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의 王子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테니스의 王子
テニスの王子?
장르 스포츠
漫畫
作家 고노미 다케시
出版社 일본 슈에이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連載 잡지 週間 少年 점프
레이블 점프 코믹스
連載 期間 1999年 34號~ 2008年 14號
卷數 前 42卷
著作權  고노미 다케시, 슈우에이샤
漫畫 : 新 테니스의 王子
作家 고노미 다케시
出版社 일본 슈에이샤
대한민국 대원씨아이
連載 잡지 점프 스퀘어
레이블 점프 코믹스
連載 期間 2009年 4月號~
卷數 39卷
著作權  고노미 다케시, 슈우에이샤
TV 애니메이션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하마나 다카유키
시리즈 構成 小鼓 마사시(1~75話)
토미오카 아츠히로(76~101話)
마에카와 아츠시(102~178話)
캐릭터 디자인 이시이 아키하루
音樂 와타나베 涕淚
애니메이션 製作 트랜스 아트
製作 TV 도쿄 , NAS
放送社 일본 TV 도쿄
대한민국 SBS , 투니버스 , KTH (1,7期), IMBC (OVA, 新版), 애니맥스 (OVA)
放映 期間 일본 2001年 10月 10日 ~ 2005年 3月 30日
대한민국 2003年 3月 31日 ~ 9月 16日
畵手 178話
著作權 表記 코노미 타케시 TK WORKS
슈에이샤·TV 도쿄·NAS
TV 애니메이션 : 新 테니스의 王子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야마모토 히데오
시리즈 構成 히로타 미츠打카
캐릭터 디자인 이시이 아키하루, 이리에 켄지, 와타나베 준
音樂 와타나베 涕淚
애니메이션 製作 Production I.G , M.S.C
製作 新 테니스의 王子 프로젝트
放送社 TV 도쿄
放映 期間 2012年 1月 4日 ~ 3月 28日
畵手 13話
TV 애니메이션 : 新 테니스의 王子 U-17 WORLD CUP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시리즈 構成 히로타 미츠打카
캐릭터 디자인 이시이 아키하루
音樂 他마키 치히로
애니메이션 製作 스튜디오 KAI , M.S.C
製作 新 테니스의 王子 프로젝트
放送社 TV 도쿄
放映 期間 2022年 7月 7日 ~ 9月 29日
畵手 13話
TV 애니메이션 : 新 테니스의 王子 U-17 WORLD CUP SEMIFINAL
原作 코노미 타케시
放映 期間 2024年 ~(豫定)
OVA : 全國大會便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다다 슌스케
製作社 M.S.C / Production I.G
發賣日 2006年 3月 24日 ~ 2007年 3月 23日
畵手 13話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全國大會便 Semifinal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다다 슌스케
製作社 M.S.C / Production I.G
發賣日 2007年 6月 22日 ~ 2008年 1月 25日
畵手 6話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全國大會便 Final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다다 슌스케
製作社 M.S.C / Production I.G
發賣日 2008年 4月 25日 ~ 2009年 1月 23日
畵手 7話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ANOTHER STORY 過去와 미래의 메시지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다다 슌스케
製作社 M.S.C / Production I.G
發賣日 2009年 5月 26日 ~ 12月 22日
畵手 4話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ANOTHER STORY II 그 때의 우리들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다다 슌스케
製作社 M.S.C / Production I.G
發賣日 2011年 8月 26日 ~ 12月 26日
畵手 4話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新 테니스의 王子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야마모토 히데오
製作社 M.S.C / Production I.G
發賣日 2014年 10月 29日 ~ 2015年 6月 26日
畵手 10話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테니스의 王子 BEST GAMES!!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製作社 M.S.C / Tezuka Production
發賣日 2018年 6月 25日 (Vol.1) ~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OVA : 新 테니스의 王子 孝테이 vs 릿카이 Game of Future
原作 코노미 타케시
監督 카와구치 케이이치로
製作社 M.S.C / Studio KAI
發賣日 2021年 2月 13日 (前篇) ~
著作權 코노미 타케시/슈우에이샤·NAS
·테니스의 王子님 프로젝트
映畫 : -두 사람의 사무라이 The First Game-
아토베로부터의 膳物 ~너에게 주는 테니프리 祝祭~
監督 하마나 打카유키
製作 劇場版 테니스의 王子 製作 委員會 2005
開封일 2005年 1月 29日
著作權 表記 코노미 타케시 TK WORKS
슈우에이샤·TV 도쿄·NAS
映畫 : 英國式 정구성 對決戰!
監督 다다 슌스케
製作 劇場版 테니스의 王子 製作 委員會 2011
開封일 2011年 9月 3日
著作權 表記 코노미 타케시 TK WORKS
슈우에이샤·TV 도쿄·NAS
映畫 : 료마! The Prince of Tennis 新生 劇場版 테니스의 王子
監督 코지나 히로시
製作 新生 劇場版 테니스의 王子 製作 委員會
開封일 2021年 9月 3日
- 討論

테니스의 王子 》( テニスの王子? 데니스盧奧地사마 [ * ] )는 고노미 다케시 의 漫畫이며, 日本 슈에이샤 의 《 週間 少年 점프 》에서 1999年 34號부터 2008年 18號까지 連載되었다.

現在 애니메이션 으로는, TV 도쿄 에서 放映하고 하마나 다카유키 가 製作한 2001年作(178話)과 다다 슌스케 가 製作한 OVA-全國大會篇이 있다. 그리고 2001年 韓國에서 투니버스 에서 放映하다 中道 終映(48火까지)되었다. 關聯 製作物은 劇場版, 뮤지컬 , 實寫映畫, 게임, 音盤, 라디오 等이 있으며, 現在 中國에서 實査드라마를 製作 中이다. 大韓民國에서는 투니버스 를 통해 볼 수 있다. 라프텔 (VOD 사이트)에서는 테니스의 王子 파트1~7이라는 이름으로 VOD를 걸어 놓고 있다.

槪要 [ 編輯 ]

週間 少年 점프 〉(슈우에이샤 刊)에서 1998年 41號 파일럿판 揭載를 始作으로 1999年 32號부터 連載를 開始하였으며, 2008年 14號의 終了까지 約 9年 間에 걸쳐서 連載되었다. 그리고 以後 2009年 3月 부터 後續 시리즈인 《 新 테니스의 王子 》가 〈 점프 스퀘어 〉에서 連載되기 始作하였다. 略稱은 ‘ 테니프리 ’(テニプリ)이며, 單行本은 前 42卷이며 公式 팬北은 10.5卷, 20.5卷, 40.5卷, 일러스트集은 30.5卷이다.

主人公을 始作으로 登場 人物의 相當數가 天才的으로 그려져 一般的인 登場 人物과의 隔差가 甚해 結果的으로 努力과 友情으로 勝利를 이루어낸다는 從來의 ‘스포츠 根性’과는 다르지만 努力이나 部員끼리의 協助나 協力이 全혀 없는 것은 아니다. 또, 다른 作品도 存在하는 要素이지만 特히 이 作品은 中學生의 테니스 技術들로서는 너무 荒唐한 必殺技나 誇張된 表現들이 많아, 單行本 최종권의 初版 띠에서는 ‘스포츠 漫畫의 革命作’이라고 描寫했다.

미디어 展開 [ 編輯 ]

미디어 融合이 活潑히 펼쳐져 2001年부터 2005年에 걸쳐 텔레비전 애니메이션化를 始作으로 2003年부터는 뮤지컬化, 2006年에는 다큐멘터리 영호化와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續篇의 OVA貨, 2008年에는 中國 에서 實査 드라마化가 되었다. 이런 展開와 關聯해 많은 關聯 商品이 무빅·아니메이트에서 發賣되어, 그 結果로 關聯 商品 販賣가 頂上 자리를 獨走하는 人氣 장르가 되었다. 2008年 11月부터는 《점프 스퀘어》에서 트리뷰트 企劃으로 〈放課後의 王子〉가 사쿠라 켄이치에 依해 連載 開始되었다.

關聯 書籍 [ 編輯 ]

前 테니스 프로 마츠오카 슈조는 〈테니스의 王子 勝利學〉에서 이 作品의 場面이나 技術을 解說하면서 테니스論을 說破하고 있다. 表紙는 코노미 타케시의 新作이다.

줄거리 [ 編輯 ]

主人公 에치젠 료마는 美國 各 注意 테니스 주니어 大會에서 4連續 優勝 經歷을 가지고 있는 天才 테니스 少年이다. 美國에서 歸國한 료마는 테니스 名文 ‘세이슌 學院 中等部’에 入學하여, 全國 制霸를 目標로 한 세이가쿠 테니스部에 立部하였다. 1學年으로서는 最初로 레귤러 멤버가 된 료마는 가지各色의 相對 學校나 라이벌, 가끔 同僚와의 試合을 거쳐 成長해나가는 스토리이다.

原作은 約 9年에 걸친 長期 連載 作品이지만, 이야기 속에 그려진 內容은 主人公 에치젠 료魔가 日本에 와서 中學校 入學 直後에 테니스部에 立部한 4月부터 全國 大會 決勝戰을 펼친 8月 23日까지의 事件을 다루고 있으며, 스토리에서 經過 時間은 4個月 程度이다.

《新테니스의 王子》는 全國 大會 決勝 3日 後, 갑자기 자취를 감춘 료마가 다시 日本에 돌아와, 가을에 始作한 U-17 選拔 大會에 特別 參加가 許諾된 세이가쿠 同僚들이나 한 때의 라이벌들, 正規 參加者인 高校生들과 서로 競爭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登場人物 [ 編輯 ]

세이가쿠 레귤러 [ 編輯 ]

에치젠 료마
1學年이지만 세이슌 中學校의 레귤러의 一員으로, 올라운더이며 왼손잡이이다. 작은 키 때문에 無視받는 境遇도 있지만 美國 주니어 大會 4回 連續 優勝한 實力者이다. 美國에서 活動했기 때문에 日本에서는 有名하지 않다. 前職 프로 테니스 選手였던 에치젠 難지로의 아들로, 每日 아버지와 試合을 하며 아버지를 이겨보겠다는 생각으로 수많은 努力을 했고 그만큼 剛해졌다. 노려보는 듯한 사나운 눈초리, 무뚝뚝하고 건방진 性格으로 先輩들을 對할 때는 可觀이다. 테니스 選手로서의 短點은 服飾을 할 줄 모른다. 特技는 트위스트 서브, 드라이브 B, 드라이브 A, 드라이브 C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미나가와 준코 (日本版), 김율 (투니버스판)이다.
데즈카 쿠니미츠
3學年으로 세이슌 테니스部 部長이자 學生會長이다. 올라운더이며 왼손잡이로, 高校 테니스界에서도 注目하고 있는 人材이다. 部員들에게 嚴格하고 全國大會에서 반드시 優勝한다는 熱情을 지닌 放心없는 中學生이다. 劇場版에서는 恐龍을 불러내고 隕石을 衝突시키는 等의 훌륭한 技術을 선보이기도 한다. 特技는 데즈카 존, 제로式 드롭이다. 성우는 오키아유 료타로 (日本版), 서윤선 (투니버스판)이다.
오오이視 슈理致로
3學年으로, 세이슌 테니스部 副部長을 맡고 있다. 別名은 '爽快한 鷄卵'이다. 主로 키쿠마루와 複式콤비를 이룬다. 넓은 視野로 試合의 흐름을 읽어나가는 知能的인 플레이를 한다. 自身을 犧牲하면서 周圍 사람들을 配慮한다. 이는 妊産婦를 求하고 自身의 팔이 다쳤는데도 아무런 不平을 하지 않는 모습에서 잘 보인다. 魅力 포인트는 獨特한 머리 스타일이며 戀愛小說을 좋아한다는 點이다. 特技는 문발리, 오이시의 領域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콘도 打카유키 (日本版), 최재호 (투니버스판)다.
후지 슈스케
3學年으로, 實力은 데즈카 다음인 NO.2라고 한다. 自身의 포커페이스를 維持하며 知能的인 플레이를 하고, 弱點을 他人에게 看破당하지 않는 테니스 天才이다. 늘 웃는 얼굴이지만 深刻한 狀況이 닥치면 눈을 날카롭게 뜬다. 그의 동생인 후지 유타가 自身을 競爭者로 생각했는데도 그를 아주 아낀다. 特技는 트리플카운터(제비反轉술, 불곰덫, 백경)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카이다 유키 (日本版), 강호철 (투니버스판)이다.
키쿠마루 에이지
3學年으로, 曲藝플레이를 좋아한다. 主로 오이시와 複式콤비를 이룬다. 5男妹의 막내이기 때문인지 촐랑대고 나서기 좋아하는 性格이다. 獨特한 語彙를 使用하고 료마한테 '꼬맹이'라며 藥을 올린다. 그렇지만 先輩같은 面目도 있다. 오이시가 妊産婦를 求하다가 다쳤을 때, 急造로 모모시로와 服飾을 하게 된다. 이때 4-0으로 지고 있었는데, 나서고 싶은 것을 누르고 先輩로서 後衛를 擔當한다. 特技는 다이빙 발리, 曲藝플레이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타카하시 히로키 (日本版), 朴聖泰 (투니버스판)다.
이누이 사다하루
3學年으로, 미리 相對의 情報를 把握하고 相對가 어떻게 攻擊할지 確率을 計算해 플레이한다. 하지만 료마와의 對決에서 료마의 攻擊이 그의 豫測보다 빨라지자 結局 지고 만다. 그 後 그는 레귤러들의 練習메뉴의 倍로 練習하고, 結局 모모시로를 제치고 레귤러가 된다. 自身도 堪當하지 못할 만큼 맛없는 營養드링크劑를 만들어 놓고 罰則게임을 하는 것을 즐긴다. 特技는 데이터 테니스, 高速서브이다. 日本에서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츠다 켄지로 (日本版), 신용우 (투니버스판)다.
카와무라 타카시
3學年으로, 暴發的인 힘을 살려서 화끈한 플레이를 한다. 平素에는 小心하지만, 라켓을 쥐면 挑發을 하는 積極的인 性格이 된다. 積極的인 性格일 때의 입버릇을 따 이를 '버닝'이라고 부른다. 醋밥집 아들로, 高等學生이 되면 醋밥에 對한 修鍊을 해야 하므로 테니스에 對한 熱情이 强하다. 特技는 버닝서브, 派東區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카와모토 나루 (日本版), 김영찬 (투니버스판)이다.
某모시로 타케시
2學年으로, 愛稱은 모모이다. 라이벌인 陰沈한 性格의 카이度 카오壘와는 달리 장난스럽고 活潑한 性格이며 료마랑 特히 잘 어울린다. 늘 멋을 부리고 다닌다. 宏壯한 힘을 지니고 있어 플레이 方式도 攻擊的이고 豪宕하다. 카이度 카오루와는 1學年 때부터 競爭하고 있다. 特技는 덩크스매시, 잭나이프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誤노사카 마사야 (日本版), 최지훈 (투니버스판)이다.
카이度 카오루
2學年으로, 가끔씩 뱀 같은 소리의 한숨을 쉬기도 하고, 공이 班員처럼 휘어지는 버기휩샷 을 應用한 '스네이크'를 써서 相對를 繼續 뛰어다니게 해 脫盡시키고 나서 壓迫시키는 플레이를 하므로 살무사라는 別名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정작 自身은 그 別名을 싫어한다. 테니스를 위한 練習을 宏壯히 많이 하는 努力派이다. 마찬가지로, 某모시로 타케시와 競爭中이다. 特技는 스네이크, 부메랑 스네이크이다. 애니메이션과 OVA에서의 성우는 키야스 코헤이 (日本版), 현경수 (투니버스판)이다.

릿카이 레귤러 [ 編輯 ]

有키무라 세이이치
3學年으로, 王座 릿카이 大學 附屬 中學校 테니스部의 部長이다. '神의 아이'로 불린다. 머리에 쓰인 헤어밴드가 特徵이다. 中學校 2學年부터 3學年까지 갈랑바레 症候群이라는 難治病에 걸려 病院에 入院해 있었다. (連載 當時에는 갈랑바레 症候群으로 記入되었지만, 後에 고쳐졌다. 正確한 病名은 나오지 않았다.) 릿카異議 BIG 3 中 하나로, 레귤러 져지를 어깨 위에 걸치고 다닌다. 特技는 '精神的 壓迫에 依한 입스'라고 할 수 있으나 팬北 40.5에 따라 '無我의 境地'로 한다. 성우는 나가이 사치코 (日本版), 金映宣 (애니맥스)이다.
사나다 겐이치로
3學年으로, 릿카이 大學 附屬 中學校 테니스部의 副部長이다. 데즈카의 라이벌이며, '皇帝'로 불린다. 敗北하는 레귤러들에게 鐵拳體制를 하는 鬼神 副部長이다. 劍道가 特技로 테니스 플레이 타입은 올라운더이며, 亦是 BIG 3의 하나이다. 데즈카와 둘이서 투톱의 老眼으로 有名하다. 特技는 풍림和音山籟(初盤에는 풍림火山이라는 必殺技로 알려져 있었다)이다. 성우는 쿠스盧키 他이텐 (日本版), 현경수 (애니맥스)이다.
야나기 렌지
3學年으로, 이누이 사다하루의 소꿉親舊이다. 敎授라 불렸고, '마스터'로 불린다. 눈이 있는 듯 마는 듯 감고 다니는 것이 特徵이다. 플레이 스타일은 카운터 펀쳐이며 데이터 테니스를 驅使한다. 릿카이 테니스部의 會計이다. 亦是 BIG 3 中 하나이다. 아날로그를 좋아한다. 特히 2學年 키리下라 아카야를 잘 돌보고, 親하다. 테니스의 王子 1部까지는 (2部는 新 테니스의 王子) 키리하라를 唯一하게 統制할 수 있던 人物이었다. 特技는 매미허물과 회오리치기이다. 성우는 타케모토 에이지 (日本版), 서윤선 (애니맥스)이다.
野규 히로시
3學年으로, '紳士'라고 불린다. 眼光이 보이지 않은 逆光 眼鏡을 쓴 梨大팔 앞머리가 特徵으로, 尊待말을 恒常 使用하며 禮儀가 무척이나 바르다. 플레이 스타일은 서브 앤 발리이며, 테니스部의 詐欺꾼 니오 마사하루와 複式 콤비이다. 特技는 레이저빔이다. 성우는 츠다 에이스케 다.
니오 마사하루
3學年으로, '코트 위의 詐欺꾼'으로 불린다. 10修, 20首를 먼저 읽는다는 무서운 詐欺꾼이다. 銀髮의 삐죽한 꽁지머리에 입술 點이 特徵이다. 野규 히로시와 複式 콤비이며 플레이 스타일은 올라운더이다. 릿카이의 唯一한 왼손잡이다. 特技는 詐欺術로 하는 테니스 게임, 일루젼(다른 플레이어의 모습을 自身에게 適用시킨다)이다. 말버릇은 푸릿, 피요, 그리고 푸피나 等이 있다. 성우는 마스다 流寓키 이다.
마루이 분타
3學年으로, '발리 專門家'로 불린다. 릿카이 大學 附屬 中學校의 天才 발리 플레이어이다. 붉은 斷髮 머리에 每日 풍선껌을 씹으며 恒常 自身의 主特技를 보인 以後 '어때? 天才的?' 이라고 反問하는 말버릇을 지녔다. 플레이 스타일은 서브 앤 발리語, 쟈칼 쿠와하라와 複式 콤비이다. 特技는 鐵기둥 맞추기와 妙技 줄타기이다. 성우는 타카하시 나오즈美 이다.
쟈칼(쟈캴) 쿠와하라
3學年으로, '4個의 弊를 가진 者'로 불린다. 브라질 混血로 까만 얼굴에 민둥 머리를 지녔다. 마루이 분타와 複式 콤비이며 늘 그에게 져주는 모습을 보인다. 日本式으론 쿠와하라 쟈칼이다. 플레이 스타일은 카운터 펀쳐이며, 特技는 포지티브 디펜스이다. 無知莫知한 體力으로 鐵壁 같은 防禦를 驅使한다. 성우는 히야마 노부유키 이다.
키리下라 아카야
2學年으로, 릿카이 大學 附屬 中의 '2學年 에이스'로 불린다. 레귤러들 中 單 하나의 2學年이다. 곱슬거리는 검은 머리카락을 지녀 別名은 미역이다. 하지만 試合 中 미역이라 불리면 눈이 붉게 充血되며 데빌火 한다. 왼손잡이 플레이어와의 試合에 對備한 選手이다. 多少 攻擊的으로, 플레이 스타일은 어그레시브 베이스 라이너이며, 特技는 스피드 플레이와 너클 서브이다. 성우는 모리쿠보 쇼타로 (日本版), 현경수 (애니맥스)이다.

孝테이 레귤러 [ 編輯 ]

아토베 케이高
3學年으로, 孝테이 中學校의 學生會長 兼 테니스部의 部長이다. 部員이 200名이 넘는 孝테이 테니스部를 이끌고 있다. 緻密한 頭腦와 剛한 信念, 獨自的인 世界觀을 가진 存在이다. 일부러 剛하게 自己를 내세우는 일은 없지만, 타고난 帝王 같은 風格과 知的인 雰圍氣가 있기 때문에, 自然스레 사람의 마음을 끌어당긴다. 라이벌은 데즈카라고 하고, 데즈카와의 테니스 試合에서 勝利를 거두고 싶어한다(관동대회에서 아토베는 데즈카를 相對로 7-6 로 勝利 하였다.). 플레이 스타일은 올라운더이며, 特技는 破滅에의 론도(漫畫에서는 破滅에 이르는 輪舞曲), 眼力, 탄호이저 서브, 얼음世界이다. 성우는 스와베 쥰理致 (日本版), 엄태국 (애니맥스), 二主唱 (투니버스)이다.
誤詩타리 幼時
3學年으로, 아토베가 認定한 孝테이의 天才이다. 自制心이 强하고, 여간해서는 本心을 드러내지 않는다. 하지만 그의 本質은 포커 페이스 너머에 숨어있다. 플레이 스타일은 올라운더이며, 必殺機는 드롭샷, 히舊마오토시(후지 슈스케의 '불곰덫'과 同一한 技術), 마음을 닫기이다. 마음을 닫기는 쓸데없는 感情은 一切 排除하고 試合 情況을 瞬間的으로 判斷하여 技術을 驅使하는 것이다. 이런 誤詩타리는 '千의 技術을 가진 天才'라는 말을 듣는다. 성우는 키憂恥 히데老父 (日本版), 엄상현 (애니맥스)이다.
무카히 街쿠토
3學年으로, 세이가쿠의 키쿠마루 에이지와 똑같이 曲藝플레이를 즐긴다. 하지만 무카히가 키쿠마루보다는 더 아크로바틱한 스타일의 選手다. 무카히는 門-사루吐露 相對選手를 혼란시키고 競技를 빨리 끝내는 速攻型이다. 그러나, 무카히는 다른 選手들에 비해 스태미너가 弱하여, 景氣가 길게 이어질 境遇 빨리 지친다는 것이 短點이다. 特技는 曲藝플레이이다. 성우는 호시 소이치로 (日本版), 신용우 (애니맥스)이다.
아쿠타가와 지로
3學年으로, 잠이 많기 때문에 잠을 자고 있는 모습이나 졸린 눈으로 많이 登場하지만, 關心이 가는 것을 發見하거나, 剛한 相對를 만나면 금세 活潑해지는 마이페이스型 캐릭터이다. 스타일은 典型的인 "서브&발리"選手로, 릿카이대의 마루이 분타의 테니스 스타일에서 많은 影響을 받았다. 特技는 매직발리이다. 성우는 우에다 維持 다.
時試圖 料
3學年으로, 도쿄 道大會에서 後渡美네의 部長 타치바나 깃페이에게 6-0으로 慘敗하고 準레귤러로 降等되지만, 그 後 매우 熱心히 訓鍊하여 校內랭킹戰에서 孝테이 테니스部의 레귤러 中 한 名인 타키 하기노스케를 이기고 다시 레귤러로 復歸한다. 元來는 斷食 플레이어이지만, 레귤러로 復歸한 後에는 服飾 플레이어로 轉向한다. 테니스 스타일은 카운터 펀처이며, 特技는 超高速 라이징 카운터, 오스트랠리안 포메이션 封鎖이다. 성우는 쿠스다 토시유키 (日本版), 金正薰 (애니맥스)이다.
五五토리 쵸打로
2學年으로, 主로 單式競技 보다는 複式競技에 많이 出戰한다. 時試圖 料랑 服飾페어를 이루고 있다. 五五토리의 스컷드 서브는 프로 水準으로, 서브만으로 게임을 이긴 적도 있다. 하지만 스컷드 서브의 컨트롤은 正確하지 않다는 것이 短點이다. 스타일은 서브&발리語이며, 特技는 스컷드 서브, 네오 스컷드 서브이다. 성우는 나미카와 다이스케 다.
카바地 무네히로
2學年으로, 늘 아토베를 따르고, 시키는 것은 무엇이든 한다.(테니스의 王子 40,5卷에서 아토베는 카바지가 4살 때부터 自身을 따랐다고 한다.) 플레이 스타일은 恒常 試合 때마다 變한다.(상대방에 따라 스타일이 다르고, 때로는 相對 選手의 스타일을 카피한다.) 엄청난 巨軀이며, 怪力을 지니고 있다. 特技는 카피이다. 성우는 츠루오카 사토시 다.
히요시 와카시
2學年으로, 레귤러人 時試圖 료가 後渡美네와의 競技에서 完敗하자 時試圖 料를 準레귤러로 降等하고, 準레귤러였던 히요시가 레귤러가 된다. 恒常 말을 할 때마다 " 下剋上 (下剋上)이다" 라고 한다. 히요시는 아토베를 이어서 孝테이 테니스部의 次期部長感이라는 말을 자주 듣는다. 그리고 히요시는 現在 테니스部의 部長인 아토베를 꺽고 自身이 孝테이의 斷食1이 되기를 願한다. 아버지가 高武術 (古武術) 圖章의 館長이어서 打擊 姿勢에 高武術의 影響을 많이 받았다. 플레이스타일은 어그레시브베이스라이너이며, 特技는 高武術테니스이다. 성우는 이와사키 마사미 (日本版), 현경수 (애니맥스)이다.
타키 하기노스케
3學年으로, 元來는 레귤러이었지만, 時試圖 料와의 테니스 試合에서 1-6으로 大敗하자 準레귤러로 降等된다. 準레귤러가 된 後에는 서브速度, 試合速度 再起 等을 맡고 있고, 孝테이 테니부의 會計 擔當이다. 特技는 브레이킹 플랫(原作이나 애니메이션에서는 登場하지 않으나, 게임에서는 登場)이다. 성우는 키야스 코헤이 다.

性루돌프 레귤러 [ 編輯 ]

미즈키 하지메
3學年으로, 姓루돌프 테니부의 매니저와 選手를 兼任하고 있다. 週로 選手들의 데이터를 蒐集하고, 蒐集한 데이터를 分析하여 選手의 弱點을 찾는다. 또한 곱슬거리는 머리를 꼬며 웃는 버릇이 있다. 道大會에서 脫落한 以後에는 他校의 데이터를 蒐集한다. 性루돌프가 新興强豪가 되게 만든 사람은 미즈키로 他校의 選手들을 스카웃을 하며 性루돌프 테니스部의 戰力强化를 시키고,(대표적인 選手라면 세이가쿠의 후지 유타, 롯카쿠의 키사라즈 아츠시 等이 있다.) 選手들 個個人의 訓鍊分量을 直接 만든다. 特技는 데이터테니스이다. 성우는 이시다 아키라 다.
후지 유타
2學年으로, 세이가쿠의 레귤러人 후지 슈스케의 동생이다. 兄과 같은 中學校를 다녔으나, 學校에서 兄과 比較를 當하기 싫어하여, 性루돌프로 轉學을 간다(미즈키 하지메의 影響). 왼손잡이 테니스 選手들과 많이 試合을 하여서 "왼손잡이 킬러"라는 別名을 얻는다. 特技는 트위스트 스핀샷, 라이징샷. 성우는 토미타 마코토 다.
아카者와 요시로
3學年으로, 姓루돌프 테니스部의 部長이다. 불같은 性格으로 까무잡잡한 皮膚가 特徵이다. 單式에서는 全國級의 實力을 가지고 있다 하나, 單式競技에 出戰하는 모습은 登場하지 않는다. 性루돌프 選手의 相當數는 미즈키가 다른 學校에서 스카우트했지만, 아카者와와 카네다는 元來부터 性루돌프 中學校에 다니던 學生이다. 特技는 흔들리는 공이다.
키사라즈 아츠시
3學年으로, 롯카쿠의 레귤러人 키사라즈 료의 雙둥이 동생이다. 롯카쿠 中學校에 다녔으나, 미즈키가 스카우트하였다(팬북 20.5에 收錄된 外廛에 따르면 미즈키는 元來 키사라즈 料를 스카우트하려 했으나 둘을 헷갈리고 말았다고 한다). 늘 머리띠를 하고 있다(미즈키가 시켰다). 야나기사와 晨夜와 服飾페어를 이루고 있다. 特技는 페인트하이발리이다.
야나기사와 晨夜
3學年으로, 亦是 미즈키가 스카우트한 選手이다. 말이 많고 촐싹대는 性格이어서 '촉새'로 불린다. 그러나, 肯定的인 性格과 餘裕있는 態度로 試合을 즐기는 面目도 있다. 키사라즈 아츠시와 服飾페어를 이루고 있다. 特技는 相對方을 약올리는 末 攻擊이다.
카네다 이치로
2學年으로, 아카者와와 마찬가지로 미즈키가 스카우트하지 않고 元來부터 性루돌프 中學校의 學生이다. 딱히 이렇다 할 特技가 없어 平凡한 것처럼 보이지만, 豐富한 知識과 判斷 能力, 先輩이자 部長인 아카자와에게까지 따끔한 一鍼을 加하는 勇氣를 갖추고 있다. 結局 아카者와와 함께 全國級의 實力을 가졌다는 세이가쿠의 골든페어(오이시, 키쿠마루)를 相對로 勝利를 거두는 모습을 보여 준다.
노무라 타쿠야
3學年으로, 姓루돌프 테니스部의 副部長이다. 亦是 미즈키가 스카우트한 選手인 듯하다. 그러나, 試合에 出戰하는 모습이 登場하지 않았다. 후지 유타가 '후지 슈스케의 동생'으로 불리는 것을 싫어하는데도 유타가 후지의 동생이라는 것을 言及하다가 每日 유타에게 當한다.

시텐호지 레귤러 [ 編輯 ]

시라이시 쿠라노스케
3學年으로, 시텐호지 테니스部의 部長이다. 올라운더 플레이어로, 왼손잡이에 팔에 繃帶를 감고 있다. 浪費없는 플레이로 "바이블"로 불린다. "엑스터시"라는 말이 입버릇인데 韓國에 와서 '氣分좋은데'라고 바뀌었다. 테즈카와 같은 레벨의 選手로, 全國大會 準決勝에서 후지 슈스케를 이긴 적이 있다. 성우는 呼訴野 요시마사 (日本版), 二主唱 (애니맥스)이다.
誤詩타리 켄야
3學年으로, 自他公人 "나니와(오사카)의 스피드 스타"이다. 孝테이의 誤詩타리 諭示와 四寸사이, 서로 自身과 상관없는 료마와 킨타路를 두고 자랑對決을 한 적이 있다. 野糾儀 레이저 빔을 따라잡을 程度의 스피드를 지니고 있다. 카迷悟와 이시다 테츠의 페어와 複式試合을 할 때 카迷悟보다 몇 倍는 더 빠른 스피드를 發揮해서 周圍를 놀라게 했다. 성우는 후쿠야마 쥰 (日本版), 손원일 (애니맥스)이다.
토야마 킨타로
1學年으로, 이 作品에서 主人公이 될 뻔한 캐릭터이다. 鋼鐵體力에 제멋代의 테니스 스타일에 '슈퍼울트라딜리셔스大車輪山바람'이라는 技術을 使用한다. 에치젠 료마를 '코緦麻에'라고 부른다. 타코야끼를 좋아해 用돈을 여기다가 쏟아부어 돈이 없다고 한다. 성우는 스기모토 乳牛 (日本版), 정소영 (애니맥스)이다.
치토세 센리
3學年으로, '再起渙發의 極限'을 스토리 最初로 使用하고 토야마와 에치젠의 試合에서 에치젠이 '天衣無縫의 極限'에 到達했던 걸 눈치챘던 無我의 境地 마니아이다. 나막신 한 쪽의 무게가 6KG인데 이걸 신고 걸어 다닌다. 성우는 오오스가 쥰 (日本版), 엄상현 (애니맥스)이다.
者이젠 히카루
2學年으로, 시텐호지 테니스部의 次期部長으로 노려진다. 別名은 天才 자이젠으로, 中學校1學年때 처음 테니스를 始作했으나 全國에서도 통할 實力을 가졌다. 그러나 치토세와 테즈카의 再起渙發에 依해 빛을 보지 못하는 悲運의 캐릭터이다. 平均體溫이 35℃라고 한다. 성우는 아라키 히로後尾 (日本版), 임경명 (애니맥스)이다.
히吐우지 유우지
3學年으로, 콘지키 코하루와 개그콤비 服飾페어를 짜고 있으며 흉내내기가 主特技이다. 눈에 끼고 다니는 眼帶나 개그소 品들은 直接 製作할 程度로 손재주가 좋다. 테니프리 公式 팬北 40.5卷에서 理想型란에 '코하루♥'를 쓴 걸 보면 眞心으로 좋아하는데 그 사랑이 自身을 바라보지 않는 悲運의 순애男인 걸 알 수 있다. 잘 보면 잘생긴 便인데 호모에 미친 개그力으로 因해 美貌가 파묻힌 캐릭터이기도 하다. 성우는 쿠마부치 스구루 (日本版), 최원형 (애니맥스)이다.
콘지키 코하루
3學年으로, 히吐우지 유우지와 개그콤비 服飾페어를 짜고 있으며 아이큐가 200人 이누이보다 더한 情報 테니스의 大家이다. 히吐牛脂를 부를 때 '乳牛킁'이라고 부르는가하면 모모詩로는 '모모시럽', 카이도는 '반다나群'(韓國판으로는 두件少年)이라고 부르는 걸 보면 吳카마人 듯하다. 히吐牛脂의 열려한 사랑과는 反對로 카迷悟나 카이度, 히요시(OVA켄야와 諭示의 코멘트)와 같이 年下를 좋아하는 듯하다. 성우는 나이토 料 (日本版), 李相憲 (애니맥스)이다.

必殺技 [ 編輯 ]

連載가 進行됨에 따라 ‘테니스’라는 스포츠의 規定을 逸脫하며, 人間으로서의 能力을 超越한 必殺技들을 驅使하게 된다. 一部의 例로는 ‘試合 中에 相對의 技術을 보는 것만으로도 複寫해버린다.’라든지 ‘斷食으로 試合을 進行하지만, 殘像이 보일 만큼 워낙 재빠르게 움직여 마치 自身을 焚身한 것처럼 보인다.’, ‘공을 치는 것만으로도 試合 相對를 피투성이로 만들며, 그 공이 觀客席까지 날아가버려 半죽음의 地境에까지 몰아넣는다.’, ‘몸에서 아우라가 噴出된다.’, ‘審判臺 위로 공이 기어 올라가 서버린다.’, ‘테니스공이 두 동강 난다.’ 等이 있다. 〈空想 科學 讀本〉 6卷과 7卷에서는 이런 必殺技들을 實際로 檢證했다.

各 登場人物 固有의 必殺技에 對해서는 테니스의 王子의 登場人物 을 參照하며, 이 文書에는 特定 人物에 限定되지 않은 技術들을 摘示한다.

無我의 境地
集中力이 極限에 이르면 몸에서 아우라가 噴出되기 始作하여, 身體 能力이 向上된다. 極度로 一部의 熟鍊된 選手만이 해낼 수 있는 技術로 여겨져 다른 選手들에게는 하나의 到達點이 되고 있다. 選手들의 實力에 따라서는 意圖的으로 無我의 境地를 發動할 수도 있다. 無我의 境地를 發動해내면 只今까지 對決하여 눈과 머리 속을 통해 새겨졌던 相對의 技術, 플레이 스타일 等이 無意識 中에 나타나 플레이 스타일이 不規則하게 變化하여, 相對의 對應이 매우 힘들어진다. 代身, 體力 消耗가 매우 많다는 缺點도 存在한다. 더욱 깊은 境地에 오르면 習得할 수 있는 ‘3個의 極限’이 存在한다. 可能한 者는 에치젠 료마와 데즈카 쿠니미츠, 有키무라 세이이치(言及만), 사나다 겐이치로, 키리下라 아카야, 치토세 센리, 카바地 무네히로(模倣만), 니오 마사하루(模倣만), 케빈이다.
白蓮自得(百鍊自得)의 極限
3個의 極限 中 하나로, 넘쳐흐르는 無我의 境地의 파워 全部를 몸의 한 部分에 集中시켜 暴發的인 파워를 얻음과 同時에 體力의 消盡을 最低限으로 抑制한다. 파워를 집중시킨 손으로 反擊한 공은 威力이나 回戰, 스피드 모두 2倍 以上 되돌려주어, 單純한 ‘리턴’李 一擊 必殺의 威力이 될 수 있다. 다만, 파워를 집중시킨 한 部分 以外의 部位는 疏忽할 수 밖에 없어, 받쳐주는 技術이 없다면 쉽게 使用할 수 없다. 可能한 者는 에치젠 료마(손발을 自由自在로 移動 可能), 데즈카 쿠니미츠(왼팔만 可能), 카바地 무네히로(模倣, 오른팔만), 니오 마사하루(模倣, 오른팔만)이다.
再起渙發(才?煥?)의 極限
3個의 極限 中 하나로, 無我의 파워에 依해 頭腦를 活性시켜 瞬息間에 서브부터 피니시까지 모든 패턴을 시뮬레이션하여 몇 個의 공에 勝負가 決定되는지 宣言할 수 있다. 그 正確性에 依해 ‘絶對 豫告’라고 불리지만, 再起渙發의 極限을 使用할 수 있는 사람끼리의 對決에서는 能力을 無效化 할 수 있다. 또, 테니스 以外에서는 도움이 되지 않는 境遇도 있다. 可能한 者는 에치젠 료마, 데즈카 쿠니미츠, 치토세 센리, 니오 마사하루(模倣)이다.
天衣無縫(天衣無縫)의 極限
3個의 極限 中 하나로 只今까지 열려진 사람이 거의 없다고 말할 수 있는 極限으로 最終 祕訣이라고 말할 수 있는 技術이다. 禁忌의 門이기 때문에 個案者(開眼者)가 어떤 狀態에 놓여 있는지 잘 알 수 없지만, 全國 大會 決勝에서 료魔가 열었을 때는 빛이 반짝 빛나는 것과 같은 아우라가 온 몸에 퍼져, 白蓮自得의 極限에 依한 打毬조차 손 쉽게 쳐내는 有키무라 세이이치 조차 全혀 反應할 수 없을 程度의 빠른 打毬를 쳐내, 모든 샷을 돌려주어 손이나 八道 나타내지 않으면서 勝利를 거둔다. 이누이의 解釋에 依하면, 無我의 境地나 白蓮自得의 極限에서 넘쳐 나오는 아우라 全部를 內遞에 全部 거둬들여, 壓倒的인 身體 能力을 얻는 技術로 여겨졌지만, 天衣無縫의 極限을 唯一하게 攄得했다고 하는 傳說의 選手 에치젠 難지로의 言及에 依하면 天衣無縫의 極限이란 건 애初부터 存在하지 않으며, 억지로 말해본다면 테니스를 처음 始作하여 테니스가 즐겁게 느껴진 어린 時節엔 모두가 다 天衣無縫이라고 한다. 可能한 者는 에치젠 료마밖에 없지만, 28年 前에 天衣無縫의 極限에 이르고 있던 難지로와 新 테니스의 王子에서 데즈카 쿠니미츠도 千의 무봉의 極限에 이르렀다

텔레비전 애니메이션 [ 編輯 ]

2001年 10月 10日부터 2005年 3月 30日까지 TV 도쿄 系列과 氣候 放送을 통해 水曜日 저녁 7時부터 7時 27分까지 放送되었다. 前 178禍이며, DVD와 비디오로는 全 45卷이다. 1年 동안에 걸쳐서 放映하려 했으나 人氣에 依해 연장이 되어, 애니메이션 속 스토리가 原作 스토리를 追越하는 일이 일어났다. 中間에 애니메이션 만의 오리지널 스토리를 집어 넣는 等으로 放送해 나갔지만, 結局 스토리가 모두 끝나기 前에 放送이 終了된다. 이에 따라, 續篇으로 OVA化가 決定되어, 2006年 3月 24日부터 隔月 間 發賣하고 있다.

大韓民國에서는 2003年 3月 31日부터 9月까지 투니버스 에서 48火까지 放映되다 中道 終映되었다. 放送 以前 투니버스에서는 파워퍼프걸 後續으로 3月 26日부터 需要漫畫로 放映하기로 決定했으나 事情으로 인하여 月, 火曜日에 放映하기로 決定되었다.

實寫 映畫 [ 編輯 ]

2006年 5月 13日 에 日本 全國에 開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