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utdoor]아웃도어 ≠ 登山服 하이브리드가 大勢다|동아일보

[Outdoor]아웃도어 ≠ 登山服 하이브리드가 大勢다

  • Array
  • 入力 2012年 12月 6日 03時 00分


코멘트

最近 트렌드는 脫附着 通해 ‘日常服 같은 아웃도어’
몇벌 겹쳐 입으면 强추위 두렵잖은 멋쟁이


《異種(異種) 結合을 뜻하는 ‘하이브리드’라는 用語는 이제 日常生活에서 흔히 接하는 親熟한 말이 됐다. 最近 아웃도어 트렌드를 整理하는 키워드도 하이브리드다. 다양한 機能을 椄木한 製品이 나오는가 하면 日常服과의 境界를 무너뜨린 製品도 나오고 있다. ‘아웃도어=登山服’이라는 固定觀念은 이제 버려야할 때가 아닐까.》
○ 日常生活에도 어울리는 아웃도어


最近 出市된 하이브리드 아웃도어 中에서는 都心에서 着用해도 全혀 異質感이 없는 製品들이 눈길을 끈다.

코오롱스포츠의 워킹슈즈 ‘SUNNY’는 겉으로 보기엔 一般 패션化와 다름이 없다. 하지만 接地力과 耐久性이 뛰어난 밑창(아웃솔)을 適用해 筋肉 疲勞度를 줄이고 쿠션感을 높였다. 신발은 透濕·防水性이 優秀한 고어텍스 素材를 使用해 갑자기 비가 쏟아지는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적합하다.

寫眞을 찍기 위해 旅行을 하는 一名 ‘포토 트레킹族’을 겨냥한 코오롱스포츠의 背囊 ‘테이크’는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日常生活에서 쓰기에도 적합하다. 登山 背囊의 機能도 찾아볼 수 있다. 內部空間을 脫附着 파티션으로 區分할 수 있고 登山 背囊에 使用하는 어깨 멜빵을 適用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와 코트를 結合한 ‘트래블 피코트’도 선보였다. 防水 素材를 使用한 이 製品은 안감으로 다운 內皮를 使用해 가벼우면서도 便安한 느낌을 준다.


휠라스포트도 出勤길은 勿論이고 年末 모임에서도 입을 수 있는 아웃도어 製品을 내놓고 있다. ‘3 in 1 사파리 재킷’은 完璧한 防風 機能을 가진 外皮와 保溫力을 높이는 패딩 조끼로 構成된 製品. 洗練된 다크 그린 컬러 製品으로 벨트 裝飾으로 허리와 소매의 스타일을 調整할 수 있다. 아웃도어 活動 時에는 訪韓 부츠를 신고 日常生活에서는 롱부츠를 신으면 잘 어울린다.

휠라스포트의 ‘에스닉 保溫 티셔츠’는 빈티지韓 느낌을 주는 무늬가 있어 日常生活에서도 쉽게 입을 수 있다. 自體 開發한 ‘옵티맥스 웜’ 素材를 使用해 外部 氣溫이 낮아져도 體溫 損失을 막는다.

밀레는 아웃도어와 캐주얼룩의 境界를 허문 ‘어반 아웃도어룩’을 標榜하고 나섰다. 女性用 어반 아웃도어룩의 核心은 슬림한 라인. ‘데보라카 쓰리人員 재킷’은 輕量재킷 위에 바람막이 재킷을 덧입는 사람이 많다는 點에 着眼해 出市됐다. 外皮는 防風, 防水, 透濕 能力을 자랑하는 自體開發 元旦 ‘드라이에지’를 使用했다. 內皮는 오리털을 充塡材로 쓴 재킷이다.

다운재킷을 입으면 뚱뚱해 보일까 걱정하는 女性이라면 밀레의 ‘이자벨 다운 코트’를 눈여겨볼 만하다. 脫附着이 可能한 벨트를 使用해 女性스러운 허리線을 强調할 수 있다. 旣存 재킷보다 길어 엉덩이와 下體까지 따뜻하게 해주며 隱隱한 光澤이 나는 防風 原緞을 使用해 고급스럽다. 充塡材는 最適의 飼育 環境을 자랑하는 헝가리産 거위털을 使用해 가볍고 復元力이 뛰어나다.

○ 겹쳐 입거나 따로 입거나

노스페이스는 酷寒期 寒波를 完璧하게 對備할 수 있는 ‘셜록 다운 파카’를 出市했다. 讀者 開發한 ‘下이벤트 2L’ 原緞을 使用해 防水 防風 透濕 機能이 뛰어나다. 發熱 안감素材인 ‘KEEP-HEAT’는 몸에서 發生하는 熱을 外部로 放出하지 않고 다시 몸으로 反射해 强추위에 높은 保溫力을 維持해준다. 變德스러운 겨울철 날씨에는 한 가지 製品만 입는 것보다는 몇 벌을 겹쳐 입는 것이 낫다. 노스페이스는 재킷과 구스다운 라이너, 패딩 조끼 等을 세트로 묶은 ‘트랜스워머 재킷’을 선보이고 있다.

K2度 재킷과 조끼 等을 겹쳐 입을 수 있는 ‘디터處블 다운재킷’ 2種을 出市했다. ‘크로미아’(男性用)와 ‘알씨’(女性用)는 最高級 구스다운 재킷에 패딩 조끼를 겹쳐 입는 製品이다. 必要에 따라 各各 따로 입을 수도 있다. 재킷은 登板 部位에 發熱 안감을 使用해 一般 재킷보다 保溫性이 뛰어나다. 조끼는 天然 폴리에스테르 素材를 加工해 彈力과 保溫性을 높인 ‘웰론’ 素材를 使用했다.

‘옵티머스’(男性用)와 ‘재즈’(女性用)는 후드가 달린 조끼와 슬림한 다운재킷으로 構成된 製品이다. 슬림한 라인을 살려주는 同時에 어깨 뒤쪽에는 伸縮性이 優秀한 素材를 使用해 活動하기 便하다. 光澤이 있는 面과 없는 面을 適切히 組合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네파는 다양한 機能을 椄木한 製品들을 선보였다. ‘屍體인지 재킷’은 外部 氣候 條件에 따라 투習性이 變하면서 體感 氣候를 快適하게 維持해주는 技術이 椄木됐다. 內皮는 가볍고 티타늄 코팅이 돼 있어 熱을 貯藏하는 機能이 뛰어나다. 充塡材는 거위털을 使用해 保溫性을 極大化했다.

‘아이스 슬립 프리’ 登山靴 製品들은 얼음 위에서도 安全한 느낌을 주는 ‘X-YCLON’ 아웃솔을 썼다. 회오리처럼 생긴 밑창이 바닥을 움켜쥐듯 버텨준다. ‘아이스블링크’는 발목을 安定的으로 保護하는 것이 特徵이며 ‘레드폭스’는 極細紗 人造털을 使用해 保溫效果를 높였고 심플하고 高級스러운 디자인으로 登山뿐만 아니라 日常生活에서도 無難하게 着用할 수 있다.

남윤서 記者 bar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