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記錄的 寒波로 最小 7名 死亡…‘體感 氣溫’ 零下 54度|東亞日報

美 記錄的 寒波로 最小 7名 死亡…‘體感 氣溫’ 零下 54度

  • 뉴시스
  • 入力 2019年 1月 31日 11時 12分


코멘트
북극 寒波로 美國 中西部와 中北部 地域에 記錄的인 寒波가 몰아닥쳐 最少 7名이 死亡한 것으로 알려졌다.

30日(現地時間) ABC放送과 워싱턴포스트 等 外信報道에 따르면 美 中北部 미네소타 노리스 캠프에 이날 最低氣溫이 -44.4度까지 떨어졌다. 體感溫度로는 -53.8度까지 떨어져 北極 地域보다 더 추운 氣溫을 記錄했다.

記錄的 寒波로 前날 災難地域으로 宣布된 시카고는 이날 吳에어 國際空港 地域 最低氣溫이 -30.6度, 體感溫度 -45度까지 떨어졌다. 이날 밤에는 시카고 歷代 最低 氣溫인 -32.8度까지 下落할 것으로 豫報됐다.

氣象 觀測 史上 시카고의 歷代 最低氣溫은 1985年 1月 記錄한 -32.8度다.

體感溫度 基準으로 시카고 西쪽 드칼브 地域은 -48.9度까지 下落했으며, 西部 시카고 -48.3度 , 오로라 -47.8度를 各各 記錄했다.

이番 强추위로 美 中北部 地域에서 적어도 7名이 死亡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트로이트에서 2名의 男性이 凍死한 것을 비롯해, 아이오와 大學生 한 名이 學校 講堂에서 意識不明으로 發見돼 病院으로 옮겼으나 숨졌다.

이밖에 밀워키, 로체스터, 미네소타, 일리노이 페리아 等에서 死亡한 3名도 强추위와 關聯된 것으로 把握된다고 外信들은 報道했다.

中西部에 이틀間 持續된 强추위에 위스콘신州, 미시건主, 일리노이 州 等은 非常事態를 宣布하고 株 政府 事務所를 閉鎖했다. 美國 南部 地域인 앨라배마州와 미시시피主導 異例的인 寒波에 非常事態를 宣布됐다.

이番 寒波로 미네소타州에서 미시간州에 이르는 北部 地域의 많은 學校가 休校令을 내렸고, 數千篇의 航空便이 缺航되고, 食堂 食料品店이 門을 닫았고 시카고 디즈니 얼음성 展示場 等 各種 野外 展示場과 公演이 取消됐다.

시카고를 오가는 앰트랙 汽車의 境遇 이날 全篇이 運航 中斷됐고, 1000餘篇 以上의 航空便이 缺航됐다. 세인트루이스와 미니애폴리스의 空港들도 運航 中斷 事態를 겪어 搭乘客들이 不便을 겪었다.

시카고 메트라 通勤 列車도 寒波로 故障을 일으켜 一部 運行에 蹉跌을 빚었고, 시카고 버스는 露宿者들이 추위를 避해 搭乘하면서 移動 待避所로 바뀌었다고 一部 言論이 報道했다. 車輛 共有서비스 리프트는 시카고 市民들에게 待避所까지 無料 運行 서비스를 提供하기도 했다.

미네소타州 로체스터에서는 이날 -32.8度까지 떨어지는 强추위로 機械 故障을 일으키면서 모든 市內 버스 運行이 中斷됐다.

미네소타 當局은 “오는 31日까지 室內 溫度調節을 17.2度로 낮춰 모든 顧客들이 暖房 서비스를 提供 받을 수 있도록 協助해달라”고 要請했다.

中斷없는 서비스로 有名한 美國 郵便서비스度 이날 ‘郵便局 職員의 安全을 위해 一部 郵便物 配達을 中斷하겠다’고 異例的으로 밝혔다.

國立氣象廳은 “이番 추위로 9000萬名이 -29度의 추위에 露出될 것이라며, 이 가운데 2500萬名은 强風이 同伴된 추위로 인해 卽時 凍傷에 걸릴 수 있다”고 警告했다.

美國 歷代 最低氣溫은 1971年 알래스카주 프로스펙트 크리크 地域에서 記錄한 -62.2度이며, 美國 本土에서 記錄한 가장 낮은 氣溫은 1954年 몬타나주 링컨 地域에서 觀測된 -56.7度다.

이番 寒波의 原因은 제트氣流의 變化로 平素보다 南下한 極 소용돌이 때문으로 把握되고 있다.

?【서울=뉴시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