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훈 (프로게이머)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이정훈
이정훈
基本 情報
出生 大韓民國 慶尙南道 昌原市
性別 男性
國籍 大韓民國
活動 情報
랭킹 47
種族 스타크래프트: 프로토스
스타크래프트 II: 테란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디 스타크래프트: Rex.IU, Clare[Shield]
스타크래프트 II: Boxer, 海兵王, MarineKing
別名 海兵王, 콩病王, 2정훈
所屬팀 -

이정훈 ( 1993年 7月 11日 ~ )은 大韓民國 의 前職 스타크래프트 , 스타크래프트 II 프로게이머 이다. MarineKing 이라는 아이디를 使用하며, 種族은 테란 이다. 以前에는 Boxer , 海兵王 等의 아이디를 使用하기도 했다.

槪要 [ 編輯 ]

스타크래프트 [ 編輯 ]

2009年 下半期 드래프트에서 MBC게임 히어로 의 3次 地名으로 入團하였다.

스타크래프트 II [ 編輯 ]

2010年 MBC게임 히어로에서 隱退한 後 Prime 팀에 合流하여 스타크래프트 II 게이머로 처음 모습을 드러냈으며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의 2番째 리그인 Sony Ericsson STARCRAFT II OPEN Season 2 에서 準優勝을 차지했다. [1] 當時 使用하던 아이디는 BoxeR. 그 後 지스타 스타크래프트 II 올스타戰에서 準優勝을 거두었으며 [2] , 該當 大會에서 아이디를 海兵王프라임으로 바꾸었다. [3]

Sony Ericsson STARCRAFT II OPEN Season 3 에서는 8强에 올랐다. [1]

2013年 10月 11日 리그 오브 레전드로 種目을 轉向했으며 2014年 2月 13日 다시 스타크래프트 II로 復歸했다.

2014年 8月 1日 프라임과의 訣別을 公式 發表했다.

2014年 8月 5日 MVP에 入團하였다.

2016年 5月 13日 隱退를 發表했다.

主要 特徵 [ 編輯 ]

海兵王의 由來 및 海兵黃으로의 念願 [ 編輯 ]

이정훈 은 데뷔 以來 줄곧 테란의 主力 유닛人 海兵(마린)을 主力 유닛으로 使用하며, 海兵의 弱點을 컨트롤로 克服해내는 特徵이 있다. 特히 海兵의 상성유닛인 猛毒衝조차 海兵의 컨트롤로 克服해 내는 모습을 선보이며, 데뷔 첫 시즌부터 海兵王(海兵王)이라는 稱號를 얻었으며, 及其也 自身의 아이디를 海兵王 으로 變更하기까지 하였다. 또한 由來없는 攻擊的인 플레이 스타일로, 가장 攻擊的인 테란이라는 評價를 받고 있다. 이정훈은 自身이 海兵王이라는 것에 滿足하지 않고 더욱 精進하여, 이보다 더욱 뛰어난 海兵黃(海兵皇)이라는 稱號를 받기를 强力히 願하고 있다. [4]

海兵 山개 컨트롤 [ 編輯 ]

이정훈이 나타나기 前까지 大部分의 테란이 저그前에서 海兵을 자주 使用하지는 않았다. 그 理由는 海兵이 상성유닛인 猛毒蟲에게 매우 脆弱한 모습을 보여주어 메카닉을 자주 쓰는 便이었다. 이정훈이 데뷔한 Sony Ericsson STARCRAFT II OPEN Season 2 에서 이정훈은 海兵으로 모든 것을 解決하여 모든 이를 놀라게 했는데, 特히 8强 戰에서 저그 한준 을 相對로 보여준 海兵 山개 컨트롤은 저그前의 패러다임이 될 程度로 衝擊을 주었다. 이 競技 以後에 메카닉을 主로 驅使하던 테란들이 바이오닉을 驅使하게 되었고 猛毒蟲을 相對하더라도 수월한 競技를 보여주고 있다.

準優勝 [ 編輯 ]

스타크래프트 II 史上 가장 많은 準優勝 記錄(7回)을 保有하고 있다. 이미 이스포츠 歷史上 最高의 2位 이미지인 홍진호 選手의 準優勝 回數마저 넘어섰다. 그래서 커뮤니티에서 받은 別名은 콩政訓이다.

臺 테란戰에서의 不振 [ 編輯 ]

攻擊的인 性向이 짙은 이정훈은 빠른 時間에 나오는 兵力인 바이오닉 兵力들을 主로 活用하여 攻擊的인 플레이를 즐겨한다. 바이오닉을 主로 活用하는 저그展, 프로토스戰에서 勝率이 높고, 테란展 亦是 바이오닉 兵力을 利用한 攻擊的인 플레이로 勝利를 많이 하면서 테테全義 强者로 君臨했었다. 火焰車, 孔性 戰車 爲主의 메카닉 유닛의 再發見이 이루어지면서 테테展 트렌드가 메카닉으로 넘어갔는데 메카닉이 바이오닉을 相對로 극강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정훈의 테테戰은 不振의 늪에 빠졌다. 이 不振으로 펩시콜라 GSL July 昇格降等戰에서 4테란에게 턱없이 무너지며 코드 A까지 降等되는 受侮를 겪었다. 코드 A 決勝까지 치고 올라왔으나 決勝戰 相對 亦是 테란이었는데, 3:4 惜敗를 하며 코드 S 昇格에 失敗했다. (以後에 있었던 昇格降等戰에서는 2位로 코드 S 昇格)

이러한 이정훈의 바이오닉 固執도 理由가 있었다. 當時 인터뷰에서 이정훈은 워낙 攻擊的인 플레이를 좋아하는터라 比較的 늦은 타이밍에 나오는 메카닉을 잘 使用하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또한 當時 基準으로 1.4.0 패치가 얼마 안 남았고 패치 內容이 다름 아닌 火焰車에 對한 하향이 包含되어 있어서 메카닉 빌드度 얼마 지나지 않아 流行이 끝날 것이라는 걸 豫想하고 굳이 메카닉을 갈고 닦을 必要가 없다는 것이었다. 1.4.0 패치가 適用된 直後에 進行된 GSTL 시즌 1 6强 플레이오프에서는 競技 前 날 自身을 코드 S 16强 進出을 挫折시킨 테란 최지성 과 對決해 弱化된 메카닉을 相對로 壓倒的인 바이오닉 運營을 보이며 勝利를 거머쥐었다. 이를 契機로 다시 한 番 테테戰에서 바이오닉이 트렌드가 될 지 歸趨가 注目되었다.

패치 後 初盤에도 최지성 을 잡은 以後 이렇다할 成跡을 못냈지만 最近 테란戰에서 連거푸 勝利하면서 對 테란全義 不振을 씻어내고 있다.

主要 選手들과의 全的 [ 編輯 ]

정종현 [ 編輯 ]

GSL 相對 戰績 2:9. 이 둘의 첫 만남은 소니 에릭슨 GSL Jan. 決勝戰이었다. 當時 정종현 科 이정훈은 테란을 代表하는 雙頭馬車로서 이 둘의 決勝戰은 큰 期待를 모았는데 정종현 이 단단한 運營으로 이정훈의 攻擊性을 누르며 4:0으로 壓倒하며 優勝한 바 있다. 다음 만남은 LG 시네마 3D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 월드 챔피언십 서울 決勝戰이었는데 지난 決勝戰에서 둘의 사이가 天敵임이 證明된 가운데 다시 한 番 이 둘의 決勝戰이 成事되었다. 이 決勝戰 亦是 4:2로 정종현 이 壓倒하였다. Sony Ericsson GSL Nov. 32强과 WCG 2011 韓國代表選拔戰 決勝에서 亦是 정종현이 勝利하여 이 둘은 完璧한 天敵 關係가 되었다.

박수호 [ 編輯 ]

GSL 相對 戰績 0:4. GSL 正規 리그에서는 박수호 가 4戰 全勝으로 壓倒하고 있으나 이벤트煎이나 海外 리그에서는 이정훈이 크게 앞서고 있다. GSTL May. 8强 7세트에서 처음 만난 이 둘은 相對 種族 間의 最强者임을 立證이 된 가운데 期待가 되는 매치였다. 박수호 特有의 亂廛 플레이에 휘둘린 이정훈이 버티지 못하며 敗北를 거두게 되었다. 以後에 만난 GSTL Season 1 페넌트레이스에서 敗北하였다. 그 뒤에 있었던 이벤트 매치人 Arena of Legends 決勝戰에서 이정훈이 自身의 트레이드 마크인 海兵이 아닌 火焰車를 내세운 플레이로 4:1로 壓倒하였다. 그러나 핫식스 GSL 2012 Season 1 Code S 16强 勝者戰에서 다시 한 番 만났으나 박수호 의 亂廛과 단단한 플레이를 넘지 못하고 0:2 完敗를 겪는 侮辱을 겪었다. 하지만 얼마 안 있어 열린 MLG 윈터 아레나 決勝戰에서는 이정훈이 4:2로 勝利를 거두며 雪辱에 成功했다. 以後에 열린 MLG 윈터 챔피언쉽 에서는 勝者決勝에서 2:1로 이정훈이 勝利했고 박수호 는 敗者決勝에서 김민혁 을 相對로 4:1로 勝利하여 最終決勝에서 다시 만났는데 이 亦是 이정훈이 勝利하며 優勝을 차지했다.

主要性的 [ 編輯 ]

스타크래프트 II : 프리미어 個人리그 優勝 2回, 準優勝 4回 [5]

스타크래프트 [ 編輯 ]

  • 2009年 第47回 스타크래프트 準프로게이머 選拔戰 立像

스타크래프트 II [ 編輯 ]

아이디 變更 來歷 [ 編輯 ]

各州 [ 編輯 ]

  1. “GSL 公式 홈페이지 拔萃” . 2010年 12月 8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12月 11日에 確認함 .  
  2. 抛모스 拔萃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3. 抛모스 拔萃 [ 깨진 링크 ( 過去 內容 찾기 )]
  4. “抛모스 拔萃” . 2014年 2月 22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0年 12月 11日에 確認함 .  
  5. MLG 2回 優勝. GSL 코드 S 3回 準優勝. 핫식스컵 1回 準優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