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후드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브라운 후드 (Brown Hood)는 大韓民國 힙합 그룹이다. 2005年에 3人組 데뷔하였으며, 멤버는 지토 (Zito, 本名 이한노), 디테오 (D.Theo, 本名 이성수), DJ 陳(DJ Zin, 本名 前震)으로 이루어져있다.

歷史 [ 編輯 ]

한便 中學校, 高等學校 때부터 同窓으로 만난 지土와 디테오는 各自의 契機로 힙합을 接하게 되고, 韓國의 언더그라운드 씬의 存在를 알게 되면서 直接 音樂을 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그로 인해 PC通信의 黑人 音樂 同好會에 加入, 거기서 마음 맞는 이들과 MWC 라는 팀을 結成해 클럽에서 定期的으로 公演을 하였다. 이 팀은 곧 멤버들의 軍入隊 問題로 解體되었고, 한便으로 지土는 大學 入試를 위해서 暫時 活動을 쉬게 되었다. 大學 進學 後 지土와 디테오는, 大學에서 만난 DJ 眞價 뭉쳐서 POP 라는 팀을 만들었고, 이 時期에 모리얼 의 첫 番째 EP 收錄曲 The Monologue 에 지土의 디테오와 DJ 津이 參與하였다. [1] 곧이어 디테오가 軍入隊가 할 때쯤 DJ TAI가 脫退를 하면서 3人組로 整備되었는데, 이것이 브라운 후드의 始作이다.

이들이 처음으로 大衆에게 이름을 알린 것은 마스터플랜 의 2004年 컴필레이션人 Change the Game 에 "기도"라는 曲으로 參與하면서부터이다. 이때 브라운 후드는 지土의 디테오와 DJ 津이 함께 2MC & 1DJ 體制로 活動을 하였다. 이 앨범의 參與를 契機로 브라운 후드는 빌스택스 와 만나게 되었고, 세컨드 라운드 크루의 멤버가 되었다. 以後 얼마 되지 않아 DJ Zin도 이어 入隊를 하였으나, 여러 作業을 土臺로 2005年 2月 첫 EP를 내게 되었다.

EP를 낸 지 얼마 되지 않아 音樂的 見解差로 2nd Round에서 나온 브라운 후드는, 除隊를 한 디테오가 다시 合流하여 活動에 拍車를 加한다. EP의 境遇 디테오가 參與를 하지 못하였기에 公演은 自然스레 지土를 中心으로 돌아갔으므로, 그들은 新曲과 더불어 새 앨범을 作業하기 始作하였다. 그리고 2006年 9月, 소울 컴퍼니 를 통해서 스페셜 앨범 The Gotham City 를 發表하였다. 이 앨범은 배트맨 조커 의 對決을 土臺로 만든 스토리텔링 앨범이었으며, 앨범이 發表된 後 "褐色極端"이란 題目으로 뮤지컬 形式을 띤 公演을 힙합플레이야 쇼를 통해 한 바 있다. 한便 이 앨범을 作業하면서 DJ 津이 除隊를 하였으나, 많은 參與를 하지는 못하였다.

이들은 이 앨범을 통해서 正規 앨범 "褐色劇場"을 豫告하였으나, 2008年 1月 20日 UMF 公演을 통해 마지막 公演을 갖고 解體하였다. 지土는 2008年 5月 힙합플레이야 인터뷰에서, 解體인 것을 널리 퍼뜨리지 않은 것은 언젠가는 다시 디테오와 Brown Hood란 이름으로 뭉칠 것이기 때문이며, 只今은 但只 各自 하고 싶은 音樂이 있어 헤어지는 것일 뿐이라고 말하였다. 以後 디테오는 솔로 앨범을, 지土는 프로젝트 Z , 사운드 메이커 等의 프로젝트 앨범을 作業하고 있다는 것이 알려졌다. 한便으로 지土와 디테오라는 이름으로 最近 스나이퍼 사운드 컴필레이션의 One Nation 앨범에 參與해 컴백할 것을 示唆하였다.

그러다가 2009年에는 넋業山 가 힙플라디오 放送 Chocolate Sounds 를 통해 지土와 디테오와 함께 소울다이브 라는 팀을 組織했음을 發表하였으며, 넋業사니는 이 放送에서 프로젝트 팀이 아니라 죽을 때까지 할 팀일 것이라고 말하였다. [2] 소울다이브 의 첫 發表물은 9月 中旬에 發表되었다.

디스코그래피 [ 編輯 ]

  • 2005年 4月 1日 The Brown City
  • 2006年 9月 4日 Gotham City SE

이름 [ 編輯 ]

  • 브라운 후드 (Brown Hood)는 "暴力의 검정과 煽情性의 빨강을 排除한 音樂을 하겠다"는 뜻의 褐色(brown)과 洞네 이웃이란 뜻의 hood를 結合한 것으로 "褐色 親舊들"이라고 解釋이 된다.
  • 지토 (Zito)는 美國 生活 때 좋아했던 햄버거 가게 Zito's Phillys Burger에서 따온 것이라고 한다.
  • 디테오 (D.Theo)는 "以前의"라는 뜻의 接頭辭, 藝名으로 프레스打 (Presta)는 變形한 單語를 結合한 것으로, 스타 以前의 初心을 잃지 말자는 뜻에서 지었다.
  • DJ 陳 (DJ Zin)은 自身의 本名인 前進에서 나온 것으로, DJ TAI가 지어준 것이다

各州 [ 編輯 ]

  1. “mo'REAL - Strike Up!! 報道資料” . 2013年 12月 13日에 原本 文書 에서 保存된 文書 . 2012年 7月 9日에 確認함 .  
  2. 2009年 7月 21日 Chocolate Sounds 1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