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嶺南 파워企業]쌀부터 化粧品까지… 國花 利用한 製品으로 人氣몰이|東亞日報

[嶺南 파워企業]쌀부터 化粧品까지… 國花 利用한 製品으로 人氣몰이

  • 東亞日報
  • 入力 2016年 11月 21日 03時 00分


코멘트

<45> 菊花 專門 브랜드 국甚

국심 직원들이 주력 생산품인 국심미를 포장하고 있다. 강정훈 기자 manman@donga.com
국甚 職員들이 主力 生産品인 국甚美를 包裝하고 있다. 강정훈 記者 manman@donga.com
 18日 午後 2時頃 慶南 昌原市 馬山合浦區 진북면 菊花 專門 브랜드로 有名한 ㈜국甚(菊心). 6·25戰爭 當時 美軍과 北韓軍이 熾烈한 戰鬪를 벌였던 서북산(738m)李 屛風처럼 둘러싼 會社의 花壇에는 옥국이 늦가을 香氣를 품고 있었다. 이곳은 周邊 山勢가 雄壯하고 들판이 제법 넓다. 環境도 快適하다. 국甚의 主力 製品인 쌀과 菊花茶, 化粧品 等에 使用하는 材料는 會社 近處 들판 1萬 m²에서 有機農法으로 生産한다.

 국甚의 전계식 代表(62)는 平生 菊花와 함께 살았다. 스스로 “國內外를 통틀어 이렇게 오랜 期間 菊花를 가까이한 사람은 없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야말로 ‘菊花의 達人’이다.

 그가 有用 成分이 많은 菊花를 材料로 獨創的인 製品을 만들기로 하고 국甚을 創業한 것은 10年 前이다. 前 代表는 진주농전(現 慶南科技大) 園藝科를 卒業하고 農業技術센터에서 30年을 勤務해 理論과 實務를 兼備했다. 馬山이 商業的 菊花 栽培의 本山이라는 點에 着眼해 ‘馬山가고파菊花祝祭’를 企劃하는 데 主導的으로 參與했다. 2007年 退職 後 馬山의 慶南創業保育館에서 創業했다가 2010年 現在의 자리로 옮겨 規模를 키웠다. 이제는 ‘地域特化産業 先導企業’이 됐다.

국심의 주력 상품인 국심미.
국甚의 主力 商品인 國審美.
 이 會社의 主力 品目은 國審美(菊心米)다. 全體 賣出 10億餘 원의 70%를 차지한다. ‘簡便하다! 맛있다! 꽃이 핀다!’는 슬로건으로 市場을 攻掠하고 있다. 따로 洗滌할 必要 없이 물만 부어 밥을 지으면 된다. 쌀과 國花에다 雜穀(機長 팥 收受 검은콩), 菜蔬(당근 표고버섯 우엉), 海藻類(다시마)를 加味해 만든 健康食이다. 血糖 調節 效果가 있다는 것이 前 代表의 說明이다.

 國審美는 國內 有名 百貨店은 勿論이고 中國 市場에도 進出했다. 다음 달 24日부터 一週日 동안 홍콩 푸드 페스티벌에도 參加한다. 前 代表는 “쌀 消費를 促進해 農民을 돕고 輸出市場 開拓으로 外貨도 獲得할 수 있어 一石二鳥”라며 “農林畜産食品部와 食品硏究院 等에서 大衆性 確保를 위한 追加 硏究를 해 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會社는 國審美와 함께 玄美菊花茶와 홍삼국車 菊花꽃車 等을 生産한다. 이들은 血壓을 낮추고 머리를 맑게 하며 눈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菊花의 마음’ 샴푸와 린스 보디워시 비누 入浴劑 國花막걸리 等도 好評을 받고 있다.

 最近에는 ‘이너뷰티’ 製品 開發에 沒頭하고 있다. 海外에서 脚光받는 韓國의 美容産業을 의미하는 K뷰티 바람을 타고 이른바 ‘먹는 化粧品’을 만들었다. 健康한 皮膚를 志向하는 ‘국甚 촉촉한 하루’와 다이어트 化粧品인 ‘국甚 날씬한 하루’가 그것이다. 謝過와 단감 洋파 菊花 等을 原料로 顆粒과 粉末로 탄생시켰다. 이미 국心鄕 마스크팩과 에센스 소프너 에멀션 等도 市販하고 있다.

 국甚 硏究陣은 ‘菊花 抽出物을 包含하는 食品 抽出物’ 等 6件은 特許 登錄을 마쳤고 5件은 特許 出願을 했다. 모두 馬山만의 海風을 맞고 자라 香이 뛰어나고 成分도 優秀한 菊花를 材料로 했다. 前 代表는 “現 趨勢로 가면 賣出額을 3年 뒤엔 50億 원, 5年 뒤에는 100億 원假量 올릴 수 있을 것”이라며 “國審美의 學校 給食 擴大와 軍納(軍納) 等이 懸案”이라고 말했다. 이어 “會社 隣近 農耕地와 扁柏숲 等을 活用한 四季節 觀光地를 만들어 菊花 香을 즐기고 맛을 吟味하는 ‘菊花 클러스터’로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055-224-0609
 
강정훈 記者 manma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火나요
    0
  • 推薦해요

댓글 0

只今 뜨는 뉴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교육부 고전문헌국역지원사업의 지원으로 구축되었습니다.
- "漢字路" 한글한자자동변환 서비스는 전통문화연구회 "울산대학교한국어처리연구실 옥철영(IT융합전공)교수팀"에서 개발한 한글한자자동변환기를 바탕하여 지속적으로 공동 연구 개발하고 있는 서비스입니다.
- 현재 고유명사(인명, 지명등)을 비롯한 여러 변환오류가 있으며 이를 해결하고자 많은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자 하고 있습니다. 이를 인지하시고 다른 곳에서 인용시 한자 변환 결과를 한번 더 검토하시고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환오류 및 건의,문의사항은 juntong@juntong.or.kr로 메일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opyright ⓒ 2020 By '전통문화연구회(傳統文化硏究會)' All Rights reserved.
 한국   대만   중국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