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C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RFC (Request for Comments) 文書는 批評을 기다리는 文書라는 意味로, 컴퓨터 네트워크 工學 等에서 인터넷 技術에 適用 可能한 새로운 硏究, 革新, 技法 等을 아우르는 메모를 나타낸다.

인터넷 協會 (Internet Society)에서 技術者 및 컴퓨터 科學者들은 RFC 메모의 形態로 생각을 出版하게 되며, 이러한 出版의 目的은 自身의 새로운 생각 및 情報에 對해 專門家 批評을 바라는 것, 或은 그러한 생각을 單純히 傳達하는 것이다. 때로는 工學的인 유머를 위해서이기도 하다( 萬愚節 RFC 參照). 인터넷國際標準化機構 (IETF)는 一部 RFC를 인터넷 標準 으로 받아들이기도 한다.

RFC 編輯者는 매 RFC 文書에 一連 番號 를 附與한다. 一旦 一連 番號를 附與 받고 出版되면, RFC는 絶對 廢止되거나 修正되지 않는다. 萬若 어떤 RFC 文書가 修正이 必要하다면, 著者는 修正된 文書를 다른 RFC 文書로 다시 出版해야 한다. 그러므로, 一部 RFC는 以前 버전의 RFC를 改善한 文書이며, 以前 버전의 RFC를 無效化하기도 한다. 이러한 덮어쓰는 方式을 통해, 番號 巡으로 羅列된 一連의 RFC는 인터넷 標準의 歷史를 나타내기도 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이 文書에는 韓國 인터넷 歷史 프로젝트 에서 CC-BY 2.0 라이선스로 配布한 " 韓國 인터넷의 歷史 - 되돌아보는 20世紀 - "의 內容을 基礎로 作成된 글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 情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