少女王國 漂流記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少女王國漂流記 ( 日本語 : ながされて藍蘭島 )는 후지시로 타케시 (藤代健)가 지은 러브 코미디 漫畫 및 그것을 原作으로 한 TV 애니메이션 等의 미디어믹스 作品이다.

槪要 [ 編輯 ]

스퀘어 에닉스 의 雜誌 『月刊少年剛剛』 2002年 1月號에 中篇으로 揭載. 6月號부터 連載化되었다. 또한 增刊人 季刊誌『剛剛파워드』에서도 가을號부터 外殿으로 本作과는 番外便이 되는 短篇도 連載되었다. 作中에서의 時間經過는 初期를 빼고는 明記되어있지 않았지만 連載開始부터 約 4年 後인 50禍에서 主人公이 섬에 漂着한 지 3個月밖에 지나지 않았다는 것이 나온다.

줄거리 [ 編輯 ]

아버지와 싸움을 하곤 火가 나서 家出한 少年·土豪人 이쿠토(14)는 旅客船에서 떨어져 颱風에 휘말리고 큰파도에 삼켜지는 苦生 끝에 어떤 섬에 漂着하게 된다. 이 섬의 이름은「아이란도」. 섬밖으로 脫出할 수도 없는데다가 女子들만 있다. 個性넘치는 女子들과 이쿠土와의 事件,事故,사랑 等을 담고 있다..

登場人物 [ 編輯 ]

  • 人物들에 對한 紹介는 原本과 애니, 그리고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들을 모아 집필됨.

西쪽 마을의 住民들 [ 編輯 ]

西쪽 마을이라고는 하나 事實上 아이란도에서 人間들이 사는 곳은 섬 西쪽의 平原 地帶 뿐이기에, 結局 섬에 사는 人間은 電源 西쪽 마을 住民이다(몇몇 一部는 마을에서 좀 떨어져 살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쨌든 西쪽 領域이란 건 差異가 없음).
過去 배가 難破되어 섬에 떠밀려 온 以後로 結局 脫出을 抛棄하고 마을을 만들어 눌러 살게 된 그 當時의 사람들과 그 後孫들로, 그 當時부터 살아온 사람을 除外하고는 大部分 섬 바깥에 對해 아는 바가 거의 없이 自給自足의 生活을 해오고 있다. 例外라면 最近에 섬에 들어오게 된 몇몇 程度.
또한 섬에 사는 動物들 一部가 사람들하고 같이 살고 있다.
元來는 當然하게도 男女가 함께 어울려 사는 平凡한 마을이었으나, 大略 10餘 年쯤 前부터 어째서인지 마을에 男子아이들이 태어나는 일이 漸次 드물어져 가는 現象이 일어났고, 그러던 中 엎친 데 덮친 格으로 어느 날 暴風雨와 함께 100年에 1番 올까 말까한 巨大한 海溢이 섬 全體를 덮쳐, 섬 自體는 聳身의 巫女 役割을 하고 있던 야시로와 그女의 食神들의 힘, 거기에 섬에 살던 妖怪들의 도움으로 艱辛히 無事했지만 何必 타이밍 안 좋게도 그 때 섬 안의 모든 男子들이 바다에 나가 '男子들만의 낚시 大會'라는 行事를 벌이고 있었던 탓에 結局 섬 內의 모든 男子들이 海溢에 떠밀려 섬 바깥으로 쓸려가 버리는 事件이 터졌다. 그 以後 아이란도는 오로지 女子들만이 存在하는 섬으로 남게 되었고, 結果的으로 現 時點에서 섬에 있는 男子는 (動物 男性들을 除外하면)이쿠토 한 名 뿐인 狀況.


土豪人 이쿠토(東方院 行人)
聲優 : 시모노 히로 / 강수진
집을 나와 家出했다가 탔던 배가 暴風에 휩쓸려서 아이란도에 漂流해 들어온 少年. 나이 14歲. 섬 唯一의 男子로서, 男子에 對해 全혀 모르고 살던 섬의 女子들에게 新郞으로 노려지고 있는 生活을 하고 있는 中이다. 섬에 막 들어온 直後 섬 唯一의 男子를 누가 차지할 것인가를 놓고 벌어진 新郞 爭奪 술래잡기가 開催, 結局 大會에서 勝利한 스즈의 집에 머물게 되었다.
집에서 劍道를 배웠으며, 그 劍道 實力은 아이란도에서도 有用하게 使用되고 있다. 劍道 水準은 나름 相當한 듯, 나중에는 섬에서 劍道에 關心을 갖고 있는 닌자人 시노부를 弟子로 두고 劍道를 가르쳐주기도 한다. 그리고 그와 함께 自己 自身의 修鍊을 위해서 每日 西쪽主人과의 對鍊을 통해 劍道 實力을 키우고 있지만, 高所恐怖症탓에 높은곳만큼은 쥐藥이다.
基本的으로 正義로운 性格이며, 언제나 잘못된 거라면 어떻게든 고쳐서라도 옳게 解決하려 하는 正義로운 性格. 그와 더불어 '너는 絶對 안 돼'라는 말을 매우 싫어해서, 누가 自身에게 그 소릴 하는 걸 들으면 오히려 熱이 받아서 어떻게든 반드시 해내고야 마는 固執센 性格이기도 하다. 그 固執센 性格은 自身의 信念에 對해서도 絶對 바뀌지 않아, '男子는 女子를 지켜줘야 한다'라는 信念을 갖고 어떤 狀況에서든 언제나 周圍 女性을 지켜주고 있다. 德分에 마을에서 그에게 반하는 女子아이들은 늘어만 가는 中.
또한 女性의 色氣에는 좀 弱해서, 女性이 옷을 벗은 모습 等의 煽情的인 場面을 보기라도 하면 바로 코피를 내뿜어, 나중엔 그 코피 뿜기가 이쿠토의 特技 中 하나로 認識될 程度. 男子와 女子間의 부끄러움이란 게 거의 없는 아이란도의 여성진 때문에 언제나 文字그대로 貸出穴의 나날을 보내고 있다.
推理와 UMA에 關한 關心이 많은 한便, 鬼神이나 術法等의 오컬트에 對해서는 絶對否定 主義者. 이것은 그의 할아버지와 女同生 미사키의 正體를 감추기위해 知人인 술法師에게 暗示를 付託한 탓의 일이 原因이 되었다.
스즈(すず)
聲優 : 호리에 유이 / 정미숙
섬에 漂流해 온 이쿠토를 처음으로 發見한 女子아이. 나이 13歲. 바닷가에서 發見한 이쿠토를 救해내어 看護해 주었고, 그 後 이쿠토를 건 新郞 爭奪 술래잡기에서 마을 女子아이들에게 쫓기는 이쿠토를 이래저래 도와주다가 엉겹결에 大會에서 優勝해 이쿠토를 차지할 權利를 얻지만, 當時엔 아직 이쿠토에 對해 별다른 마음이 없었기에 權利를 返納하고 나중에 이쿠토에게 眞짜로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게 되면 그 때 選擇하라고 函. 그래서 마을 女性陣들의 意見으로 '男子에 對해 別 마음이 없는 스즈라면 괜찮겠다'라는 것으로 이쿠토는 스즈의 집에 머무르게 되었다. 하지만 그 後로 이쿠토와 繼續 함께 살면서, 가끔 그가 다른 女子와 너무 聯關이 생길 때마다 嫉妬를 하기도 하는 等, 조금씩 이쿠토에 對한 心境이 바뀌어가고 있는 中.
基本的으로 身體 能力이 매우 優秀하며, 腕力이나 瞬發力 또한 相當하다. 거기에 어릴 때부터 스승님인 南쪽 숲의 主人에게 武術을 배워왔기에 그 身體 能力은 더욱 더 높아진 狀態.
過去엔 當然히 家族이 있었으나, 어머니는 3年 前에 어째서인지 行方不明이 되었고, 그 後로는 내내 親舊이자 愛玩動物인 돼지 돈카츠와 함께 단둘이 살다가 이쿠토가 오게 되면서 家族이 생기게 되었다. 德分에 家族이 함께 있다는 것의 기쁨을 크게 느끼고 있는 生活을 하고 있다.
좋아하는 것은 單 飮食으로, 단 飮食 關聯이 되면 눈이 돌아갈 程度로 단것을 매우 좋아한다. 特히나 좋아하는 것은 아야네의 어머니가 만든 콩찹쌀떡. 反對로 매운 飮食은 꽤나 싫어한다. 또한 活潑한 性格에 맞게 몸을 움직이는 건 좋아하지만 反對로 工夫하는 것은 매우 싫어하여, 甚至於 算數 計算같은 것도 손가락 발가락 數를 넘어가면 머리에 過負荷가 걸릴 程度로 工夫엔 매우 弱한 便. 그 때문에 섬의 學校 授業도 每番 빠지기 일쑤다.
天性的으로 活潑하고 밝은 性格이지만, 한便으로는 意外로 외로움을 많이 타는 面도 있으며 비가 오는 날에는 特히 외로움이 커져, 그 때문에 다른 아이들도 그럴 때에는 일부러 집에 놀러와주는 等 神經을 써주기도 한다. 하지만 이쿠토가 섬에 와서 같이 살게 됨으로써 只今은 그 외로움도 그다지 많지 않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마치(まち)
聲優 : 타카하시 미카코 / 조현정
집이 紳士인 巫女 아가씨로, 아야네의 언니. 18살의 나이인데도 不拘하고 아야네보다 키가 더 작고 동안. 겉보기엔 完全히 언니가 아니라 아야네 동생으로밖에 안 보인다. 집안의 巫女로서의 繼承의 象徵인 붉은色 巫女服을 입고 다닌다.
아야네보다 더 極端的으로 自己中心的에 꽤나 陰險한 性格이며, 그와 同時에 相當히 어린애같은 性格에 深刻한 먹보이고 장난꾸러기이기도 하다. 배가 고프면 아무것도 못 하는 타입이라 언제나 周邊에서 適當히 飮食을 찾아다 먹는 버릇이 있어서 아야네가 그女에게 飮食을 강탈당한 것도 한두 番이 아닌 듯. 거기다 일부러 남에게 장난을 치거나 괴롭혀 주는 趣味도 있어서 아야네 말고도 섬 아이들은 그女를 꽤나 두려워하고 있다. 特히 아야네에게는 그 水準이 다른 사람보다도 더 甚해, 아야네에게 있어 마치는 報復하고 싶은 怨讐이자 가장 무서워하는 對象이기도 하다.(실제로는 동생을 꽤나 사랑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걸 表現하는 方法이 '괴롭힘'이라는 쪽으로 相當히 비뚤어져 있음)
體軀는 相當히 작지만 體술의 達人이기에 마을 아이들 中에 그女와 正面으로 싸워 이길 수 있을 程度의 相對는 거의 없으며, 거기에 더해 마치는 지푸라기 人形을 써서 他人에게 苦痛을 주는 詛呪의 術法이나 符籍으로 召喚하는 式神들을 부리는 術法도 갖고 있기 때문에 더더욱 恐怖의 對象이다.
特異하게도 빗자루를 蒐集하는 趣味가 있어서, 그女의 房에는 蒐集한 빗자루들이 잔뜩 陳列되어 있다. 그리고 언제나 蒐集한 빗자루들 中 하나를 등에 메고 다니는 習慣이 있다. 메고 다니는 빗자루는 가끔 바꿔가며 갖고 다니는 듯하지만, 빗자루 蒐集과는 關係없이 빗자루로 神社 淸掃하는 일은 매우 싫어한다. 또한 性格이 急하고 게으름 피우는 버릇이 있어 일하는 걸 싫어하지만 自身이 關心이 있는 것에 對해서만은 努力을 아끼지 않아(저주나 食神 等의 術法도 關心이 있어서 熱心히 익혔다. 다만 細細한 理論은 그냥 다 뛰어넘었지만) 그런 分野에서는 相當한 才能을 보여주기도 한다.
唯一하게 걱정하고 있는 部分은 自身의 나이로, 메이지 時代 風習이 남아있는 아이란도에선 그女의 나이인 18世는 '老處女'라는 이미지가 있어, 自身의 婚期가 危殆危殆한 것만큼은 相當히 神經을 쓰고 있다. 그래서 때마침 섬에 들어온 男子 이쿠토를 노리고 果敢하게 作業을 거는 일도 서슴지 않는 堂堂한 모습을 보인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님'.
아야네(あやね)
聲優 : 치바 社에코 / 김지영
집이 紳士인 巫女 아가씨로, 家族은 어머니와 언니인 마치가 있다. 나이 16歲. 파란色 巫女服을 입고 다니며, 親舊이자 愛玩動物로 커다란 駝鳥人 몬지路를 키우고 있다. 다만 언니에 比하면 巫女로서의 才能은 한참 떨어지는 듯 하여 術法이라든가 하는 것에 그리 能하지는 않다.
基本的으로 性格이 조금 自己中心的에 잔머리를 잘 굴리지만 때에 따라서는 그냥 무턱대고 밀어붙이는 타입이라, 언제나 뭔가 陰謀 等을 꾸미거나 하는 式으로 術數를 부리다가도 꼭 結局에는 그 豬突的인 性格 탓에 自己가 被害를 보는 結末을 낳는 境遇가 많다. 더욱이 基本的으로 不幸 體質인 듯한 데다가 거기에 언니인 마치의 鍛鍊(?)에 依해 每番 詛呪를 받는 日常의 反復을 經驗하여, 그 結果 不幸을 부르는 詛呪 等에는 거의 完璧한 耐性을 갖고 있다. 여러 모로 才能이 多方面하게 있는 便이나, 同時에 그 才能은 꼭 아무 짝에도 쓸모 없거나 或은 쓸데없는 곳에만 使用하게 되는 便으로, '多才無能하다'라는 말이 딱 어울린다고 할 수 있다.
무서운 게 없는 듯한 堂堂한 性格이지만, 唯一한 恐怖의 對象인 언니 마치에게만은 全혀 祈禱 못 편다. 그女의 存在는 아야네에게 弱點이자 두려움의 存在 그 自體. 가끔 잔머리를 굴려서 언니에게 反擊할 機會를 노리거나 할 때도 있지만, 結末은 每番 그女의 悽慘한 몰골로 끝난다. 아야네가 좋아하는 飮食은 매운 飮食으로, 그 理由도 但只 마치가 매운 飮食만은 안 좋아해서 뺏어먹질 않기 때문에 언니에게 安全할 수 있는 唯一한 飮食이기 때문이라고.
스즈와는 親舊이자 怏宿, 라이벌인 사이지만 正確히는 아야네 쪽에서 一方的으로 스즈를 그렇게 여기는 것 뿐으로, 어릴 때부터 무슨 大會나 試合 等으로 서로 붙을 때마다 每番 스즈에게 敗北해 왔다는 理由로 언제나 스즈에게 이기는 것만을 생각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完全히 미워하는 關係는 아니고, 若干 心術맞게 굴기는 해도 亦是 基本的으로는 착한 아이라서 親하게 지낼 때도 있다.
섬에 흘러들어온 唯一한 男子 이쿠土의 存在를 알게 되고는 '그를 自身의 것으로 만들면 스즈에게 이기는 게 된다'라는 생각과 唯一한 男子라는 稀少性을 노리고 每番 이쿠토에게 果敢한 作業을 걸기를 反復하며, 그 手法으로는 痲痹藥, 다른 라이벌 女子아이들의 除去, 이쿠토 沐浴 中에 덮치기 等 手段을 안 가리는 便. 그러나 처음에는 그저 스즈에 對한 승부욕과 關心일 뿐이었으나 漸次 眞心으로 이쿠토에 對한 사랑이 싹트고 있는 狀況이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님'.
린(りん)
聲優 : 시라이시 료코 / 유지원
섬에 있는 技術者 집안의 딸로, 섬 第一의 장사. 男子같은 터프한 性格이며 그에 맞는 보이쉬韓 外貌를 갖고 있다. 그 때문인지 섬의 女子아이들에게 人氣가 매우 많아, 本人은 女子에 關心이 없는데도 달라붙은 아이들이 꽤나 많았던 듯. 그러나 男子인 이쿠토가 섬에 온 以後론 大部分의 女子아이들이 그 이쿠토 쪽으로 神經이 쏠리게 되어 德分에 린을 귀찮게 하던 女子들도 많이 줄어들었다고 한다.(그러나 아직까지도 이쿠토가 아니라 린을 쫓아다니는 끈질긴 人間도 있다. 그 代表的인 人物이 바로 美코토.)
그렇게 男子같은 女子아이이긴 하지만 그와 同時에 少女다운 面貌도 커, 事實은 아무도 모르게 예쁜 기모노를 모으는 趣味를 갖고 있으며 집에 아무도 없을 때에는 혼자 몰래 옷을 입어보고 예쁘게 治粧을 해보기도 하는 自身만의 祕密을 숨기고 있다. 또한 他人에게 自己 맨살을 드러내는 것을 싫어해서 沐浴할 때 누가 같이 있는 걸 싫어해, 男女間의 부끄러움이 全혀 없어서 언제나 沐浴을 같이 하자고 하는 마을 女子아이들 中에 唯一하게 이쿠토가 반기는 性格이기도 하다.
섬 唯一의 技術者 집안으로서 집안 代代로 木手, 建築家, 家具 製造, 細工가, 其他 等等의 技術的인 일을 全部 도맡아 하는 家族들과 함께 린 亦是 見習 技術者로서 일을 하고 있지만, 結果는 언제나 失敗와 꾸중뿐. 物件을 만들면 自身만의 獨特한 精神世界로 異常한 形象의 實用性 없는 物件을 만들고, 일을 도우면 언제나 事故치고 失手만을 反復해 結局 꾸중을 듣는 것으로 끝나버린다. 唯一하게 잘하는 것은 料理라서 그 特技를 살려 집안 家族들의 食事를 책임지고 있지만, 애初에 집안의 家風이 '맛은 相關없이 無條件 빨리 먹는' 主義다 보니 다들 맛은 神經 안 쓰고 瞬息間에 食事를 해치워버려 熱心히 만든 食事도 意味가 없다는 불쌍한 處地.
어머니로부터 男子에 對한 이야기를 어릴적부터 들어온 터라 男子에 對한 關心이 相當히 있었으며, 거기에 어머니가 '後繼者를 갖고 싶다'라는 付託을 하여 때마침 섬에 들어온 男子 이쿠토에게 作業을 걸어보기도 하지만, 男子에 對한 부끄러움이 있는 터라 다른 사람들처럼 그리 露骨的으로 하지는 못하고 若干씩 接近하는 程度이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初盤에는 '男子'라고만 했었고, 後半에 가서야 '이쿠토'라고 부른다.
치카게(ちかげ)
聲優 : 이토 시즈카 / 朴芝潤
마을에서 唯一한 西洋式 邸宅에 살고 있는 女子아이. 斷髮머리에 視力이 나빠서 眼鏡을 쓰고 다닌다. 어른스러운 性格이며 細細한 일을 잘 하는 꼼꼼한 性格이지만, 그와 同時에 남한테 장난치기를 좋아하고 一旦 일을 벌이기 始作하면 끝없이 暴走해버리는 버릇이 있다.
머리가 좋은 便으로, 말하자면 頭腦派 타입. 그렇기에 무슨 게임 같은 것을 할 때마다 作戰을 세우고 움직이거나 陷穽을 미리 파두祈禱 한다. 하지만 오히려 그 잔머리를 굴리려던 것 때문에 自己가 自滅해 버리는 結果도 間或 있다. 또한 頭腦波인 만큼 反對로 體力은 매우 弱한 便.
바다 저便에서 섬으로 偶然히 흘러들어온 바깥 世上의 神奇한 物件들을 모으는 習慣이 있어서, 그女의 房은 바깥 世上 物件들로 꽉 들어차서 거의 쓰레기場에 가깝다. 하지만 德分에 바깥 世上에 對한 情報는 섬에서 그나마 가장 많이 알고 있는 便으로(애초부터 바깥 世上 出身인 이쿠토와 메이메이 等은 除外하고), 마을 少女들이 가끔 그女에게 바깥에서 쓰이는 옷이나 道具 等을 빌리러 가는 境遇도 있다.
다른 少女들처럼 이쿠토에 對한 露骨的인 愛情은 그리 보여주지 않지만, 男子라는 새로운 生物에 對한 好奇心은 한가득으로 언제나 觀察을 자주 하고 있다. 間或 보여주는 過하게 暴走하는 것만 빼면 그나마 平凡한 性格이기에 이쿠토도 나름 親하게 지내고 있고, 이쿠토와 讀書가 同志이기도 하여 그女의 집으로 자주 冊을 빌리러 오기도 하고 冊에 對해 對話를 나누는 일도 잦다.
이쿠토가 마을 사람들과 어느 程度 適應한 以後에도 如前히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氏'. 同時에 이쿠토 亦是도 그女를 '치카게 氏'라고 부른다.
유키노(ゆきの)
聲優 : 하세가와 시즈카 / 윤현정
마을에서 어린 축에 屬하는 女子아이. 나이 11歲. 綠色 머리에 綠色 系統 옷을 입고 다니며, 特異하게도 언제나 혼자 다니는 일은 거의 없이 親舊인 動物들과 함께 다닌다.(대부분의 境遇엔 動物의 등 위에 올라타고 다니지만, 가끔 自身보다 더 작은 動物들과 같이 다닐 때엔 걸어다닐 때도 있다) 親舊인 動物들은 곰인 곰곰(쿠마쿠마), 펭귄人 펭펭, 그 外에도 오리, 개, 여우, 토끼, 고슴도치 等等.
有키노가 태어났을 때 즈음에는 마을에 같이 놀만한 그女 또래의 아이들이 없어서, 어릴 때부터 사람들 代身 動物들과 함께 놀고 함께 자라왔기 때문에 動物들이 그女의 親舊이자 家族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 비해 有키노의 집에는 같이 사는 또래 親舊인 動物들이 數도 없이 많은 便이다.
11살이라는 나이로 相當히 어린데도 不拘하고 性格은 特異하게도 어른스러운 便으로, 그러나 豫想 外의 事態가 벌어지거나 하면 今方 울음을 터뜨리거나 하는 等 實際로는 어린애다운 性格이다. 이러한 性格은 反對로 어린애같은 性格인 그女의 어머니 때문이라 한다
다른 아이들처럼 유키노 亦是 섬의 唯一한 男子인 이쿠토를 노리고 있기는 하지만, 아직 어려서 그런지 다른 아이들처럼 眞짜로 女子와 男子의 結婚이란 이미지같은 게 아닌, 같이 논다는 程度의 생각밖에 없는 듯하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메이메이(梅梅)
聲優 : 나바타메 히토미 / 정혜옥
이쿠토와 마찬가지로 섬 外部에서 흘러들어온 바깥 世上 出身의 女子아이.
이쿠토가 섬에 들어왔을 때의 그 颱風으로 그女도 같은 날 漂流해 왔지만, 마을이 있던 西쪽 地域에 떠내려온 이쿠토와는 달리 그女는 北쪽 숲 地域으로 漂流하여, 거기에서부터 約 한달에 걸쳐 숲을 이리저리 헤매다니다가 마을에 찾아오게 되었다. 하지만 天性的인 부끄러움으로 인해 마을 사람들 앞에 나서지를 못해 숨어다니기만 하면서 배고픔에 別수없이 飮食을 훔쳐먹다가, 그 일로 인해 이쿠토들에게 걸려서 그들과 만나게 되고, 結局 새로운 마을 住民으로서 받아들여지게 되었다.
天性的인 極度의 부끄럼쟁이에다 對人恐怖症 氣質도 相當히 있는 便으로, 처음 보는 사람과 마주치게 되면 말은커녕 마주보는 것도 제대로 못하고 숨어버릴 程度로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體質로, 元來는 家族 全體가 中國 技藝團人 집안 出身이었는데 每番 公演을 할 때마다 그 부끄러움으로 인해 제대로 曲藝를 하지도 못하는 터라 別수없이 家族들이 혼자 世上을 旅行하면서 사람들에 對한 拒否感을 좀 줄여보라는 提案을 해서 그女 혼자 世界 旅行을 하게 된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世上을 돌아다녀도 如前히 부끄러움에 對人恐怖症은 사라지질 않아, 元來의 意圖와는 反對로 오히려 사람들 눈에 띄지 않게 숨어다니거나 다른 物體로 變裝해서 다니는 式으로 旅行을 繼續하였다.
그리고 그 旅行 中 偶然히 갓派 土노 氏를 만나게 되어, 어쩌다보니 그女와 親해져서 同族 갓파를 찾아다니는 그女와 함께 世界를 旅行하던 中에 颱風으로 인해 헤어지게 되면서 아이란도로 흘러들어와, 둘 다 深刻한 方向値라 섬 안에서 이리저리 헤매다니던 中 結局 마을에서 艱辛히 相逢하여 現在는 같이 살고 있다.
曲藝師였던 만큼 몸놀림은 宏壯히 가볍고 날렵하며 움직임이 柔軟하다. 다만 그 能力을 살려서 他人과 만나는 것을 避해 숨어다니거나 瞬息間에 人形옷을 입고 變裝해 숨는 等 對人恐怖症을 더더욱 높여주는 일만 하고 있으니 이건 오히려 도움이 안 된다고 볼 수도. 하지만 섬에서 살게 된 以後로 漸次 사람들에게 익숙해져서 어느 程度의 期間이 지난 後엔 대놓고 人形옷으로 숨거나 하는 일은 조금 적어지게 되었다.
人形옷은 全部 本人의 手製品으로, 손재주가 좋아서 全部 實感나게 잘 만들기는 하지만 動物 人形옷의 境遇엔 오히려 너무 리얼하게 實感나서 恐怖스러운 水準이라는 것이 問題. 土노 氏의 말에 따르면 '妖怪인 내가 이런 말하긴 뭣하지만, 꿈에 나올까 무섭다' 라고. 거기다 本人은 그게 귀엽다고 하는 異常한 審美眼을 갖고 있다.
男子는커녕 女子를 만나도 부끄러워서 避해다니는 性格이었으나, 마을에서 만난 男子인 李쿠토에게는 어느새 마음을 터놓게 되었고, 거기에 後에 北쪽 主人과 생긴 事件 때 이쿠토가 그女를 위해 나서줌으로써 그 以後부터 조금씩 이쿠토에게 특별한 感情을 갖게 되었다. 하지만 亦是 부끄러움이 甚해서 다른 여성진들처럼 대놓고 作業을 거는 짓은 못하는 듯. 家族과 같이 살던 時節에 언니들이 보던 드라마나 小說 等에서 배운 知識으로 因해, 戀愛 方面에서는 '知識만' 豐富한 아가씨이다.(거기다 그 언니들이 보던 드라마나 小說 等이 어째 하나같이 묵직하고 찐한 막장 戀愛 스토리들 뿐이라, 自然히 그女의 知識도 거의 그런 쪽)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氏'.
土盧氏(遠野さん)
聲優 : 나츠키 리오 / 하은진
말 그대로 日本 傳說에 나오는 妖怪 갓派이다. 元來 封印으로 인해 갇혀 있다가 메이메이가 封印을 풀어준 以後 同族을 찾기 위해 메이메이를 따라 世界 旅行을 하다가 배에서 漂流되어 아이란도로 漂流하게 되었다.
亦是 메이메이와 같이 方向値이며, 엄청난 오이狂(?)이라 前에는 마을의 오이밭을 쑥대밭으로 만들어 놓기도 했다. 一般的으로 男子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漫畫에서 人間化되었을 때 女子로 出演해 波紋(?)李 일었던 적도 있다.
現在는 메이메이와 물레방앗間에서 살고 있으며, 이쿠토가 自身을 거북이라 부르는 것과 다른 이가 메이메이를 건드릴 때 가장 짜증을 내 攻擊的으로 變한다. 메이메이와 함께 살고 있지만 가끔 그女가 手製로 製作한 人形 옷을 보면 놀라면서 두려워 할 때도 있다. '妖怪인 내가 이런 말하긴 뭣하지만, 꿈에 나올까 무섭다' 라고.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쿠나이(くない)
닌자 세 姊妹 中 長女이며, 아이亂刀 마을 學校의 先生님. 어른스러운 外貌의 女性으로, 事實은 마치와 同甲이다. 닌자 집안의 딸이지만 닌자의 길을 버리고 學問의 길을 選擇하여, 마을의 學校에서 學生인 아이들과 動物들을 가르치는 일을 맡고 있다. 하지만 닌자 技術은 如前히 健在하여, 學校 體育 授業을 할 때 分身術을 使用하는 어이없는 授業 方式을 자주 보이기도. 마치와 싸워서 無勝負를 記錄한 人物이기도 하다.
男子라곤 이쿠토밖에 없는 섬인데도 이쿠토가 아닌, 마음에 두고 있는 男性도 따로 있는 쿠나이지만, 그 對象인 男性은 바로 린의 技術者 先輩인 土게타(펭귄)라는 特異한 趣向을 갖고 있다. 人間과 펭귄이란 種族間의 障壁도 無視하고 언제나 토게타에게 求愛를 하고 있는 大膽한 아가씨.(勿論 土게타 本人은 極口 拒否하고 있다)
애니에선 登場하지 않는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氏'.
시노부(しのぶ)
聲優 : 키모토 오리에 / 조현정
닌자 세 姊妹 中 次女. 現在 武士의 길을 志望하고 있는 初步 無事.
언제나 眞摯하고 着實한 性格이지만, 同時에 狀況 把握을 못하고 그냥 單純하게 行動해 버리는 面도 있다. 한 마디로 말해서 생각이 없는 性格이라고 볼 수도. 닌자인데도 不拘하고 甚하게 덤벙거린다는 큰 問題點이 있다.
基本的으로 影響을 쉽게 받는 타입이라, 어릴 때부터 무슨 冊을 읽으면 冊의 影響을 받고는 그 冊에 나온 職業을 갖겠다고 宣言을 해버리는 버릇이 있어서(예를 들어, 過去 한때엔 探偵小說을 읽고서 探偵이 되겠다고 한 적도 있음), 無事 修行을 하게 된 것도 無事 小說을 읽고서 그렇게 된 거라고 한다. 그리고 그 影響으로 인해 그女의 語調 亦是 옛날 武士들이나 쓸 법한 古語體 語套로 바뀌었으나, 가끔 無心코 내뱉는 말의 境遇엔 元來의 普通 말套로 돌아오는 境遇도 있다.
天性的으로 極度의 方向値로, 泄瀉 目標 地點이 얼마 안 되는 가까운 位置라 해도 혼자 다니기만 하면 瞬息間에 길을 잃어버려 헤매게 되는 人物로, 집에서 無事 遂行을 나가면서도 元來는 當日치기 豫定이었던 게 길을 잃어버려서는 3個月 日程으로 바뀌어버린 戰績도 있다. 多幸히 그女의 아기 소 親舊인 스테이크는 方向値가 아니라서 언제나 옆에 붙어다님으로써 代身 길을 찾아주고 있지만, 스테이크도 한 番도 다녀본 적이 없는 길이거나 或은 失手로 혼자 나온 境遇엔 영락없이 길을 잃어버리는 結末이 되어버린다. 極度의 方向値와 생각없이 일을 벌이다 事故를 치는 그 行動 方式으로 인해 메이메이와 같이 다니면 方向値 콤비, 린과 같이 다니면 事故뭉치 콤비로 每番 事件을 일으키기도 한다.
無事 遂行을 위해 마을을 떠나 돌아다니던 中 南쪽 主人에게서 섬의 唯一한 劍客(?) 이쿠토에 對한 消息을 듣고 勝負를 위해 찾아와서 싫다는 이쿠토를 끝까지 물고 늘어져 結局 勝負를 벌이게 되어, 나름 熾烈한 勝負 끝에 結局 이쿠토의 勝利로 끝나게 되자 이番엔 이쿠토를 스승으로 모시고 劍術을 가르쳐 달라고 하여, 結局 弟子로서 每日 아침마다 對鍊을 하게 되었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스승'.
美코토(みこと)
聲優 : 와타나베 아케노
닌자 세 姊妹 中 막내. 現在는 린의 집에 살면서 技術 일을 배우고 있는 初步 技術者.
性格은 技術者 일을 해서 그런 건지 相當히 男子같은 性格으로, 女子애인데도 머릿속이 아저씨같은 생각으로 꽉 차 있어서 周邊 사람들에 對한 色慾이 넘치는 人物. 거기다 女子인데도 不拘하고 男子가 아니라 같은 女子인 린을 좋아하고 있는 中이다. 德分에 린은 언제나 미코土에 依한 훔쳐보기와 덮치기의 威脅 속에서 살고 있다.
그런 面에 비해 오히려 男子인 이쿠토는 別로 좋아하지는 않는 便으로, 平常時엔 別로 敵意같은 건 없이 그냥저냥 相對하지만 린이 같이 있으면 이쿠토가 린을 노리고 있다는 말도 안 되는 妄想으로 暴注하며 이쿠토를 敵對視한다.
닌자 세 姊妹 中 첫째인 쿠나이는 仁術이 가장 뛰어나고, 둘째인 시노부는 몸놀림이 가장 날쌘 데 비해, 막내인 美코토는 손재주가 가장 좋다고 하며, 그 손재주를 살려서 技術者 일에 뛰어들었다. 元來는 自身이 반한 린과 같이 살겠다는 目的으로 들어왔으며 그것은 只今도 變함이 없지만, 技術者 實力은 現在 오히려 린보다도 日就月將.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코토(こと)(*애니에선, '힐멈[オババ]'으로 나옴.)
聲優 : 쿠지라 / 하은진
1854年生, 아이란도의 唯一한 醫師로, 18歲 때, 메이지 神 政府의 命令으로 유럽의 醫學, 衣食住, 科學 技術을 배우러 유럽에 갔으나, 배가 아이亂刀 앞에서 難破되는 바람에 눌러 앉았다. 나이는 이미 例저녁에 100살은 가볍게 넘겨 말 그대로 기네스북 新記錄을 가볍게 눌러주신 水準으로, 섬의 살아있는 歷史 그 自體. 甚至於 北쪽 主人과 南쪽 主人 둘이 아직 妖怪가 아니라 어린 꼬마 動物이던 어린 時節에서부터도 섬에 살고 있던 엄청난 年長者이다.
미치루가 直系 子孫이며 醫術의 後繼者이나 房에만 있는 바람에 속을 썩이고 있다. 이쿠토가 흘러 내려온 以後 第1, 2次에 걸쳐 新郞 爭奪 大會와 新郞 술래잡기들을 開催했으나 效力을 보지 못한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新郞".
美치루(みちる)
16살이며 코토의 孫女이며, 어머니 '츠라라'는 설녀로 反妖怪이다. 食神 눈사람 '코유키'를 데리고 다닌다. 이쿠토의 失踪을 契機로 食神을 얻기 前에는 見習意思였으나 설녀人 터라 더위에 弱해 今方 뻗어버리는 바람에 房에만 박혀 있어 存在感이 弱하다. 事實 房 안에만 박혀있는 것은 몸이 弱하다기보다는 性格上 움직이는 것을 싫어하는 것이 가장 큰 理由. 女子아이들처럼 이쿠토를 노리나 어찌된 터인지 마을을 돌아다녀도 거의 만나질 못하고 가끔씩 事件의 犧牲羊이 되곤 한다.
이쿠토를 부르는 呼稱은 "이쿠토 軍".

사쿠야(さくや)

聲優 마츠오카 유키

溫泉兼 旅館 月犬正義 女主人을 맡고 있으며 130年前에 아이亂刀號에 貨物로 숨어 섬으로 흘러들어온 로봇이다. 집에 온 손님이 일을 도와주면 敵으로 認識하며 登場하는 化는 19話 20화다.


돈가츠(とんかつ)
聲優 : 와타나베 아케노 / 김지영
스즈와 같이 살고 있는 아기돼지. 미리가 좋은 듯 보이며, '뿌'라는 울음소리 밖에 낼 줄 모른다. 이쿠토를 자주 도와주는 便이며 이쿠토나 스즈와 같이 다닐 때가 많다.
좋아하는 飮食은 冷豆腐로, 恒常 食事로 먹고 있다고 한다.
罷拿코(ぱなこ)
聲優 : 이이즈카 마유미 / 정혜옥
치카게의 집에서 메이드로 일하고 있는 粉紅 코끼리. '섬 內 第一의 美少女'라는 評價와 함께 性格도 좋을 뿐더러 料理도 잘 하지만, 코끼리이기 때문에 이쿠토에겐 그다지 感興이 없다.
하지만 워낙 덜렁대는 性格에 바위를 들어 던질 程度로 힘이 세서 말려드는 사람은 엄청난 被害를 覺悟해야 하며, 가끔 치카게에게 火를 낼 때엔 正말 人情事情없어 치카게가 가장 무서워하는 相對이기도 하다.
치카케가 부린 魔法으로 因해, 그女의 人間型 모습이 나타나기도 했는데 實際 '섬 內 第一의 美少女'라는 評價 그대로 名不虛傳이다.
곰곰이(くまくま)
聲優 : 미야자키 유코
有키노와 第一 親한 動物 親舊로, 正體는 곰. 큰 덩치와 달리, 여린 面을 가진 어린 암컷이다. 大部分을 유키櫓를 함께 다니곤 한다.
치카케가 부린 魔法으로 因해, 暫時 少女의 모습으로 變한 적이 있다.
몬지로(もんじろ)
聲優 : 와타나베 아케노
아야네가 타고 다니는 駝鳥.
올빼올빼(フクフク)
聲優 : 오오타 테츠하루
有키노와 같이 사는 動物 親舊로, 正體는 올빼미.
멍멍이(いぬいぬ)
聲優 : 시라이시 료코
有키노와 같이 사는 動物 親舊로, 正體는 강아지.
도치도치(はりはり)
聲優 : 타카하시 미카코
有키노와 같이 사는 動物 親舊로, 正體는 고슴도치.
펭펭(ぺんぺん)
聲優 : 이토 시즈카
有키노와 같이 사는 動物 親舊로, 正體는 펭귄. 이쿠토, 치카케와 함께 推理物狂이다.
우사우社(うさうさ)
聲優 : 이이즈카 마유미
有키노와 같이 사는 動物 親舊로, 正體는 토끼.
女優女優(きつきつ)
聲優 : 미야케 카야
有키노의 動物 親舊로, 正體는 여우.
리츠(りつ)
聲優 : 히로나카 쿠미코
린의 할머니로, 木手 무리들의 우두머리인 '都편수'이다.
리사(りさ)
聲優 : 미츠이시 코토노
린의 엄마로, 린과 매우 닮아 있으며 어찌 보면 터프한 누님같다고 函.
카가미(かがみ)
聲優 - 카나이 미카
有키노의 어머니. 어른이지만 엄청난 동안에 늘常 어린애같지만 言行을 보인다. 하지만 熱받으면 性格이 거칠어진다고 函.
수리수리(たかたか)
聲優 : 스즈키 타쿠마
카가미의 動物 親舊로, 正體는 매(매인지 禿수리인지는 헷갈림). 스즈네 옆집에 사는 수탉 '키라아게'랑은 親舊 사이利子 西쪽숲의 No.2. 自稱 獨身主義者.
켄터키
카라아게의 否認.

섬의 主人들 [ 編輯 ]

아이란도에 人間들이 살기 以前부터 섬의 動物들을 다스리며 살아온 首長들. 섬을 4等分하여 北쪽 숲, 南쪽 숲, 西쪽 숲, 東쪽 숲의 네 領域에 各各 한 名씩의 主人이 있어 自身의 領域 內의 紛亂 等을 막아주는 等의 일을 맡고 있다. 이 主人 役割은 代代로 선대 主人이 隱退를 할 때마다 새로운 實力者가 다음 主人 자리를 이어받게 되어 있으며(요괴가 主人이 되는 境遇엔 그 任期가 엄청나게 길어지기도 하지만), 境遇에 따라선 섬에서 생기는 問題들을 解決하거나 或은 거친 動物들을 내리눌러야 하는 만큼 그에 充分한 實力者들만이 섬의 主人으로 뽑힌다.
現在의 各 主人은 東쪽 主人 - 판타로, 西쪽 主人 - 카라아게, 南쪽 主人 - 시마토라, 北쪽 主人 - 타이가의 4名이며, 또한 이러한 4名의 숲의 主人들 말고도 番外的으로 섬 全體의 主人인 海龍, 그리고 바다의 主人 사시미가 있다.


카라아게(きらあげ)
聲優 : 오오타 테츠하루 / 전태열
스즈의 집 옆에 작게 세워진 집에서 家族과 살고 있는 수탉, 그리고 同時에 西쪽 숲과 그 一帶 地域을 다스리는 主人이다. 通稱 '熱火의 白人(白刃)'이라고 불리기도 한다.(머리의 볏이 붉어서 '烈火'에다, 몸 色깔은 하얗고 싸울 때는 칼날처럼 날카로운 攻擊을 하기에 하얀 칼날이라 해서 '白人'. 또한 어렸을 때의 別名은 '黃金의 마탄(魔彈)'으로, 이 別名이 붙은 理由는 當時엔 아직 노란 병아리였기 때문.) 人間들이 사는 마을은 大部分 섬 西쪽에 몰려 있기에 主人들 中에서 人間들과 가장 가깝게 지내는 便이기도 하다.
어렸을 때엔 스즈의 어머니였던 스즈란에게 키워졌으며, 그 때문에 스즈란이 없는 只今은 自身이 三寸인 것처럼 스즈를 보살펴주고 있다.
몸집은 相當히 작은 便이며 外貌만으로 본다면 그냥 平凡한 닭이나, 그 外貌와 안 어울리게 '섬 最强의 主人'이라는 名聲이 퍼져 있다. 自身 外의 洞南北의 各 主人들을 쓰러뜨린 最强의 主人이라고 하며, 實際로 그 名聲에 어울리게 뛰어난 戰鬪 能力을 保有한 實力者.
어릴 적 아직 그가 달걀이었을 時節부터 스즈란의 손에 依해 보살펴지다가 병아리로 孵化해, 그 以後로도 스즈란이 동생처럼 키워왔다. 하지만 어이없게도 몇 年씩이나 키우면서도 스즈란은 카라아게가 닭이라는 事實을 모르고 있었던 탓에 해가 지나도 하늘을 날 줄을 모르는 그를 도와주기 위해 (거의 목숨을 건)맹훈련을 시켜가며 하늘을 나는 練習을 한다. 이 當時의 苛酷한 訓鍊이 카라아게의 剛한 實力의 根本이라 할 수 있다.(결코 本意는 아니었지만)
그러다 結局 1年이 넘게 訓鍊이 이어지던 中에 그가 닭이라는 걸 알게 되고, 自身이 날지 못하는 닭이라는 소릴 들은 카라아게는 마음에 傷處를 입고 비뚤어져 버린다. 그 後 그 事件으로 인해 完全히 自暴自棄에다 亂暴해진 性格으로 섬 안에서 이리저리 싸움을 걸고 다니나, 이제껏 했던 無知莫知한 訓鍊 德에 어느새 自身도 豫想 못할 程度로 剛해져버린 그는 섬 안의 이름난 强者들을 次例로 해치워, 아직 병아리임에도 不拘하고 '黃金의 마탄'이란 別名과 함께 剛한 實力者라는 名聲을 얻었다.
그리고 섬 안에서 自身처럼 젊은 血氣에 反抗心이 싹튼 두 名의 親舊, 수리수리(매. 通稱 '疾風의 검은 날개')와 스메라기(황제펭귄. 通稱 '漆黑의 皇帝')의 두 名과 함께 不良輩 組織을 結成하고는 마을 안에서 온갖 나쁜 짓(農作物을 망친다거나 하는 等의, 바깥 世上에선 平凡하게 새들이 하는 일이지만)을 하고 돌아다닌다. 하지만 그러던 어느 날 카라아게에게 마음의 傷處를 준 原因인 스즈란이 찾아와 謝過하고 改心하라고 說得을 하려 하나, 途中에 카라아게의 無心결에 限 失言으로 인해 暴發해버린 스즈란에 依해 세 名 全員 떡이 되도록 두들겨맞고 스즈란에 對한 恐怖를 마음에 뿌리박힘과 함께 不良 生活은 一週日만에 끝나버렸다.
하지만 스즈란에 依해 不良輩 짓을 그만둔 뒤에도 싸움질을 하는 버릇은 고쳐지질 않아 如前히 實力者들을 찾아다니면서 싸움을 걸고 다녔고, 그 結果 當時의 숲의 主人들에게까지 덤비기도 한다. 亦是 主人들은 實力들이 普通이 아니었기에 몇 番이나 敗北를 當했으며, 카라아게는 어떻게든 그들에게 이기기 위해 自己 몸에 맞는 自身만의 武術을 創案하기에 이르렀고, 結局 마지막엔 當時의 西쪽 主人에게 그 實力을 인정받음으로써 現在 西쪽 主人으로 任命되었다고 한다.
이 當時에 北쪽 週인 타이가와 南쪽 主人 시마토라에게도 몇 番이나 싸웠으나 亦是 實力의 格이 달랐기에 每番 敗北를 맛봤다고 하며, 그 後 大體 언제쯤에, 어떤 式으로 그 둘에게 勝利를 거두었는지는 아직 不明.
그 以後로 섬의 西쪽을 擔當하는 主人으로서 漸漸 제대로 일하게 되고, 거기에 아내와 두 子息들까지 얻게 되면서 現在는 不良輩 짓은 完全히 접고 한 집안의 家長이자 仁慈한 아버지로서, 그리고 섬 最强의 主人으로서 할 일을 똑바르게 하고 있는 中. 굳이 表現하자면 젊은 時節엔 한창 亂暴한 生活을 하다가 어느 날 改心하고는 過去에서 손 씻고 새 살림을 차린 組暴 같은 느낌의 人物이라 할 수 있다.
타이가(大牙)
聲優 : 사사키 勞組무 / 전태열
北쪽 숲과 그 一帶 地域을 다스리는 主人으로, 덩치가 相當히 큰 妖怪 虎狼이. 꼬리가 둘로 갈라져 있으며 두 발로 걸어다니고 人間의 말을 할 줄 안다.(다른 動物들의 境遇에도 人間들과 對話가 되긴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서로 意思가 통하는 것 뿐, 實際로 人間들 言語의 使用이 可能한 것은 主人들 中에서도 妖怪인 타이가와 시마토라, 그리고 그 外 몇몇 妖怪들 程度다)
妖怪의 證票인 두 갈래의 꼬리와, 얼굴 한가운데에 對角線으로 가로지르는 커다란 흉터가 있는 게 特徵이다. 얼굴에 난 흉터는, 카라아게의 過去 回想에서 나온 바로는 카라아게와의 戰鬪 中에 입은 흉터인 듯.
섬 全體的으로 봐도 相當히 거친 녀석들만이 있는 北쪽 地域이며, 그 속에서도 最强을 自處하며 北쪽 全體를 다스리고 있는 人物이기에 當然히 타이가 亦是도 매우 剛하면서 同時에 相當히 亂暴하다. 섬 안의 住民들도 南쪽이나 西쪽 主人들과는 달리 그에겐 쉽게 接하기 어려워할 程度. 하지만 그와 同時에 꽤나 고지식한 便이며, 意外로 仔詳한 面도 있는 데다가 相當히 부끄럼을 타는 性格이기도 하다.
斷片的으로 나왔던 過去 場面으로 보자면 南쪽 主人 시마토라와는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내던 사이인 듯하다. 또한 타이가는 意外로 어릴 때는 울보였던 듯, 어릴 때의 모습을 보면 우는 場面밖에 없다.
메이메이가 섬에 막 왔을 무렵, 길을 잃고 偶然히 北쪽 地域에 들어와버린 메이메이와 어쩌다 接觸하여, 豫想치 못한 事故로 인해 메이메이의 一擊을 直擊으로 얻어맞아버린 타이가가 그걸 自身이 敗北한 거라고 認定, 스스로 北쪽 主人 자리에서 물러나고 메이메이에게 主人 자리를 물려주려 한다. 하지만 그女가 그걸 바라지 않아 하고 거기에 그女를 건 勝負에서 이쿠토가 自身을 이기자 順順히 메이메이를 抛棄하고는 空席이 된 主人 자리를 놓고 北쪽의 모든 實力者들과 再勝負를 벌여, 結局 百 名의 實力者들을 全部 물리치고 다시 主人으로 돌아간다.
格鬪技의 達人인 듯 하며 그 實力은 主人이란 이름에 걸맞게 매우 뛰어나다. 맨주먹으로 바위를 깨부수는 파워에다 敵의 攻擊을 받아내고 뒤이어 날리는 카운터 技術까지 兼備하고 있어, 이쿠토도 相對하는데 매우 애를 먹었을 程度.(實際로 初戰에서는 카라아게의 助言이 없었다면 이쿠토가 이기긴 不可能이었다)
시마토라(しまとら)
聲優 : 이이즈카 마유미 / 하은진
妖怪 고양이. 妖怪라고는 하나 外貌나 몸 크기는 一般 고양이와는 별다를 바가 없다. 但只 꼬리가 둘로 갈라진 것과 人間의 말을 할 줄 안다는 것으로 妖怪라는 걸 알아볼 程度. 섬의 南쪽 숲과 그 一帶를 다스리는 主人.
긴 歲月을 살아온 妖怪 고양이임에도 不拘하고 마음은 어린애처럼 純粹하달까, 늘常 즐거운 氣分으로 살아가고 있는 듯하다. 하지만 一旦 眞짜로 眞摯하게 나서면 平素 모습은 온데간데 없이 全身에서 요기가 피어오르는 매서운 모습으로 突變하기도. 妖怪이기에 當然 妖氣의 使用 뿐만이 아니라 變身 等의 術法도 使用할 줄 아나, 다만 그 變身術의 唯一한 短點은 입에서부터 始作해 自身의 겉 가죽을 까뒤집어 가면서 變身이 이루어지기에 本人은 턱이 아프고 그걸 보는 사람 側에선 氣怯하기 딱 좋은 方式이라는 것. 그 탓인지 아니면 그냥 趣味인지는 몰라도 平素에는 變身術은 別로 안 쓰고 代身 動物 人形 옷 等의 小道具를 使用해 變裝하는 方式을 즐겨 쓴다.
섬의 住民인 스즈와는 어릴 적부터 아는 사이로, 스즈가 어렸을 때 그女의 才能과 고양이틱한 性格을 보고는 自身의 弟子로 들여 싸우는 法이나 그 外 其他 等等을 가르쳐 주었다. 그래서 只今까지도 스즈는 시마토라를 스승님이라고 부르며 家族처럼 잘 따르는 狀態.
덩치는 普通 고양이 程度로 작으나 그 事實이 無色할 程度로 實力은 매우 뛰어난 便. 北쪽 主人인 타이가와도 過去의 싸움에서 無勝負로 끝났을 程度. 아무래도 덩치 문제상 腕力은 모자란 듯하나 代身 몸놀림이 매우 날쌔, 아직 主人 자리에 오르지 못했던 當時의 카라아게와의 戰鬪에서는 結局 카라아게가 장난치듯 이리저리 避해다니던 시마토라의 털끝 하나 스치지도 못하고 먼저 지쳐서 뻗어버리는 結末이었다.
東쪽과 北쪽의 主人들에 비하면 카라아게처럼 人間들과 제법 親하게 지내는 便. 平素 行實을 보면 全혀 그렇게는 안 보이나, 豫想 外로 이미 結婚한 有婦男. 그의 아내인 미샤 亦是 妖怪 고양이라 한다.
판타로
聲優 : 오오타 테츠하루 / 정재헌
巨大한 덩치를 가진 팬더곰. 덩치와 腕力만으로 따지면 네 名의 主人들 中에서 最高인 섬 第一의 장사다. 外貌는 둥글둥글한 게 相當히 귀엽게 생겼지만, 그 外貌가 無色하게 꽤나 亂暴하고 單純無識에 제멋대로인 性格을 갖고 있다. 섬의 東쪽 숲과 그 一帶를 다스리는 主人.
北쪽 地帶와 함께 危險 區域으로 알려진 東쪽 숲에서 지내며, 아내와 子息들을 두고 있다.(물론 全員 다 팬더)
東쪽 숲의 主人 자리는 섬에 傳해지는 신기한 靈石(靈石)을 통해 定해지는데, 이 돌은 섬 全體에서 가장 힘이 센 者가 아니면 絶對 들어올릴 수 없다고 한다. 東쪽 숲에선 代代로 이걸 들어올리는 者를 主人으로 뽑는다고 하며, 卽 現在 東쪽 主人인 판타로는 힘으로만 치면 섬 全體에서 가장 剛하다는 것이다. 勿論 이건 어디까지나 힘으로만 따질 때의 이야기일 뿐, 事實上 판타로는 아마도 네 名의 主人들 中에서 第一 弱한 듯. 섬 最强이라 불리는 카라아게는 勿論이고, 眞心을 드러낸 시마토라에게도 威壓된 적이 있고 타이가의 펀치 한 放에 나가떨어진 적도 있다. 이걸 보면 亦是 單純히 힘만 세다고 해서 剛한 것은 아닌 듯.
單純無識한 性格에 먹는 것을 매우 밝히는 便이며, 장난氣가 많고 제멋대로인 乖愎한 性格. 別 생각없이 앞에 있는 녀석에게 싸움을 거는 等 大槪는 亂暴한 面貌를 보이지만, 境遇에 따라선 事例調印 飮食에 넘어가서 人間들의 付託을 들어주는 境遇도 있는 等 完全히 亂暴하기만 한 건 아니다. 또한 멀쩡하게 아내와 子息이 있음에도 不拘하고 꽤나 바람氣가 있기에, 美人인 人間 女性을 보면 슬쩍 다가가 酬酌을 부리기도. 實際로 메이메이나 美코토 等이 當했던 적이 있다.
사시미(さしみ)
聲優 : 요시카와 유카코
섬을 둘러싼 바다를 지키는 主人으로, 正體는 사람 2名 程度를 머리 위에 얹을 수 있을 程度로 커다란 돌고래이다. 사람들이 事故로 섬을 둘러싼 커다란 소용돌이에 휘말리지 않도록 지키고 있으며 親切하고 責任感 강한성格.
치카케가 주웠던 魔法書로 인하여 섬의 動物들이 人間化되었을 때 女性의 모습을 하고있었다.
海龍新
섬의 眞正한 主人으로 眞正한 모습이 나오지는 않았다. 仔詳한 性格을 지녔다고 하며, 平素에는 잠만 자고있으며 뒤척이면 地震이 온다고도 한다.
가끔씩 밖에 나가는 일도 있다고 한다.

그 外 人物들 [ 編輯 ]

미샤
南쪽主人 시마토라의 아내로 시마토라와 마찬가지로 妖怪고양이이다.
젊은시절에는 날씬했지만, 어느時點에서 食道樂家가 되어버리면서 맛있는 것萬步면 四足을 못 쓰고 끝도없이 먹어대면서 뚱뚱해져버렸다. 그 水準은 섬의 食材料 中 一部를 滅種시켰을 程度. 그런 自身의 모습이 부끄러워서 시마토라앞에서는 恒常 人間의 모습으로 變身하고 있지만 시마토라도 그걸 숨기려고 그런다는 點은 대충 알고있다. (어디까지나 '대충'으로 只今만큼 뚱뚱해졌을 거라고는 想像도 못 하고 있다.)
그러한 點을 스스로 自覺하고 있지만 도무지 스스로 브레이크가 걸리지 않는다는 點에 種種 괴로워....하다 가도 맛있는 것을 發見하면 또 먹어댄다.
소라()
파랑새로, 西쪽숲을 비롯한 이곳저곳에 나타나는 새로 平素에는 뚱보새의 모습으로 돌아다닌다.
變身乙하면 몸에서 푸른 빛을 뿜으며 매우 날렵하게 날아다니는 커다란 새의 모습으로 變할 수 있지만 그런 모습을 부끄러:워하기 때문에 一般人들 앞에서는 本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메이메이와는 비슷한 性格탓에 親하게 지내는듯.
參考로 女子아이다.
스키야끼
別名은 '외뿔 스키야끼'.
스테이크의 오빠로 北쪽의 3大勢力中 하나의 보스. 北쪽에서도 타이가말고는 이긴자가 없다고 여겨질정도의 强者이다. '외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한쪽뿔이 부러져있고 온몸에 흉터투성이에 一般的인 人間의 2배에달하는 巨軀에 筋肉質로 보는이가 저절로 威壓感이 들 程度.
그러나 實狀은 싸움을 싫어하는 溫順한 性格에 女同生인 스테이크를 귀여워하는 좋은 오빠. 巨軀와 筋肉質은 天性的인 것이고, 뿔은 넘어져서 부러진것일 뿐. 勝負本能(?)李 濃厚한 北쪽胎生들이 그런 外貌에 決鬪를 걸어왔고, 너무도 튼튼한 몸탓에 相對側이 攻擊이 到底히 통하지 않아 스스로 降伏하고 部下街되면서 3大江字로 登極해버린 것이다. 本人은 그 點이 너무 難堪한듯.
女同生인 스테이크를 시노부에게 맡긴것도 自身때문에 危險해질까봐 걱정하는 마음에서이다.
똑같은 '오빠'라는 點에서 이쿠토와 마음이 잘 맞는듯.
야시로
마치, 아야네의 曾祖할머니.
섬 第一의 영력乙가진 上級의 臺巫女로 마을이아닌 섬外部에 있는 聳身度에서 海龍을 모시는 守護者로서 살고 있다.
一族 第一의 式紳士로 12支神이라고 불리는 12마리의 食神을 다룬다.
白髮이라는 것만 빼면 키부터 外貌까지 只今의 마치랑 똑같아서 사람들이 錯覺했을정도이며, 食神을 아끼는 마음또한 마치랑 版박이이다.
土豪人 미사키(東方院 美?)
聲優 : 시미즈 리사
이쿠土의 동생(?). 바깥 世上에 있는 人物로, 가끔 이쿠토의 回想이나 꿈에서나 登場.
平凡한 少女인 듯하나, 오빠인 이쿠토를 眞心으로 좋아하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봐서는 正말로 親同生인지 어떤지 疑問. 또한 한여름에는 에어컨을 엄청나게 세게 틀고, 한겨울엔 半팔 차림인 채로 氷水를 먹는 等, 마치 아이란도에서 본 설녀같은 反應을 보이기도 함. 實際로 설녀 츠라라 氏가 그女에 對한 이야기를 듣고 뭔가 反應을 보이기도.
애니에선 마지막에 잠깐 出演했으며, 애니에선 오리지널 스토리에서는 이쿠토가 보낸 病便紙를 받고 바다로 나왔다가 遭難 當해 男子들만 있는 섬에 漂流되었다고 한다. (原作과는 無關하다.)
原作에서는 混血인 反妖怪로 나왔으며, 이쿠토의 오컬트 絶對否定은 이러한 미사키의 特性을 疑心하지 않도록 그들의 할아버지가 知人인 술法師에게 暗示를 付託한 것이 原因이다.

미디어믹스 [ 編輯 ]

單行本 [ 編輯 ]

코믹本篇은 스퀘어 에닉스 에서 剛剛코믹스로 發行되고 있다. 大韓民國 에서는 「 삼양出版社 」에서 發行하고 있으며, 홍콩 타이완 에서는 「藍蘭島漂流記」라는 타이틀로 發行되고 있다.

單行本便 [ 編輯 ]

  1. 1卷(2003年 1月22日 超版發賣·2003年 2月22日 初版發行)
  2. 2卷(2003年 7月22日 超版發賣·2003年 8月22日 初版發行)
  3. 3卷(2004年 2月22日 超版發賣·2004年 3月22日 初版發行)
  4. 4卷(2004年 7月22日 超版發賣·2004年 8月22日 初版發行)
  5. 5卷(2005年 1月22日 超版發賣·2005年 2月22日 初版發行)
  6. 6卷(2005年 7月22日 超版發賣·2005年 8月22日 初版發行)
  7. 7卷(2006年 1月21日 超版發賣·2006年 2月22日 初版發行)
  8. 8卷(2006年 5月22日 超版發賣·2006年 6月22日 初版發行)
  9. 9卷(2006年 10月21日 超版發賣·2006年 11月22日 初版發行)
  10. 10卷(2007年 3月21日 超版發賣·2007年 4月22日 初版發行)
  11. 11卷(2007年 8月22日 超版發賣·2007年 9月22日 初版發行)
  12. 12卷(2008年 3月22日 超版發賣·2008年 4月22日 初版發行)
  13. 13卷(2008年 7月22日 超版發賣)
  14. 14卷(2008年 12月22日 超版發賣)
  15. 15卷(2009年 5月22日 超版發賣)

팬北 [ 編輯 ]

  1. 포스트카드北 少女王國漂流記(2003年 7月22日 超版發賣·2003年 8月12日 初版發行)
  2. 少女王國漂流記 퍼펙트가이드북(2005年 3月31日 超版發賣·2005年 4月21日 初版發行)
  3. 少女王國漂流記 걸스가이드(2007年 4月27日 超版發賣·2007年 5月18日 初版發行)

小說 [ 編輯 ]

  1. 小說 少女王國漂流記 告白받아서(2004년 11月30日 超版發賣·2004年 12月21日 初版發行) 무카이 쇼고 (霧海正悟)저
  2. 小說 少女王國漂流記2 사랑해서(2007년 3月22日 超版發賣·2007年4月12日 初版發行)
  3. 小說 少女王國漂流記3 時間을 넘어서(2008년 4月30日 超版發賣·2008年 5月21日 初版發行)

일러스트集 [ 編輯 ]

  1. 후지시로 타케시 일러스트集 아이亂刀두루마리(2007年 8月22日 超版發賣·2007年 9月12日 初版發行)

드라마CD [ 編輯 ]

  1. 스퀘어 애닉스판
  2. 킹레코드板

애니메이션 [ 編輯 ]

2007年 4月부터 TV 도쿄 네트워크 系의 6個國 深夜放送 時間帶에 모두 26畫가 放送되었다.

外部 링크 [ 編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