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시오사우루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플레시오사우루스
化石 範圍:
쥐라紀 電氣

生物 分類 ??
文: 척삭動物門
江: 爬蟲綱
목: 首長用목
亞目: 水閣亞目
과: 플레시오사우루스과
속: 플레시오사우루스속
( Plesiosaurus )

플레시오사우루스 (그리스語: plesios , ~에 가까운 + sauros , 도마뱀)는 작은 海洋 爬蟲類 로, 쥐라紀 時代 初期의 一部에 繁殖했던 社警龍類 中 하나이며, 잉글랜드와 獨逸의 리아스에서 骨格이 거의 完璧하게 發見되었다. 몸길이는 3.4m에 몸무게는 185kg에 達했다. [1] 骨格은 작은 머리, 길고 가냘픈 목, 거북처럼 廣範圍한 몸, 짧은 꼬리, 그리고 두 雙의 큰 물갈퀴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장룡類의 代表的인 種이기도 하다.

이 같은 생김새 때문에 '뱀目이 붙은 거북이'라고 表現되기도 하나, 實際로 등껍질이 있었던 것은 아니다. 또, 목등뼈의 個數는 32個로, 後에 나타나는 엘라스모社友루스 에 비해 목이 짧은 便이다.

플레시오사우루스는 最初의 수장룡으로, 한 때 수장룡이 모두 플레시오사우루스속으로 分類된 적이 있다고 한다. 포켓몬스터 루기아 의 모티브도 이녀석으로 推定, 正確히 수장룡 鳥類 를 합친 디자인.

플레시오사우루스

各州 [ 編輯 ]

  1. Paul, Gregory S. (2022). 《The Princeton Field Guide to Mesozoic Sea Reptiles》. Princeton University Press. 106쪽. ISBN   97806911938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