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PGA이미나의 생생레슨]팔로만 스윙하니 들쑥날쑥…|東亞日報

[LPGA이미나의 생생레슨]팔로만 스윙하니 들쑥날쑥…

  • 入力 2007年 7月 28日 03時 02分


코멘트
■ Q : 팔로만 스윙하니 거리가 들쑥날쑥…

■ A : 몸으로 스윙해야 타이밍 스피드 日程

프로 選手는 티샷보다는 세컨드 샷이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버디를 잡기 위해 거리에 맞는 正確한 샷 驅使 能力이 必要하기 때문이죠.

피칭 웨지로 150야드를 날려 보낼 수 있다 하더라도 恒常 150야드를 正確하게 맞추지 못한다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것이 되고 말거든요.

反面 피칭 웨지로 90야드밖에 날려 보내지 못한다 하더라도 언제나 일정하게 90야드를 날릴 수 있다면 스코어를 내기에 훨씬 좋습니다. 따라서 프로 選手들은 아이언 샷을 더 比重 있게 練習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좀 더 正確한 아이언 샷을 할 수 있을까요? 祕訣은 팔을 쓰지 않고 몸을 쓰는 스윙을 하는 데 있습니다. 팔을 쓰는 스윙이 副作用이 많다는 事實은 이미 알고 계시죠? 팔로만 스윙을 하면 백스윙이 잘 되지 않고 스윙 리듬이 빨라집니다. 當然히 正確한 타이밍에 볼을 맞히기 어려워 미스 샷이 많아지겠죠. 距離도 들쑥날쑥한 現象이 생깁니다. 間或 팔로만 스윙을 하는데도 스코어가 좋은 분을 만날 수 있습니다. 스윙 感覺이 相當히 銳敏한 분입니다. 一般的인 週末 골퍼들 中에는 드문 境遇죠.

몸으로 스윙을 하면 스윙 템포가 한결 부드러워지고 스윙에 餘裕를 가질 수 있어요. 좀 더 일정하고 正確한 타이밍으로 스윙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이렇게 되면 적어도 일정한 스윙 스피드를 갖게 되므로 距離가 늘었다 줄었다 하는 現象이 없어집니다. 또 스윙의 一貫性도 생깁니다. 이 말은 곧 正確한 方向性도 갖출 수 있다는 뜻이에요.

하지만 내가 팔을 쓰고 있는지 몸을 쓰고 있는지는 쉽게 알 수 없습니다. 이런 때에는 백스윙 톱에서 스윙을 멈추고 體重이 어디에 실려 있는지 느껴보세요. 팔로만 스윙을 하면 體重이 오른쪽 다리에 많이 실리지 않습니다.

어드레스 때 普通 體重을 5 對 5로 두고 백스윙을 始作합니다. 백스윙을 팔로만 했을 때는 體重이 아주 조금만 옮겨지기 때문에 백스윙 톱에서 왼발에 體重이 많이 실려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몸으로 스윙을 하는 境遇는 確實히 오른쪽 다리에 體重이 많이 실려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적어도 9割 程度의 體重이 실리게 됩니다.

스윙을 始作할 때 왼쪽 어깨로 클럽을 움직인다고 생각하세요. 손으로 클럽을 움직인다는 생각은 禁物입니다.

프랑스에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