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글라스, 首都圈大氣環境廳과 大氣質 改善 協約 締結|週刊東亞

週刊東亞 1419

..

KCC글라스, 首都圈大氣環境廳과 大氣質 改善 協約 締結

KCC글라스 驪州工場, ‘세라믹 觸媒 필터(CCF)’ 等 最新 環境設備 갖춰

  • reporterImage

    강현숙 記者

    life77@donga.com

    入力 2023-12-18 10:10:34

  • 글字크기 설정 닫기
    강현민 KCC글라스 여주공장 기술담당 상무(오른쪽)와 박륜민 수도권대기환경청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C글라스 제공]

    강현민 KCC글라스 驪州工場 技術擔當 常務(오른쪽)와 박륜民 首都圈大氣環境廳長이 協約式을 마치고 記念撮影을 하고 있다. [KCC글라스 提供]

    KCC글라스는 12月 13日 京畿 水原컨벤션센터에서 環境部 首都圈大氣環境廳과 ‘季節管理制 微細먼지 低減 自發的 協約’을 締結했다. 이날 協約式에는 박륜民 首都圈大氣環境廳長과 강현민 KCC글라스 驪州工場 技術擔當 常務를 비롯해 協約 參與 16個 企業 代表者들이 參席했다.

    이番 協約의 主要 目的은 微細먼지 高濃度 期間 동안 大氣汚染 物質 排出을 低減해 首都圈의 大氣質을 改善하는 것이다. 이를 爲해 KCC글라스 驪州工場을 비롯한 協約 締結 事業場들은 제5, 6次 微細먼지 季節管理制 期間(23年 12月~24年 3月, 24年 12月~25年 3月) 동안 窒素酸化物(NOx) 및 黃酸化物(SOx) 排出量을 法的 排出 最低基準보다 10% 以上 減縮하는 것을 目標로 삼는다.

    KCC글라스는 排出 最低基準보다 한層 强化된 自體 基準을 樹立하고 協約期間 동안 驪州工場 內 環境施設을 最適으로 運營하기 위한 努力을 이어갈 豫定이다. 1987年 竣工된 KCC글라스 驪州工場은 建築用 板琉璃를 비롯해 코팅有利, 自動車用 原版 琉璃 等 年間 130萬t 以上의 琉璃 生産 能力을 保有하고 있다. KCC글라스 驪州工場은 國內 最初로 板琉璃 鎔解爐 施設 한 곳에 ‘세라믹 觸媒 필터(CCF)’를 導入했고 脫黃設備(SDR), 脫盡設備(EP), 脫窒設備(SCR) 等 多樣한 最新 環境設備를 갖추고 있다. 또한 來年 稼動을 目標로 160億 원을 投資해 세라믹 觸媒 필터를 追加 設置할 計劃이다.

    KCC글라스 關係者는 “이番 協約은 持續可能한 未來를 위한 重要한 발걸음”이라며 “協約 內容에 따라 季節管理制 期間에 環境施設을 最適으로 運營하는 한便 持續的인 環境設備 投資를 통해 大氣質 改善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KCC글라스 여주공장 전경. [KCC글라스 제공]

    KCC글라스 驪州工場 前景. [KCC글라스 提供]



    강현숙 기자

    강현숙 記者

    安寧하세요. 週刊東亞 강현숙 記者입니다. 財界, 産業, 生活經濟, 不動産, 生活文化 트렌드를 두루 取材하고 있습니다.

    高物價 時代 便宜店은 싸게 ‘場 보는 곳’

    살아 숨 쉬는 健康 微生物의 報告(寶庫) 韓國 傳統 醬類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