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마스 雰圍氣 싸게 200% 내는 法|週刊東亞

週刊東亞 1419

..

크리스마스 雰圍氣 싸게 200% 내는 法

[김상하의 이게 뭐Z?] Z世代, 價性比 材料와 아이디어로 個性 있는 트리 꾸며

  • 김상하 채널A 經營戰略室 X-스페이스팀長

    入力 2023-12-20 09: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 檢索窓에 ‘요즘 流行’이라고 入力하면 聯關 檢索語로 ‘요즘 流行하는 패션’ ‘요즘 流行하는 머리’ ‘요즘 流行하는 말’이 주르륵 나온다. 果然 이 檢索窓에서 眞짜 流行을 찾을 수 있을까. 範圍는 넓고 單純히 工夫한다고 正答을 알 수 있는 것도 아닌 Z世代의 ‘찐’ 트렌드를 1997年生이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 있게)하게 알려준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면 거리가 바빠지기 始作한다. 신세계백화점 本店의 크리스마스 日루미네이션이 有名해진 뒤로 이맘때쯤이면 그 一帶 百貨店과 距離가 華麗한 裝飾으로 塗褙된다. 이런 風景이 눈에 익으면서 “우리 집에도 크리스마스 雰圍氣가 必要하지 않을까”라는 Z世代가 늘고 있다. 케이크를 사와 집에서 小小한 파티를 하는 것 外에 自身만의 트리를 만드는 等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려는 것이다. 特히 다이소나 文具店에서 파는 低廉한 트리 材料가 人氣인데, 큰돈 들이지 않고도 冊床에 올려둘 만한 작은 트리를 꾸밀 수 있다는 長點 때문이다. Z世代가 싼값에 크리스마스 雰圍氣를 넘치도록 내는 方法을 알아보자.

    # 다이소 트리 人形에 不織布를 붙이면

    다이소 ‘트리 인형’으로 만든 크리스마스트리. [유튜브 채널 꾸꾸만들기 Kku Kku DIY 캡처]

    다이소 ‘트리 人形’으로 만든 크리스마스트리. [유튜브 채널 꾸꾸만들기 Kku Kku DIY 캡처]

    다이소는 시즌別로 低廉하면서도 다양한 商品을 선보여 이곳을 자주 訪問하는 Z世代가 적잖다. 크리스마스처럼 짧은 시즌에만 空間을 꾸밀 때는 다이소가 제格이다. ‘1000원숍’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크리스마스 裝飾을 市中보다 싸게 팔기 때문이다. 다이소에서는 完製品 形態의 크리스마스트리를 사는 것도 方法이지만 個性을 뽐내고 싶다면 ‘트리 人形’을 사와 自身만의 트리를 만들어보기를 勸한다.

    人形을 活用한 다양한 小品 製作法을 紹介하는 유튜브 채널 ‘꾸꾸만들기’에는 最近 다이소 트리 人形으로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드는 方法이 公開됐다. 材料는 트리 人形과 不織布 單 두 가지다. 不織布에 膳物 箱子, 지팡이 等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 그림을 그린 뒤 잘라 트리 人形에 붙이면 完成이다. 너무 單純해 퀄리티가 떨어질 거라 疑心할 수도 있지만, 생각보다 트리 人形과 不織布의 質感이 잘 어울려 그럴듯한 作品이 만들어진다. 完成作이 잘 想像되지 않는다면 直接 ‘꾸꾸만들기’에 들어가 映像을 보면 理解가 쉽다.

    # 助演 아닌 主演! 모루로 트리 만들기

    모루 트리. [유튜브 채널 스몰메이커 초란 Choran 캡처]

    모루 트리. [유튜브 채널 스몰메이커 椒蘭 Choran 캡처]

    모루는 크리스마스트리를 裝飾하는 기다란 솜 느낌의 副材料다. ‘助演’에 不過하던 이 모루로 트리를 만드는 게 最近 流行처럼 번지고 있다. 모루 트리는 앞서 說明한 다이소 트리 人形보다 손재주가 좀 더 必要한데 準備物은 모루, 不織布, 막대기, 글루건이다. 먼저 不織布로 고깔 模樣을 만들어 트리 틀을 갖춰야 한다. 그다음에는 草綠色 모루를 5㎝ 크기로 잘라 半으로 접은 뒤 고깔에 빈틈없이 이어 붙이면 된다. 이때 처음 만든 고깔이 큰 境遇 생각보다 많은 量의 모루가 必要할 수 있다. 고깔이 草綠色 트리로 變身했다면 이제 自由롭게 꾸미면 된다. 노란色 모루를 잘라 트리 맨 위에 別 裝飾을 더해도 되고, 스티커와 비즈 같은 材料를 活用해 트리를 꾸며도 좋다. 마지막으로 不織布 고깔을 支持해줄 막대기 하나만 붙이면 끝이다. 이런 트리 하나만 있어도 집 안 雰圍氣가 확 달라질 것이다. 적은 돈과 時間으로 浪漫 있는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다면 모루 트리에 挑戰해보자.



    # ‘實用性 甲’ 와인을 감싼 초콜릿 트리

    와인-초콜릿 트리. [인스타그램 계정 @el_mercadito 캡처]

    와인-초콜릿 트리. [인스타그램 計定 @el_mercadito 캡처]

    最近 外國 한 꽃가게가 인스타그램(@el_mercadito)에 特別한 크리스마스트리 만드는 方法을 업로드했다. 와인 한 甁을 準備한 뒤 그 와인을 다양한 초콜릿으로 둘러싸 트리 模樣으로 裝飾하는 것이다. 크리스마스 하면 빠질 수 없는 와인과 초콜릿의 調和인 데다, 트리 形態로 雰圍氣를 더해줘 價性比로는 最高 트리라고 할 수 있다. 이 와인-초콜릿 트리의 포인트는 와인 맨 위에 글루건으로 페레로爐쉐 초콜릿을 하나 붙이는 것인데, 이 페레로로쉐가 트리의 別 裝飾을 形象化하기 때문이다. 이 밖에 다른 초콜릿은 엠앤엠즈나 스니커즈처럼 病에 붙일 수 있는 거면 뭐든 괜찮다. 萬若 크리스마스 파티를 計劃 中이거나 누군가에게 膳物을 해야 한다면 選擇肢에 올려볼 만한 아이디어 트리라고 할 수 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