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르 드 코리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투르 드 코리아 ( 英語 : Tour de Korea )는 大韓民國 을 돌며 自轉車 레이스를 펼치는 大會이다. [1] 道路用 싸이클 人 로드바이크로만 出戰 可能하다.

國民體育振興公團 에서 主催하고 투르 드 코리아 組織委員會와 大韓 싸이클協會가 主管한다. 現在까지는 여러 部分에서 國內 最大의 自轉車 慶州 大會(레이스)이다. 初盤 數十 km는 競爭이 없는 '퍼레이드'를 實施하고, '오픈'하면 本格的인 레이스가 始作된다.

國際 사이클 聯盟 (UCI)에 登錄된 프로팀들이 參與하는 엘리트 코스와 一般 아마추어들이 參與하는 스페셜코스가 있다. UCI 가 認定하는 大會이긴 하나, 랭킹 포인트와는 關係가 없다. 프로選手가 아닌 一般 아마추어가 스페셜 코스에 參加하기 위해서는 以前 TDK大會에서 8個에서 9個의 스테이지를 完州하거나( 8star , 9star 라고 한다) 프리테스트를 通過해야만 한다. 프리테스트에서는 서포트카의 使用이 不可能하다. 프리테스트는 總 두 番 實施한다. 1次는 團體出發이며, 2次는 個人 타임 트라이얼(Individual Time Tral, ITT)이다. 裝備 規定은 UCI 規定에 準한다. 유바, 뿔바, 미니바, 에어로바, 디스크휠, 三발이 휠 等의 使用이 禁止된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1. http://www.consumertimes.net/news/article.html?no=37598 Archived 2016年 3月 4日 - 웨이백 머신 2010年 11月 24日 東亞싸이클大會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