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이드] 나이트코어 킹덤, 막혔을 때는 이렇게!

[가이드] 나이트코어 킹덤, 막혔을 때는 이렇게!

지난 6日 에이펙스허브가 리버스 디펜스 蒐集型 RPG ‘나이트코어 킹덤’을 出市했다.

게임은 一般的인 디펜스 게임과 달리 敵들의 城砦를 깨부수는 재미와 魅力的인 英雄을 蒐集하는 재미를 强調한 것이 特徵으로, 特定 區域만 지키는 政敵인 디펜스 게임에 아쉬움을 느낀 利用者들에게 “只今까지 없었던 新鮮한 디펜스 게임”, “戰略과 蒐集型의 適切한 調和” 等 好評을 받고 있다.

筆者도 게임을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던 渦中 特定 部分에서, 特히 ‘푸른 山脈 區域’에서 갑자기 要求 스펙이 確然하게 높아지는 것을 느꼈다. 比較的 쉬운 難度로 利用者들의 流入을 돕다, ‘前略’과 ‘育成’의 比重을 높여 새로운 재미 要素를 마련한 것으로 보인다.

애증의 푸른 산맥 구역!
愛憎의 푸른 山脈 區域!

或是 當身이 筆者처럼 ‘푸른 山脈 區域’에서 막힌 적이 있다면, 게임의 育成과 成長 要素가 헷갈린 적이 있다면 아래 가이드를 따라 천천히 克服해 보자.

1. 自動戰鬪보다 人間의 손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주자!

後半으로 갈수록 自動 戰鬪보다는 直接 造作이 유리한 狀況이 자주 나오기 때문에, 戰鬪가 막힌다면 手動 造作으로 變更해 보는 것을 推薦한다.

自動 戰鬪로 게임을 進行할 時 가장 最近에 생긴 ‘出戰 포인트’에서만 英雄과 유닛이 召喚되기 때문에, 멀리 떨어져 있는 本陣에 合流하지 못하고 그대로 死亡하는 일이 잦다. 또, 캐릭터 召喚에 必要한 ‘에너지’를 바로바로 消費해 버리기 때문에 適當히 뜸을 들이고 몰아서 敵을 치는 等의 戰略도 實行할 수 없다.

때문에 英雄을 自由로운 타이밍에 움직이고 配置할 수 있는 手動 戰鬪가 유리하나, 或是 手動 戰鬪 運用 方法이 어렵다면 아래의 方法을 따라 해보자. 모든 狀況에서의 正答은 아니지만, 大部分의 스테이지는 이 方法으로 밀린다.

전투 모습. 지금 상황은 떨어진 영웅이 본진에 합류했고, 그 과정에서 죽은 '닌자' 유닛을 다시 소환해 적 어그로를 끌고 있다.
戰鬪 모습. 只今 狀況은 떨어진 英雄이 本陣에 合流했고, 그 過程에서 죽은 '닌자' 유닛을 다시 召喚해 敵 어그로를 끌고 있다.

먼저, 可能하다면 3倍速이 아닌 1倍速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이 좋다. 3倍속에 비해 답답하게 느껴질 수는 있지만, 瞬間的인 攻擊 指示나 英雄 召喚이 正確하게 이루어진다는 點에서 相對的으로 유리하다. 實際로, 繼續 失敗하던 스테이지를 1倍速으로 進行하니 바로 클리어했던 經驗이 제법 있다.

게임이 始作되면 ‘에너지’를 모아 탱커 役割을 할 수 있는 英雄 한 名을 먼저 보낸다. 그 英雄은 近處에 있는 ‘城砦’를 爲主로 攻擊하게 指示해 두고, 鉏砲팅 能力이 있는 英雄을 追加 配置해 陣營을 잡아둔다.

以後로는 代身 攻擊을 맞아줄 ‘유닛’을 本陣에 합류시키고, 狀況에 따라 마지막으로 남은 英雄 한 名을 새로운 ‘作戰 포인트’에 召喚하거나 待機한다. 注意할 點은, 마지막으로 남은 英雄 한 名이 集中的으로 攻擊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에너지를 모아두었다가 새로운 ‘유닛’과 同時에 召喚하길 바란다. 最小 2名 以上이 무리를 이루어 다니는 것이 좋다는 것.

모든 攻擊 指示는 ‘敵’ 代身 ‘城砦’에 집중시키면서 빠르게 突進하다 보면, 흩어진 英雄과 本震이 자연스럽게 만나게 되고, 目標物을 빠르게 破壞할 수 있을 것이다.

2. 캐릭터와 유닛, 레벨업 잊지 말자!

意外로 캐릭터 레벨업을 놓치고 있는 境遇가 많다. 여러 콘텐츠를 돌다 보면 軍團 레벨이 생각보다 빠르게 오르기 때문에, 더 할 수 있었던 캐릭터의 레벨업을 잊고 戰鬪에 들어간 것은 아닌지 한番 確認해 보자. 또, 軍團 레벨 2 以下의 레벨은 레벨업을 하라는 ‘레드닷(運用할 수 있는 部分이 있다고 알려주는 標示)’이 보이지 않으니, 그냥 넘어가지 않도록 注意하자.

더 올라갈 수 있는 레벨이 있음에도 레드닷이 뜨지 않는 모습
더 올라갈 수 있는 레벨이 있음에도 레드닷이 뜨지 않는 모습

些少하게 넘길 수도 있지만 유닛의 레벨, 正確히는 ‘治安 建物’의 레벨업度 神經 쓰는 것이 좋다. 大部分의 스테이지 3星 클리어 條件 中 하나가 ‘히어로 死亡 4回 以下’인데, 유닛은 이에 包含되지 않아 敵들의 攻擊을 代身 防禦해 주는 役割로도 運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주 使用하는 유닛이 包含된 建物의 레벨을 올리면, 그에 比例하게 유닛의 레벨, 等級, 스킬과 패시브 等이 强化되기 때문에 體感되는 電力 上昇 幅도 큰 便이다.

유닛 레벨도 올리자!
유닛 레벨도 올리자!

3. 挑戰은 選擇이 아닌 必須!

‘나이트코어 킹덤’은 스테이지 反復 클리어 補償을 支給하지 않아 大部分의 資源을 5個의 테마로 構成된 ‘挑戰’ 콘텐츠에서 需給해야 한다. ‘無限 아레나 殿堂’과 ‘探査 防衛戰’에서는 ‘골드’를, 遺物 探査에서는 ‘달조각의 智慧’를, ‘神殿 試鍊’과 ‘나이트 클래스’에서는 ‘軍團 레벨’을 비롯한 各種 財貨를 獲得할 수 있다.

골드는 ‘治安 建物’ 레벨업과 유닛 生産, 英雄 레벨업 等 基本的으로 消費하는 곳이 많고, ‘달조각의 智慧’는 캐릭터 스펙업은 勿論 各種 財貨를 交換하는 데 使用하기 때문에, 모든 挑戰 콘텐츠는 잊지 말고 돌아야 한다.

‘탐사 방위전’ 결과창. 타임어택 보상이 있다.
‘探査 防衛戰’ 結果窓. 他임어택 補償이 있다.

아주 큰 影響은 없지만, 가장 效率的으로 資源을 얻고 싶다면 ‘나이트 클래스’와 ‘神殿 試鍊’을 優先的으로 進行한 뒤 다른 콘텐츠를 進行해 보자. 軍團 레벨업을 進行한 뒤 戰力을 强化해서 다른 콘텐츠를 클리어하는 것이 利得이기 때문.

特히, ‘探査 防衛戰’의 境遇 내 ‘城砦’를 지키면서, ‘얼마나 빠르게’ 모든 敵을 處理하냐에 따라 追加 補償이 支給되기 때문에 可及的 後順位로 미뤄 가장 强力한 狀態로 채비韓 뒤 클리어 하는 것이 좋다.

4. 숨어있는 스펙 찾기 大作戰!

잘 알려지지 않아 스펙을 더 높일 수 있어도 無心코 넘어가는 部分이 있다. 代表的으로 ‘特性 고리’ 시스템이 그렇다.

‘特性 고리’는 장비창 아래에 보라色 버튼을 누르면 進入할 수 있고, 攻擊力이나 防禦力, 移動 速度 等의 能力値를 强化할 수 있다. 材料로는 ‘달조각의 智慧’가 消耗되고, 强化 可能 狀態與도 따로 ‘레드닷’李 뜨는 일이 없어 따로 神經써줘야 한다.

특성 고리
特性 고리

뽑기를 하다 보면 種種 登場하는 ‘因緣 크리스탈’도 ‘特性 고리’ 窓에서 確認하고 使用할 수 있으니, 週期的으로 들려 내 스펙을 强化해보자.

외딴섬 탐색
외딴섬 探索

以外에도 메인畵面의 ‘도감’에서 일러스트를 蒐集하면 各種 能力齒 補償을 얻을 수 있고, ‘親舊’에서 右側 上段 ‘외딴섬 探索’을 통해 各種 成長 資源을 獲得할 수 있으니 한番 確認해 봐도 좋을 것 같다.

5. 召喚 말고도 方法이 있다, 英雄의 等級 上昇도 꾸준히!

基本的으로 英雄 等級을 올리기 위해선 ‘召喚’을 통해 英雄을 大量으로 뽑아야 한다. 하지만 必要한 重複 英雄(魂)李 몇 個 안 남았을 때, 적은 確率에 依存해 뽑기를 돌리는 것도 아까운 것이 事實.

그럴 땐 商店의 ‘힘 系列 殿堂’, ‘敏捷 系列 殿堂’, ‘魔法 系列 殿堂’에서 願하는 特定 靈魂을 ‘카멜롯의 靈魂 크리스탈’로 購買해 가면 된다. ‘카멜롯의 靈魂 크리스탈’은 퀘스트 補償 및 商店의 ‘萬物 交換所’에서 ‘달조각의 智慧’로 求할 수 있다.

英雄 等級을 올리면 올릴 수 있는 最大 레벨 範圍가 늘어나고, 各種 스킬 및 패시브의 能力이 强化되기 때문에 꼭 神經 써주길 바란다.

게임東亞 의 모든 콘텐츠(技士)는 Creative commons 著作者標示-非營利-變更禁止 라이선스 에 따라 利用할 수 있습니다.
意見은 IT東亞(게임東亞) 페이스북 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