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혜주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홍혜주
基本 情報
出生 2003年 12月 9日 ( 2003-12-09 ) (20歲)
대한민국 大韓民國 서울特別市 松坡區
國籍 대한민국 大韓民國
職業 歌手
活動 時期 2022年 ~
學歷 서울公演藝術高等學校 (卒業)
所屬社 M25
포켓돌스튜디오
所屬 그룹 클라氏
關聯 活動 放課後 설렘 (2021.11~2022.2)
클라氏 (2022~ )

홍혜주 (洪慧朱, 2003年 12月 9日 ~ )는 大韓民國 걸 그룹 클라氏 의 리더 · 메인댄서이다. [1] 2021年 放映한 MBC 오디션 프로그램《 放課後 설렘 》에 參加해 클라氏 로 데뷔하였다.

生涯 [ 編輯 ]

데뷔 前 [ 編輯 ]

初等學生 때 리듬體操 [2] 와 발레, 舞踊을 배웠다. [3] 블랙핑크 의 〈휘파람〉을 듣고 歌手를 꿈꾸게 되었다. [4] 精神女子中學校 在學 時節에 춤을 좋아하는 같은 班 親舊들과 趣味로 댄스 팀 ‘트윅스’에서 동아리 活動을 했다. [2] 2018年 에 學校에서 열린 케이팝 콘테스트에서 트윅스 멤버들과 함께 1等을 차지했다. [5] 처음에 父母님은 댄스 배우는걸 좋아하지 않았지만, 홍혜주가 自身이 춤추는 映像을 繼續 보여드리자 생각을 바꾸고 딸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6]

2019年 서울公演藝術高等學校 實用舞踊科 11期로 入學했다. [7] 캡틴 》에 出演한 조민수, 《캡틴》과 《 스트릿댄스 걸스 파이터 》에 出演한 박혜림, 《 걸스플래닛999 : 少女大戰 》에서 케플러 로 데뷔한 김다연 等과 同期였다. [8] [9] [10] 在學 中에 淸夏 의 백업 댄서가 되었을 때 아이돌이 되어 舞臺 위에 서고 싶다고 생각했다. [11]

조민수, 박혜림과 같이 '洪.調.朴' 팀을 結成하고 2019年 5月 25日 서울 松坡區 區民會館에서 열린 第9回 大韓民國 靑少年 끼 페스티벌 서울·京畿·仁川 豫選戰에 參加해 本選에 進出했다. [12] [13] 그러나 本選에서는 賞을 받지 못했다. [14] 셋이서 같은 댄스學院에 다녔고, 2020年 6月 20日 에는 學院에서 댄스쉐語를 進行하기도 했다. [15] [16] 같은 해 9月에 開催된 옵스킨 댄스 콘테스트에서 大賞을 받았다. [17]

2022年 2月 10日 서울公演藝術高等學校를 卒業했다. [18]

《放課後 설렘》 參加 [ 編輯 ]

2021 10月 31日 부터 2022年 2月 27日 까지 《放課後 설렘》과 프리퀄 《登校前 망설임》에 出演해 데뷔에 成功했다.

주의注意 : 이 文壇에는 《 放課後 설렘 內容漏泄 이 包含되어 있습니다.
이 글을 보려면 오른쪽 '펼치기' 버튼 클릭
《登校前 망설임》 [19] [20] [21] [22] [23]

《放課後 설렘》 타이틀曲 〈SAME SAME DIFFERENT〉 按舞를 가르치던 아이키 가 練習 中間에 自信있게 출 수 있는 사람을 찾자 이미희가 먼저 춤을 추고 稱讚을 받았다. 아이키가 이미희보다 더 잘할 수 있으면 나오라고 하자, 自信있게 손을 들고 나가 땀에 젖을 程度로 춤을 추고 아이키와 다른 學生들의 拍手喝采를 받았다. 아이키는 製作陣과의 인터뷰에서 스스로 나와 춤을 춘 이미희, 홍혜주, 최수민을 두고 “異變이 없는 以上 파이널까지 보내야겠다”고 했다. 같은 學年 김다솜은 홍혜주의 實力을 보고 데뷔할 수 있겠다고 여겼다. [24]

2021年 10月 23日 쇼! 音樂中心 에서 放映된 〈SAME SAME DIFFERENT〉 全體 參加者 出演 舞臺에서 4學年 代表 센터로 舞臺에 올랐다. [25]

이미희와 함께 팀을 짜고 앤마리 의 〈Friends〉를 選曲해 入學式 舞臺를 準備했다. 中間點檢에서 領地 가 가장 먼저 〈Friends〉 팀을 부르자 둘이 創作한 後斂句 部分 按舞를 추었다. 지켜보던 모든 사람들의 拍手를 받았고 名刑書 는 멋있다며 感歎했다. 影池는 “그냥 멋있다”며 “너무 좋은 舞臺가 나올 것 같다”고 했고, 아이키는 “安定的으로 正말 適切하게 잘 만든 按舞”라고 評價하면서도 포인트를 强調해야 한다는 指摘도 했다. 憂慮하던 點을 指摘받자 現代舞踊을 배운 이미희와 리듬體操를 배운 홍혜주가 各自의 特技를 살린 按舞를 짜기로 하고 배틀 形式으로 舞臺를 準備했다.

두 番째 中間點檢에서 지난番과 달리 춤과 노래를 같이 消化瑕疵 홍혜주가 音離脫 失手를 했고, 以後 呼吸이 不安定한 모습을 繼續 보여서 많이 아쉽다는 指摘을 받았다. 아이키는 〈Friends〉 팀을 두고 “퍼포먼스에 너무 置重되어 있고 全體的인 밸런스가 不安하다”며 가장 걱정되는 팀이라고 했다.


入學試驗 [26]

入學式 舞臺 後에 4學年 김하리는 “너무 자랑스러워”라고 했고, 3學年 김현희는 너무 멋있다며 소름 돋았다고 했다. 아이키는 〈Friends〉 팀에 對해 最終 데뷔組에서 "댄스를 擔當하면 宏壯히 큰 役割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審査委員 評價에서 둘 다 滿點(4票)을 못 받고 3票에 그치자 아이키와 전소연 및 다른 學生들은 意外라는 反應을 보였다.

入學試驗 結果
競演曲 : 앤마리 〈Friends〉
入學試驗 舞臺 풀버전 映像
이름 이미희 홍혜주
審査委員 投票 3 3

   合格       脫落


1學期 中間考査(學年對抗戰) [27] [28] [29]

4學年 미션曲으로 에스파 〈Balck Mamba〉가 公開되자 라이브 舞臺를 어떻게 할지 걱정했다. 4學年을 쉽게 이길 것 같다고 한 3學年 學生들이 對決 前에 4學年 演習室로 찾아오자, 機先制壓을 위해 이미희, 송예림과 함께 〈Balck Mamba〉 칼群舞를 보여주었다.

1學期 中間考査 미션은 10名으로 遂行해야 했기에 中間 評價 後 一部 參加者가 탈락하게 되었다. 홍혜주는 脫落者 發表 前에 宿所에서 짐을 싼 後 寢臺에 드러누워 “왜 이렇게 사는 게 다 이러냐”고 歎息했다. 클라氏 로 데뷔한 後 온라인 팬미팅에서 이 말이 放送에 나갈 줄 몰랐다고 했다. [30]

中間考査 舞臺 前에 進行된 順位 發表式에서 23等으로 呼名되었다. [31] 첫 番째 리허설에서 4學年이 3學年보다 에너지가 弱한 모습을 보이자 전소연 이 個別的으로 補完할 點을 일러주었다. 두 番째 리허설 댄스 배틀 部分에서 홍혜주가 다리 찢기, 뒤구르기, 덤블링을 보여주자 3學年 팀의 이태림은 惠主 언니가 視線을 잡아끈다며 緊張한 氣色을 드러냈다.

이태림이 리허설 때 홍혜주처럼 다리찢기를 하자 전소연은 홍혜주에게 이태림을 밀고, 다리찢기는 이태림 몸을 잡지 말고 혼자서 하고, 아예 따라하지 못하게 하라고 했다. 中間考査 舞臺에서 홍혜주가 自己 다리를 잡고 200度 角度로 찢자 이태림은 홍혜주만큼 다리를 찢지 못했다. 4學年이 勝利한 後 個別 投票 2位를 차지했다.

中間考査 1라운드 結果
中間考査 1라운드 舞臺 풀버전 映像
3學年 現場投票 點數 4學年
블랙핑크 〈Pretty Savage〉 492 : 634 에스파 〈Balck Mamba〉
1學期 中間考査 4學年 現場 個別投票 順位
김다솜 김유연 김인혜 김하리 名刑書 송藝林 윤채원 이미희 이유민 홍혜주
10 5 7 6 3 9 1 4 8 2


1學期 期末考査(콘셉트 評價) [32] [33]

김하리, 김다솜, 이유민과 함께 '끼많은 애' 팀을 選擇했다. 舞臺 準備 期間에 4學年 學生들의 MBTI 에 對해 이야기하는 映像을 찍었다. 이미희가 弄談으로 홍혜주에게 '똘끼 많은 艾'라고 하자 홍혜주度 스스로 "저는 똘끼가 많아서 끼 많은 隘路 왔습니다"라며 弄談을 받아주었다.

홍혜주는 〈I'm Not Cool〉의 1番·3番 파트를 하고 싶어했다. 1學年 김수빈度 1番 파트를 願했기에 둘이 各自 부르고 決定하기로 했다. 가장 언니인 김하리가 中心을 잘 잡아줄 수 있다는 理由로 홍혜주를 推薦하자, 많이 어린 1學年 學生들은 눈치만 보며 선뜻 意見을 내놓지 못했다. 김수빈이 많이 아쉬워하자 홍혜주는 이유민 말대로 김수빈을 다독여 주었다. 설렘 파트(킬링 파트)는 中間評價 後에 1學年이 차지했다.

끼많은 애 舞臺 現場投票에서 4學年이 445點을 얻으며 468點을 얻은 1學年에게 敗했다. 이 結果로 1學年에게 20點 앞서 있던 4學年이 逆轉敗해 데뷔兆 한 자리를 1學年이 차지하고, 4學年 김다솜이 탈락했다. 總點 3點 差異로 아쉽게 지자 홍혜주는 舞臺 後 인터뷰에서 "내가 뭔가를 더 했으면 結果가 달라졌을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힘들었다고 했다.

1學期 期末考査 '끼많은 애' 팀 結果
競演曲 : 현아 〈I'm Not Cool〉
1·4學年 '끼많은 애' 舞臺 풀버전 映像
1學年(總點 1234) 現場投票 點數 4學年(總點 1231)
김수빈 성민채 오유진 정시우 김다솜 김하리 이유민 홍혜주
132 115 101 120 468 : 445 96 127 107 115


2學期 中間考査(學年 聯合 배틀) [34] [35] [36] [37]

3·4學年 댄스 포지션 배틀에 出戰했다. 練習期間 中에 [38] 名刑書 , 김인혜와 같은 房을 쓰면서 4學年 宿所生活 映像을 撮影했다. 김인혜 撮影이 끝나고 名刑書와 같이 찍을 때 홍혜주가 보여 드릴 게 없다고 하자 名刑書가 “우리 둘의 케미를 보여드리면 돼”라고 하고는 둘이서 數十 分 동안 떠들었다. 結局 기다리다 못한 製作陣이 카메라를 回收했다.

2學期 中間考査 舞臺를 始作하기 前에 進行된 順位 發表式에서 前보다 4段階 上昇한 19位를 차지했다.

1·2學年 댄스팀 中間評價 舞臺를 報告는 인터뷰에서 "群舞를 잘 맞춘 것 같지 않았다"고 했다. 3·4學年 中間評價 舞臺가 끝나고 按舞를 完全히 익히지 못한 김하리, 김유연, 유재현에게 〈Power〉 按舞의 拍子를 맞춰 춤추는 方法을 보여주었다. 그 뒤에 김유연이 팔 올리는 部分을 물어보자 하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주었다. 中間考査 舞臺에서 1·2學年 댄스팀을 크게 이겼다.


2學期 中間考査 學年 聯合배틀 結果(댄스 팀)
1·2學年 舞臺 풀버전 映像 3·4學年 舞臺 풀버전 映像
1·2學年
NCT DREAM 〈맛(Hot Sauce)〉
現場投票 點數 3·4學年
리틀 믹스 〈Power〉
精油株 김선유 보미세라 오유진 김수빈 윤승주 190 : 810 유재현 이태림 최윤정
이지원 박효원 조수이 타케이 카리나 김하리 김유연 송藝林 김인혜 홍혜주

   1學年       2學年       3學年       4學年


2學期 期末考査(데뷔兆 選拔戰) [39]

2學期 期末考査 競演曲으로 (女子)아이들 의 〈Uh-Oh〉를 選擇했다. 現場投票 結果 5位에 그쳐 2자리밖에 없는 4學年 데뷔組에 包含되지 못했다.

2學期 期末考査 4學年 現場 個別投票 順位
競演曲 : 女子親舊 〈밤〉 · (女子)아이들 〈Uh-Oh〉
4學年 舞臺 풀버전 映像
김유연 김하리 名刑書 이미희 김인혜 송藝林 윤채원 홍혜주
6 7 1 3 3 8 2 5
데뷔兆(2學期 期末考査 後)
첫番째 데뷔兆 名單
박보은 김선유 김리원 김윤서 김현희 김유연 윤채원


세미파이널(데뷔兆 자리 뺏기) [40] [41] [42] [43]

그 팀의 强點? 홍혜주!

? 이미희. 《放課後 설렘》 10回에서

이겨야지 無條件. 칼群舞로 어떻게든 맞출 거야.
다 똑같이 만들 거야. 複製人間처럼.

? 홍혜주. 度前兆 對決 準備過程에서 이길 수 있는지 묻는 최윤정에게

윤균상 이 어떤 曲이 나오든 이길 수 있는 데뷔兆 學生을 選擇하라고 하자 김윤서를 選擇했다. 김윤서가 自身에게 온 道前兆 4名(홍혜주, 김인혜, 이태림, 이영채) 中에서 곧바로 홍혜주를 選擇하자, 홍혜주는 인터뷰에서 아직 보여준게 많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씁쓸한 感情을 드러냈다.

度前兆 A·B 미션曲을 定할 때 이영채와 거의 同時에 A팀 노래인 에버글로우 〈DUN DUN〉을 選擇했다. 그러나 코끼리코 10바퀴를 돌면서 너무 앞으로 나와 出發했기 때문에 이영채에게 자리를 내주고 B팀으로 밀려나 ITZY 의 〈마.피.아. In the morning〉을 準備하게 되었다.

先後功을 定하기 위해 릴레이 다리 찢기 게임을 하게 되자 홍혜주는 다리를 180度로 찢고는 이러고 잠도 잔다며 自信滿滿해 했다. B팀 릴레이 게임에서 마지막 走者로 나와서 다리를 左右 180度로 찢는 悠然함을 보여주었다. 게임이 끝나고 몸이 뻣뻣해 잘 움직이지 못하는 名刑書 를 최윤정과 함께 부축하며 나갔다. 뒤이어 始作한 A팀이 길이를 必死的으로 늘리는 바람에 B팀은 先攻, A팀은 後攻이 되었다.

A팀이 팀員들의 意見을 聚合해 各自에게 가장 어울리는 파트를 빠르게 定하고 順調롭게 進行하는 反面, B팀은 하고 싶은 파트를 두고 팀員끼리 競爭하자 홍혜주는 아쉬워하면서도 파트가 適切하게 配分되도록 努力했다. A팀이 按舞와 大型을 今方 맞췄는데 B팀은 意見 調律이 잘 되지 않아서 按舞도 定하지 못하자, 보다 못해 나서서 練習을 主導했다. 칼群舞로 어떻게든 複製人間처럼 맞추겠다고 하고 될 때까지 繼續 練習해 按舞를 完成했다. B팀 名刑書 는 "惠主가 中心을 딱 잡아준 느낌이었어요"라고 했다. A팀 이미희는 B팀의 强點이 홍혜주라고 했고, 김하리는 홍혜주가 가장 무섭다고 했다. 當時 生存者 21名 中에서 온라인 投票 14位에 머물렀던 홍혜주는 어떻게든 이겨야 한다는 생각으로 自身이 뒤구르기와 앞구르기를 연이어서 하는 按舞를 넣었다.

B팀이 리허설에서 여러 모로 不安定한 모습을 보이자 A팀의 김하리, 김인혜와 原紙民은 인터뷰에서 이길 수 있다는 自信感을 드러냈다. 홍혜주는 A팀 에너지가 좋아서 밀리면 지겠다고 생각하고 리허설 後에 팀員들을 모아 繼續 디테일을 맞추며 이기기 위해 努力했다.

세미파이널에서 度前兆 兩팀 學生들이 모두 舞臺에 올랐을 때, 윤균상이 B팀에 우리팀이 더 잘 짜여졌다고 생각하는 學生이 있냐고 묻자 바로 손을 들었다. B팀 舞臺가 始作되기 直前에도 에너지를 强調하며 팀員들을 鼓舞했다. 〈마.피.아. In the morning〉 舞臺에서 뒤구르기와 앞구르기를 보여주자 많은 사람들이 感歎했다. 3學年 擔任 玉珠鉉 은 소름 끼친다고 했고, B팀 舞臺가 끝나자 전소연에게 “惠主 너무 멋있다”고 했다. 1學年 擔任 아이키 는 심사평에서 B팀 舞臺 에너지가 너무 좋았고, 홍혜주가 보여준 按舞는 댄서들度 하기 어려운 動作이라고 했다. 名刑書는 이 舞臺에 對해 에너지가 가장 잘 나온 舞臺라고 했다. 홍혜주가 主導한 B팀이 A팀을 이겨서 B팀 팀員들이 데뷔組와 1:1로 對決하게 되었다. 윤균상이 所感을 묻자 눈물을 흘리며 "事實 (1:1 對決을) 못할 수도 있다는 생각이 컸는데 挑戰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세미파이널 1라운드 度前兆 A팀 : B팀 結果
度前兆 A組 : B組 舞臺 풀버전 映像
度前兆 A組
에버글로우 〈DUN DUN〉
審査委員 點數 度前兆 B組
ITZY 〈마.피.아. In the morning〉
김수빈 이영채 원智旻 오지은 김하리 이미희 김인혜 282 : 356 윤승주 미나미 이지우 이태림 최윤정 名刑書 홍혜주

   1學年       2學年       3學年       4學年


〈Come Back Home〉 舞臺 構成을 김윤서, 이영채와 議論할 때 홍혜주가 댄스 브레이크를 넣길 希望하자 金尹서도 自作 랩을 넣자고 提案해 둘 다 舞臺 構成에 包含되었다. 中間 點檢에서 전소연 에게 랩을 할 때 動作이 語塞하고 發聲도 김윤서에 비해 弱하다고 指摘받아 繼續 다시 했다.

전소연은 인터뷰에서 홍혜주를 두고 잘 하는데 曖昧하다며 長點을 살려 주고 싶었다고 했다. 홍혜주는 아이돌 로 데뷔하고 싶다는 懇切함을 나타내며 "데뷔組에 드는 것도 重要하지만, 脫落하더라도 後悔 없는 舞臺를 만들"겠다고 했다.

〈Come Back Home〉 舞臺에 오르기 前에 名刑書 와 이야기하면서 데뷔組가 되는 길이 너무 먼 것 같다고 했다. 김윤서와 1:1 舞臺를 마친 後 전소연이 "두 親舊 舞臺가 第一 좋았어요"라고 하자 아이키 도 同意했다. 現場投票 結果가 公開되기 前에 전소연은 홍혜주가 이렇게 잘하는걸 처음 봤다고 했다.

勝利가 確定되고 데뷔兆 자리를 차지하자 感激의 눈물을 흘렸다. 윤균상이 所感을 묻자 울먹이며 "(데뷔兆 자리가) 먼 자리라고 생각했는데 (저를) 보여드린 것 같아 너무 感謝해요"라고 했다. 김현희는 舞臺 結果를 두고 "惠主 언니가 人間 勝利했다"고 했다. 전소연은 本人 色깔을 찾으려고 努力했고 長點도 極大化했다고 評했다.

세미파이널 2라운드
데뷔兆 자리뺏기 結果
競演曲 : 2NE1 〈Come Back Home〉
김윤서·홍혜주 舞臺 풀버전 映像
데뷔兆 現場投票 點數 度前兆
김윤서 140 : 241 홍혜주
데뷔兆(세미파이널 後)
두番째 데뷔兆 名單
박보은 미나미 최윤정 김유연 名刑書 윤채원 홍혜주


特別活動 [44] [45]

팬이 쪽紙를 보내 림보 몇cm까지 내려가는지 궁금하다고 해서 림보로 柔軟性 테스트를 했다. 홍혜주 外에 이미희, 김하리, 김인혜, 이태림, 奧地은이 自發的으로 挑戰했고, 김유연은 이름에 '유연'李 들어간다고 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이끌려 나왔다.

120cm부터 挑戰을 始作해서 70cm부터는 혼자 挑戰했다. 65cm 높이를 通過하자 다들 놀랐고, 自身도 成功을 豫想 못했는지 "이게 되네?"라고 했다.

'고요 속의 외침' 게임에서 홍혜주는 뒤에 있던 원지민이 한 말을 繼續 正確하게 傳達했으나 다른 사람들이 傳達하는 過程에서 엉뚱한 말로 變해 點數를 얻지 못했다.


겨울캠프(온라인 팬미팅) [46] [47] [48]

2022年 冬季 올림픽 으로 11回·12回 放送이 延期되어 네이버 나우에서 放映한 온라인 팬미팅에 參加했다. 2月 6日 放映한 첫 番째 온라인 팬미팅 랜덤 댄스 미션에서 홍혜주 茶禮에 2NE1 의 〈Come Back Home〉李 나오자 다들 놀라면서 "이건 언니 曲이에요"라고 말하기도 했다. 머리를 흔들면서 춤을 추다가 머리띠가 날아가자, 춤이 끝난 뒤에 이미희가 주워 주었다. 舞臺에서 緊張하지 않기 위해 카메라만 본다고 했다. 進行을 맡은 권은비 가 만나고 싶은 롤모델을 묻자 劉在錫 先輩님을 꼭 만나뵙고 싶다고 했다.

2月 13日 두 番째 온라인 팬미팅에서 '어' 팀의 助長을 맡았다. 눈을 가리고 箱子 안에 있는 物件을 맞히는 게임에서 팀을 代表해 나간 박보은이 오지은과 이영채에 비해 推測을 잘하지 못하자 체인지 카드를 써서 김리원 으로 바꾸었다.

춤으로 60秒 동안 노래를 맞히는 '댄스 댄스' 게임에서 '어' 팀을 代表해 나가서 노래 按舞를 보여주었다. '어' 팀은 9問題를 맞췄으나 미나미가 問題를 낸 '윈' 팀이 10問題를 빠르게 다 맞히는 바람에 이기지 못했다. 온라인 팬미팅 終了 後 午後 11時 20分부터 네이버 바이브 보이스 팬미팅으로 팬들과 疏通하는 時間을 가졌다.


卒業旅行 [49] [50]

卒業旅行으로 束草 에 갔을 때 바닷가에서 이미희와 같이 놀았다. 데뷔兆 멤버들과 함께 오렌지캬라멜 의 〈 까탈레나 〉를 부르고는 옆突起와 뒤구르기를 하며 돌아다녔다. 挑戰條가 노래를 부를 때 머리를 흔들며 신나게 놀았다.

베네핏 5萬 點이 걸린 對決을 앞두고 生放送 舞臺에서 선보일 新曲 〈LIONS〉와 〈SONIC BOOM〉李 公開되자 데뷔組와 度前兆 모두 〈SONIC BOOM〉을 하고 싶어했다. 데뷔組가 新曲 選擇權으로 〈SONIC BOOM〉을 고르자 홍혜주는 데뷔組가 된 보람이 있다며 좋아했다.


《쇼! 音樂中心》 出演 [51]

2月 26日 放映된 《 쇼! 音樂中心 》 756回에 파이널 進出 參加者들과 共同 出演했다. 제이위버 <Jtrap> 舞臺가 끝난 後 進行된 團體 인터뷰에서 최윤정과 함께 〈SONIC BOOM〉의 포인트 按舞를 보여주었다. 度前兆 舞臺가 끝난 後에 데뷔兆 멤버들과 新曲 〈SONIC BOOM〉 1節 部分을 公演했다.


파이널 生放送 [52] [53] [54] [55] [56]

2022年 2月 27日 파이널 生放送에서 新曲 〈DREAMING〉 舞臺를 마치고 公開된 온라인 投票 順位에서 55156.9點으로 8位를 차지했다. 生放送 投票 中間集計에서 김리원, 김유연, 이영채와 함께 7位 候補로 公開되었다.

2라운드 舞臺를 마친 後 데뷔組와 度前兆 中에서 이긴 팀을 發表하기 前에 윤균상 이 모든 舞臺를 끝낸 所感이 어떠냐고 묻자, 같이 練習했던 데뷔兆 멤버들과 좋은 舞臺를 만들 수 있어서 재밌었고 고맙다고 얘기하고 싶다고 했다. 審査 結果 데뷔組가 挑戰조에게 敗했다.

파이널 1라운드·2라운드 結果
舞臺 映像 : 〈DREAMING〉 · 〈SONIC BOOM〉 舞臺 映像 : 〈SUN〉 · 〈LIONS〉
데뷔兆
1라운드 〈DREAMING〉
2라운드 〈SONIC BOOM〉
審査委員 點數 度前兆
1라운드 〈SUN〉
2라운드 〈LIONS〉
박보은 미나미 최윤정 김유연 名刑書 윤채원 홍혜주 360 : 479 김선유 이영채 김리원 원智旻 김윤서 김현희 이미희
  • 審査委員 1名이 個別 라운드 舞臺에 最高 100點까지 줄 수 있다.
  • 玉珠鉉 은 生放送에 出演하지 못했기 때문에 아이키 , 권유리 , 전소연 萬 審査했다.
  • 전소연은 度前兆 1라운드曲 〈SUN〉의 作詞·作曲에 參與했기에 公正性을 위해 2라운드만 評價했다. 그러므로 全體 滿點은 500點이 된다.


挑戰조에게 베네핏 5萬 點을 내주었기에 데뷔하기 어려울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4位 發表를 앞두고 홍혜주 옆에 있던 최윤정이 "언니 아니에요?"라고 하자 絶對 아니라고 했다. 21萬 0647.9點을 얻어 4位로 呼名되자, 自己 이름이 불려서 正말 믿기지 않았다고 보이스 팬미팅에서 밝혔다. [57] 데뷔가 確定되자 옆에 있던 데뷔兆 멤버들의 祝賀를 받았고, 挑戰弔意 이미희는 홍혜주가 있는 곳까지 와서 祝賀해 주었다.

이제는 完全 내려놓고 있었는데, 이렇게 높은 順位로 데뷔하게 되어서 기쁘구요.
저를 應援해주신 분들한테 眞心으로 感謝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데뷔 確定 後 所感

데뷔兆·度前兆 멤버들과 先生님들에게도 感謝하다고 人事했다. 生放送이 끝난 直後에 進行한 보이스 팬미팅에서 팬들에게 베네핏을 받지 못해 데뷔할 줄 몰랐는데 투표해 주셔서 感謝하다고 하고 팬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었다. 家族들이 데뷔 所感에서 言及되지 않아 아쉬워하자 3月 6日 온라인 팬미팅에서 家族들에게 感謝 人事를 傳했다. [58]

最終 데뷔兆 名單
1位 2位 3位 4位 5位 6位 7位
원智旻 김선유 名刑書 홍혜주 김리원 박보은 윤채원

클라氏(2022~ ) [ 編輯 ]

클라氏 結成 直後인 2022年 3月 3日 부터 8日까지 音樂放送 5個를 連續 出演했다. [59] 3月 6日 온라인 팬미팅에서 원지민이 홍혜주가 없었으면 3日만에 〈SURPRISE〉 按舞 퀄리티가 只今만큼 안나왔을 거라고 하자 다른 멤버들도 同意했다. [60] 3月 19日 TV 도쿄 와의 인터뷰에서 홍혜주가 클라氏 리더로 밝혀졌다. [61] 인터뷰에서 롤모델은 4學年 擔任이었던 전소연 이고, 實力·魅力·人品을 모두 갖춘 클라氏가 次元이 다른 케이팝 그룹으로 成長하는 것이 目標라고 했다. [61] 5月 5日 미니 앨범 1輯 Y 《 CLASS IS OVER 》 發賣와 함께 클라氏 멤버로 正式 데뷔하였다. [62] 5月 18日 放映된 《 週間 아이돌 》 562回에서 림보 50cm 높이를 通過하면서 프로그램 自體 新記錄을 세웠다. [63]

學歷 [ 編輯 ]

音盤 [ 編輯 ]

音盤 外 活動 [ 編輯 ]

TV 프로그램 [ 編輯 ]

날짜 放送社 題目 役割 備考
2021.10.31~2021.11.23 MBC 《登校前 망설임》 4學年 參加者 放課後 설렘 》 프리퀄
2021.11.31~2022.2.27 放課後 설렘 오디션 프로그램
2022.9.14 엠넷 《TMI 뉴스쇼》 客員記者 名刑書 , 박보은과 共同 出演

各州 [ 編輯 ]

  1. 조은정 (2022年 5月 4日). “[寫眞]클라氏 홍혜주, '리더이자 메인댄서 ' . 《OSEN》 . 2022年 5月 9日에 確認함 .  
  2. 《登校前 망설임》 5-1 자칫하단 '脫落'李 될 수 있다?!
  3. 正午의 希望曲 金信英입니다 / MBC 220512 放送(33:00)
  4. 220306 권은비 ?? - MBC 放課後 설렘 'CLASS:y' 온라인 팬미팅 0:27:48
  5. 홍혜주 유튜브 채널 - 정신女中 댄스팀 트윅스 (아이즈원-라비앙로즈, 제니-솔로, 싸이-뉴페이스)
  6. 네이트판에 올라온 2019年 7月 25日 홍혜주 苦悶相談 文字
  7. 2019 서울公演藝術高等學校 實用舞踊科 11期 퍼레이드 - 유튜브
  8. 캡틴/自己紹介 조민수 (18) | 想像超越 反轉 魅力
  9. 캡틴/自己紹介 박혜림 (18) | 상큼 潑剌 에너지
  10. kep1er's dayeon and classy's hyeju
  11. 박혜진 (2022年 6月 10日). “[ⓓ인터뷰] "每番 마지막이라 생각했는데"…클라씨, 眞짜 설렘의 始作” . 《디스패치》 . 2022年 6月 10日에 確認함 .  
  12. 2019 第9回 大韓民國 靑少年 끼페스티벌 - 紅潮朴(서울京畿仁川 豫選) - 유튜브
  13. 김상래 (2019年 5月 27日). “‘第9回 大韓民國 靑少年 끼 페스티벌’ 首都圈 豫選戰 盛了” . 《日曜新聞》 . 2022年 5月 2日에 確認함 .  
  14. 2019年 第9回 大韓民國 靑少年 끼페스티벌 本選 - 유튜브
  15. '洪.調.朴'팀 댄스쉐어 進行 公知
  16. 엠넷 캡틴에 出演한 박혜림 조민수, 엠비씨 放課後 설레임 홍혜주 學生의 映像이?! - 유튜브
  17. 1等 對象 施賞 映像입니다! 受賞者는 누구? - 유튜브
  18. 박판석 (2022年 2月 10日). ' 放課後설렘' 춤神춤王 홍혜주, 서울公演藝術高等學校 卒業” . 《OSEN》 . 2022年 5月 2日에 確認함 .  
  19. 《登校前 망설임》 4-2 아이키 쌤의 걱정가득 4學年의 實力은?! - 유튜브
  20. 《登校前 망설임》 5-1 자칫하단 '脫落'李 될 수 있다?! - 유튜브
  21. 放課後 설렘 入學式 VCR - #이미희 #홍혜주 - 유튜브
  22. 《登校前 망설임》 7-1 우린 팀워크를 챙길 必要가 있어! - 유튜브
  23. 《登校前 망설임》 7-2 入學試驗을 通過하기 위한 4學年들의 孤軍奮鬪?! - 유튜브
  24. 放課後 설렘 入學式 VCR - #이미희 #홍혜주 (2:20)
  25. 放課後 설렘 入學式 VCR - #이미희 #홍혜주 (2:18)
  26. 《放課後 설렘》 3回 - 3,4學年의 差別化 된 퍼포먼스 #Friends #Bang #말하자면 入學式 - 유튜브
  27. 《放課後 설렘》 3回 - 學年 對抗戰 미션曲을 公開합니다! - 유튜브
  28. 《放課後 설렘》 4回 - "自信感이 重要해" 전소연 샘의 個人指導 - 유튜브
  29. 《放課後 설렘》 4回 - 最弱體한테 지는 氣分 느껴봐 - 유튜브
  30. 220306 권은비 ?? - MBC 放課後 설렘 'CLASS:y' 온라인 팬미팅
  31. 《放課後 설렘》 4回 - "果然 全校 1等은 누구?!"
  32. 《放課後 설렘》 6回 - 1學年 VS 4學年 끼많은 애 對決! - 유튜브
  33. 放課後 설렘 하드털이.zip - 4學年의 MBTI?! - 유튜브
  34. [放課後 설렘 하드털이.zip] 4學年의 宿所生活은?! - 유튜브
  35. 《放課後 설렘》 7回 - 緊張感이 맴도는 두番째 順位 發表式! - 유튜브
  36. 《放課後 설렘》 7回 - 이제껏 보지못한 레전드 3-4學年 댄스 聯合팀! - 유튜브
  37. 《放課後 설렘》 7回 - 댄스 最强者는 바로 우리! 1-2學年 댄스 聯合팀! - 유튜브
  38. 가장 먼저 撮影한 윤채원 이 “泰然 先輩님의 〈I〉라는 노래를 練習하고 있어요”라고 했다.
  39. 《放課後 설렘》 9回 - 이젠 個人展이다! 데뷔兆 자리를 위한 4學年의 競爭! - 유튜브
  40. 《放課後 설렘》 9回 - 코 앞으로 다가온 세미파이널! 果然 그 미션은?! - 유튜브
  41. 《放課後 설렘》 10回 - 度前兆 A vs 度前兆 B 미션曲 公開! - 유튜브
  42. 《放課後 설렘》 10回 - 핑크빛 데뷔兆 Special stage - SURPRISE - 유튜브
  43. 《放課後 설렘》 11回 - 懇切하고 懇切한 自作랩이 印象的인 그 舞臺! - 유튜브
  44. 《放課後 설렘》 特別活動 - 放課後 설렘 學生들의 림보 對決? 果然, 림보 對決의 勝者는 누구?! , MBC 220203 放送 - 유튜브
  45. 《放課後 설렘》 特別活動 - '여기 部隊찌개 하나요' 돌고 돌아 다시 찌개로~?? ,MBC 220203 放送 - 유튜브
  46. 220206 放課後 설렘 '온라인 팬미팅' [겨울캠프 ep1] - 유튜브
  47. 220213 放課後 설렘 '온라인 팬미팅' [겨울캠프 ep2] - 유튜브
  48. 2022.02.13 홍혜주 파티룸 풀버전] - 유튜브
  49. 《放課後 설렘》 12回 先公開 - 생각만해도 탁 트이는 바다! 卒業旅行 왔어요!! - 유튜브
  50. 《放課後 설렘》 12回 先公開 - 2라운드 曲 公開?! - 유튜브
  51. 《쇼! 音樂中心》 放課後 설렘 - 라이온스 + 소닉 붐 (TeenageGirls - LIONS + SONIC BOOM), MBC 220226 放送 - 유튜브
  52. 《放課後 설렘》 12回 - 파이널 1라운드 데뷔兆 DREAMING vs 度前兆 SUN - 유튜브
  53. 《放課後 설렘》 12回 - 2라운드 데뷔兆 SONIC BOOM VS 度前兆 LIONS - 유튜브
  54. 《放課後 설렘》 12回 - 2事前 온라인 投票 順位 公開! 果然 14名中 全體 1位는? - 유튜브
  55. 《放課後 설렘》 12回 - 파이널 3位부터 6位까지 順位發表 - 유튜브
  56. 2022.02.27 홍혜주 바이브 파티룸 錄音본 - 유튜브
  57. 2022.02.27 홍혜주 바이브 파티룸 錄音본
  58. 권은비 ?? - MBC 放課後 설렘 'CLASS:y' 온라인 팬미팅(0:10:15)
  59. 3月 3日 엠카운트다운 , 3月 4日 뮤직뱅크 , 3月 5日 쇼! 音樂中心 , 3月 6日 人氣歌謠 , 3月 8日 더 쇼 .
  60. 권은비 ?? - MBC 放課後 설렘 'CLASS:y' 온라인 팬미팅(1:12:22)
  61. “K-POP新星7人組CLASS:y、6月に日本デビュ?へ 日本で行きたい意外な場所、食べたいもの告白” . 《ORICON NEWS》. 2022年 3月 19日 . 2022年 4月 10日에 確認함 .  
  62. 김수영 (2022年 5月 5日). “授業 끝, 眞짜 始作…클라氏, 당찬 歌謠界 出師表 '셧다운' [新曲in歌謠]” . 《韓國經濟》 . 2022年 5月 5日에 確認함 .  
  63. 셰퍼드 짖는 소리 흉내내는 걸그룹..?! 이게 바로 찐 熱情캐!! 열쯔엉 클라氏 #週間아이돌 EP.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