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아 스포티지, 스페인·그리스 올해의 車 受賞… ‘르노 아스트랄·BMW X1’ 壓倒|東亞日報

기아 스포티지, 스페인·그리스 올해의 車 受賞… ‘르노 아스트랄·BMW X1’ 壓倒

  • 동아經濟
  • 入力 2022年 12月 16日 14時 35分


코멘트

스페인서 ‘르노 아스트랄’ 제치고 1位
그리스서 ‘BMW X1·푸조 308’ 壓倒
尖端 仕樣·優雅한 外觀·다양한 라인업 好評
가장 熾烈한 準中型 SUV 市場서 競爭力 立證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가 스페인과 그리스에서 올해의 車에 오르면서 유럽 市場 競爭力을 인정받았다.

기아는 스페인과 그리스에서 進行된 ‘2023 올해의 車’ 評價에서 스포티지가 最高의 榮譽를 안았다고 16日 밝혔다.

스페인 올해의 車는 現地 有力 言論社 ABC가 主管했다. 올해로 51回를 맞이한 스페인 올해의 車는 現地에서 가장 權威 있는 自動車 上으로 꼽힌다. 現地 主要 言論社 記者 34名의 評價와 一般人 投票를 合算해 受賞 모델이 定해진다. 디자인과 新技術, 信賴度, 動力性能, 安全 等이 主要 評價 項目이다. 스포티지는 最終 25.13%를 得票해 르노 아스트랄(15.30%)과 쿠프라 본(8.59%), 푸조 308(7.12%), 오펠 아스트라(6.20%), 알파로메오 兎날레(6.14%) 等 錚錚한 競爭者를 제치고 올해의 車에 이름을 올렸다. 特히 起亞가 스페인 올해의 車를 殊常한 것은 이番이 처음이다.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
스페인 올해의 車 審査委員團 側은 “스포티지는 最新 커넥티비티 技術이 適用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等 尖端 技術과 優雅한 디자인이 調和를 이룬다”며 “가솔린부터 디젤, 하이브리드, 플러그인하이브리드 等 多樣한 라인업度 魅力的인 要素”라고 評價했다.

그리스에서도 朗報를 이어갔다. 그리스 올해의 車 選定委員會는 스포티지를 올해의 茶로 選定했다. 現地 記者團 25名으로 構成된 올해의 車 選定委員會는 지난달 스포티지를 包含해 總 10個 候補 車種을 뽑았고 以後 試乘 評價 等을 거쳐 올해의 車를 決定했다. 스포티지는 總點 399點으로 最高 榮譽를 안았다. 2位를 차지한 오펠 아스트라는 276點을 받았다. 스포티지와 點數 差異가 크다. BMW X1과 푸조 308은 258點으로 共同 3位를 記錄했다. 다음으로는 DS4(239點)와 도요타 野리스 크로스(226點) 等이 뒤를 이었다.

그리스 올해의 車 選定委員團 側은 스포티지에 對해 安全과 新技術, 品質, 走行 等을 비롯해 커넥티비티 技術 基盤 尖端 革新 仕樣이 깊은 印象을 남겼다고 傳했다.
기아 스포티지
기아 스포티지
기아 關係者는 “스포티지가 유럽에서 가장 競爭이 熾烈한 準中型 스포츠유틸리티車輛(SUV)部門에서 商品性을 認定받았다는데 큰 意味가 있다”며 “앞으로도 消費者에게 最上의 製品을 提供하기 爲해 全 任職員이 努力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便 스포티지는 이달 初 스코틀랜드에서 進行된 올해의 車 시상에서 올해의 패밀리 SUV와 올해의 하이브리드카 等 2冠王을 차지한 바 있다. 또한 獨逸 自動車 專門誌 아우토餈餌퉁이 主管한 하이브리드 SUV 比較評價에서 도요타 라브4와 닛산 캐시카이, 마즈다 CX-4 等 日本 主要 모델을 제치고 1位를 차지하기도 했다. 유럽地域에서 商品性과 競爭力을 인정받아 好評이 이어지고 있다.

기아 스포티지는 西유럽 市場에서 지난달까지 總 13萬2000餘 臺가 販賣됐다. 前年 同期 對比 54% 成長한 數値로 유럽 內 브랜드 最多 販賣臺數를 記錄 中이다.

르노 아스트랄
르노 아스트랄
BMW X1
BMW X1

東亞닷컴 김민범 記者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