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메샤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하지메샤쵸

하지메샤쵸 ( 日本語 : はじめしゃちょ? )는 日本 의 著名한 유튜버 이다.

프로필 [ 編輯 ]

基本 情報
닉네임 하지메샤쵸 ( はじめしゃちょ? )
本名 에다 하지메 ( 江田 元 )
出生 1993年 2月 14日 (28歲) / 日本 도야마 縣
家族 祖父母님, 父母님, 男동생
身體 185cm, 65kg, AB型
學歷 시즈오카大學 卒業
所屬 UUUM
運營 채널 유튜브
活動 期間 2012年 8月 31日 ~ 現在

紹介 [ 編輯 ]

日本 에서 가장 購讀者 數가 많은 유튜버 로, 2018年 7月 基準으로 650萬 購讀者를 突破할 程度로 人氣 유튜버다. 키 크고, 말랐고, [1] 잘생긴 外貌로 인해 女性 팬들도 많고, 그렇다고 男性 팬이 적지도 않다. 게다가 워낙 막장으로 흘러가기 쉬운 유튜브 에서도 適正線을 維持하고, 재밌으면서도 진중한 兩面的인 이미지로 認知度를 維持하고 있다. 다만 2017年 에 일어난 戀愛 論難 때문에 非難 輿論이 많이 일긴 했으나, 旣存의 탄탄한 팬層으로 2018年 現在 이미지를 回復한 狀態.

活動 [ 編輯 ]

元來는 0214mex라는 아이디로 [2] MEX(멕스)라는 닉네임으로 活動했으며, 2012年 8月 31日 부터 本格的으로 유튜브 活動을 始作했다. 처음에는 菓子를 워낙 좋아하다보니, 새로 나온 菓子를 리뷰하는 映像을 만들곤 했다. 그러다가 本人만의 獨特한 發想을 素材로 實驗해보거나, 몰카하거나 하는 映像을 만들기 始作했다. 그러다가 自己가 神奇한 걸 發見하면 그걸 素材로 映像을 만들기도 한다. 2013年 9月 부터 6個月 동안 英語 實力을 높이기 위해 英國 으로 留學을 갔다온 적이 있는데, 그 때도 映像을 만들어 올리곤 했다.

初期에는 슬라임 이나 [3] 콜라 + 멘토스 , 무언가로 浴槽를 가득 채운다는 內容의 映像을 많이 올렸었는데, [4] 以後로는 아이디어가 擴張되어서, 몰카나 實驗 素材도 다양해졌을 뿐만 아니라, 質問 코너나 SNS 過去 털이, 便宜店別 菓子나 間食 比較, 많이 먹기 挑戰 等等 콘텐츠 種類도 다양해졌다. 그 外에도 自己와 關聯된 일 [5] 에 對해 꼬박꼬박 공지나 解明 映像을 올리곤 한다.

2016年 에는 健康에 좀더 神經써야겠다는 생각에, 年初부터 1年동안 菓子 禁止 를 하고 實際로 實行에 옮겼다. 菓子를 비롯해서 콜라 같은 飮料水도 禁止했었다. 1年 뒤 菓子 禁止를 解除하고 나선 어머니도 걱정하셨는지, 菓子로 꽉꽉 채운 饌盒을 宅配로 부치셨다. 다만 菓子를 안 먹는 代身 라멘 을 그렇게 많이 먹어서 2017年 에는 라멘 禁止를 했었다.

質問 코너

하지메샤쵸 映像物 中 人氣가 높은 시리즈. 트위터 유튜브 댓글을 통해 質問이나 리퀘스트를 받고, 그 中 몇 가지를 골라서 映像을 만들어 올리는 시리즈다. 勿論 時間을 꽤 많이 잡아먹는 콘텐츠라서 자주 올라오진 못한다. 2015年 에는 季節別로 올라오곤 했는데, 2016年 3月 映像 에서 質問 數를 두 倍로 늘리면서 1年에 한두 番 程度밖에 안 올라오게 되었다. 굳이 質問이나 리퀘스트가 아니라도 재밌을 것 같은 댓글도 꼽아서 올리는 듯. [6] 固定的으로 올라오는 리퀘스트는 바로 모서리에 새끼발가락 찧기 .

不計定 [ 編輯 ]

하지메샤쵸 세컨드 채널 [ 編輯 ]

하지메샤쵸의 세컨드 채널로, 본계정을 始作한 지 얼마 안 된 2012年 10月 25日 에 만든 計定이다. 元來는 게임 實況을 爲해 만든 計定이었으나, 漸漸 게임 實況보다는 "본계정에 올리기엔 좀 아쉬운 映像"을 올리는 計定으로 바뀌는 中이다. 勿論 게임 實況度 種種 하고 있긴 하다.

하지메샤쵸의 밭 [ 編輯 ]

はじめしゃちょ?の畑 . 2018年 3月 28日 에 開設해서 5月 2日 부터 始作한 不計定으로, 하지메가 周邊人들과 함께 모아서 始作한 채널이다. 構成員으로는 하지메, 다이치 , 타낫치 , 요헤이 [7] 가 있으며, 본계정처럼 映像이 每日 올라온다. 그룹인 것 빼고는 거의 본계정이랑 別 다를 바 없는 計定인데, 다만 본계정보다 認知度가 떨어져서 韓國語 字幕이 올라오고 있진 않다.

親分 [ 編輯 ]

  • HIKAKIN UUUM 의 社長이라서인지, 하지메한테는 頭目 (親分, 오야붕)이라는 듯. 그래서 히카킨 흉내를 내면 혼날까봐 걱정하고, [8] 히카킨한테는 尊待말로 對하고 있다. 勿論 質問 코너에 올라오는 장난 같은 건 頭目이 잘 받아주는 便.
  • 같은 會社 所屬인 土믹쿠랑度 宏壯히 親해서, 몰카를 하거나 장난을 치거나 한다. 特히 토믹쿠 턱 가지고 잘 놀리는 便.

事件事故 [ 編輯 ]

2017年 스캔들 [ 編輯 ]

2017年 3月 부터 發生한 스캔들로, 여태까지 純粹하고 착한 이미지였던 하지메샤쵸에게 엄청난 打擊을 준 事件. 日本 뿐만 아니라 大韓民國 에서도 이슈가 될 程度로 엄청난 스캔들이었다.

2017年 3月 17日 에 올라온 SNOW 弘報 映像에서 마나미 (まなみ)라는 女性의 이름이 露出된 게 事件의 發端이었다. 스캔들 疑惑이 發生하자, 3月 20日 解明했는데, 推薦 유저로 나온 이름을 失手로 터치해서 생긴 것이라고 했다. 근데 하지메의 前 女親人 레이나가 暴露 專門 유튜버人 미즈兩 에게 "하지메샤쵸가 自己와 사귈 當時 兩다리를 걸쳤다"고 暴露하면서 事件이 더욱 커졌다. 또한 같은 所屬社 유튜버 키노시타 流寓카 도 "하지메샤쵸와 戀愛했었다"고 같이 暴露하면서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워낙 戀愛社가 複雜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타임라인을 모아서 整理한 게 바로 이것.

이렇게 事件이 터지고 나서 하지메샤쵸는 辱을 어마어마하게 많이 먹었고, 처음에는 同情하는 輿論도 있었으나 結局 非難 輿論이 形成되어갔다. 結局 3月 22日 子正 즈음에 解明 映像 을 올렸는데, 整理하자면 키노시타 流寓카, 레이나와 사귄 것을 認定했고, 에사키 아오이를 집에 머무르게 했지만 그냥 親舊 關係라고 解明했다. 키노시타 有우카와 헤어지려고 했으나 서로 바쁘고 意見이 달라서 레이나와 사귀기 前까지 헤어지지 못했다고 했다.

그럼에도 非難 輿論이 今方 사그라들지는 않았다. 解明 映像만 딱 올리고 나서 다시 平素처럼 映像을 올렸기에, 이 때 올리는 映像마다 싫어요 數가 좋아요 數를 壓倒하기 始作했다. 特히 골프 클럽을 뿌숴먹는 映像 올렸다가 쓸데없이 辱을 더 妻먹기도 했다. [13] 狀況이 이렇게 되자 3月 28日 부터 한달 半동안 유튜브, SNS 活動을 停止하고 潛跡하고 살았다. 이 동안에도 맥도날드 等의 行事에 參與하기도 한 模樣.

이 事件으로 키노시타 流寓카 亦是 相當한 被害를 받았는데, 3月 24日 謝罪 映像 을 올렸음에도 하지메의 熱誠 팬으로부터 엄청난 辱을 얻어먹었다. 理由는 女子가 處身을 제대로 하지 않아서 男子가 바람을 피웠다는 어이없는 理由다. 그래서 키노시타의 映像에 하지메의 팬들이 싫어요 테러를 加했으며, 댓글에다가는 "아줌마"라며 대뜸 辱을 해대는 狀況도 發生했다. 그럼에도 旣存에 쌓아왔던 팬層과 事件 自體가 지나가면서 키노시타 의 이미지도 正常으로 되돌아왔다.

2017年 5月 12日 , 한달 半동안의 自肅 期間 끝에 ただいま 라는 映像으로 復歸했다. 그동안은 뭘 하면서 지냈는지, 유튜브 는 왜 안 접었는지, 사람들이 街質法한 質問들에 對해 對談 形式으로 풀어낸 映像이다. 自肅을 거쳤기에 좋아요 數는 많이 回復했으나, 싫어요는 아직 많았다. 그러다 유튜브 活動을 持續하면서 漸漸 이미지가 回復되기 始作했고, 購讀者 數도 늘면서 2018年 基準으로 完全히 挽回한 狀況.

스토킹 事件 [ 編輯 ]

워낙에 有名한 유튜버 라서, 팬이랍시고 자꾸 自宅에 찾아오는 人間들 때문에 골머리를 썩고 있다. 집 앞을 繼續 기웃기웃거리면서 사인해달라는 便紙를 郵便函에 넣어두거나, [14] 着拂로 소똥으로 만든 400kg짜리 肥料를 보내거나, [15] 슬슬 藥果로 보이는 水準.

하지메샤쵸는 有名해지기 始作했을 때부터 집으로 찾아오지 말아달라고 繼續해서 付託해왔다. 2015年 質問 코너 에도 오지 말라는 付託을 들어줘서 고맙다고 하기도 했다. 다만 2016年 末부터 [16] 다시 집에 찾아와서 民弊끼치는 사람이 많아져서 그에 對한 映像이 繼續 올라오고 있다. 집에 찾아와서 소리지르고 튀는 중딩 , 집 구경하러 온 主題에 化粧室 빌려달라는 人間 이 있었다.

그러다가 2017年 에는 더 심해졌는데, 집을 기어서 올라가려는 사람도 있었고, 스토커 짓을 하는 人間이 생겨나기 始作했다. 애初에 移徙하기 前부터 大門에 CCTV를 設置해두고 있었기 때문에, 移徙하고 나서도 保安을 强化해서 집 周邊에 몇 臺 程度 設置했고, 얼굴까지 다 보이게 實時間으로 錄畫하고 있었다. 그런데 2017年 11月 21日 저녁 7時에 모르는 사람이 大門 앞에서 벨을 繼續 누르고, 大門을 잡고 흔들고, 집 周邊을 돌았는데, "돌아가달라"고 인터폰으로 付託해도 돌아가지 않았다. 그래서 하지메샤쵸는 警察 에 申告했고, 警察 은 犯人에게 禁止命令 [17] 을 내린 적이 있었다.

그런데, 이 사람이 禁止命令을 내렸는데도 12月 25日 또 찾아왔다. 結局 言論 에까지 알려질 程度로 事態가 커졌는데, 이番에는 집 앞으로 끝난 게 아니라 집 안까지 쳐들어왔으며 빼도 박도 못할 住居侵入罪 다. 하지메샤쵸는 當時 CCTV를 보고 바로 警察 에 申告했는데, 電話하는 渦中에 警察車 가 찾아와서 바로 連行해갔다고 한다. 이 사람이 言論에 나온 게 이番이 처음이 아닌데, 규동 먹기 挑戰을 하던 유튜버한테 戀愛 感情을 느끼고 스토커 짓을 해서 逮捕된 적이 있다고 한다. [18] 그럼에도 이番엔 하지메샤쵸한테 빠져서 쫓아다니다 逮捕된 것. 팬들의 걱정과는 달리 多幸히 아무 짓도 當하지 않았으며, 이에 對해 公知 映像 을 올렸었다.

餘談 [ 編輯 ]

  • 낯가림이 甚한 性格이라, 本人 映像 밖에서는 말을 잘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다른 유튜버 와 콜라보를 할 때도 다른 사람 같다는 反應이 많은 便. 게다가 사람이 많은 繁華街도 잘 못 가는 便이라서, 할로윈 에 긴자에 갔다가 힘들었던 經驗이 있어서 할로윈 을 別로 안 좋아한다고 한다.
  • 2015年 에 뜬금없이 約 2m짜리 곰人形 을 사서 집에 裝飾하고 있다. 이름은 토코로자와(所?). 2016年 에는 같은 크기의 보라色 곰人形 을 또 사서 다크니스 이노우에(ダ?クネス井上)라고 지어줬다. 大略 토코로자와의 親舊면서 그를 威脅하는 빌런 같은 캐릭터인 듯한데, 이제는 도쿄 로 보내져서 當分間 못 돌아온다고 한다. 여기서 끝난 줄 알았으나 2018年 에는 쓸쓸해하는 토코로자와한테 女親을 만들어줬다. 이番엔 핑크色으로 토코로자와보단 크기가 살짝 작은 듯.

各州 [ 編輯 ]

  1. 勿論 숙주나물(もやし)라며 놀림당하긴 하지만...
  2. 只今도 畵面 轉換할 때 0214mex로 만든 畵面을 쓴다.
  3. 우리나라로 따지면 液體怪物 . 근데 液怪를 조물락거리기만 하기보단, 液怪 가지고 實驗하는 콘텐츠를 많이 올린다. 좀더 스케일을 키워서 浴槽를 슬라임으로 가득 채운 映像이 有名하다.
  4. 本人의 黑歷史라고 할 수 있는 니베아 浴槽 事件이 이 때 나왔다.
  5. 누군가 本人이나 本人 家族들을 詐稱한 SNS 計定을 만들었다던지, 어느 팬이 Q&A 게임을 만들었다던지 等等. 그 外에도 健康 狀態나 深刻한 事件이 일어났을 境遇에도 映像을 만들곤 한다.
  6. 若干 어그로스러운 댓글도 굳이 選定해서 올리기도 한다. "이힛↗이히히히히히" 같은 거.
  7. 分明 요헤이라고 읽는데, やふへゐ先生(야후헤위先生)이라고 써서 視聽者들이 混亂해한 적이 있다.
  8. 정작 本人은 안 혼낸다며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9. 레이나와는 2014年 부터 알고 지낸 사이로 알려져 있다.
  10. 첫番째 兩다리. 레이나가 追窮하자 "키노시타가 자꾸 집적거린다"며 辨明하기도 했다고 한다. 그 事實은 안 키노시타가 참을 수 없어서 暴露한 것.
  11. 이 때 레이나는 14日 撮影, 15日에는 시즈오카에 있는 하지메의 집으로 가서 만나지 못했다고 한다.
  12. 結局 에사키 아오이가 하지메샤쵸 집에 있었다는 걸 알고 追窮했지만, 그냥 親舊 사이라면서 謝過하지 않았다고 한다. 結局 當分間 얘기도 안하다가 헤어졌다고.
  13. 勿論 이에 對해서는 골프 클럽 會社에 直接 가서 謝過하는 映像 을 올렸고, 復歸 映像 에서 다시 言及해서 解明하기도 했다.
  14. 本人 사인만 해달라고 해도 그런데, 히카킨 한테도 보내서 死因 付託한 다음 히카킨 한테 答狀시켜달라고 한 人間도 있었다. 結局엔 집 앞에다 CCTV 를 設置했다고.
  15. 안티의 所行으로 보이며, 아마존닷컴 에서 着拂로 보낸 物件이라고 한다. 火가 난다기보단 "이거 眞짜냐?", "밭이라도 가꿔야 하냐"는 反應이었다. 結局 着拂로 보내는 物件은 다 막아뒀고, 아마존닷컴 에서도 보낸 사람의 이름과 住所를 正確히 알고 있어서 거기서 處理한 듯.
  16. 2016年 에 階段이 있고 地下 倉庫가 있는 넓은 집으로 移徙한 듯하다. 그리고 編輯 擔當인 듯한 팀 멤버가 거기서 같이 사는 듯.
  17. 하지메샤쵸의 집에 쳐들어가서 物件을 부수거나, 傷害를 입히거나 할 境遇에는 完全히 事件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그런 事態를 未然에 防止하기 爲해 만든 것. 이게 法廷 拘束에 該當하기 때문에, 다음 番에 하지메샤쵸에게 接近하거나 무슨 짓을 하면 卽時 逮捕할 수 있는 것이다.
  18. 牛?動? ?態スト?カ?女 逮捕 (YouTube)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參考 文獻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