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醫學바이오揭示板] '藥物알레르기 診療情報 共有시스템 構築' 심포지엄 開催 外 : 동아사이언스

동아사이언스

[醫學바이오揭示板] '藥物알레르기 診療情報 共有시스템 構築' 심포지엄 開催 外

統合檢索

[醫學바이오揭示板] '藥物알레르기 診療情報 共有시스템 構築' 심포지엄 開催 外

3월 29일 서울대병원 제일제당홀에서 의료기관간 약물알레르기 진료정보 공유시스템 시범구축 심포지엄이 열리고 있다. 서울대병원 제공.
3月 29日 서울대病院 第一製糖홀에서 醫療機關間 藥物알레르기 診療情報 共有시스템 示範構築 심포지엄이 열리고 있다. 서울大病院 提供.

■ 서울대병원은 지난달 29日 ‘藥物알레르기 診療情報 共有시스템 示範構築’ 심포지엄을 開催했다고 16日 밝혔다. 이 行事는 藥物알레르기 再發 防止 및 患者 安全 强化를 위해 마련됐다. 藥物알레르기 診療 情報를 醫療機關들끼리 共有하면 患者가 다른 醫療機關에서 診療를 받을 때 以前에 發生한 藥물反應에 對한 情報를 醫療陣이 얻을 수 있다. 이番 심포지엄에서는 藥物알레르기 事例 硏究, 情報 共有의 重要性, 醫學 情報 共有 最新 트렌드 等이 發表됐고 藥物알레르기 情報 共有 方向에 對한 패널 論議이 이뤄졌다. 保健福祉部는 이番 심포지엄에서 論議된 內容을 政策에 反映할 수 있도록 檢討할 計劃이다. 

 

■ 서울성모병원은 오득영 成形外科 敎授가 제19대 大韓美容成形外科學會 理事長으로 就任했다고 16日 밝혔다. 美容成形外科學會는 成形外科 專門醫 2000名으로 構成된 學會다. 每年 1000名에 가까운 國內外 人員이 參與하는 國際學術大會(APS)를 開催하고 年 4回 國際學術誌를 發刊하고 있다. 吳 新任 理事長의 任期는 오는 2026年 4月까지 2年間이다.

 

■ 서울성모병원은 오는 22日 病院 地下 大講堂에서 國內 最初로 所長移植 成功 20周年을 記念하는 심포지엄과 記念行事를 開催한다. 심포지엄 招請講演 座長은 2004年 國內 最初로 所長移植 手術에 成功한 이명덕 名譽敎授가 맡는다. 이番 심포지엄에 參加하는 醫師들은 대한의사협회 硏修評點 4點이 주어진다. 메이트코리아 홈페이지에서 18日까지 事前登錄하면 無料로 參席할 수 있다.

이 記事가 괜찮으셨나요? 메일로 더 많은 記事를 받아보세요!

댓글 0

###
    科學技術과 關聯된 分野에서 紹介할 만한 재미있는 이야기, 告發 素材 等이 있으면 躊躇하지 마시고, 알려주세요. 提報하기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