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파트 미리보기]실내구조 마음대로 定하는 ‘나만의 집’|東亞日報

[아파트 미리보기]실내구조 마음대로 定하는 ‘나만의 집’

  • 東亞日報
  • 入力 2019年 10月 29日 03時 00分


코멘트

‘e便한세상 巨濟 유로아일랜드’

대림산업이 이달 중 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2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 7개 동 1049채 규모로 거제에서 드물게 평지에 지어진다. 대림산업 제공
대림산업이 이달 中 慶南 거제시 古縣洞 1102에 선보이는 ‘e便한세상 巨濟 유로아일랜드’ 鳥瞰圖. 7個 棟 1049채 規模로 巨濟에서 드물게 平地에 지어진다. 大林産業 提供
대림산업은 이달 中 慶南 거제시 古縣洞 1102에 ‘e便한세상 巨濟 유로아일랜드’를 分讓한다. 地下 1層∼地上 34層 7個 棟, 1049채 規模다. 專用面積은 △78m² 125채 △84m²(3個 타입) 833채 △98m² 91채다.

e便한세상 巨濟 유로아일랜드는 巨濟에서 드물게 平地에 지어지는 高層 아파트 團地다. 大林産業의 新槪念 住居 플랫폼인 ‘C2 HOUSE’ 等 다양한 特化 設計가 適用된다. C2 HOUSE는 消費者의 趣向에 맞춰 室內 構造를 바꿀 수 있는 게 特徵이다. 消費者 趣向과 不滿事項 等 빅데이터를 活用해 消費者들이 選好하는 넓은 受納空間을 提供하고 洗濯室과 廚房 設計의 完成度도 높였다. 아파트 外觀은 海洋都市의 이미지를 연상시키도록 設計했다.

이 團地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도 適用된다. 이는 24時間 微細먼지를 스스로 感知해 室內 空氣 質을 깨끗하게 維持시켜주는 시스템이다. 家口 內部뿐만 아니라 어린이 놀이터 等 室外에도 미스트 噴射施設이 設置된다. 微細먼지 濃度를 알려주는 ‘微細먼지 信號燈’을 設置하고 微細먼지 低減에 도움이 되는 植物을 團地 內에 심어 入住民들에게 快適한 住居環境을 提供할 計劃이다.

커뮤니티 施設로는 獨立된 空間으로 構成된 게스트하우스 3채와 露天湯이 있는 사우나 等이 들어설 豫定이다. 바다를 眺望할 수 있도록 設計된 커뮤니티센터와 카페, 子女를 기다리는 父母들을 위한 ‘맘스라운지’, 子女들의 安全한 通學을 돕는 ‘드롭 오프존’ 等도 設置된다. 유럽의 길거리를 聯想시키는 ‘유러彼岸 스트리트 몰’이 들어설 豫定이라 入住民들은 團地 內에서 餘暇와 休息, 쇼핑까지 즐길 수 있다. 團地가 들어서는 古縣洞은 百貨店, 호텔, 市外버스터미널, 巨濟市廳 等이 密集해 있는 巨濟 中心地다. 入住民들은 但只 周邊에 있는 여러 篇의, 行政施設을 利用할 수 있다.

앞으로 巨濟 地域의 好材도 豫定돼 있다. 慶北 金泉에서 巨濟까지 이어지는 南部內陸鐵道 事業이 올해 初 豫備妥當性調査를 免除받았다. 南部內陸鐵道가 完工되면 京釜高速鐵道와 連繫해 서울까지 2時間帶에 移動할 수 있다.

한동안 沈滯되어 있던 國內 造船業界가 最近 復活 兆朕을 보이는 點도 이 團地의 價値를 높이는 要素다. 巨濟에는 國內 造船業體 ‘빅3’ 中 하나인 三星重工業의 造船所가 있어 ‘造船業의 都市’로 불린다. 지난해 韓國은 7年 만에 全 世界 船舶 受注物量 1位를 奪還했다. 特히 高附加價値 船舶으로 꼽히는 液化天然가스(LNG)선 70隻 中 66隻(94%)을 國內 業體가 受注했다.

1順位 請約 接受日은 이달 30日, 2順位는 31日이다. 面積과 相關없이 1次 契約金은 1000萬 원으로 同一하다. 中途金은 無利子 貸出이 可能하다. 契約金 完納 後 專賣도 可能하다.

分讓 關係者는 “뛰어난 立地에 다양한 特化 設計가 集約되어 있어 向後 巨濟를 代表하는 아파트 團地로 거듭날 것”이라며 “造船業의 好調를 비롯해 南部內陸鐵道 等의 굵직한 好材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但只 自體의 完成度뿐 아니라 未來價値도 높다고 할 수 있다”고 傳했다. 本보기집은 이달 25日 慶南 거제시 古縣洞 1100에 門을 열었다.

김호경 記者 kimhk@donga.com
#e便한세상 #巨濟 유로아일랜드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