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百科 : 演習場이란

이 페이지는 위키백과의 중요한 정책 및 지침 또는 문서이기 때문에 영구적으로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演習場 이란 위키文法을 試驗해보거나 위키百科 使用法을 익히기 위해서, 또는 文書를 발전시키기 위해서 使用되는 空間입니다.

위키百科에는 많은 政策과 指針이 存在하기 때문에 처음부터 編輯 指針 위키 文法 에 맞추어 文書를 編輯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文書를 만들 때에도 政策의 熟知 없이 無酌定 文書를 만들면 위키百科:文書 登載 基準 이나 其他 政策에 따라 文書가 削除 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演習場에서 글을 쓰고 補充하는 것이 좋습니다.

共通 演習場

共通의 演習場인 위키百科:演習場 에서 練習을 할 수 있습니다. 討論 方法(위키百科의 討論은 위키百科:討論에서 지켜야 할 點 을 지켜야 하며 --~~~~와 같이 署名 또한 해야 합니다.)의 練習을 위해서는 위키百科討論:演習場 을 利用할 수 있습니다. 틀의 練習을 위해서는 틀:틀 演習場 을 利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使用者의 練習 內容과 自身의 練習 內容이 섞일 수 있으며, 編輯하는 途中 練習帳이 비워져 練習 內容이 사라질 수 있다는 短點이 있습니다. 練習이 아니라 文書의 發展을 위해 共通 練習帳을 使用하고 싶으시다면 草案 이름空間을 利用하시면 됩니다.

使用者 下位 文書 演習場

登錄된 使用者라면 自身의 使用者 文書 下位에 個人 練習帳을 만들 수 있습니다. 演習場의 題目은 普通 " 使用者:洪吉童/演習場 "과 같이 "(使用者 이름)/演習場"으로 定해지며 練習帳을 만든 뒤 練習帳을 編輯하여 練習을 始作할 수 있습니다. 演習場은 右側 上段의 道具 母音의 "演習場" 링크를 클릭해서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右側 上段의 道具母音에 練習場 링크가 小道具를 통해 具現되었으나 現在는 미디어위키의 코어機能으로 具現되었습니다. 따라서 예전에는 右側 上段 道具母音에 練習場 링크가 없는 것이 基本 設定이었고 "環境 設定"의 "小道具" 탭에서 使用者 道具 母音에 "내 演習場" 링크를 追加합니다. 에 체크한 뒤 貯藏해 링크를 만들어야 했으나, 現在는 모든 使用者에게 基本的으로 練習場 링크가 나타납니다. 過去와 같이 環境 設定을 통해 演習場 링크를 없앨 수 있는 方法은 없으며 代身 自身의 css 페이지 에 다음을 追加하여 練習場 링크를 없앨 수 있습니다.

li
#
pt-sandbox
 {
 display
:
 none
;
 }

關聯 틀

自身의 練習場 上段에 을 붙여 演習場임을 標示할 수 있습니다. 使用할 수 있는 틀은 다음과 같습니다. ("틀"의 뜻과 使用 方法에 對해서는 위키百科:틀 을 參照하세요.)

注意事項

演習場은 討論 文書나 一般 文書가 아니며 嚴格한 編輯 指針이 適用되는 空間은 아닙니다. 그러나 演習場에 個人情報나 다른 사람을 誹謗하는 內容, 著作權을 侵害하는 內容을 적어서는 안 됩니다. 演習場의 內容, 編輯 過程 等이 保存되어 一般人들에게 그대로 公開됩니다. 이러한 行爲를 할 境遇 該當 內容은 特定판 削除 될 수 있으며 遮斷 政策 에 違背된다면 遮斷될 수 있습니다.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