췬완선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홍콩MTR 췬완선
췬완선 路線도 (實際 地形)
基本 情報
運行 國家 홍콩의 기 홍콩
種類 都市 鐵道 / 運行 系統
體系 홍콩 地下鐵 ( 홍콩의 기 홍콩 )
狀態 營業 中
起點 本選: 췬완 驛
終點 本選: 重완 驛
驛 수 16
開通일 1982年 5月 17日
所有者 홍콩
運營者 홍콩 地下鐵
路線 諸元
營業 거리 本選: 16 k m
軌間 1,432 m m ( 標準軌 )
電鐵化 加工電車線·加工剛體架線
直流 1500 볼트
信號 方式 ATS
營業 最高 速度 80km/時間

췬완선 ( 中國語 : ?灣? )은 홍콩섬의 MTR( 홍콩 地下鐵 ) 中浣 驛 에서 始作하여 사이가于룽 에서 南西 辛哥이 地域의 췬완 驛 까지 運行되는 路線이다. 現在 16個의 役을 30分 週期로 循環한다. 中浣 빅토리아 項 과 流動人口가 많은 짐私邸이 , 야우마데이 , 웡曲 , 그리고 三書이보 를 지나가므로 많은 사람들이 利用하는 路線이다.

歷史 [ 編輯 ]

計劃과 現在 [ 編輯 ]

췬완 線은 처음부터 홍콩 地下鐵의 一部로 計劃되었다. 하지만 最初의 靑寫眞은 實際로 建設된 것과는 差異가 있었다. 特히 驛 이름들과 神祭 地域의 歷史建設이 差異가 난다. 例를 들어 只今의 췬완 驛의 가장 西쪽 溪谷에 서췬안이라고 建設이 計劃되어 있었던 驛이 있었다. 하지만 現在의 KCR 웨스트레일의 췬완역과는 差異가 있다. 元來의 計劃으로는 地下歷史가 되었어야 하는 것이 現在의 地上歷史로 建設되었다.

췬완 役의 建設은 1975年 에 承認되고 進行되었다. 하지만 췬완 驛은 1979年 이미 開通된 다른 췐완 線의 歷史들과는 달리 1982年 5月 10日 開通 前까지 完工되지 않아 實質的으로는 利用을 할 수 없었다. 興味롭게도, 三書이보 地域의 選手二部, 메이푸, 정사완, 라이치曲, 메이푸 의 歷史等은 路線의 다른 歷史들보다 1週日假量 늦게 開通됐다는 것이다. 이 路線의 建設로 프린스 에드워드 驛 으로부터 라이킹驛까지의 往復時間이 짧아졌다.

적어도 8個의 歷史가 원 計劃으로부터 다른 名稱과 地域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센트럴, 有마테이, 왕자오 等은 元來 歷史가 位置한 道路 이름이 붙었으나, 後에 道路가 아닌 歷史가 位置한 地域區의 이름을 내걸게 되었다. 한便, 位置가 修正된 役으로는 프린스 에드워드, 三書이보 等의 驛이 있다.

메이푸 驛은 元來 라이치콕이라는 이름을, 라이치콕 驛은 쩡샤완, 쩡샤완 驛은 元來 소욱이라는 이름을 附與받았었다(이 名稱들은 歷史 附近의 名王朝 陵들의 이름이다). 콰이퐁은 元來 못쓰는 바닷가라는 意味의 랍쌉완이라는 이름이 附與되었다. 한便 콰이힝 驛은 元來 콰이청이라는 이름이었다.

쿠이펑, 쿠異稱, 라이치曲, 그리고 稱視완 驛들은 開通 直前 現在와 같은 이름으로 命名되었다. 메이푸 亦是 라이치曲으로부터 라弛緩으로 命名되었다, 그러나 1985年 메이푸로 改名되었다.

最近의 變化 [ 編輯 ]

텅靑扇이 完工될 때 즈음, 인터체인지 換乘을 建設할 必要가 있었다. 아니면 乘客들이 홍콩섬까지 가서 換乘해야 할 판이었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決定된 곳이 라이칭역이었다. 췐완 線의 北쪽 路線은 換乘驛으로 바꾸기 위해 修正되었다. 그런 過程을 거쳐 1997年 換乘驛으로 轉換되었다. 그것이 텅靑扇이 開通되기 1年 前의 일이었다.

메이푸驛 亦是 KCRC의 둥짐私邸이 役과의 換乘을 돕기 위하여 서브鉏페이스(subsurface) 通行路가 지어졌다.

路線 特徵 [ 編輯 ]

췬완 線은 南北으로 뻗어있으며, 大部分의 路線은 地下에 建設되었다. 센트럴로부터 始作하여 어드미럴티, 젠社쥐, 프린스 에드워드, 選手二部, 라이치慈烏를 지나 라이칭역으로부터 地上驛으로 轉換된다.

라異稱驛과 콰이퐁 사이에서 負傷한 路線은 콰이퐁과 콰이힝사이에서 線路옆 住居民들에게 被害를 最少化하기 위하여 一定 措置가 取해졌다. 한便 타이워하우 驛으로 進入하기 위해 터널 속으로 再進入하고, 마지막 췬완 驛에서 最終的으로 地上으로 浮上하게 된다.

路線의 一部는 動線로의 다른 歷史들보다 確然히 깊다. 짐私邸이 驛 애드미럴티 驛 , 中浣 驛 選手二部 驛 等의 다른 役보다도 깊은 理由는 港灣을 지나가거나, 더 깊은 路線인 공도 선 과의 平面 換乘 을 위한 것이다.

[ 編輯 ]

홍콩 地下鐵 췬완 驛
홍콩 地下鐵 打이지 驛
췬완선
驛名 漢字 驛名 英語 驛名 所在地 換乘
췬완 ?灣 Tsuen Wan 췬완 區
타이워하우 大窩口 Tai Wo Hau
콰이힝 葵興 Kwai Hing 쿠異稱 區
콰이퐁 葵芳 Kwai Fong
라이킹 ?景 Lai King 홍콩 地下鐵 뚱충선
메이푸 美孚 Mei Foo 三書이보 區 홍콩 地下鐵 튄마선
라이치콕 ?枝角 Lai Chi Kok
廳舍완 長沙灣 Cheung Sha Wan
삼수이포 深水? Sham Shui Po
프린스에드워드 太子 Prince Edward 야우짐웡 區 홍콩 地下鐵 쿤通船
몽콕 旺角 Mong Kok 홍콩 地下鐵 쿤通船
야우마테이 油麻地 Yau Ma Tai 홍콩 地下鐵 쿤通船
조던 佐敦 Jordon
침사推移 尖沙咀 Tsim Sha Tsui 이스트침사推移 홍콩 地下鐵 튄마선
애드미럴티 金鐘 Admiralty 重視 區 홍콩 地下鐵 홍콩섬選
홍콩 地下鐵 南部섬選
홍콩 地下鐵 同綴選
센트럴 中環 Central 홍콩 地下鐵 홍콩섬選
홍콩

홍콩 地下鐵 뚱충선
홍콩 空港鐵道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