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Si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CBSi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言語 韓國語
刊行週期 日刊
種類 인터넷 뉴스 포털사이트
板形 인터넷
웹사이트 http://www.cbs.co.kr/info/i_info.asp

(週)CBSi (氏비에스아이)는 大韓民國 의 인터넷 멀티미디어 會社로 2000年 5月 23日 設立되었으며 CBS기독교방송 의 子會社이다. 인터넷 노컷뉴스 (Nocut News)를 發行, 運營하고 있으며 會社는 서울特別市 陽川區 木洞 917-1 CBS기독교방송의 빌딩 7層에 있다.

뉴스에서는 旣存에 公開되지 않던 言論社의 取材情報 內部 報告事項을 인터넷에 그대로 公開해 보여줌으로써 情報의 公正性을 確保하고, 國民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目的으로 2003年 11月 3日 서비스를 始作한 뉴스 專門 인터넷 포털사이트이다.

2004年 不法大選資金 搜査 特種報道, 2004年 鄭東泳 열린우리당 議長 老人貶下 發言 波紋, 2006年 朴槿惠 前 한나라당 代表 被襲現場 特種報道, 2008年 鄭夢準 뉴타운 發言 波紋, 2010年 天安艦事件 VIP메모 特種報道 等이 話題가 되기도 했다.

노컷뉴스와 CBS의 全國 14個 네트워크 記者 200餘名이 現場 取材 消息과 더불어 CBS의 代表的인 時事 프로그램 放送을 통해 다른 新聞과 放送에서 接할 수 없는 생생한 뉴스를 果敢하게 編輯 없이 네티즌에게 傳하는 데 重點을 둔다. 가장 큰 特徵은 言論이 獨占하고 있는 情報 소스를 一般에 公開함으로써 뉴스의 公正性을 꾀할 수 있고, 뉴스 速報를 迅速하게 서비스할 수 있다는 點이다.

'노컷뉴스'는 政治, 社會, 經濟, IT, 스포츠, 文化, 演藝, 地域, 國際, 不動産, 北韓, 情報通信, 칼럼, 記者手帖, 뉴스解說, 旅行, 라이프, 動映像, 寫眞, 그래픽뉴스 等을 다루며, CBS의 뉴미디어 分野를 牽引하고 있다. 本社는 서울特別市 陽川區 木洞(木洞) CBS빌딩 本館에 있다.

한便, CBSi(氏비에스아이) 가 大株主인 타블로이드 無料 日刊 新聞 데일리노컷뉴스 新聞은 CBS의 孫子會社人 (週)CBS노컷뉴스가 發行하였으나, 經營惡化로 2014年 7月 15日 破産하였다. 데일리 노컷뉴스는 그동안 自體 뉴스 콘텐츠와 CBS 및 인터넷 노컷뉴스로부터 콘텐츠를 제공받아 왔다.

같이 보기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