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르지마 버스터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타오르지마 버스터 》는 시너지미디어에서 製作한 3D TV 漫畫이며 1期는 2017年 1月 7日부터 7月 6日까지 KBS 1TV , 2期는 2018年 11月 22日부터 2019年 4月 11日까지 KBS 2TV 에서 放映했다.

타오르지마 버스터
장르 코믹, 판타지, 動物
TV 애니메이션
製作 시너지미디어
放送社 KBS 1TV (시즌 1), KBS 2TV (시즌 2)
放映 期間 시즌 1: 2017年 1月 7日 ~ 7月 6日
시즌 2: 2018年 11月 22日 ~ 2019年 4月 11日
畵手 1期: 22話
2期: 20話
著作權 表記 2017 ~ 2019 시너지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 討論

放送 一時 [ 編輯 ]

放送 채널 放送일 放送 時間
KBS 1TV 2017年 1月 7日 ~ 7月 6日 終了
KBS 2TV 2018年 11月 22日 ~ 2019年 4月 11日

登場人物 [ 編輯 ]

공大將 側 [ 編輯 ]

공大將(CV: 안영미 ) [ 編輯 ]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主人公. 나이는 初等學生인데, 作品 上의 位置는 崎嶇한 運命을 가졌다. 버스터 팀 證言으론 宿題는 熱心히 하는데 工夫는 못한다고 한다. 運動神經이 特히나 안 좋아서 體育時間에 抑鬱한 일을 많이 當하는 듯. 小心한 性格으로 學校에서도 잘 안 나서는 平凡한 初딩인데, 作品의 메인 惡黨인 工大왕이랑 이름이 같다는 理由 하나만으로 갖은 몸 苦生, 마음 苦生을 다 하고 있다.

어썰트(CV: 홍범기 ) [ 編輯 ]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登場人物. 티버스터즈 部隊 大將이다. 말버릇이 "타오른다!!", "불~타오른다!"가 大部分인 熱血 캐릭터이긴 한데 事實은 虛勢를 잘 부리는 털보 아저씨에 가깝다. 平素에 하는 處身 때문에 下剋上을 자주 當한다. 製造 날짜, 卽 生日이 17年 9月 21日이라는 게 11禍에서 밝혀진다. 11畫가 放送을 탄 건 2017年 4月이지만 17年이 2017年이라는 錯覺을 하면 안되는 게, 15禍에서 아무렇지도 않게 "150年 前이던가…" 하면서 回想 모드로 들어가는 스나이퍼를 보면, 버스터 팀 애들 나이는 한 世紀는 우스운 것 같다. 다시 말해 어썰트가 製造된 年度가 1817年 或은 그 以前에 製造되었다고 볼 수 있다. 現在 唯一하게 製造 날짜가 밝혀진 멤버다. 結合時에는 亦是 리더인 만큼 結合器들의 메인 操縱을 맡는다. 하지만 때때로 스나이퍼가 株 操縱을 맡기도 하고, 다른 멤버들이 攻擊하고자 하면 自身이 願치 않아도 막을 수 없는 듯하다.

스나이퍼(CV: 안영미 ) [ 編輯 ]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티 버스터즈 멤버. 事實上 서브 리더格 存在.어썰트가 허당끼를 흩뿌리며(...) 事件을 크게나 만들지 않으면 多幸일 때, 가장 나은 作戰을 隊員들에게 내리거나, 狀況에 맞는 머신을 定해 工大長에게 結合 要請을 한다. 하지만 地球 常識 不足과 정작 必要할 때인 팀이 熱血劇을 찍으며 타오를 때는 말릴 생각은커녕 같이 타오르는 지라 大將이에겐 다른 멤버들보다는 좀 나은 程度일 뿐, 함께 골칫거리 取扱을 받는다.

시그널(CV: 홍범기 ) [ 編輯 ]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티버스터즈 멤버 中 하나. 팀 內에서 가장 키가 작고 怯이 많으며, 귀여운 外貌 德分에 팀 內에서 좀 나은 待接을 받고 있다. 하지만 身體 能力은 그에 맞게 뒤떨어져서 언제나 허당스럽게 나서다가 맨 뒤로 뒤쳐지는 어썰트에게 잡힌다. 어썰트는 버리지 말아달라며 다리를 잡는데 그 때마다 망설임없이 "이거 놔!" 를 외치면서 벗어나려 아둥바둥거린다. 시즌 2 14火의 臺詞를 보면 資格 試驗 下位圈에 든 적이 地球에 오기 前에도 있었던 듯. 빼도박도 못하는 補缺 隊員이다. 선글라스를 끼고 있는 것 같지만, 儼然히 시그널과 한 몸인 몸의 一部分이며, 잘 보면 昆蟲의 겹눈처럼 눈이 여러個 나눠져 있는게 特徵이다. 視神經이 昆蟲처럼 되어있는지는 不明. 하지만 視神經이 昆蟲처럼 되어 있대도, 눈이 머리의 半 以上을 덮는 昆蟲들管 달리, 人間처럼 얼굴 正面에 적은 部位만 덮고 있는지라, 視野角은 人間과 다를 바 없다.

메딕(CV: 홍범기 ) [ 編輯 ]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티버스터즈 멤버 中 하나. 팀의 義務兵이자 엔지니어(+ 매드 사이언티스트). 얼굴이 프랑켄슈타인의 怪物마냥 怪常하게 생겼다. 이가 삐죽삐죽 날카로우며 그 사이로 혀를 흐느적 거리는 게 特徵. 애꾸눈처럼 보이지만, 14禍에서 오른쪽 눈에 달린 저 機械를 돌리며 公主를 觀察했던 것이나, 시즌 2에서 X버스터즈 結合器의 弱點을 찾아낼때도 똑같이 機械를 돌리는 모습이 나온다. 아마 스캔機 아니면 分析器를 外眼鏡 形式으로 단 것에 더 가까운 듯. 앞에 實驗服 단추처럼 생긴 검정 원은 USB 端子다. 시즌2 15禍에서 相對方을 洗腦 시키는 機能이 밝혀졌다. 티버스터에 탄 狀態로 했기 때문에, 로봇에 들어가서 생긴 特殊 機能인지, 個人으로도 할 수 있는 機能인지는 아직 未知數. 外眼鏡에서 歲腦波가 나오는 게 威力이 弱化된 程度라도 할 수 있을 確率이 크다. 딱 팀포의 엔지니어와 메딕을 適切히 버무린 듯한 캐릭터. 事實 構想 段階에서 머리에 새겨진 文樣은 赤十字였으나, 著作權 上의 問題로 只今의 빨간 스패너 模樣으로 變更되었다. 義務兵이라지만, 結局 멤버들은 로봇들이라서, 變更된 것 치고는 더 設定에 맞게 變更된 것 같다. 얘는 그나마 地球上食餌 있는편.

헤비(CV: 홍범기 ) [ 編輯 ]

타오르지마 버스터의 티 버스터즈 멤버 中 하나. 肉重한 體格을 가졌으며 엄청난 怪力을 갖고 있다. 배에 힘을 주면 그 안에서 各種 武器庫가 튀어나오는 氣믹이 있다. 結合時나 複製 헤비가 마지막으로 눈 감을 때를 보면 눈이 TV 畵面 같은 形態로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唯一하게 內部 機械裝置를 보인 멤버로 21話 때 汚染된 버스터 코인을 먹고 內部 裝置가 바이러스에 感染되어 感氣에 걸렸다. 사람 人體처럼 液體로 가득 차 있지만, 그 밑에는 將棋가 아닌 精密 機械들처럼 CPU가 딸린 回路板이 있는 게 特徵. 버스터즈 멤버들이 生命體와 機械를 混合한 構造를 가졌다는 것을 알려준다.

工大王→미키 側 [ 編輯 ]

工大王(CV: 안효민 ) [ 編輯 ]

工大長과 이름이 같은 同名異人이자 警備 아파트에 살고 있는 警備員 아저씨. 博士 學位를 갖고 있지만 아파트 警備員 일도 한다. 아르바이트 삼아 하고 있었다 한다. 시즌 2에서 새로운 傭兵 엑스버스터를 注文해, 이番엔 제대로 받으면서 제대로 된 惡役으로 活動한다. 工大場에서 工大王으로 改名.

미키(CV: 안효민 홍범기 ) [ 編輯 ]

工大長네 半 엄친아. 이런 캐릭들이 다 그렇듯 조금 言動이 財數 없다. 外國에서 살다왔다고 한다. 그래서 말의 半이 英語고, 나머지 半인 韓國말도 잔뜩 혀를 굴리며 말한다. 工大長도 英語式으로 "Kong~" 이라고 부른다. 엄친아 캐릭터 답게 一旦 나오면 뭐든지 잘하고, 얼굴도 잘생겼고, 말이 조금 잘난체하는 느낌이 들어서 그렇지 全般的으로는 親切한지라 애들한테 人氣가 좋다. 쥐나 박쥐를 무서워하는 것 같다. 24禍에서 쥐를 보고 놀라 뒷걸음질 치다 水枝를 낭떠러지로 떨어트리고, 唐慌해서 水枝를 求하러 들어가다 박쥐가 무더기로 튀어나오자 엄청난 速度로 中間까지 내려간 낭떠러지를 뛰어올라 멀리 도망가 버렸다.(거희 우사인볼트 水準이다 義理없는 새X)그리고 自己 代身 水枝를 求해온 工大長에게 고맙다고 먼저 握手를 請했다.

레인저(CV: 안효민 ) [ 編輯 ]

시즌 2부터 登場한 모든 이에게 尊待말을 쓰고 正確하게 일을 處理하는 엑스버스터의 리더이다. 얼굴에 왠지 모를 흉터가 있으며, 語썰트와는 달리 契約者에게 忠誠的이며, 농땡이를 피우지도 않는다. 힐러가 任務 中에 살짝 친 말장난에도 타박을 하는 것이 살짝 지나치게 任務에 忠實한 듯한 모습을 보인다. 또한 손가락이 없는 掌匣을 恒常 끼고 있으며, 스타워즈 主人公 마냥 光線劍을 들고 다닌다. 하지만 스타워즈의 光線劍으로 使用하기 보다는 손잡이 兩쪽에 光線을 뿜어 光線棒처럼 使用하는 게 主이다. 그리고 가끔 채찍처럼 敵을 낚아채 날려버리기도 한다. 光線劍이라는 特異點 때문에 날 나갈 걱정이 없어서인지 좀 하찮게 使用하기도 한다. 공大王의 命令으로 놀이동산 敷地 안에 水泳場 만들 때 光線劍을 지팡이로 使用하는 破格的인(…) 모습을 보여줬다. 손가락에서 불이 나오기도 하며, 발에 直角의 壁에서도 설 수 있는 固定 裝置가 달려 있다. 무슨 일 때문인지 팀員, 契約者, 지나가는 祕密要員(?)에게도 尊待말을 썼는데 어썰트를 만나자마자 興奮해 半말로 소리 지르며 結合器로 마구 攻擊을 해댄다. 德分에 시즌 2 內에서 힐러와 함께 KBS판에서 臺詞 修正量이 가장 많은 축에 屬한다. 7禍에서 偶然히 같이 떨궈진 시그널에게 狀況 說明을 하는데, 120年 前 當時 海賊 頭目이었던 서플라이를 잡아다 EXIT 本部로 移送하던 中 어썰트를 만나 같이 EXIT 本部로 돌아가는 길에 事故가 생겨, 푸 行星에 不時着 해버렸다. 그 行星이 마침 EXIT가 몇몇 業務를 遂行하던 行星이라 部品들을 모아 脫出善을 마련하는 데 成功했으나, 暫時 엑스 라이더에 있던 物件을 챙겨오는 동안 어썰트가 脫出善을 稼動시켜 버렸고, 마침 서플라이와 같이 脫出한 德에 서플라이를 잡은 功績이 어썰트에게 넘어가버려 아주 이를 갈았다고 한다. 하마터면 改造된 서플라이의 記憶을 刺戟시켜 돌아오게 할까봐 같은 엑스버스터 멤버들에게 解明도 못하고 120年 동안 속앓이를 해왔던 듯.

힐러(CV: 강시현 ) [ 編輯 ]

시즌 2에서부터 登場한 엑스버스터 멤버. 엑스버스터의 트레이닝을 맡고 있다. 머리에 있는 뿔은 스캐너와 카메라 機能이 있어 버스터 팀에겐 外界 生物인 人間의 健康 狀態도 確認할 수 있다. 스캔한 때는 몸이 空中 扶養이 되는데, 따로 몸에 부스터 같은 裝置가 없이 스캔 빛만 뿜어져 나오기 때문에 宏壯히 신비로운 느낌을 준다. 戰鬪할 때를 보면 檢診用 스캔 말고도, 攻擊用 광탄度 쏠 수 있는 것 같다. 外貌를 宏壯히 따지는지, 처음 만난 工大王과 工大醬의 外貌를 볼 땐 마음에 안 든다고 各種 막말을 다 해댔다. 말套도 相當히 까칠한 便이라, 엑스버스터 멤버들 中 KBS 放映版에서 가장 많이 修正되는 캐릭터가 될 듯하다. 얼굴에 恒常 紅潮가 있으며 성실한 다른 멤버들과는 달리 조금 농땡이를 피우는 性格이다. 德分에 任務에 忠實하며 自身을 타박하는 레인저와는 冷冷한 關係인 듯. 몸통 中央에 배꼽 位置에 있는 원을 빼내 훌라후프, 武器 役을 하는 링을 召喚시킬 수 있다. 그 링은 버스터 隊員들의 몇 倍 크기나 되는 人間도 쓸 수 있을 程度로 크기 調節이 되고, 풀파워로 돌렸을 時 회오리도 일으킬 수 있을 程度의 파워도 갖추고 있다. 회오리가 發生할 程度로 最高 强度로 設定했을시, 一定 强度를 넘어서면 自動으로 爆發하게 되어 있어서, 회오리에 휘말린 敵軍을 一網打盡시킬 수 있는 무서운 武器다. 하지만 大部分의 使用法은 强度를 最下로 넣고 自動으로 運動을 시켜주는 自動 훌라후프로 쓰는 境遇나, 부메랑으로 쓰는 境遇인 듯. 링 自體에 總 機能도 있다. 뒤에 포니테일 머리카락처럼 튀어나온 세 갈래의 케이블은 結合詩에는 들어가진다. 結合器를 操縱하는 솜씨는 꽤 훌륭하다. 檢診醫라곤 하지만 宏壯히 好戰的이면서도 狀況에 맞게 武器를 連打하거나, 煙幕 技術을 쓰는 것이 꽤 여러 戰鬪를 헤쳐온 軍人스러운 모습을 보인다.

서플라이(CV: 홍범기 ) [ 編輯 ]

시즌 2에서부터 나오는 엑스버스터의 쉐프. 元來 惡名 높은 宇宙 海賊團의 頭目이었지만, EXIT에 붙잡혀 改造를 當한 뒤 남을 잘 보살펴 주는 性格의 傭兵이 되었다. 邪惡하게 생긴 外貌와 굵고 陰散한 목소리와는 다르게 모두에게 親切하고 恒常 궂은일을 하지만 싫은 소리 한番 하지 못한다. 머리에서 김이 나며 그것으로 飮食이나 飮料를 댑힐 수 있는 것 같다.

主人公 메카 [ 編輯 ]

티파이터 [ 編輯 ]

어썰트를 中心으로 結合하는 戰鬪機로 티버스터 合體 時 티버스터의 上體 部分이 된다. 1火에 첫 登場. 모든 비히클이 合體한 티버스터를 除外하고 티드論과 함께 날 수 있는 두 臺 中 하나지만 技能은 確實히 나뉘는데, 티파이터는 主로 제트機+宇宙 飛行船 役割이다. 宇宙물이 아니라서 제트機 機能이 壓倒的이지만, 22禍에서 大氣圈을 突破하는 걸 볼 수 있다. 다른 費히클들은 最大 出力을 낼 때나 쓰는 '파이널 부스터'를 結合時에 이미 하고 나오는 것부터 이미 推進力이 넘사壁級 費히클이란 걸 알려준다. 거기다 兩 날개에 추진부가 더 붙어 있어서 '파이널 부스터'보다 윗段階人 '파이널 슈퍼 부스터'도 쓸 수 있다. 玩具版은 버스터 머신 中 唯一하게 音聲 機能이 있다. 砲身은 左右 上下 回戰 可能.

必殺技: 파이터스 스모그 , 버스터 플레어 , 파이널 슈퍼 부스터 , 버스터 캐논

티드릴 [ 編輯 ]

스나이퍼를 中心으로 結合하는 드릴로 티버스터 合體 時 티버스터의 오른쪽 팔 部分이 된다. 4火에 첫 登場. 主로 突進하거나 壁이나 바닥을 뚫는 用途로 쓰이며 티버스터의 주먹을 威脅的으로 만들어 준다. 玩具版은 왼쪽 버튼을 누르면 드릴이 돌아가는 氣믹이 있어 버스터 드릴을 再現할 수 있다.

必殺技: 버스터 드릴 , 파이널 부스터 , 버스터 허리케인

티비틀 [ 編輯 ]

시그널을 中心으로 結合하는 비틀로 티버스터 合體 時 티버스터의 왼쪽 팔 部分이 된다. 7火에 첫 登場. 勿論 보이는 것처럼 主 機能은 집게를 利用한 物件 옮기기. 하지만 最大로 힘을 내면 바위를 으깨 부술 程度의 파워도 갖고 있다. 餘談으로 시즌 1에서 唯一하게 工大腸이 버스터 엑시트 버튼으로 解體한 적이 없는 費히클이다. 男子 애들의 로망(?)인 合體 費히클 티버스터도 버스터 팀 애들이 조금만 타오른다 싶으면 망설임 없이 自爆 버튼을 눌러 解體 시키는 工大長에겐 特異한 케이스. 이건 딱히 工大腸이 이 비히클을 偏愛했다기 보다는, 戰鬪用 機能이 없다 보니 버스터 팀 애들도 다른 費히클로 結合했을 때완 달리 얌전한 便(?)이라서 그런 듯. 그리고 시즌 2에서 唯一하게 結合하지 않은 費히클이다. 玩具판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집게가 앞으로 나오는 氣믹이 있어 劇中처럼 집게를 잡거나 버스터 크래시를 再現할 수 있다.

必殺技: 버스터 드라이브 , 버스터 크래시

티드론 [ 編輯 ]

메딕을 中心으로 結合하는 드론으로 티버스터 合體 時 티버스터의 下體 뒷 部分이 된다. 3火에 첫 登場. 티파이터와 같이 날 수 있는 費히클 中 하나지만, 推進力은 티파이터보다 못하다. '파이널 부스터' 役割을 하는 헤비度 費히클 뒷 꼬리 部分이 아니라 아래 바닥 部分에 붙어있어서 '파이널 부스터'를 못쓰는 두 費히클 中 하나다. 그래도 德分에 細部 作業에 有用하다. 作品 自體가 戰鬪물이 아닌 日常物이라서 오히려 活用度度 이 쪽이 더 높다. 餘談이지만 解體버튼으로 强制 解體될 때 보다는 外部 衝擊 等으로 부서질 때가 더 많은 便. 玩具版은 劇中처럼 버스터 엔진의 稼動이 可能하다.

必殺技: 파이널 버스터 피닉스

티탱크 [ 編輯 ]

헤비를 中心으로 結合하는 탱크로 티버스터 合體 時 티버스터의 下體 部分이 된다. 2火에 첫 登場. 脯를 쏘는 것 뿐만 아니라 周邊 前歷을 遮斷 하는 電磁砲 機能도 있다. '파이널 부스터' 役割을 하는 헤비가 맨 위로 가서 서브 大砲 役割을 하기에 '파이널 부스터'는 使用하지 못한다. 火力이 티버스터 다음으로 强하다. 티탱크만 나오는 에피소드만 몰아보면, 確實하게 戰鬪物 같다. 玩具版은 버스터 바주카의 노란 部分을 앞으로 당겼다가 뒤로 가면 버스터 바주카의 銃알 部分이 튕겨져 나오는 氣믹이 있다. 놀랍게도 티탱크위에 피규어를 살짝 걸쳐서 피규어 搭乘度 可能하다.

必殺技: EMP 캐논 , 버스터 트윈 캐논

티버스터 [ 編輯 ]

어썰트의 티파이터, 스나이퍼의 티드릴, 시그널의 티비틀, 메딕의 티드론, 헤비의 티탱크가 5段 合體한 最强의 로봇. 13火에 첫 登場.[9] 第一 많이 登場한 費히클[10]이고, 最初로 2話 連續 登場한 비히클이기도 하다.모든 費히클들이 合體한 로봇이라 비히클들 各各의 技術을 쓸 수 있고, 티드릴을 파워 稼動 시켜 强力한 槍 模樣의 플라즈마를 한 손에 맺히게 할 수 있다. 參考로 크기는 工大醬의 키와 같은 水準(…). 하지만 戰鬪力은 軍 部隊 한 大隊를 끌고와도 壓倒하는 水準이었다.전투기의 미사일 爆擊에 맞아 爆破되긴 했지만, 처음 미사일 爆擊은 버스터 플레어로 미사일 方向을 바꿔서 다른 곳에서 爆破시켜서 막은 것을 보면 막을 수 없었다기 보다는 工大腸을 다치게 하기 싫었기 때문에 自爆한 것이다.

必殺技: 버스터 헬파이어 , 카오스 임팩트 , 버스터 크래시 , 버스터 드릴 , 버스터 프로텍트 , 버스터 캐논 , 버스터 카오스 , 파이널 부스터 맥시멈 , 버스터 발칸 , 버스터 플레어 , 버스터 킥 , 버스터 스피어 , 티비틀 發射, EMP 爆彈 , 버스터 마인드 컨트롤 , 버스터 토네이도 킥 , 버스터 크로스 캐논

惡役側 메카 [ 編輯 ]

엑스라이더 [ 編輯 ]

레인저를 中心으로 結合하는 戰鬪機로 엑스버스터 合體 時 엑스버스터의 上體 部分이 된다. 시즌 2 5火에 첫 登場. 엑스버스터의 다른 氣體들과는 달리, 티파이터에 完璧 對應되는 費히클.

必殺技: 엑스 블레스터

엑스콤步 [ 編輯 ]

힐러를 中心으로 結合하는 複合機로 엑스버스터 合體 時 엑스버스터의 팔 部分이 된다. 시즌 2 2火에 첫 登場. 한 팔에는 리볼버가 달려 各種 砲彈과 그물網을 發射하고, 다른 팔에는 톱날이 裝着되어 敵을 베거나, 톱날을 發射할 수도 있다.

必殺技: 空砲彈 , 버스터 체인 쏘우 , 버스터 웹 , 버스터 쏘우 , 버스터 스매쉬 , 마그네틱 볼 , 마하 콤보

엑스크레인 [ 編輯 ]

서플라이를 中心으로 結合하는 크레인으로 엑스버스터 合體 時 엑스버스터의 下體 部分이 된다. 시즌 2 1火에 첫 登場. 한 쪽엔 커다란 집게발이 裝着되어 輸送用으로 使用되고, 한 쪽에는 포가 裝着되어 있어 障礙物을 폭파시키며 前震 可能하다.

必殺技: 閃光彈 , 버스터 크로 , 아이언 브레이크 , 煙幕彈 , 마하 크레인 , 스핀 크로 , 버스터 크레인

엑스버스터 [ 編輯 ]

레인저의 엑스라이더, 힐러의 엑스콤步, 서플라이의 엑스크레인이 3段 合體한 最强의 로봇. 시즌 2 4火에 첫 登場. 허리춤에 포가 달려있어 兩 손이 묶인채로도 攻擊 可能하고, 다른 한 쪽 허리춤에 달린 집게로 目標物을 낚아 채는 것도 可能한데다 兩 손에 플라즈마 劍을 生成시키거나, 한 손에 집게가 달린 티버스터와는 달리 兩 손 모두 武器가 달려 攻擊用으로 쓸 수 있기 때문에 機能性 戰鬪力만 보면 티버스터보다 위이다.

必殺技: 버스터 체인 瑟레셔 , 버스터 프로텍트 , 버스터 크로스 캐논 , 버스터 플라즈마 빔 , 버스터 체이서 , 버스터 웹 , 버스터 블레스터 , 버스터 체인 쏘우

기울인 글씨

공大將 班 親舊 [ 編輯 ]

김수지(CV: 안영미 ) [ 編輯 ]

히로인. 大將이가 짝사랑하는 少女. 하지만, 너무 天演이다. 例를 들면, 大將이가 蹴球공에 맞았을 때 "와~ 大將이가 얼굴로 공을 막아냈어!"라고 한다거나, 멧돼지를 보고 "멧돼지野 이리온~"라고 하며 沙糖을 주려고 한다거나 自己한테 달려드는 멧돼지를 보고도 환하게 웃으며 沙糖 먹으려고 달려드는 줄 안다. 實際로 멧돼지한데 沙糖 먹이면 죽는다. 沙糖을 먹으면 멧돼지가, 안 먹으면 주려고 했던 사람이 죽는다. 티드론에 매달려 하늘로 끌려가는 멧돼지를 보고 "와~ 멧돼지는 元來 나는 거였구나~!"라고 한다거나. 24火에 洞窟에서 遭難當한 事件以後로, 버스터 팀 存在를 대충 눈치챈 것 같지만, 워낙에 어리버리한 지라 대충 넘어가고 있는듯. 26話 때 스스로 自爆한 버스터 팀 조각을 모으는 場面이 마지막으로 나온다. 父母님이 NASA 職員이란 設定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고나미(CV: 안영미 ) [ 編輯 ]

收支랑 같이 다니는 女子 아이. 얼빵한 收支에게 옆에서 世上 常識을 가르쳐 준다. 미키를 좋아하고, 工大腸은 無視하는 傾向이 있다. 13火는 完全 糯米 特輯 에피소드 水準인데, 이때 메딕이 만든 머리핀을 着用하고 나서 공隊長에게 反하여 얀데레 水準으로 覺醒한다. 工大腸은 오히려 나미의 性格때문에 나미를 무서워하고 있다.

공大將 家族 [ 編輯 ]

公傷社(CV: 홍범기 ) [ 編輯 ]

工大醬의 아버지. 職業은 軍人, 階級은 中領이다. 軍人이라는 職業과는 달리 말套가 나긋나긋하고, 溫和한 性格에 若干 아내 바보, 子息 바보 같은 面도 있다. 4禍에서 아끼는 花盆이 깨졌으나 못본 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火를 내지 않았다. 7篇에서 工大長에게 洗車를 맡겼다가 車를 잃었다. 14話 때 公主와 몸이 바뀌었는데 公主의 몸에 아저씨처럼 行動한다. 그리고 버스터즈랑 싸우는데 위에서 詳述했듯 眞짜 公傷社 몸은 놀이터에 있다. 모든 事態가 整理되고 아내한테 生鮮으로 맞았다. 20禍에서 家族끼리 外食을 하러 가기위해 運轉을 하는데 雅淡한 本人 車에 몸을 우겨넣고, 操心操心 運轉한다. 근데도 땀을 뻘뻘 흘리는 게 좀 異常하더라니, 옆에서 夫人이 더 밟으라고 하자 順順히 더 밟기는 하는데 中央線을 넘나들며 華麗한 솜씨로 運轉을 한다. 外食하는 食堂에 到着했을 땐, 버스터 팀보다는 못해도 車가 박살나 있었다. 25, 26話 때 暴走하는 버스터 팀을 相對로 軍隊를 總 指揮하며 싸웠다. 家族들에겐 民防衛 訓鍊이라며 안심시키고 헬기에 타서 直接 陣頭指揮 하는 모습이 一品. 이 때 限定으로 平素의 어벙한 모습은 간데없이 眞摯하지만 티버스터의 攻擊으로 헬기가 墜落하자 그 속에서 氣絶해버리며 平素의 헤롱헤롱한 모습이 되고 말았다. 시즌 2 15禍에서 핼러윈 大尉에게 한 이야기로 보아 버스터 팀의 停滯에 딱히 關心은 없었던 듯하다.

王소라(CV: 안영미 ) [ 編輯 ]

工大醬의 어머니. 화나면 엄청 무섭다. 얼음 기둥에 막힌 玄關門을 차서 열거나, 당근을 한쪽 손의 아귀힘 만으로 박살내기도 한다. 눈치는 鈍한지 버스터 팀의 亂場판을 몇 番이나 目擊했는데도 눈치 못채고 工大張만 야단친다. 그래도 平素엔 多情多感한 엄마인 듯, 大將이 말론 工夫 못하는 工大腸을 工夫 일로 야단치거나 하는 일도 없고, 엄친아 미키를 稱讚할 때도 흔한 엄마들의 臺詞인 "넌 왜 쟤처럼 못하니?"라고 하는 일 없이 "미키랑 親하게 지내렴~" 程度로만 끝낸다. 거기다 그런 程度로 말했는데도 大將이는 막 미키에게 깨진 뒤라서 그 말에도 마음이 傷해 門을 세게 닫으며 自己房에 들어갔는데도 화내는 일 없이 唐慌한 모습을 보여줬다. 7禍에서 車를 잃은 공商事를 慰勞해준다. 20禍에서 버스터 팀 걸음 速度로 運轉하는 男便을 타박하다 速度를 올린 代身 中央線을 넘나드는 華麗한 男便 運轉 솜씨에 죽을 고비를 艱辛히 넘기고 돌아가는 길엔 本人이 運轉하다 버스터 팀에 依해 地獄을 經驗했다 그래도 確實히 公傷社 보다는 運轉 實力이 좋은 듯. 메딕한테 마改造 當해 브레이크도 없이 150이 넘어가는 速度로 달리는 車를 神의 技術로 運轉해 같은 道路를 달리던 다른 車를 全혀 치지 않았다. 시즌 2 15禍에서 할러윈 大尉가 버스터늄을 追跡해 工大醬의 房에 强制 侵入하자, 火가 나 돌려차기로 大尉를 쫓아냈다.

公州(CV: 강시현 ) [ 編輯 ]

工大醬의 귀여운(?) 女同生. 아직 幼稚園도 안 다니는 옹알이 中인 女子애다. 시그널의 그女, 人形 미미의 主人이지만, 人形보다는 로봇을 더 좋아하는 것 같다. 버스터 팀만 보면 "노보♥!" 하면서 달려들기에 버스터 팀에겐 恐怖의 對象이다. 버스터 팀에게 키즈 솔져 라는 무시무시한 存在들을 처음 알게해준 紀念碑的인 最大 敵. 버스터 팀은 任務가 아닌 以上 絶對 가까이 하지 않는다. 14禍에서 메딕이 工大醬의 命令으로 만든 發明品 바디 체인져의 實驗 對象이 되어 아빠랑 몸이 바뀌었는데 이 때 티버스터가 相對해도 全혀 異常할 것이 없는 포스를 보여주었다 作品이 工大長과 버스터 팀의 友情(?) 이야기 中心이라 工大腸이 公主를 돌봐주는 場面은 잘 안나오는 便인데, 이 14話를 보면 꽤 自己 오빠를 좋아하는 模樣인지, 그 크게 變한 몸으로 "오빠♥!" 를 외치며 突擊을 해대는 통에 工大腸은 魂飛魄散해서 깔리지 않게 逃亡다니기 바빴다. 시즌 2에서도 變한 건 없으며, 티버스터 德澤에 人形보다는 로봇을 더 좋아하는 걸 家族들이 알게 됐는지, 限定版 金로봇도 膳物받는 等 幸福하게 지내고 있다. 工大長도 이제 제법 能熟하게 버스터 팀에게 애 돌보기를 맡기고 있다. 16禍에서 엑스버스터 팀과도 그 팀의 結合器와도 거뜬히 버티는 모습이 果然 最强의 赤軍(?)이라는 이름 값을 한다.

惡役 [ 編輯 ]

블랙어썰트(CV: 최낙윤 ) [ 編輯 ]

傳說의 傭兵 '블랙버스터'의 리더이자 어썰트의 兄. 眞摯하고 嚴格해 보이지만 實狀은 그 語썰트보다 卑怯한 詐欺꾼이자 EXIT 수배범으로 事實上 劇場版 萬惡의 根源. 오래前 任務 中 웜홀 事故로 인해 同僚들을 잃은 後 EXIT에서 쫓겨나 定處없이 떠돌다 宇宙 海賊에게 바위 조각을 眞짜 로봇처럼 속여 팔다 불잡혀 奴隸 身世가 된다. 以後 티버스터에게 接近해 티버스터 隊員들을 훈련시키며 信賴를 얻고, 以後 티버스터를 배신해 로봇을 훔치지만 엑스버스터에게 制壓當해 붙잡혀버린다. 以後 宇宙 海賊과의 싸움에서 어썰트의 自費로 풀려나 도망치지만 티버스터와의 義理를 저버릴 수 없어 自身의 宇宙船으로 宇宙 海賊에게 突進해 리타이어한다. 以後 티버스터가 블랙어썰트가 犧牲했다고 생각했는지 그의 宇宙船 망치를 使用하지만 그때 아직 쓰러지지 않았고, 티버스터의 攻擊에 宇宙船 內에서 이리저리 굴러다닌다. 마지막엔 宇宙 海賊으로부터 자유로워진 뒤 同僚들을 찾으러 宇宙로 떠난다.

목소리 出演 [ 編輯 ]

  • 홍범기 - 어썰트 / 메딕 / 헤비 / 시그널 / 公傷社 / 서플라이 / 미키
  • 안영미 - 공大將 / 스나이퍼 / 糯米 / 收支 / 王소라
  • 안효민 - 共博士 → 工大王 / 레인저
  • 강시현 - 公州 / 힐러 / 宇宙 海賊
  • 최낙윤 - 블랙 어썰트 / 고릴라 로봇

放映 目錄 [ 編輯 ]

1期 [ 編輯 ]

廻車 放送 일자
1回 2017年 1月 7日
2回 2017年 1月 14日
3回 2017年 1月 21日
4回 2017年 2月 4日
5回 2017年 2月 11日
6回 2017年 2月 18日
7回 2017年 3月 4日
8回 2017年 3月 18日
9回 2017年 3月 25日
10回 2017年 4月 1日
11回 2017年 4月 8日
12回 2017年 4月 15日
13回 2017年 4月 22日
14回 2017年 4月 29日
15回 2017年 5月 6日
16回 2017年 5月 13日
17回 2017年 5月 20日
18回 2017年 5月 27日
19回 2017年 6月 8日
20回 2017年 6月 15日
21回 2017年 6月 22日
最終回(22) 2017年 7月 6日

2期 [ 編輯 ]

廻車 放送 일자
1回 2018年 11月 22日
2回 2018年 11月 29日
3回 2018年 12月 6日
4回 2018年 12月 13日
5回 2018年 12月 20日
6回 2018年 12月 27日
7回 2019年 1月 3日
8回 2019年 1月 10日
9回 2019年 1月 17日
10回 2019年 1月 24日
11回 2019年 1月 31日
12回 2019年 2月 14日
13回 2019年 2月 21日
14回 2019年 2月 28日
15回 2019年 3月 7日
16回 2019年 3月 14日
17回 2019年 3月 21日
18回 2019年 3月 28日
19回 2019年 4月 4日
最終回(20) 2019年 4月 11日

劇場版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KBS 1TV 土曜日 애니메이션 (14:15 ~ 14:30)
以前 作品 作品名 다음 作品
타오르지마 버스터
( 2017年 1月 7日 ~ 5月 27日 )
廢止(木曜日 編成 移動)
KBS 1TV 木曜日 애니메이션
新設
KBS 2TV 木曜日 애니메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