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連勝 김광현-4G 無勝 2敗 양현종…돌아온 에이스들의 엇갈린 喜悲|東亞日報

3連勝 김광현-4G 無勝 2敗 양현종…돌아온 에이스들의 엇갈린 喜悲

  • 뉴스1
  • 入力 2022年 4月 22日 14時 55分


코멘트
21일 오후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2022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SSG랜더스의 경기에서 SSG 선발 김광현이 역투하고 있다. 2022.4.21/뉴스1
21日 午後 仁川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野球 2022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SSG랜더스의 競技에서 SSG 先發 김광현이 力鬪하고 있다. 2022.4.21/뉴스1
메이저리그 挑戰 後 돌아온 김광현(34·SSG 랜더스)과 양현종(34·KIA 타이거즈)李 名聲에 어울리는 뛰어난 活躍을 펼치고 있다. 하지만 ‘結果’를 둘러싼 喜悲는 엇갈리고 있다.

韓國을 代表하는 左腕 投手 김광현과 양현종은 2022시즌을 앞두고 特級待遇를 받으며 各各의 親庭팀으로 復歸했다. 어느덧 30代 中盤에 접어들었기에 全盛期 때 球威가 나올까 憂慮가 있었지만 杞憂에 不過했다.

김광현은 現在까지 3競技에 先發로 登板, 19이닝을 던지며 平均自責點 0.47을 記錄 中이다. 力動的인 投球 폼에서 나오는 빠른 공과 날카로운 슬라이더에 打者들은 束手無策이다. 리그 最强의 先發陣을 構築한 SSG에서도 김광현은 斷然 돋보인다.

김광현의 이런 活躍은 ‘封印’李 풀리기 前에 나온 것이라는 點이 놀랍다. 메이저리그 職場閉鎖 餘波로 國內 復歸를 뒤늦게 決定한 김광현은 시즌 初盤 컨디션 調節을 위해 投球數 管理를 받아왔다. 많은 이닝을 책임지기 위해 쫓길 수도 있는 狀況이지만 김광현은 登板마다 6이닝 以上을 消化하며 3競技 連續 퀄리티스타트(6이닝 3自責 以下)에 成功했다.

양현종은 김광현보다 1競技 더 登板했다. 開幕展부터 先發로 나서 銃 25이닝을 던지며 平均自責點 1.44 脫三振 34個의 成跡을 올렸다. 이닝, 平均自責點, 脫三振 等은 모두 리그 10位 以內에 들어있고 登板한 4競技 모두 퀄리티스타트를 達成했다.

양현종은 지난 14日 롯데戰을 통해 KBO리그 通算 2000이닝 투구를 歷代 最年少(34歲1個月13日)로 突破했다. 以外에도 양현종은 最多脫三振 部門에서도 3位(3位 선동열 1698個, 4位 양현종 1696個) 登極을 눈앞에 두고 있다.

KIA 타이거즈 양현종. 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 양현종. KIA 타이거즈 提供
나란히 好投를 펼치고 있지만 勝數에서는 큰 差異가 있다. 김광현은 3競技에서 모두 勝利投手가 되며 多勝 共同 先頭를 疾走하고 있다. 反面 양현종은 4競技에서 2敗를 떠안았고 아직 첫勝을 申告하지 못했다. 팀도 양현종이 나선 競技에서 모두 敗했다.

問題는 打線의 支援이다. 리그 打率 1位 SSG는 김광현의 登板마다 넉넉한 點數를 뽑아내 어깨를 가볍게 한다. 反面 양현종은 打線의 도움을 받지 못하고 있다.

김광현이 登板한 3競技에서 SSG는 總 18點을 올렸다. 하지만 양현종이 登板한 4競技에서 KIA는 總 5點을 뽑아내는 데 그쳤다.

김광현과 양현종의 喜悲와 함께 兩 팀의 시즌 初盤 雰圍氣도 差異가 있다. SSG는 17競技에서 15勝을 收穫하며 리그 1位를 疾走하고 있다. 지난겨울 프리에이전트(FA) 市場을 主導하며 올해 名家再建을 노렸던 KIA는 7勝9敗로 6位에 머물러있다.

SSG가 先頭를 維持하고, KIA가 上位圈으로 치고 올라가기 위해서는 에이스의 活躍이 必要하다. 김광현이 언제까지 連勝을 이어가며 SSG의 先頭 競爭을 이끌지, 양현종이 不運을 떨쳐내고 팀 上昇勢를 主導할지에 野球팬들의 視線이 集中된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