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仲裁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헝가리가 獲得한 領土. (1938年-1941年)

빈 仲裁 ( 獨逸語 : Wiener Schiedsspruch , 英語 : Vienna Awards )는 나치 獨逸 이탈리아 王國 이 1920年 트리아농 條約 으로 잃은 헝가리 王國 의 領土를 平和的으로 돌려준 두 次例의 事件이다. 第1次 빈 仲裁 는 1938年에 일어났고 第2次 빈 仲裁 는 1940年에 일어났다.

現在의 슬로바키아 , 우크라이나 , 루마니아 領土에 屬해 있는 地域을 얻은 헝가리는 第2次 世界 大戰 期間 동안 領土를 回復하기 위해 努力했다. 이 仲裁는 1945年 獨逸이 第2次 世界 大戰 에서 敗北하면서 無效化되었으며 헝가리는 얻은 領土를 모두 잃었다.

第1次 빈 仲裁 [ 編輯 ]

체코슬로바키아 의 分割. 헝가리가 第1次 빈 仲裁로 얻은 領土는 붉은色이다.

이 仲裁로, 나치 獨逸과 이탈리아 王國은 체코슬로바키아 의 남 슬로바키아 와 남 자카르파탸 (카르파티아 루테니아, 現在는 우크라이나 의 領土)를 1938年 11月 2日 헝가리에게 讓渡했다.

第2次 빈 仲裁 [ 編輯 ]

第2次 世界 大戰 期間의 루마니아. 헝가리에게 讓渡한 北트란실바니아 地域은 노란色으로 標示되었다.

이 仲裁로, 나치 獨逸과 이탈리아 王國은 루마니아 트란실바니아 折半(北트란실바니아로 알려짐)을 1940年 8月 30日 헝가리에게 讓渡한다. 이 決定은 純全히 獨逸의 戰爭 目的을 이루기 위해 헝가리 便을 들은 것이다. 트리아농 條約 의 主要 項目인 트리아농 地域에 多民族 國家를 具現하는 것은 兩國에서 大規模 移住를 發生시켜 오래된 社會, 經濟的 規模를 붕괴시켰다.

第2次 빈 仲裁에 더하여, 1940年 9月 7日 루마니아는 크라이오바 條約 으로 불가리아 에게 南道르富者 地域을 讓渡한다. 이 地域은 1913年 불가리아의 第2次 발칸 戰爭 의 敗北로 루마니아가 가져갔던 地域이었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

  • 위키미디어 公用에 빈 仲裁 關聯 미디어 分類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