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루아가

위키百科, 우리 모두의 百科事典.
( 발루아 王家 에서 넘어옴)

발루아 가
1376년 이래의 프랑스 국왕의 문장
1376年 以來의 프랑스 國王의 文章
國家 프랑스 王國
作爲
設立者 샤를 드 발루아 伯爵
最後 統治者 앙리 3歲
設立日 1284年
沒落日 1589年
民族 프랑스人
本家 카페 가
分家
발루아 王朝 系譜

발루아 가 ( 프랑스語 : La maison de Valois )는 카페 王朝 의 한 系列로 1328年 에서 1589年 까지 프랑스 를 다스렸다. 발루아 王朝는 필리프 6歲 부터 앙리 3歲 까지를 말한다. 1498年 샤를 8世가 이탈리아 遠征 後 仰俯아즈 性 에서 後嗣 없이 事故로 死亡하면서 발루아 直系의 代가 끊기고 오를레앙 系인 루이 1歲 드 발루아 의 孫子 루이 12歲 가 王位에 올랐다. 오를레앙 界 마저도 代가 끊기게 되자, 앙굴렘 가인 프랑수아 1歲 가 이어받았고 以後 1589年 앙리 3歲 가 後嗣 없이 死亡하여 발루아 街의 傍系마저도 代가 完全히 끊기게 되었다. 같은 해 앙리 드 나바라가 앙리 4歲 로 卽位하여 부르봉 王朝 프랑스 의 王位를 이어받았다.

"발루아"(Valois)라는 名稱은 필리프 3歲 의 아들 샤를 드 발루아 (1270年 - 1325年)의 英知人 "발루아"에서 由來된다. 直系 카페 王朝 의 마지막 王인 샤를 4歲 가 아들이 없자 필리프 드 발루아 살리카 法 ( Loi salique )에 기초하여, 잉글랜드의 에드워드 3歲 나바르의 쟌느 를 제치고 王位 繼承權을 가지게 되었다.

豫想치 못한 遺産 [ 編輯 ]

카페 王朝 필리프 4歲 가 세 名의 아들( 루이 , 필리프 , 샤를 )과 한 名의 딸( 이자벨라 )을 남겨 그 以後에도 安定的일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세 아들은 次例로 프랑스의 王 ( 루이 10歲 , 필리프 5歲 , 샤를 4歲 )이 되었지만, 젊어서 죽었거나 後繼者를 남기지 못했다(모두 딸은 있었다). 샤를 4歲 가 1328年에 後繼者가 없이 死亡한 後, 프랑스의 王位 繼承은 여러 사람에게 그 可能性이 열려 있었다.

當時 3名이 王位에 對한 權利를 主張했다.

最終的으로는 필리프 드 발루아가 필리프 6歲 로 卽位하여 발루아 王朝가 始作되나, 이 問題는 以後 잉글랜드 王이 프랑스 王位 繼承權을 主張하며 百年 戰爭 의 端初가 된다.

家計도 [ 編輯 ]

프랑스의 발루아 王들의 目錄 [ 編輯 ]

발루아 (直系) [ 編輯 ]

발루아- 오를레앙 [ 編輯 ]

발루아- 앙굴렘 [ 編輯 ]

- 앙리 3歲 를 마지막으로 발루아 王家 傍系의 代가 完全히 끊기게 되면서 부르봉 王家 앙리4歲 프랑스 의 王權을 이어받았다.

폴란드 의 발루아 王 目錄 [ 編輯 ]

앙리 3世가 프랑스 王位에 오르기전 폴란드 國王 選擧에 選出되어 헨리크 1世로 卽位했으나 샤를 9歲의 死亡으로 急히 프랑스로 돌아가 王位를 繼承하면서 폴란드로 돌아가지 않아 自動的으로 廢位되었다.

부르고뉴의 工作 [ 編輯 ]

이 用語는 발루아 王家 의 王族( 腸 2歲 의 아들인 필리프)에게 부르고뉴의 工作 爵位가 주어진 以後로 始作된 王家를 뜻한다.

名稱의 形式 [ 編輯 ]

발루아 王을 言及할 때의 形式은 " 가장 基督敎的인 陛下 "라는 呼稱을 包含한다.

같이 보기 [ 編輯 ]

外部 링크 [ 編輯 ]