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祝祭 熱氣가 하늘로 둥실∼ 熱氣球 타고 全國 祝祭 돌아봐요|동아일보

祝祭 熱氣가 하늘로 둥실∼ 熱氣球 타고 全國 祝祭 돌아봐요

  • 東亞日報
  • 入力 2024年 5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K-Festival 2024] 23日까지 서울廣場서 K-Festival
祝祭 弘報부터 故鄕사랑寄附制… 特産物-名人作品 等 부스 마련
每日 先着順 熱氣球 搭乘 體驗… 國內外 歌手 公演 等 즐거움 膳賜

대한민국 대표 축제들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제10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 K-Festival 2024’가 21일부터 23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사진은 ‘제9회 한국축제&여행박람회, K-Festival 2023’ 축제 박람회 모습. 동아일보DB
大韓民國 代表 祝祭들을 紹介하고 多樣한 이벤트를 體驗해 볼 수 있는 ‘第10回 韓國祝祭&旅行博覽會, K-Festival 2024’가 21日부터 23日까지 서울廣場에서 열린다. 寫眞은 ‘第9回 韓國祝祭&旅行博覽會, K-Festival 2023’ 祝祭 博覽會 모습. 東亞日報DB
大韓民國의 心臟, 서울 都心을 象徵하는 서울廣場 上空에 ‘K-Festival 2024’ 熱氣球의 飛行을 始作으로 大韓民國 地域 祝祭들이 모인 韓國祝祭&旅行博覽會가 펼쳐진다.

大韓民國 代表 祝祭들을 紹介하고 多樣한 이벤트를 體驗해 볼 수 있는 ‘第10回 韓國祝祭&旅行博覽會 K-Festival 2024’가 21日(火)부터 23日(木)까지 서울廣場에서 동아일보와 채널A, 同人展람 共同 主催로 열린다. 이 行事는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祝祭 專門 博覽會다.

地域의 觀光地 弘報가 아닌 ‘祝祭 콘텐츠 弘報’를 통해 各 地方自治團體가 效果的인 地域 觀光 마케팅에 나설 수 있도록 돕고 觀覽客이 直接 參與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祝祭 이벤트를 마련해 祝祭 프로모션의 場을 연다.

2013年 처음 開催해 올해로 10回를 맞은 K-Festival 2024는 前年度 參加 業體 中 70%가 넘는 再參加率을 보일 만큼 地自體 祝祭 擔當者에게 높은 選好度를 보였다.

이番 博覽會는 大韓民國을 代表하는 安東國際탈춤페스티벌, 群山時間旅行祝祭, 高齡大伽倻祝祭뿐만 아니라 地域을 代表하는 洪城글로벌바비큐페스티벌, 奉化隱語祝祭, 任實N치즈祝祭 等 다양한 祝祭가 參加한다.

또한 忠淸南道, 大邱廣域市, 達成郡廳, 濟州特別自治道 等 地自體 觀光과 祝祭 擔當 部署에서 各自의 다양한 觀光과 祝祭들을 널리 알리고 韓國農漁村公社의 農村 旅行, 漁村語航空團의 漁村體驗休養마을 워케이션 弘報를 위한 空間도 마련된다.

게티이미지코리아
게티이미지코리아
이番 博覽會는 總 4個의 展示 테마로 構成된다. △‘地域祝祭 및 觀光弘報館’에서는 文化觀光祝祭, 地自體 祝祭를 다양하게 經驗할 수 있고 △‘故鄕사랑寄附制 特別館’에서는 光州 東區廳과 慶北 영천시의 故鄕사랑寄附制에 對한 案內와 步踏品 情報를 얻을 수 있으며 △‘地域祝祭 名物 및 特産物 特別館’은 全南 地域을 代表하는 祝祭 名物 및 特産物 代表 食品業體를 만나보고 購買하는 場이 마련된다. △‘大韓民國 名人名匠 名品特別館’에서는 大韓民國 名人·名將을 代表하는 社團法人 韓國無形文化藝術交流協會의 推薦을 통한 代表 名人 企業들이 參與해 다양한 代表 名人의 名品을 體驗할 수 있는 空間도 마련됐다.

또한 다양한 公演 이벤트와 體驗 이벤트가 準備돼 觀覽客에게 즐거움을 提供한다. 行使 期間 동안 每日 先着順으로 熱氣球 搭乘 體驗과 한宮 體驗, 打로 體驗, 하늘그네 體驗, 보드게임 等을 즐길 수 있는 體驗 이벤트가 進行되고 特設 舞臺에서는 3日間 日本 및 國內 實力派 歌手와 公演團의 水準 높은 公演이 博覽會場을 찾은 觀覽客에게 즐거움을 膳賜한다.

한便 K-Festival SNS를 팔로우하는 觀覽客에게는 캐리어 附着用 스티커를 提供한다.

K-페스티벌은 國內 祝祭 産業의 發展에 많은 寄與를 해왔다. 全國의 地域 祝祭는 2008年 926個로 急增했다가 2014年 555個로 줄어드는 等 統廢合을 통한 調整 時期를 겪었다. 하지만 그 經濟的 價値가 13兆 원에 가까울 程度로 地域 經濟 活性化에 큰 役割을 하고 있다. 이에 祝祭 産業의 質的 成長과 創造的 콘텐츠 開發, 新規 비즈니스 創出을 위한 民官協 共同 努力의 必要性이 擡頭됐다. K-페스티벌은 이러한 必要에 副應하는 祝祭 專門 페스티벌로 祝祭 産業 專門化 및 體系化를 통해 새로운 文化 産業의 發展 方向을 提示하고 있다고 評價받는다.

21日 午前 11時 特設 舞臺에서는 祝祭 關聯 主要 人士가 參與한 가운데 開幕式이 열린다. 仔細한 內容은 公式 홈페이지에서 確認할 수 있으며 入場料는 無料다.

태現地 記者 nadi11@donga.com
#k-festival #2024 #第9回 韓國祝祭-旅行博覽會 #韓國祝祭&旅行博覽會 k-festival 2024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