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숙현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최숙현
基本 情報
出生地 大韓民國 慶尙北道 漆谷郡
死亡日 2020年 6月 26日 ( 2020-06-26 ) (22歲)
死亡地 大韓民國 釜山廣域市
스포츠
國家 대한민국의 기 大韓民國
種目 트라이애슬론
所屬팀 競走市廳→
釜山廣域市體育會

최숙현 (崔淑賢, 1998年 6月 8日 ~ 2020年 6月 26日 )은 大韓民國 트라이애슬론 選手이다. 本貫은 全州 (全州)이다.

生涯 [ 編輯 ]

慶尙北道 漆谷郡 기산면 에서 태어났고, 初等學生 때 水營 을 始作해, 2009年에 慶尙北道 代表로 活躍했으며, 트라이애슬론 選手로는 競走市廳 트라이애슬론팀에 入團했으며 毆打 및 苛酷行爲 로 인해 釜山廣域市體育會로 所屬을 옮겼고 2020年 6月 26日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自殺을 하기 前에 엄마와 카톡을 하면서 加害者 處罰을 엄마에게 付託하면서 엄마가 무슨 일이냐고 하면서 걱정하는 모습이 담긴 對話 메시지가 公開되었다. [ 出處 必要 ]

學歷 [ 編輯 ]

自殺 關聯 [ 編輯 ]

惡플에 시달리다가 목숨을 앗아간 日本 의 前職 프로레슬러 選手인 기무라 하나 와 달리 팀內에서의 暴行, 毆打 等에 壓迫을 받아 自殺로 시달리는 事例가 있던 것으로 보인다. 2013年 當時 한국방송공사 (以下 KBS)의 報道에 依하면, 最高의 哲人이 되겠다며 꿈과 希望을 이야기했다고 하였으나, 反復的인 苛酷 行爲로 苦痛을 겪었지만 加害者들의 뻔뻔한 態度와 體育會 等의 微溫的이고 뒤늦은 對處로 끝내 世上을 등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었다. 그래서 加害者들의 뻔뻔한 態度에 絶望한 것으로 나와 있다.

더욱이 이 事件이 體育界에 큰 批判이 일게 되는 等 警察, 大韓體育會 , 協會 等의 要請을 求하려고 하였으나 이들로부터 외면당하게 하는 等 事態가 深刻해지면서 그제야 뒤늦은 事態를 收拾하기 위해 水泳 選手 出身의 최윤희 文化體育觀光部 第2次官이 大韓體育會를 訪問하면서 自身의 記者 會見에 따르면, "안타까운 죽음에 對해 選手 出身으로서, 體育 行政을 擔當하는 2次官으로서 누구보다 마음 아프게 생각된다. 特別調査團을 발족시켜서 徹底히 原因 糾明을 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再發시키지 않도록 對策을 마련할 豫定이다."라고 말하게 되었다.

이 事態가 體育界에서의 大型 暴力 事態와도 直結되어 있는 것으로 드러나고 있어, 及其也 靑瓦臺 에서도 關聯된 請願 글들까지도 올라오기도 하였다. [1]

그 後 최숙현 自殺 事後 對策을 마련하기 위한 國會 聽聞會 까지도 치렀지만 加害者가 國會 聽聞會에 出席한 加害 選手 1名만 唯一하게 參席하였으나 나머지는 아예 應하지 않는 것으로 나와 있다.

現在 把握된 加害者로는 關聯된 移轉 體育팀 監督, 안주현 , 張允瀞 選手 等으로 總 4名이다. 現在 競走市廳에서 懲戒 節次에 着手된 狀態이다.

自殺 前 최숙현은 지난 2020年 2月 慶州警察署 에 所屬팀 指導者 等 4名을 暴行 嫌疑로 告訴한 바 있다.

그 結果 최숙현을 죽이게 한 팀닥터 안주현이 懲役 8年型을 宣告받은 것으로 보인다. [ 出處 必要 ]

事件 以後 [ 編輯 ]

최숙현과 關聯된 法律이 國會에서 制定되었다. 制定되는 理由는 暴行, 暴力 等의 副作用을 막기 위해 契約書, 誓約書 等이 表記 體系의 下位 內容까지 適用되는 것을 基礎로 構成되어 있다.

같이 보기 [ 編輯 ]

各州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