크닉이 있다. 過去에는 텐트, 테이블 等 小品을 모두 貸與해 나들이를 즐기는 사람이 많았다면 最近 들어선 피크닉에서도 ‘價性比’가 重要해졌다. 이에 서울 麻浦區 와인바 ‘코멘터리사운드’에선 와인 두 盞만 갖고 망원동 漢江公園에 갈 수 있도록 ‘길거리 와인’ 세트를 準備했다. 피크닉을 위해 와인 한 甁을 사기엔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겨냥한 商品이다.

    이 商品의 특별한 點은 가게 이름처럼 漢江 雰圍氣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세트에 包含해놓았다는 것이다. 漢江公園에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노래를 틀어놓고 즐기는 사람이 많은데, 嚴選된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提供함으로써 Z世代에게 “센스 있다”는 反應을 얻고 있다. 또 와인은 別途의 返納이 必要 없는 琉璃 와인盞에 담겨 提供되기에 와인을 다 마신 後에는 다른 飮料를 담아 마시는 用途로 再活用이 可能하다. 날이 더 풀리고 漢江公園을 찾는 사람이 많아지면 이처럼 무드 있고 價性比 좋은 피크닉用 商品이 인스타그램 피드를 本格的으로 占領할 것으로 보인다.



    # 올봄엔 모든 옷차림에 眼鏡 必須

    안경으로 ‘긱시크룩’을 연출한 가수 태연. [인스타그램 @taeyeon_ss 계정 캡처]

    眼鏡으로 ‘긱視크룩’을 演出한 歌手 泰然. [인스타그램 @taeyeon_ss 計定 캡처]

    流行 패션을 따라가기는 참 힘들다. 流行하는 옷이 뭔지는 알아도 “내가 잘 消化할 수 있을까” 하는 苦悶이 드는 게 事實이다. 올해 上半期를 强打할 流行은 바로 ‘긱視크룩’이다. 지난해 ‘발레코어룩’ ‘올드머니룩’ 같은 패션이 流行했다면 올봄엔 怪짜를 뜻하는 긱(geek)과 시크(chic)가 더해진 긱시크룩이 메가트렌드가 될 것이라는 얘기다. 긱시크룩은 쉽게 말해 ‘너드룩’(어수룩한 模範生 느낌의 패션)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差異가 있다면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잘 活用해야 한다는 건데, 너드룩에 魅力的 액세서리가 더해진 形態라고 보면 된다.

    긱시크룩을 代辯하는 패션 아이템은 바로 眼鏡이다. 뿔테 眼鏡부터 얇은 金屬테 眼鏡까지 圖書館 司書가 쓸 법한 眼鏡을 쓰는 게 긱시크룩의 核心이다. 現在 미우미우, 젠틀몬스터 같은 브랜드에선 긱시크룩에 적합한 眼鏡, 선글라스 等을 연이어 出市하고 있다. 이처럼 긱시크룩은 옷차림에 큰 變化를 주지 않아도 작은 小品으로 演出이 可能하다는 長點이 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긱시크룩을 反映한 多樣한 商品을 내놓고 있으니 流行을 따라가고 싶다면 쇼핑몰을 돌면서 긱시크룩을 工夫해보길 勸한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