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존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존 존스
基本 情報
本名 조나단 드와이트 "존" 존스
(Jonathan Dwight "Jon" Jones)
別名 本스 (Bones), 섹슈얼 초콜릿 (前에쓰던 別名)
國籍 미국의 기 美國
出生日 1987年 7月 19日 ( 1987-07-19 ) (36歲)
出生地 미국의 기 美國 로체스터 (뉴욕州)
신장 193cm
體重 93kg
體級 라이트 헤비級
손끝 거리 214cm
使用 技術 브라질리언 주짓수 , 무에타이 , 킥복싱 , 레슬링 , 복싱 , 가이賭地수
스탠스 兩손잡이
所屬팀 잭슨 윙크 MMA 아카데미
指導者 그렉 잭슨
랭크 브라질리언 주짓수 검은띠 3段, 가이賭地수 검은띠 1그랄
活動 鳶島 2008年 ~ 現在
綜合格鬪技 全的
銃視合搜 25
  勝 23
    KO勝 10
    降伏勝 6
    判定勝 7
  牌 1
    失格敗 1
  無效 1

존 존스 (Jonathan Dwight "Jon" Jones)는 美國 綜合格鬪技 選手다. 世界 最高 綜合格鬪技 團體 UFC 의 第12代 UFC 라이트헤비級 챔피언이다.

審判의 誤審에 依한 1敗를 除外하면 無敗傳承의 파이터이다. 그 1敗도 壓倒的으로 이기고 있다가 垂直엘보우를 썼다고 하여 反則敗 宣言을 하였다.

많은 專門家들이 反則敗가 아니라 減點을 주고 競技를 해야 했다고 말한다. UFC 데이나 화이트 會長도 존 존스는 한 番도 진적이 없는 파이터라고 言及하였다. 그리고 데이나 화이트 會長은 歷代最强의 파이터는 존 존스라고 말한다.

김대환 解說委員 말로는 이미 마이크 타이슨과 무하마드 알리를 넘은 現存 最高의 파이터이며, 이를 比肩할 者는 슈거 레이 로빈슨 밖에 없다고 競技 中 解說로 말하였다.

韓國 나이 22살 때 프로데뷔를 해서 아직 筋力과 經驗이 完成되지 않은 23歲의 나이에 UFC 歷史 最年少 챔피언이되었고, 天才들 中에서도 가장 天才인 파이터이다.

주짓수 흰 띠 때 블랙벨트 料土 마치다를 주짓수 스탠딩 초크로 氣絶시켰고, 주짓수 흰 띠 때 블랙벨트 비토 벨포트를 주짓수 키락으로 서브미션 시켰다. 自身보다 레슬링 經歷이 훨씬 긴 올림픽 레슬러 出身 다니엘 코미語를 코미語의 가장 큰 主特技이자 가장 큰 武器인 레슬링을 레슬링으로 壓倒해 버렸다. 존 존스와 만나기 前 올림픽 레슬러 出身 다니엘 코미語의 100% 테클(테이크다운) 防禦率은 존 존스와 競技에서 1라운드 始作하자마자 얼마 안 되어서 깨져버렸다.

特히 겨우 23歲의 나이에 챔피언에 登極할 때 프라이드 챔피언 出身 打擊가 最全盛期 30歲 쇼군을 모든 面에서 어린 애 다루듯 壓倒하며 格鬪技 歷史 最初로 打擊으로 탭(쇼군이 엎드려 손 바닥으로 바닥을 두들기며 降伏)을 받아 냈다.

존 존스는 自身의 全盛期가 아닌 相對方의 最高 全盛期 때 그 相對方의 最高 無期를 박살내 버리는 衝擊과 恐怖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UFC 챔피언의 平均 나이는 30代 初~中~後半이다. 힘과 筋力부터, 各 武術分野의 完成度와 老鍊함 그 老鍊함으로 因한 라운드別 體力按排力 等 모든 것이 完成度가 다 굳혀지는 것이 普通 綜合格鬪技는 30代 初~中~後半이 가장 많다. 존 존스는 난데없이 登場하여 25살 前에 챔피언들, 레전드들을 싹 다 壓倒的으로 쓸어버렸다.

존 존스는 난데없이 주짓수 흰 띠때 주짓수 블랙벨트들을 주짓수로 서브미션 시켜 버리고, 올림픽 레슬러 出身을 레슬링으로 壓倒해 버리고, 打擊가를 打擊으로 壓倒的으로 壓倒해 버리는, 衝擊과 恐怖 그 自體를 보여주었다.

존 존스의 相對 料土 마치다, 비토 벨포트, 車엘 소넨은 競技力 向上 禁止 藥물 摘發이 된 적이 있으며, 다니엘 코미魚道 존 존스와 1次戰 때 호르몬 數値가 70臺로 나왔다.

존 존스는 歷代 UFC 챔피언戰 勝利를 가장 많이 한 파이터이다. [존 존스(타이틀전 16錢 16勝 0敗)]

<選手들의 評價 等>

格鬪 스포츠를 오래 본 사람은, 존 존스가 歷代 最高라고 認定한다.

現在 函者트 치마예프 等 많은 最高 파이터들은 歷代 最强을 다 존 존스라고 認定한다. 最近 뜨고 있는 神聖 패디 핌블렛도 歷代 最强은 존 존스라고 말하였다.

2023年 3月 5日 존 존스의 3年만의 헤비級 復歸戰에서 랭킹 1位 시릴 가네를 어린 애 다루듯 壓倒的으로 잡아내는 모습을 보고 下빕도 自身의 트위터에 존 존스가 고트라고 글을 올렸다. 드미트리우스 존슨도 존 존스가 고트라고 트위터에 글을 올렸다. 下빕의 아버지도 "Jon Jones Is A Gift From God, Jon Jones Is The Number 1 Among All Fighters"이라고 言及을 하였다. 일리아 土푸리아도 존 존스, 下빕 누가 最高인지에 對해, 帽子를 갑자기 쓰더니 그 帽子를 다시 벗는 제스처를 하면서 "帽子를 이렇게 손을 대서 벗듯이 當然하게 존 존스가 고트다. 率直히 알잖아. 누가 最高인지."라고 言及을 하였다.

존 존스는 勝利 보너스 5千萬원을 寄附했다. 아쉽게도 존 존스의 寄附 事實이 크게 알려지지 않았다.

綜合格鬪技 全的 [ 編輯 ]

單 한 番의 反則敗를 除外하면 前 競技 無敗이다. 그리고 無效 1回이다.

藥물에 對한 誤解와 選手들의 評價 [ 編輯 ]

마리화나와 코카인이 檢出된 적이 있었는데, 이것은 競技力 向上 藥물이 아닌 痲藥이다. 따라서, 아무 處罰이 되지 않았다. 왜냐하면 이것들은 競技力 向上 禁止藥물이 아니라 刑事處罰 對象인 것이기 때문이다.

튜리나볼이 檢出된 적이 있었는데, 現在 튜리나볼에 關聯된 모든 件이 基準이 音聲으로 바뀌었다. 따라서, 다니엘 코미語와 2次戰 現在 1NC 記錄이 1勝으로 바뀔 수 있다. 一角에서는 1勝利로 바뀌어야 한다고 主張하고 있다.

그렇다면, 존 존스 選手에 對해 2016年 7月 18日에 클로미펜네트로졸이 檢出이 되었는데, 이것만이 問題가 될 수 있는 狀況이다. 이것은 結局 汚染된 비아그라로 因해 檢出이 된 것으로 參酌이 되었다. 어찌되었건, 그로인해 사람들이 존 존스를 藥물을 使用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다음은 존 존스가 그때의 檢出된 비아그라에 對해서 말한 것이다.

""If I hadn't have taken that sex pill, I would be looked at as I would be the champion again currently.

The belt would be right here. I would have won at UFC 200 and people would have already been saying

'wow, it's so great to see the way Jon has turned his life around and he's doing the right things and he's becoming a man in front of our eyes'."

"내가 그때 비아그라를 먹지 않았다면, 또 챔피언이 되었고 벨트는 여기에 있었을 것이다. 그래서 UFC 200에서 亦是 내가 이겼을 것이다.

사람들은 '와 존스가 또 해낸 것을 보아서 宏壯하다'라고 말하고 있을 것이다."

사람들의 評價가 다양할 수 있지만, 존 존스가 藥物로 現在 合當하게 批判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면 2016年 건 檢査 하나여야 한다.

어찌됐건, 그마저도 비아그라 參酌이 된 狀況이다.

參考로, 現在 UFC 만큼 藥물 檢査를 剛하게 하는 스포츠는 없다. 現在 UFC에선 올림픽보다 더 强한 藥물 檢査를 하고 있다. 다른 스포츠를 格鬪技에 그대로 들이되는 것은 어찌보면 適切하지 않을 수 있다. 왜냐하면, 그 스포츠를 檢事 水準을 UFC 選手 水準으로 올려버리면 그 스포츠도 많은 選手들이 수두룩 걸릴 수도 있는 狀況이다. 藥물 檢査를 허술한데 잡히는 選手가 있다면, 類似다 水準으로 올린다면 그 스포츠 亦是 엄청나게 摘發이 될 것이다. 적어도 어떤 스포츠를 批判을 한다면, 藥물 檢査를 그만큼 同等한 條件에서 했다는 前提下에 批判할 수 있어야 合當한 批判이다. 現在 UFC 만큼 藥물 檢査를 剛하게 하는 스포츠는 없다.


여러 생각이 있을 수도 있지만, 數 많은 格鬪技 選手들이 존 존스를 GOAT로 認定하고 있다.

유튜버들의 거짓 煽動 理由, 旭日昇天期 파이터 GSP [ 編輯 ]

<유튜버들의 藥물 거짓煽動>

1. 유튜버들이 持續해서 藥물 6個 거짓言及을 하는 理由는?

유튜버를 除外하고는 알고리즘에 對해서 아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덧글에 덧글의 꼬리가 물어지면 그게 쇼츠 알고리즘이나 揭示글 推薦 알고리즘에 떠서 다른 이의 유튜브에 뜨게 만드는 役割을 하게 된다. 例를 들어서 "정찬성 選手는 대단하지 않다"라고 했을 때 거기서 攻擊과 防禦의 덧글이 이어진다면 그거 自體로 알고리즘을 相對方에게 뜨게 할 수 있고, 이는 곳 收益創出이 된다. 그래서 유튜버들은 존 존스에게 攻擊的으로 揭示를 하고 여기에 對해 攻擊과 防禦를 통해 自身의 揭示글을 알고리즘에 뜨게 함으로써 購讀者 數도 늘리게 하고 揭示글을 뜨게 할 수 있다. 於此彼 여기서 싸워도 또 다른 揭示글을 繼續 올려서 그 이슈가 묻힘과 同時에 들어오는 유튜버 購讀者는 늘어나고, 이는 自身에게 收益으로 가져다 준다. 普通 萬 名以上이 되면 自身의 携帶폰 番號도 登錄을 하고 收益創出을 하고 繼續 열 유튜브 일을 하게 된다. 匿名의 世上에서 존 존스가 藥物 6個를 걸렸다는 코카인과 마리화나를 藥물이라고 虛僞事實 名譽毁損 告訴를 할 일도 없고, 於此彼 이 이슈는 持續해서 收益創出로 이어지게 할 수 있다. 大部分이 이런 유튜버들은 얼굴 公開를 안 한 사람들이다.

唯一하게 얼굴 公開한 유튜버는 차도르인데, 차도르가 UFC 選手들 챔피언들, 랭커들 인터뷰를 땄는데 존 존스에게서는 못 땄다. 當身이 차도르라면 結局 존 존스에게 좋은 感情이 생길 수 없다. 차도르는 데이나 화이트,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TJ 딜라쇼, 알저메인 스털링, 시릴 가네 모두 인터뷰를 차도르는 땄다. 존 존스는 拒絶했다. 존 존스의 인터뷰를 딴다면 이는 곳 차도르에게 收益을 가져다 주는 構造가 된다.



<類似다 導入 前 2013年 隱退해서 藥물檢査 안받았던 GSP>'

GSP는 類似다가 導入 됨과 同時에 隱退해버렸고, 藥물檢査를 받지 않고 있다가 마이클 非스핑과 싸우려고 復歸했다. (GSP는 2013年 11月 16日에 조니 핸드릭스에게 偏頗判定으로 이겼고, 隱退 宣言함으로서 더 以上 藥물檢査를 받지 않는다. 그리고 約 4年동안 類似다 藥물檢査를 받지 않고 있다가 2017年 11月 4日에 復歸를 한다.) 普通 藥物 殘餘는 6株인데 效果는 1年 가는 것도 있다. 마이클 비스핑도 GSP에게 藥물드립을 쳤다. 藥 잘 빨고 왔냐. 이젠 藥物 못빨텐데 하면서 記者會見場에서 놀렸다.



<韓國의 逆賊, 旭日旗 파이터 GSP와 마크헌트>

國際的으로 히틀러나 나치를 象徵하는 제스처를 하면 알고 했건 모르고 했건 深刻한 非難을 當함과 함께 賣場을 當한다. 마찬가지로 GSP나 마크헌트 같은 旭日昇天期를 입은 파이터는 韓國人으로서 아시아人으로서 埋葬시켜야 한다. 그 時節 목숨을 걸고 旭日旗 日本帝國을 向해 靑春을 바쳤던 尹奉吉 醫師님, 李奉昌 醫師님, 安重根 醫師님, 柳寬順 醫師님께 禮儀가 아니다. 少女像에 象徵的인 意味를 모르고 해도 우리나라에서 埋葬시키는 것처럼 우리나라에서도 旭日旗를 입은 者를 確實하게 埋葬시켜버려야 좋은 先例를 남기는 것이다. 그게 그 時節 靑春을 바쳤던 분들에게 最小限의 禮儀를 지키는 功勞이다. 유튜버들도 旭日旗 파이터 GSP, 마크헌트 같은 놈을 밀어주면 안된다.



<왜 존 존스는 約물러가 아니라고 보는 게 合當한가?>

普通 藥물을 쓰다가 안쓰면 實力이 낮아지게 마련이다. 類似다를 起點으로 實力이 級强한 選手가 代表的이다. 크리스 와이드먼度 極强이었다가 類似다가 導入됨과 同時에 實力이 級强했다. 비토 벨포트度 極强이었다가 類似다가 導入됨과 同時에 實力이 級强했다. 알리스타 誤브레임도 極强이었다가 類似다가 導入됨과 同時에 實力이 級强했다. GSP 2013年 類似다 導入 前에 隱退를 갑자기 해버리고 4年동안 藥물檢査를 받지 않았다. 隱退한 狀態였으니까. 選手들은 暗默的으로 다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