有進 포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有進 포시
The Honourable Eugene Forsey
出生 뉴펀들랜드 植民地 그랜드 뱅크
性別 男性
國籍 캐나다

有進 알프레드 포시 ( 英語 : Eugene Alfred Forsey , 1904年 5月 29日 ~ 1991年 2月 20日 )은 캐나다 의 政治哲學者이다. 그는 1970年부터 1979年까지 캐나다 上院議員으로 活動하였다. 그는 캐나다 政治哲學界에서 代表的인 憲法 專門家이다.

生涯 [ 編輯 ]

有進 布施는 뉴펀들랜드 植民地 에서 그랜드 뱅크 태어났다. 몬트리올 맥길 大學校 에 다녔다.

布施는 아서 美言 이 主導하였던 캐나다 保守黨 의 支持者였다. 그러나 로즈 奬學金 의 도움으로 英國 옥스퍼드 大學校 所屬 배리올 칼리지 에서 留學하는 時節 때에 民主社會主義 信奉者가 되었다. 캐나다에 돌아오자마자 그는 社會再建聯盟 에 加入하였고 리자이나 에서 協同聯邦黨 의 創黨을 記念하는 大會에 參加하였다.

布施는 1929年부터 1941年까지 맥길 大學校에서 經濟學 兼 政治學 敎授로 일하였다. 그는 나중에 오타와 칼턴 大學校 에서 캐나다의 行政學을 가르쳤으며 워털루 大學校 에서 캐나다의 行政學科 勞動歷史學徒 가르쳤다. 그는 1973年 부터 1977年 까지 트렌트 大學校 의 總長을 지냈다.

비록 社會的인 進步論者가 되었지만 그는 如前히 自己自身을 憲法的인 保守主義者 임을 밝혔다. 그래서 그는 킹-빙 事件 에서 아서 美言 保守黨 黨首와 빙 總督 의 主張을 防禦한 博士學位 論文을 敍述하였다. 이 論文은 1943年에 The Royal Power of Dissolution of Parliament라는 題目을 덧붙여 出版하였다. 그의 論文은 英國 聯邦 會員國의 仲裁 權力 을 敍述한 몇 안되는 代表的인 論文이다.

布施는 1930年代에 協同聯邦黨의 黨首로 活動하였다. 그는 몇年 동안 協同聯邦黨에서 勤務하다가 캐나다勞動會議 와 그 後繼 캐나다 勞動者 總協議會 의 硏究責任者로 勤務하였다. 그는 1948年에 오타와의 칼턴 選擧區에서 再補闕選擧 의 候補였지만 進步保守黨 의 黨首 조시 드루 의 勝利로 물러나갔다.

布施는 協同聯邦黨의 黨員으로 活動하였지만 1958年에 進步保守黨界 존 디펜베이커 總理가 그를 캐나다라디오텔레비전通信委員會 의 前身인 放送管理委員會 의 幹部로 임명하였다. 그는 政策의 懷疑感에 1962年에 辭退하였다.

한便 캐나다 勞動者 總協議會와 協同聯邦黨과 聯立으로 신민주당 이라는 새로운 正當 이 結成되었다. 協同聯邦黨 黨員인 그는 퀘벡 을 캐나다 속에 獨立國이라고 主張하는 協同面方塘에서 물러났다.

1960年代에서 그는 캐나다의 憲法 에 對한 피에르 트뤼도 의 主張에 이끌려서 自由黨 에 入黨하였다. 그는 1970年에 自由黨 出身의 上院議員으로 活動하였다.

그는 1979年에 75歲가 되었을 때 上院 議員職에서 물러났다. 그는 下院 議員職의 立候補 確保에 對한 自由黨의 提議를 拒絶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