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北미사일 防禦’…美, 改良된 邀擊미사일로 IRBM 擊墜 試驗 成功|東亞日報

‘北미사일 防禦’…美, 改良된 邀擊미사일로 IRBM 擊墜 試驗 成功

  • 뉴스1
  • 入力 2023年 12月 12日 11時 52分


코멘트
미국 미사일방어청(MDA)은 11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캘리포니아주(州) 반덴버그 우주군기지에서 이날 새벽 업그레이드된 GBI로 IRBM 요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MDA 제공.
美國 미사일防禦廳(MDA)은 11日(現地時間) 報道資料를 통해 캘리포니아州(州) 반덴버그 宇宙軍基地에서 이날 새벽 업그레이드된 GBI로 IRBM 邀擊을 成功的으로 遂行했다고 밝혔다. 寫眞은 MDA 提供.
美國이 11日(現地時間) 改良된 地上發射 邀擊미사일(GBI)로 날아가는 中距離彈道미사일(IRBM)을 邀擊하는 試驗에 成功했다.

이는 北韓과 이란 等의 彈道미사일 威脅에 美國 本土를 防禦하기 위한 防禦體系 構築 次元에서 이뤄진 것이었다.

美國 미사일防禦廳(MDA)은 報道資料를 통해 캘리포니아州(州) 반덴버그 宇宙軍基地에서 이날 새벽(午前 6時48分쯤) 업그레이드된 GBI로 IRBM 邀擊을 成功的으로 遂行했다고 밝혔다.

試驗은 C-17 輸送機가 하와이 隣近 上空까지 IRBM을 移送해 空中에서 發射됐고, 반덴버그 基地에서 GBI를 發射해 이를 擊墜하는 方式으로 이뤄졌다.

美國은 北韓 等의 彈道미사일 威脅에 本土를 防禦하기 위해 알래스카와 캘리포니아에 미사일을 飛行 中間 段階에서 擊墜하는 ‘地上 基盤 大氣圈밖 防禦(GMD)’ 體系를 運營하고 있다.

GBI는 GMD 體系에서 發射하는 邀擊미사일로, 現在 美軍은 GBI를 補完·代替할 次世代 邀擊미사일(NGI)도 開發하고 있다.

이番 試驗에 使用된 邀擊미사일은 敵 미사일을 擊墜할 수 있는 領域을 擴張해 더 많은 邀擊 機會를 가질 수 있도록 旣存 GBI의 性能을 向上시킨 모델이다.

MDA는 “이番 試驗은 2段階 모드에서 作動하는 3段階 GBI의 첫 番째 試驗이었다”며 “3段階는 點化하지 않도록 命令됐고, 邀擊體를 더 일찍 放出해 더 가까운 거리에서의 交戰을 提供한다”고 說明했다.

히스 콜린스 MDA 廳長은 “GMD 시스템은 曺國 防禦에 매우 重要하다”면서 “(또한) 이番 試驗은 우리가 훨씬 더 앞선 NGI 技術을 迅速히 設計·開發하는 동안 旣存 GBI의 力量을 繼續 向上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글렌 밴허크 美軍 北部司令部 司令官은 “이番 試驗은 美 本土에 對한 彈道미사일 威脅에 對處하는 우리의 持續的 意志를 보여주는 것”이라면서 “GBI는 國家의 指導者들에게 選擇肢와 時間을 提供하기 위해 醫師 結晶子들에게 센서를 連結하는 世界的으로 統合된 시스템에서 重要한 作動體”라고 밝혔다.

MDA는 “미사일 防禦體系에서 GMD는 美國 本土를 北韓과 이란 같은 不良國家의 彈道미사일 威脅으로부터 防禦한다”면서 “GMD는 美國 本土를 威脅하는 中距離 및 長距離 彈道미사일을 交戰해 破壞할 수 있는 力量을 北部司令官에게 提供한다”고 말했다.

MDA는 다만 “美國은 모든 出處의 攻擊으로부터 스스로를 防禦할 權利를 保有하고 있지만, GMD는 러시아와 中國의 크고 精巧한 大陸間彈道미사일(ICBM), 空中 및 海上發射 彈道미사일 威脅을 擊退할 目的이나 能力을 갖고 있지 않다”며 “美國은 이같은 威脅에 對處하기 위해 戰略的 抑制에 依存하고 있다”고 說明했다.

(워싱턴=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