腸悖倫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腸悖倫

腸悖倫 ( 中國語 正體字 : 張佩綸 , 병음 : Zhang Peilun 藏閉이룬 [ * ] , 1848年 - 1903年 )는 淸나라 末期의 官僚이다. 者는 遺草(幼樵), 號는 瑰才(?齊). 直隷의 豐潤 出身이다.

生涯 [ 編輯 ]

1871年에 進士가 되었고, 朝廷에서는 이홍조 , 반조음 , 張之洞 , 進步침 , 補正 等과 함께 ‘淸流派’에 屬했다. 李鴻章 러시아 에 對해 消極的 姿勢를 取한 숭後 等을 彈劾했기 때문에 ‘彈劾代身’이라는 別名을 얻었다. 1882年, 壬午軍亂 直後 翰林院 의 場悖倫은 長文으로 이루어진 ‘동정론’(日本討伐론)을 常住했다. 反面 李鴻章 은 時機尙早라고 反對했다. [1]

1884年부터 1885年까지의 청불戰爭 때에는 幅巾 群舞회판(軍務會辦)李 되었다. 그러나 첨천우 等의 警告를 無視하고 프랑스軍을 가볍게 여겼기 때문에 마강해전 에서 幅巾 海軍은 전멸당했다. 게다가, 敗戰 後에 下餘張 과 함께 逃走했기 때문에 면직당했고, 群舞에 服從하라는 命令을 받았다. 사람들은 腸悖倫이 平素에 軍士를 즐겨 말했음에도 不拘하고 정작 軍士를 指揮할 때는 軍隊를 버리고 달아났기 때문에 ‘ 마속 ’이라고 辱을 했다.

軍役을 마친 腸悖倫에게 救援의 손길을 내민 것은 過去의 政敵이었던 李鴻章 이었다. 그는 場悖倫의 才能을 높이 評價해 自身의 딸을 시집보냈다. 하지만 李鴻章은 一身의 利益을 꾀한다는 疑心을 避하기 위해 굳이 場悖倫을 推薦하지는 않았다. 1901年, 李鴻章이 死亡하면서 場悖倫이 官職에 復歸할 希望은 사라졌고, 1903年, 西人으로 살다가 死亡했다.

作家 章아이링 은 그의 孫女이다.

같이 보기 [ 編輯 ]

參考資料 [ 編輯 ]

各州 [ 編輯 ]

  1. 岡崎(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