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 늦지 않았어요! 올해 챙겨둘 年末精算 節稅 팁|週刊東亞

週刊東亞 1320

..

아직 늦지 않았어요! 올해 챙겨둘 年末精算 節稅 팁

  • 유용현 KFG 公認財務設計士(CFP)

    yhryub@naver.com

    入力 2021-12-29 10:00:01

  • 글字크기 설정 닫기
    내년 1월 연말정산과 관련해 올해 말 체크할 내용을 알아보자. [GETTYIMAGES]

    來年 1月 年末精算과 關聯해 올해 末 체크할 內容을 알아보자. [GETTYIMAGES]

    Q 來年 1月 年末精算이 있습니다. 每番 申告할 때마다 어렵습니다. 해마다 미리 챙겨야지 하면서도 잊어버린 채 12月을 맞이하네요. 올해가 가기 前 뭘 準備하는 게 좋은지 알고 싶어요.

    A ‘13月의 月給’으로 불리는 年末精算 시즌이 코앞입니다. 所得이 있으면 누구나 所得稅 申告를 1年 單位로 해야 합니다. 年末精算은 職場人의 給與에서 大略的으로 稅金을 源泉徵收한 後 많이 거둬들인 稅金은 還給해주고 적게 낸 稅金은 追加로 納付하게 하는 制度입니다. 12月 末까지 아래 事項을 챙겨놓으면 年末精算 時 節稅할 수 있으니 꼭 確認하세요.

    ? 金融商品 加入하면 年末精算 對備가 可能합니다.

    金融商品 中 年金貯蓄, 年金펀드, 個人型 退職年金(IRP)의 本人 負擔金은 12月 新規 加入 後 追加 納付할 수 있습니다. 節稅가 必要하다면 12月 末까지 꼭 加入하세요.

    ? 맞벌이 夫婦라면 宗敎 寄附金 領收證을 別途로 準備합니다.

    寄附金 領收證을 따로따로 發給해야 各自 控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느 한 사람이 統合해 寄附金 領收證을 發給받으면 그 사람만 對象이 됩니다.

    ? 所得控除, 稅額控除 對象 中 빠진 게 없는지 꼼꼼히 確認합니다.

    國稅廳 홈택스(www.hometax.go.kr) 年末精算 簡素化 서비스를 통해 所得控除·稅額控除 證明書類를 蒐集할 수 있습니다. 年末精算 簡素化 서비스에 自動으로 提出되지 않는 資料는 發給機關에서 直接 證明 書類를 蒐集해야 합니다.

    ? 每年 年末精算 內容이 變更되고 複雜하니 國稅廳 도움을 받는 게 좋습니다.

    國稅廳 홈페이지나 홈택스, 電話(局番 없이 126) 等을 통해 關聯 情報를 確認할 수 있습니다. 必要하다면 稅務署를 直接 訪問해 도움을 받아도 됩니다.



    ? 韓國納稅者聯盟 홈페이지에서 稅金을 最少로 내는 方法을 시뮬레이션해보길 勸합니다.

    맞벌이 夫婦는 父母, 子女의 基本控除와 信用카드 使用 金額, 醫療費, 寄附金 等 누가 控除를 받느냐에 따라 節稅 效果가 달라집니다. 韓國納稅者聯盟 홈페이지(www.koreatax.org)의 ‘年末精算 計算器, 맞벌이 夫婦 節稅計算器’를 活用해 合計 稅金을 最少化하는 方法을 시뮬레이션해보세요.

    유용현은… 2002年부터 綜合金融컨설팅 會社 ㈜KFG에서 財務設計 專門家로 活動하고 있다. 只今까지 1萬5000名 以上 資産管理 財務 相談을 進行했다. 著書로는 ‘찐한 財테크’가 있으며 ‘머니닥터 유용현’ 블로그를 運營하고 있다.

    *유튜브와 포털에서 各各 ‘매거진東亞’와 ‘투벤저스’를 檢索해 팔로剩하시면 記事 外에도 動映像 等 多彩로운 投資 情報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댓글 0
    닫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