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T. 볼드윈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제임스 T. 볼드윈

제임스 테넌트 볼드윈 (James Tennant Baldwin, 1933年 5月 6日 ~ 2018年 3月 2日 ) 或은 제이 볼드윈 (Jay Baldwin)은 美國 의 産業디자이너 兼 作家다. 버크민스터 풀러 의 弟子로 그의 影響을 많이 받았다. 太陽熱 에너지, 風力 및 다른 再生 可能한 에너지 資源들을 結合하려는 美國 디자이너들의 努力에서 重要한 人物이다. 그의 經歷 床에서 製作者가 된 것은 디자이너가 된 것처럼 重要했다. 버크민스터 풀러 지오데식 돔 을 부풀어오른 ETFE 플라스틱 패널과 結合한 이든 프로젝트 의 發明家로 알려져 있다.

生涯 [ 編輯 ]

엔지니어의 아들로 태어난 볼드윈은 스스로가 18歲 때였던 1951年 버크민스터 풀러 가 14時間 동안 쉬지 않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고 했다. 이때 그는 미시간 大學校 에서 自動車 設計를 배웠는데, 그의 말에 依하면 그의 한 親舊가 잘못된 設計 때문에 交通事故로 죽었기 때문이다. 볼드윈은 1955年 미시간 大學校 卒業 前 풀러와 協業했다. 學生이었던 동안 볼드윈은 自動車 工場 組立라인에서 勤務했다. 그는 卒業作品을 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大學校 버클리 로 갔다.

버크민스터 풀러의 同志로 남았고 後날 볼드윈은 그를 일컬어 "스스로 綜合的으로 생각하고, 專門的이 되고, 모두를 위해 일하고, 그러한 일을 즐기라고 내게 激勵해줬다"고 했다.

1950年代 後半에서 1960年代 初盤 젊은 디자이너로서 볼드윈은 빌 모스 協會와 같이 向上된 캠프 裝備를 設計했다. 그 後 샌프란시스코 州立 專門大(現 샌프란시스코 州立 大學校 ), 샌프란시스코 藝術 協會, 캘리포니아 칼리지 오브 디 아츠 오클랜드 캠퍼스에서 6年 間 同時에 가르쳤다.

1968年에서 1969年, 볼드윈은 南部 일리노이 大學校의 訪問 講師이자 홀 어스 카탈로그(Whole Earth Catalog)의 디자인 編輯者였다. 또한 1970年代 初盤 퍼시픽 高等學校에서 가르쳤다.

볼드윈은 지오데식 돔 實驗의 中心的인 人物이었다. 또한 家庭과 食品 生産 施設에서 再生 可能한 에너지源 適用에 關心을 가졌다. 太陽熱 에너지에 對해 처음 關心을 가졌던 時期는 關聯된 수많은 原理나 理論들이 實際的인 開發로 이어지던 때였다.

PEI 에서 볼드윈은 그의 溫室 設計를 完成시켰고 成功的으로 바나나 나무를 키워냈다. 틸라피아 로 채워진 몇몇 물탱크들을 水耕栽培 시스템을 위한 天然 肥料 자언으로 使用했다. 溫室은 熱을 만들기 위한 수많은 肥料들을 包含했는데 이는 天障 扇風機 들에 依해 循環됐다. 이러한 모든 것들은 오늘날 現代 溫室 建築 設計의 要素들의 主要 産物들이다.

볼드윈은 그의 시골집을 3D 스케치패드로 일컬었다.

제리 브라운 이 처음으로 캘리포니아 州知事 였을 때 볼드윈은 技術 關聯 業務를 했다. 1970年代 以後 수많은 機關 및 프로젝트에 繼續 參與했다. 移動式 디자인 스튜디오와 機械 作業所를 組織하여 美國 全域에 걸쳐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이끌었다.

1980年代에 볼드윈은 美國 自動車 産業이 皮相的인 마케팅에만 神經을 쓰고 眞正한 革新과 改良에는 無關心하다는 論評을 했다. 그는 또한 風力 터빈 과 같은 소프트 테크놀로지 裝備에 對해서도 建設的인 論評을 남겼다. 1990年代 後半 그는 로키 山脈 協會와 協業하여 하이퍼카를 調査, 設計, 開發했다.

아르곤 으로 채워져서 라미네이트된 비닐 시트 '필로우'로 덮인 알루미늄 配管 뼈대를 使用하여 永久的이고, 透明하고, 斷熱이 되는 지오데식 돔 을 만들고 이든 프로젝트 이라고 일컬었는데, 時速 135마일의 바람과 30인치의 積雪에도 버틸 수 있다. 該當 構造物은 바닥 空間 1피트 黨 무게가 1.5파운드밖에 안 된다. 비닐 시트로부터 放出되는 鹽化 바이닐 水蒸氣에 依한 持續性 및 毒性 問題들을 包含한 理由들 때문에 볼드윈은 以後 ETFE 使用을 推薦받았다. ETFE는 透明하고, 表面을 깨끗하게 維持하기 쉽다는 等의 利點이 있었지만 紫外線 透過로 인해 構造物에 不適合했다. 볼드윈은 일부러 그의 發明品을 特許내지 않았다. 基本的 接近法은 이든 프로젝트 같은 大規模 應用에 活用됐다.

디자인 作業 活動 및 大學 水準에서의 敎授 活動을 2016年까지 이어나갔다. 1990年代 初盤부터 2016年 사이 小노마 州立 大學校, 샌프란시스코 建築協會, 캘리포니아 칼리지 오브 디 아츠 에서 가르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